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 엘든 링 발매 후에 보는 미야자키의 인터뷰 정리 3

dd(115.138) 2022.04.03 01:52:57
조회 4069 추천 24 댓글 7
														



엘든링 엔딩 보고 지금까지 미야자키가 엘든 링 공개하고나서부터 언론에 인터뷰 했던 내용들 정리하고 있음


모든 내용 담은 건 아니고 그냥 보다가 인상 깊은 것 같은 내용만 대충 번역해서 정리함.


이제와서 보니까 게임에 대해 존나 친절하게 설명해왔단 걸 알 수 있었음.


4편까지 있음.



7. 2022년 1월 Gameinformer 독점 인터뷰


1) 독늪에 대해서


: 게임을 만들면서 독늪을 만드는 데에 사랑에 가까운 감정을 느끼고 있음을 다시 발견했다(I rediscovered my love for making poison swamps). 사람들이 독늪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있지만 나는 그냥 어떻게든 독늪을 만들게 된다!


엘든 링에서는 부패라는, 독보다도 더욱 유해한 상태 이상이 존재한다. 기대해도 좋다.


2) 조지 마틴과의 협업에 대해서


: 조지 마틴이 신화를 제공하였고 우리는 그에 대한 우리만의 해석을 통해 비주얼적인 부분을 표현했다. 그래서 이를 해석하여 신화적 존재들이 어떻게 하여 이런 괴물이 되었는지, 엘든 링의 파괴와 그 힘의 오염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한 나름의 해석을 통해 위대한 영웅들을 기형으로 만들어 왜곡시키는 게 우리의 일이었다.


따라서 마틴이 우리가 만든 캐릭터를 본다면 약간 충격을 받을 것이다. 마틴이 캐릭터를 구상했을 때만 해도 캐릭터들은 조금 더 인간적인 모습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3) 미야자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엘든 링의 캐릭터는?


: 법무관 라이커드를 가장 좋아한다. 나는 드라마틱하고 영웅적인 캐릭터를 왜곡시키고 결점이 가득하고 기형적이고 그로테스크한 괴물로 만드는 과정을 너무나도 좋아한다!



8. 2022년 1월 27일 패미통 독점 인터뷰 / Overture of Elden Ring 발췌

(원문 일본어를 구할 수 없어서 레딧 유저가 영어로 번역한 부분만 대충 번역함)



2fb0d931e78339a16cb9d3ed479f33388ea590a163f8a128c212ecb580



https://www.famitsu.com/news/202201/27249109.html


1) 개발하는 과정에서 지금까지 작품과 엘든 링의 차이점


: 첫 번째는 조지 마틴과의 협업. 두 번째는 게임 볼륨이 사상 최대이기 때문에 내가 직접 관여하기 보다 스탭들에게 맡긴 부분이 늘어났다는 점. 지금까지 작품을 만들면서 직원들이 성장했기 때문에 이 게임의 제작이 가능했다. 예컨대 황금 나무의 비주얼적인 측면은 내가 아닌 직원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음.


그러나 전체적인 개발 과정은 지금까지와 다르지 않았음. 게임 컨셉과 디자인, 게임의 방향을 정의하는 요소들, 아트 디자인, 레벨 디자인, 모션, 텍스트 등은 가능한 미야자키 본인이 직접 디렉션함. 다만 이번 작에서는 맵이 크기 때문에 레벨 디자인 부분에서는 다른 직원에게 맡긴 경우가 전작들에 비해 많았음.


2) 게임 내적인 측면에서 지금까지 작품과 엘든 링의 차이점


: 먼저 소울 시리즈보다도 모험과 자유도에 중점을 둔 작품을 만들고 싶었음.


3) 엘든 링의 규모에 대해서


: 필드 규모만 따지면 네트워크 테스트에서 나온 맵의 10배 정도라 보면 됨. 그렇다고해서 그 모든 맵을 돌아다녀야하는 건 아님. 우리는 플레이어가 방대한 맵으로 인해서 압박감을 느끼길 원하지 않기 때문에 탐험은 널널하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음.


4) 엘든 링의 주인공이 왜 죽지 않는지에 대해서


: 빛바랜 자가 죽지 않는 것은 축복의 인도가 준 힘 때문임. 틈새의 땅 바깥에서 죽음을 경험한 빛바랜 자는 틈새의 땅으로 돌아오면서 축복의 인도에게 새로운 삶을 부여받았음. 이게 바로 게임의 시작 부분임. 내가 볼 때 인도의 힘은 주인공 캐릭터가 자유로워지길 원하지 않는 것 같음.


반면 고드윈과 같은 데미갓들은 축복의 인도가 아닌 엘든 링에 의해 불멸의 힘을 가졌었음. 지금 이 시점에서 내가 말하는 게 뭔 소린가 모르겠지만 게임을 하고 나면 명확해 질 것.


5) 게임 내에서 어떤 종류의 위험한 상황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 그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수 많은 미친 적들과 상황들이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게임의 핵심 컨셉 중 하나가 자유도이기 때문에 진행을 완전히 가로막는 미친 상황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플레이어는 이를 잠시 지나칠 수도 있고, 나중에 다시 올 수도 있고, 아예 무시해버릴 수도 있다.


물론 전작에 비해서 많은 자유도를 도입했기 때문에 이를 방해하는 무자비한 적들도 더욱 많아졌다고 할 수 있다. 기대해라.



9. 2022년 1월 29일 Playstaion.Blo/g와의 인터뷰



https://blo/g.ko.playstation.com/2022/01/29/20220129-eldenring/


1) 가능한 스포일러나 가이드 없이 게임을 즐기길 바람. 또한 각자의 속도에 맞춰 편안하게 게임을 경험했으면 함.


2) 세키로가 엘든 링 개발에 영향을 준 점은?


: 직접적인 부분은 많지 않음. 그러나 세키로의 체간 시스템과 이동 방식이 자세 무너뜨리는 시스템이나 승마 시스템에 영향을 주긴 했음.

또 스토리텔링 측면은 소울 시리즈보다 세키로에 가까움. (분명 작년 기사에는 세키로보다 소울에 가깝다고 했으면서)


3) 신규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클래스나 플레이 스타일


: 자유도를 위해서 특정 플레이 스타일이나 루트를 강요하고 싶지 않음. 그리고 게임이 어렵긴 하지만 높은 난이도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음.


왜냐하면 엘든 링에서는 적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을 많이 만들었고, 어렵다고 느끼면 나중에 깨도 될 수 있는 자유도를 구현했기 때문임.


추천 클래스는 빈털터리를 고르겠음. 왜냐하면 가장 어렵기 때문임!


4) 소울 시리즈의 난이도에 대한 담론들이 실제 난이도 조정에 영향을 주었는지


: 실제로 팬들의 토론들이 난이도 조정에 영향을 주긴 했음. 그래도 우린 겜을 일부러 어렵게 만들지는 않았음. 우리는 고난을 극복하는 일을 즐길 수 있는 수준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음.


엘든 링에서는 고의로 난이도를 낮추진 않았지만 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함.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나중에 다시 도전하면 된다는 점이나 멀티 플레이, 영체 등을 활용할 수 있게 했기 때문임.


5) 엘든 링의 맵은 오픈월드이기 때문에 전작에 비해 화사한 색상을 보여주지만 다크 판타지 특유의 어두운 맵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기대해도 좋을 것임.


6) 요즘 재밌게 한 게임은?


: 요즘 겜을 많이 못하긴 하는데 친구랑 같이 3일 동안 It Takes Two 한 게 꿀잼이었음. 그 외에는 Murder Mystery 같은 TRPG를 했음. It Takes Two는 첨에는 그리 재밌지 않았지만 친구랑 같이 하니까 어린 시절에 했던 겜들이 생각나서 몰입하게 되었음.


7) 같이 협업하고 싶은 사람은?


: 되도록이면 게임이 아닌 다른 분야 창작자와 일하길 바람. 근데 특정한 인물이나 스튜디오를 언급하긴 어려움.





1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3072394&search_head=20&page=1

2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3072414&search_head=20&page=1

3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3072426&search_head=20&page=1

4편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3072440&search_head=20&page=1

추천 비추천

24

고정닉 7

원본 첨부파일 1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3004 설문 소속 연예인 논란에 잘 대응하지 못하는 것 같은 소속사는? 운영자 25/04/21 - -
3002 AD 작혼X페스나 헤븐즈필 콜라보 개시! 운영자 25/04/22 - -
5057472 공지 갤 운영 기준 및 호출벨 [15] ㅇㅇ(118.235) 25.02.08 14775 15
4707404 공지 복지/규칙/코옵/침입/공략과 팁/프롬뇌 모음 [25] 슻리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7.20 44201 33
5123750 공지 갤 뉴비용 자주 묻는 질문 모음 슻리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4.02 4617 31
5114548 공지 스팀 프로필 박제 목록 [16] Planc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3.22 1666 0
5146570 일반 완장들 일 잘하는거 보소 낙지스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4 13 0
5146569 일반 하루 한 번 착한 말만 하기 캠페인 15일차 [1] Planci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13 13 0
5146567 일반 아오 응우옌아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9 13 0
5146565 일반 이거 다 붙이면 뭐 줌? [7]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8:03 43 0
5146564 일반 꼴 선물 뭐고름 [3]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56 22 0
5146563 콘솔 플든링 만렙작 하실분? 도라지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4 12 0
5146562 일반 얘 뭐임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44 55 0
5146561 일반 꼴센 깔아서 게임파일에 붙여넣기만 하면 댐? [3]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9 23 0
5146560 일반 엘든링 세계관이 더이상 안 이어진다는게 아쉽긴 함 ㅇㅇ(58.230) 07:38 37 0
5146559 일반 복지관련 주절주절 [22] 도라지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3 102 1
5146558 일반 그레이트 카리아는 2타 없음??? [1] LD39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31 31 0
5146557 일반 여기 ㅈㄴ 예쁘네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9 52 0
5146556 일반 메타렙 150 중갑방패흑철망치 코옵 ㅈㄴ 잘불려감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7 25 0
5146555 일반 리마 2회차때 쓸만한 사기무기 머머있음? [2] 티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4 27 0
5146554 일반 꼴 광원모드 이쁘냐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21 19 0
5146553 일반 랜덤든링은 서비스 종료다 [1]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19 40 0
5146552 일반 코옵 발가벗고 있는 애는 뭐냐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4 84 0
5146551 일반 역시 속검이 제일 좋은거같음 사자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4 36 0
5146550 일반 나는 엘밤통과 성교했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7:03 34 0
5146549 일반 주말을 여는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4 49 0
5146548 일반 프붕이들 강간하고싶다 [5] ㅇㅇ(211.33) 05:54 101 0
5146547 일반 씨발 손주들은 게이 같아도 중갑대형방패를 원하는구나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51 75 0
5146546 콘솔 만렙작 하실분? [8] 도라지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40 71 0
5146545 일반 엘든링 산양세트 먹고싶은데 패치이새기왜 보이질않지 [2] ㅇㅇ(221.140) 05:29 53 0
5146544 일반 겐이치로 TS화 관련 챗GPT 메모리 데이터 [2] 바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7 67 3
5146543 일반 아듀라로 동상걸고 용암탄으로 초기화하는거 괜찮나? [7] ㅇㅊ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0 75 0
5146542 일반 라니 특) [1] 노리고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12 60 0
5146541 일반 용암탄 쓰려고 신앙 4찍었는데 괜히그랬나? [5] ㅇㅊ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8 60 0
5146540 일반 셀렌 스토리 아예 스킵될 수도 있음? [9] ㅇㅇ(220.90) 05:01 108 0
5146539 일반 설기장은 왜 멸종함? [8] 고렇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57 72 0
5146538 일반 리마 회차용 최고무기는뭔가요 [4] ㅇㅇ(220.79) 04:52 42 0
5146537 일반 마술사 키우니까 스탯찍기가 개빡세네... [4] ㅇㅊㅍ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44 50 0
5146536 일반 미켈라붕이가 브금은 좋아 ㅇㅇ(121.167) 04:38 25 0
5146535 코옵 겁나 매운 코옵 열면 옴? [7] ㅈack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36 73 0
5146534 일반 이제 하나 남았다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30 48 0
5146533 일반 대곡검들 쭉 둘러보니까 얘네 셋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5] ㅇㅇ(114.202) 04:28 82 0
5146532 일반 신작안내도되니깐 블러드본 리마스터 다크소울 리리마스터 가져와라 ㅇㅇ(122.40) 04:21 30 0
5146531 일반 근데 엘밤통 듀오 안낼 생각인가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1 53 0
5146530 일반 엘든링 피변질 하면 신비도 올려야함? [3] ㅇㅇ(116.39) 04:17 48 0
5146529 일반 임프뚝<<<보자마자 랜뽑차단 마려움 나린나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7 34 0
5146528 일반 아 프붕초가 진짜 있으면 좋겠디 JMIIGH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6 20 0
5146527 일반 영묘 복제 하나하나 다 해두는게 맞아? 거지못가진자가지지못한자빈털터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4 21 0
5146526 일반 케일리드 신수탑 개좆같이만들어놧네 ㅅㅂ ㅇㅇ(220.90) 04:08 29 0
5146525 일반 엘밤통 활쟁이 궁 지형도 무시하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52 63 0
5146524 일반 엘든링 대곡검은 어떤게 좋음? [5] ㅇㅇ(114.202) 03:51 64 0
5146523 일반 근력 빌드 재밌는거 뭐없냐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43 40 0
5146522 일반 어떻게 이 갤은 오전 3시 42분에 엘든링 코옵이 읎냐 [5] Storc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42 70 0
5146521 일반 들크도 충분히 오도짜세 쓸 수 있는데 [2] 야도란나시발챙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37 76 0
5146520 일반 프붕이들아 부탁이 있다 [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36 79 2
5146519 일반 암코 프라모델 소식 뭐 뜬거없나 [2] sunrise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30 23 0
뉴스 ‘야당’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111만 관객 돌파 [차트IS] 디시트렌드 04.2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