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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크탐모 관문엔딩

ㅇㅇ(175.201) 2021.08.01 19:52:12
조회 2045 추천 11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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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탐모 두번째 클리어하고 글 적는중


행성들에 흩어진 유적 수 : 60개 (랜덤하게 여러 태양계에서 나타남)

                               유적 중앙 상자에는 테크9 모듈이 하나씩 들어있으니 전투에 자신있으면 탐사하는것도 좋음


유적 내부의 문양 : 큰 원에 12개 배치된 문양은 관문 첫번째 코드에만 연관있음. 지금 있는 곳이 좌표 (0,0,0) 목표지점은 인포메트론에 나온거 역좌표)

                      지금 있는 곳을 중심으로 각 문양들이 방위를 나타냄 (60방위, 삼각형 60개로 구 형태 이룸)

                      각 문양은 삼각형 중심을 나타냄. 중심부끼리 연결시 축구공 모양 나옴 (육각 오각)


                      아래 삼각형은 두번째~여덟번째 코드와 연관있음. 처음 60방위의 삼각형 안에 작은 삼각형 64개를 나타냄

                      그리고 이 작은 삼각형 1개 안에 똑같은 피라미드 모양의 더 작은 삼각형 64개

                      그리고 이 더 작은 삼각형 안에 더더 작은 삼각형 64개.... 프렉탈 구조임

                      그래서 무지성으로 돌리면 60 x 64 x 64 x 64 x 64 x 64 x 64 x 64 번 돌리면 암호 맞출 수 있음

                      피라미드는 문양배치도  (큰원 중앙의 문양이 피라밋 문양 해당 위치에 대응함)


                      문양들은 게임마다 랜덤하게 달라지는듯( 첫 클리어 때와 두번째의 문양 위치, 관문의 문양 순서가 모두 다름)


관문 : 처음 anomaly(포네스트라) 발견하고 가면 파손된 우주선 발견할 수 있음. 안에 나퀴움 프로세서 8개 있으니 챙겨갈것

       관문은 파손되 있는데 캐서 퍼즐맞추기 하고나서 나퀴움 프로세서9개, 배터리100 ?, 우주파이프100 ? , 초전도전선 100 ? 개로 수리할수 있음

       수리된 관문에 두꺼비집으로 메인 전력망이랑 분리할수 있게 해 둘것 (바이터 나올때 전원 꺼버리면 게이트도 바로 닫힘)

       수리된 관문을 돌리려면 최소 90GW 랑 -273 냉매, 태양 8곳에 차원닻 (개당 60GW) 필요

       세이브로드로 암호 푸는게 가장 빠르므로,
           싱귤라리티 리액터 46기, 충분한 양의 싱귤라리티 연료전지, 메테오 방어시설(12기면 메테오 보기 힘듬) 을 포네스트라에 설치
           냉매 1통(200k)과 쓴 냉매 보관할 빈 탱크 + 냉각기 세트(선택)(28기, 4기, 4기 해도 충분),
           태양 8곳에 태양전지들과 메테오 방어시설과 차원닻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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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 암호 풀기 : 

사실 유적 탐사 할 필요가 없음. 관문 발견시 나오는 연구로 문양 좌표도 찾을 필요 없음 (관문 1번 덜 돌릴수는 있겠지만)

문양 중에 자동차 핸들 중심부 비슷하게 생긴 삼각형모양, A 모양, 왼쪽으로 쓰러진 A 모양, 오른쪽으로 쓰러진 A 모양이 핵심임

여기서는 임의로 삼각형을 0번으로 두고, 시계방향으로 1 2 3 .... 7 (왼쪽 A모양) 로 임의로 번호 매김

각기 피라밋 중심부, 위쪽, 왼쪽 아래 꼭지점, 오른쪽아래 꼭지점을 나타냄

그래서 관문 첫번째 코드엔 이 네개 넣을 수가 없음 (60방위라서 해당 안됨)

                   

삼각형이 피라밋 중심부를 나타내기 땜에 첫번째 코드 + 나머지 모두 삼각형 하면, 60방위 중심부가 나타남

벡터 그릴수 있는 3차원 계산기 쓰면 편함 (난 프렉탈 계산할 줄 모르므로 3차원 계산기 썼음) (Geogebra 계산기 사용)

                   

목표 좌표는 인포메트론에 고장난 우주선 기록에 나오는거에 -1 곱하면 됨. 이걸 3차원 계산기에 적절한 이름으로 기록 (T로 함)

그렇게 일일이 60 문양+ 삼각형7개 넣고 나온 좌표를 복사해서 계산기에 기록하다 보면 축구공 모양이 나옴

세이브로드 적극 활용하는게 좋음. 1번 장치 비워두고 2~8 에 삼각형 넣어두고 세이브, 이후 그거 로드하면 편함

그리고 그 60좌표중 T랑 가까운게 첫번째 코드임 

 (주의 : 축구공 모양에 현혹되지 말고 삼각형을 그려 정확한 첫번째 코드 파악할것)

                    

아, 코드 넣는건 6시방향 조작기에 왼쪽, 정지, 오른쪽 버튼 있는데 그 버튼을 R 키로 누르면 관문이 회전함

그리고 8개 있는 장치 위치에 원하는 문양이 오면 정지버튼 R로 누르고, 장치들 위에서 R 누르면 그 문양 기록함
R키 두번 누르면 해당 장치에 기록된 문양 지우고 빈 문양으로 만듬

                   

첫번째 코드 구해지면 첫번째 장치에 해당 코드, 두번째 장치 비워두고 3~8 삼각형 해두고 세이브

여기까지 관문 최대 60회 돌림 (운좋으면 30번 안에도 답 나옴) 

이 게임에선 A43 (삼각형 0번으로 두고 시계방향으로 43번째 문양) 나왔음


두번째 코드도 마찬가지 요령으로 돌림

이번엔 커다란 삼각형 모양이 나옴

이번엔 귀찮더라도 64 문양을 모두 넣어서 위치 기록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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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코드 ~ 마지막 코드 : 


이렇게 구 표면에 붙어있는 공간적으로 살짝 구부러진 삼각형 모양이 나옴

각 좌표는 피라밋 작은 삼각형의 중심좌표고, 각 피라밋문양 에 대응...하는데 대응하는 피라밋문양은 굳이 알필요 없음

위에 피라밋 그림 보면 정삼각형, 역방향 정삼각형이 번갈아 있는 구조임. 위 좌표도 마찬가지

이걸 보기 좋게 적절히 카메라 위치 조절해서 아래처럼 캡처해둘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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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T는 어디에 속해 있을까? B47 이랑 B19 랑 애매한데 답은 B19

B47 은 정삼각형 중심, B19 는 역삼각형 중심
애매하니까 두번째 코드에 19번째 문양 넣어두고, 세번째 코드에 꼭지점 문양들(A, 쓰러진 A들) 넣으면 B19 삼각형의 정확한 모양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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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19 의 다른 꼭지점은 지운듯, 이 게임에선 21번 7번 35번이 꼭지점이었음

여튼 T가 C21-C7-C35 (처음에 43번 문양, 두번째 19번 문양 넣고 세번째 21, 7, 35번 문양 넣고 네번째부턴 나머지 삼각형 넣은 좌표) 안쪽에 있으니까

B19 확정

그다음 아까 만들어둔 캡쳐 좌표 위치에서 세번째 코드를 어림짐작해 때려넣을 차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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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참 애매하게 나왔음. 눈으로는 C46 인지 C 24인지 구분이 안되었음.

그래서 각기 꼭지점 넣어줌 (A43 B19는 동일, 한 세트는 C24 - D7, D21, D35, 네이밍은 D7c24 , D21c24, 이렇게 했는데 이후 수정함)

                                (다른 세트는 D7c46, D21c46, D35c46)

그래도 구분이 안가길래 꼭지점들을 선으로 연결해보니 겨우 답이 나옴

아까 말했듯 D7 이랑 D35는 해당 작은 삼각형의 중심좌표임. 그래서 T가 선분 밖에 있지만 가상의 삼각형 그려보면 C24 삼각형에 포함되있음

그리고 이 그림에선 T가 D58 에 가까운거처럼 보이지만, 이건 카메라 위치가 잘못되서 그렇게 보이는거임 

카메라 위치 잘 잡고나서 재 보니까 근소하게 D34 삼각형 영역에 들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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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확대하면 점들이 사라져서 보기 힘듬. 안쓰는 점들은 표시 안되게 해두고 설정-모든 대상 보이기 누르면 깔끔하게 확대됨

D34 삼각형 끄트머리에 E21, E20, E16 사이에 T가 있는 모습

이것도 카메라가 정위치가 아니니 돌려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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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21이랑 E16은 정삼각형태, E20은 역삼각형태였으니까.... E16이랑 E20 둘중 하나인데 애매해서 F꼭지점들 돌려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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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7e20, F21e20, F35e20,     F7e16, F21e16, F35e16 여섯개 돌려서   E20 영역 확정

(6번째 코드 20, 7번째 코드 꼭지점문양들) (6번째코드 16, 7번째 코드 꼭지점문양들)

(물론 1~5번은 아까 확정된 코드들 넣은거)

안쓰는 E16 소속의 F점들은 삭제함

캡쳐해둔 피라미드 형태 좌표에서 어림짐작해서 F18 찍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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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8 에서 꼭지점 돌린모습, 이번엔 다행히 1방에 성공 (G7 - G21 - G35 안에 T가 있음). F 18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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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대략 짐작해서 56번 찍음. 어 이번에도 잘 찍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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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56 꼭지점들 돌려줌 ( H7, H21, H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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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너무 확대되서 점도 찌그러져 나옴 중심이 G56, 꼭지점들이 H7, 21, 35, 아까 찍어둔 캡쳐에서 짐작해보면 29번이나 23번 같음

29번 넣고 돌렸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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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탈은 안정적이고 당신의 최종 목적지로 인도합니다. 게임에 승리하려면 포탈에 들어가십시오


최종 확정된 코드 : A43  B19  C24  D34  E20  F18  G56  H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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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도 저번이랑 비슷하게 400시간대 걸림


혼자 짓다 보니까 저번판엔 거의 버스탄거였단걸 깨달음


그리드로 기지 재구축하기 귀찮아서 버스에서 꾸역꾸역 모듈 모으고 느릿느릿 하다보니 더 걸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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