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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좀 헷갈린다모바일에서 작성

ㅇㅇ(223.38) 2024.03.27 15:09:39
조회 151 추천 0 댓글 7
														

인헤리턴스 vs 컴포지션 영상들 좀 보고있는데 좀 헷갈림

만약 내가 컴포지션 방식으로 접근한다 쳤을때, 캐릭터 씬은 대충 이렇게 구성될 거 아님?


루트
ㄴ체력노드
ㄴ히트박스노드
ㄴ메시
ㄴ기타등등

체력이랑 히트박스 노드에는 각각 스크립트가 붙어있을거고, 적도 플레이어도 똑같이 캐릭터니까 노드를 재사용할거란 말이지
그러면 적 따로 플레이어 따로 체력노드에 붙이는 스크립트가 중복으로 있는게 아니고 그냥 체력 스크립트 하나를 돌려쓸거잖아??

만약에 그럼 내가 친구한테 몬스터 모드를 하나 만들어보라고 했을때, 만들어서 pck로 나한테 줄 텐데 그러면 이 경우 친구한테 내가 스크립트를 제공해야 하는가? 그렇게 되면 매 pck파일마다 스크립트가 중복으로 들어있는 꼴이 되는것이 아닌가?

확장성까지 고려해보려고 하는데 초보라서 되게 헷갈린다 이게

이상적인건 친구는 스크립트 신경쓸 필요 없이 체력이나 몬스터 이름 정도만 어떻게 해서 넘기는게 아닌가 싶은데 그럼 json같은걸 쓰게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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