전 시즌은 솔듀스 전부 데미 마무리 할랬는데... 갑자기 2개가 사라진다고 해서 그때부터 스쿼드 위주로 게임함, 스쿼드 이터 150등 찍먹하고 내려와서 데미딱 270등으로 마무리
저번 시즌 솔듀스 600판 정도 박아서 장인 순위 1위 했던 걸로 기억함 저보다 바냐 잘하시는 분도 당연히 계시지만 아직 바냐 공략이 하나도 안 올라와서 다른 사람이랑 생각이 다를 수는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바냐에 대해 글 써봄
우선 정출하면서 보호막 1/3이 날라가고 피흡이 2/3이 날아가서 마음이 아프지만 어쩌겠냐? 그래도 바냐해야지...
1.1패치로 보호막은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일단 중요한 거 위주로
>>일단 바냐로 어떻게 싸우는가?
대치 구도에서 Q짤 + 평타치면서 각보다가
1. 상대가 이동기 쓰면서 들어오면 상대 딜러 방향으로 받아치는 궁 사용, QW로 비비면서 보호막 얻으면서 핑퐁
2. 우리팀이 이니시 걸면 그 위로 궁 써주면서 인파이팅
>>>가장 중요한 내가 생각하는 바냐
1. 쿨감은 높을수록 좋다.
2. 보호막은 스증이 높으면 더 많이 얻고 최대치도 늘어나니까 스증이 높아야함
3. 보호막은 방어력 효과를 받으니 방어력이 높아야함
4. 바냐 W는 이속 증가가 있지만 바냐 기본 이속이 3.4라서 이속템이 필요함
5. 최대 체력은 최대한 작게
즉 내가 생각하는 바냐에게 가장 중요한 스텟은 1. 쿨감 2. 스증 3. 방어력 4. 이동속도
>> 즉 최대한 아이템은 쿨감, 스증, 방어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체력, 공격속도같은 스텟은 후순위로 둠
왜냐면 체력이나 다른 스텟이 붙으면 그만큼 바냐 한데 중요한 스텟을 못 받기 때문에 그렇고 왜 최대 체력을 별로라고 생각하는 지는 뒤에 특성 설명하면서 자세히 써둠
그래서 간단히 내가 생각하는 바냐는 최대 쿨감 맞추고 스증, 방어력, 이동속도 아이템 위주로 끼면 된다.
>>스킬 구성
패시브 :
1. 스킬(패시브 평타 포함) 4스택 쌓으면 보호막을 얻고 3초간 지속딜을 준다.
2. 스택은 9초간 유지되며 패시브 평타는 1렙 8초 2렙 6.5초 3렙 5초로 패시브 스택을 유지하려면 강화평타 쿨 돌때마다 한 대만 쳐주면 계속 유지된다.
Q :
1. 맞추고 돌아오는 거 잡으면 보호막을 얻고 쿨타임이 줄어든다.
2. 실험체, 야생동물 둘 다 되는데 지금 정출 되고 늑대부터 딜이 이상해서 교전 도중에 보호막 얻으려고 생각 없이 때리다가는 위험함
3. 1명을 맞추든 3명을 맞추든 보호막은 1개 보호막만 얻는다 많이 맞추면 좋지만, 많이 맞춘다고 보호막 더 안 준다.
W :
1. 주변에 5번 때리고 수면을 안 깨움, 내려찍으면 수면에 깬다.
2. 내려찍으면 W쿨이 늘어서나서 막타, 중요한 스킬 피하기 용 아니면 내려찍는 거 비추 하지만 내려찍는 딜은 많이 높은 편
E :
1. 정출 전에는 1렙 22초라서 쿨감 30퍼 받아도 15.4라서 잘 안 썼는데 이번에 정출되고 E쿨 18초로 버프 먹어서 1렙에 12.6초가 됐고 깡 스텟 30 + 스증 0.15 버프 받아서 쿨감 3초 버프라 전보다는 적극적으로 써도 된다고 생각함.
R :
궁 쓰는 각은 보통 2개
1. 상대가 들어오는 거 상대 딜러 쪽으로 받아치는 궁
2. 우리 팀 이니셔가 이니시 걸로 그 위로 덮어주는 궁
궁은 시전 시간이 1초 이상 걸리기 때문에 상대 딜러가 이동기 들고 있으면 잘 안 맞아 준다. 괜히 이니시 용으로 쓴다고 ER 쓰려고 들어가다가 상대 수면도 안 맞고 상대편 중간에 고립될 수 있으니 조심
이거는 내가 쓰고 있는 루트( 1832 )

이 루트 만들어서 쓰는 이유는
1. 천 갑옷만 사면 3 루트
2. 최대한 방어력 + 스증 아이템 위주
3. 쿨감 딱코 30퍼
4. 최대 스태미나 증가 아이템 1개 (수확 안 들어서 후달림)
5. 1렙 아티팩트
1.1 패치로 골목길 쇠사슬 사라져서 이렇게 아이템 못감
바꿔두긴했는데 10060 이것도 쓸만함
후반 아이템
일단 여제 1순위 페르소나 2순위 글슈 3순위로 올림
1. 여제 : 스증, 한파로 카이팅하기 편함, 쿨감 관리
2. 페르소나 : 방어력, 스증, 이동속도, 최대스태, 스킬증폭까지 바냐가 필요한 스텟 전부 가지고 있다.
3. 글슈 : 스증, 이속, 쿨감 맞추기용
>여제 페르소나 빼고는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도 됨
>퀸오하도 방어력 스증 최대쿨감까지 좋다. 혈팩 쓸 수 있으면 가도 된다.
신발은 칼날 다리나 헤르메스 가면 됨.
>신발에 아이언 메이든은 후순위 이동속도 방관이라 나쁘지는 않지만, 스증 방어력이 없고 아이젠 구하기 힘들어서 안 씀
전술스킬
일단 나는 아티팩트 씀
이유
1. 바냐가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 싸우기 전에 대치하다가 실수로 끌리거나 스턴 맞아서 보호막 못 돌리고 한 번에 터지는 상황인데 이때 궁 아티쓰면 아티 풀리면 궁 맞춘 상대가 전부 잠들고 있음 그러면 스킬 돌리면서 싸우면 됨
2. 1렙이나 2렙이나 똑같이 2.5초 경직이다 재사용 대기시간 1렙 150초 2렙 70초 인데
어차피 모든 교전에 아티 써야 하는 상황이 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초반에는 100 크레딧 쓰면서 2렙 찍기 아쉽다고 생각해서 초반에 1레벨만 찍고 싸움
3. 그러면 이 100 크레딧은 어디에 쓰냐면 30은 천갑옷 사고 70크레딧으로 키오스크 뛰어가면 되는데
첫 생나 먹었으면 2일 차 낮에 포코 나온다.
그러면 그걸로 여제, 페르소나 들고 2일 차 밤에 알파, 전장가면 남들보다 훨씬 좋은 아이템 들고 싸움 유리하게 할 수 있다.<< 이게 아티팩트 드는 가장 큰 이유
4.첫 생나 못 먹으면 그냥 여제 뽑고 싸우러 가도 괜찮다.
나중에 전설 아이템 어느 정도 뽑았으면 그때 남은 크레딧으로 아티팩트 2렙 찍어주면 된다.
아티팩트가 안 맞는 사람들은 자기한테 맞는거 아무거나 블링크, 치유의 바람, 진실의 칼날 등 가고 싶은 거 가도 상관없다.
특성
일단은 흡혈마 갑니다. 이유는 간단히 부특에 쓸만한 게 파괴 쪽이라서
초재생 나쁘지는 안하고 생각하지만 부특 너무 쓸게 없어보여서 안감
>>열세극복 가는 이유
열세극복이 자기 최대 체력보다 10 ~ 40퍼 비례로 딜이 세지는건데
1. 바냐는 20렙 기준 체력이 40등 언저리인데 이게 어느정도냐면 간단히 말해서 근거리보다는 체력이 낮고 원거리보다는 체력이 높다고 보면 된다.
일단 혼자 확인해 본 거라 확실하지는 않은데 체력템 안 가면 20렙 기준 아이솔, 제니 빼고 열세극복 안 터진다.
2.바냐가 체력템 안 가면 열세극복이 무조건 터지는 실험체가 최소 20명이다. 근데 그 20명 안 들어간 애들 중에 마커스, 일레븐, 마이 이런거 포함하면 30명 가까이 나오는데 당연하겠지만 열세극복 터지는 거 다 근거리임 그래서 딜가는 근거리 몇 명 빼고는 근거리 상대로 열세극복 다 터진다고 보면 됨 어차피 바냐는 근거리 분쇄하려고 하는건데 안들 이유가 없다고 생각
3. 열세극복 잘 터트릴려고 대환단 안 먹음
첫 글이라 가독성 씹창 났을 수도 있는데 그건 미안하고
내가 생각했을 때 이렇게 쓰는게 더 잘 쓰는 방법이라고 해서 쓴 거라 나랑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당연히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머리속 있는 거는 다 씀
궁금하신 거는 내가 대답 가능한 선에서 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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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마 < 조합 딜 필요할때
초재생 < 조합 탱 필요할때
근데 1.1 패치로 최대 보호막 돌아오고 패시브 보호막도 돌아왔고 흡혈마 초재생 둘다 너프 되서 일단 흡혈마 계속 써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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