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반] [내일 패치 예고] 번역

ㅇㅇ(1.220) 2025.04.10 14:46:54
조회 18633 추천 14 댓글 56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3753015

 




저희는 게임 개선을 위해 진행 중인 여러 변경 사항들을 어제 나열했습니다. 0.2.0E는 내일 오후 3시(PDT 기준, 한국 시간 2025년 4월 11일 오전 7시)경에 배포될 예정이며, 지난 며칠간 게시했던 모든 변경 사항과 오늘 작업한 다른 내용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다음 변경 사항 목록은 지금까지 이루어진 변경 사항일 뿐이며, 저희가 조사 중인 유일한 변경 사항이 아니고 플레이어들이 저희에게 보고하는 전체 목록을 나타내는 것도 아닙니다.

몬스터 속도 변경 사항 (Monster Speed Change)

많은 플레이어들이 몬스터에게 압도당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요인이 원인이며, 저희는 사례별로 이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액트별 몬스터 변경 사항을 나열했지만,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도 더 일반적으로 적용했습니다.

  • 프레이손(Freythorn)의 이교도(Cultist), 파리둔(Faridun), 3장(Act Three)의 부족 인간(Tribal Human)을 포함한 많은 인간형 몬스터(Human Monster)는 플레이어가 공격 중, 특히 왼쪽 휘두르기 후 오른쪽 휘두르기 같은 다중 타격 공격 시 너무 멀리 벗어나면 근접 공격(Melee Attack)을 중단할 수 있는 행동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단 이벤트(Interrupt Event)는 특히 매우 빠르게 공격하는 몬스터에서 주로 제거되었습니다. 이는 몬스터가 끊임없이 플레이어를 추격하고 공격하여 공격 사이에 교전하거나 스킬(Skill)을 사용할 시간을 주지 않는 문제를 야기했기 때문입니다.

  • 가속 오라(Haste Aura) 몬스터 속성 부여(Monster Modifier)는 이미 빠른 몬스터에게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1장 (Act 1)

  • 늑대인간 배회자(Werewolf Prowler)와 촉수 배회자(Tendril Prowler)는 이제 근접 행동(Melee Action)을 수행한 후 (달리는 대신) 걷기 자세(Walking Stance)로 들어갑니다.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져야만 다시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 행동 양식은 많은 빠른 몬스터에게 적용되었습니다.

  • 굶주린 추적자(Hungering Stalker)는 이제 생명력(Life)과 피해(Damage)가 12% 감소했습니다. 이미 상대적으로 약했지만, 높은 이동 속도(Movement Speed)와 공격 속도(Attack Speed)를 고려하여 조금 더 낮췄습니다. 이들은 빠르게 교전하고 공격하지만, 약하고 빨리 죽도록 의도되었습니다.

  • 붉은 골짜기(The Red Vale)의 만개 뱀(Bloom Serpent) 수를 줄였습니다.

  • 사냥터(Hunting Grounds)의 독성 게(Venomous Crab) 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 프레이손(Freythorn)의 이교도(Cultist)는 위에 설명된 대로 공격 시 중단 이벤트(Interrupt Event)를 더 이상 가지지 않습니다.

  • 프레이손(Freythorn)에서 도끼(Axe)와 철퇴(Mace)를 든 이교도(Cultist)는 이제 근접 행동(Melee Action)을 수행한 후 걷고, 플레이어가 특정 거리를 벗어나야만 다시 달립니다.

  • 피의 저능아(Blood Cretin)가 죽을 때 생기는 피 웅덩이(Blood Pool)의 지속시간(Duration)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으며, 시각 효과와 더 일치하도록 효과 범위(Area of Effect)를 수정했습니다.

  • 오검 저택(Ogham Manor)에서 더 어려운 몬스터의 전체적인 밀도를 줄였습니다.

2장 (Act 2)

  • 거신 계곡(Titan Valley)의 바위 개미(Boulder Ant)는 되살아난 마라케스(Risen Maraketh)로 교체되었습니다. 해당 지역에 거슬리는 움직임(Movement)을 가진 몬스터가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 파리둔(Faridun)은 모두 위에 설명된 대로 공격 시 중단 이벤트(Interrupt Event)를 제거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장 (Act 3)

  • 엄니 멧돼지(Diretusk Boar)와 개미귀신 돌격병(Antlion Charger)은 이제 플레이어를 돌진(Charge)할 때 플레이어를 따라 밀기보다 옆으로 밀쳐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잃어버린 도시(The Lost City)의 몬스터 무리 구성(Monster Pack Composition)이 조정되어 원거리 몬스터(Ranged Monster)가 줄어들었습니다.

  • 아작 습지(Azak Bog)를 대대적으로 조정했습니다. 먼저 앞서 언급한 중단 이벤트(Interrupt Event) 변경 사항을 적용했고, 지역의 몬스터 구성(Monster Composition)을 변경하여 원거리(Ranged) 및 정예(Elite) 몬스터를 줄였습니다.

  • 맹독 지하실(Venom Crypts)에서 미끄렁침뱉이(Slitherspitter)의 독 분사(Poison Spray)가 의도치 않게 물리 피해(Physical Damage) 대신 카오스 피해(Chaos Damage)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 잠재적 몬스터 생성 위치(Monster Spawn Location)가 서로 다른 방에서 일관성 없는 밀도를 갖는 또 다른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방이 의도치 않은 방식으로 다른 방보다 훨씬 밀도가 높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있지만 이번 패치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며, 추후 패치에서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것들이 몬스터에 적용할 유일한 변경 사항은 아닙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 추가 변경 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 저희가 미처 만들지 못한 변경 사항도 있고, 시간이 좀 더 걸리는 새로운 애니메이션(Animation)이 필요한 변경 사항도 있습니다.

보스 변경 사항 (Boss Change)

독사 나푸아치(Viper Napuatzi)는 플레이어에게 더 어려운 보스(Boss) 중 하나이므로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독사 나푸아치(Viper Napuatzi) 전투(Fight)에서 카오스 비(Chaos Rain, 보라색 비)의 양과 크기를 줄였고, 이후 남는 시각 효과를 더 빨리 정리하여 다음 떨어지는 위치(Drop Location)를 더 명확하게 만들었습니다.

우스말(Uxmal)은 전투를 다소 성가시게 만드는 다양한 기벽(Quirk)이 있었습니다.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 우스말(Uxmal)이 전투 중 위치를 변경하는 횟수를 줄였습니다.

  • 우스말(Uxmal)은 공중에 있는 동안 더 이상 에너지 보호막(Energy Shield)을 재충전(Recharge)할 수 없습니다.

  • 우스말(Uxmal)이 화염 숨결(Flame Breath)을 덜 자주 사용합니다.

자이클루시안(Xyclucian)은 효과(Effect)의 가시성에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 자이클루시안(Xyclucian)의 투기장(Arena)에서 그의 효과(Effect)를 더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지면 초목(Ground Foliage)을 제거했습니다.

플레이어 소환수 변경 사항 (Player Minion Change)

소환수 부활 타이머(Minion Revive Timer) 작동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첫 번째 소환수가 죽으면 이전처럼 부활 타이머가 7.5초로 설정되지만, 이후 죽는 각 소환수는 타이머 증가량을 점점 줄입니다(최대 7.5초 상한은 여전함). 이는 대부분의 소환수가 죽었지만 부활 타이머가 계속해서 7.5초로 재설정되는 상황을 크게 완화할 것입니다.

  • 망령 속박(Bind Spectre) 또는 야수 길들이기(Tame Beast) 젬(Gem)을 마력 추출하면 속박 해제(Unbind)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들인 야수(Tamed Beast)는 이제 플레이어가 통과할 수 있는 것과 같은 크기의 틈새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기타 플레이어 밸런스 (Other Player Balance)

어제 설명한 변경 사항 외에 다른 플레이어 밸런스 변경 사항(Player Balance Change)은 많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추가 변경 사항을 포함시켰습니다.

  • 집결 보조(Rally Support)는 더 이상 타격(Strike) 또는 강타(Slam)에 제한되지 않으며, 이제 직접 사용하는 모든 근접 공격(Melee Attack)을 보조할 수 있습니다.

  • 영광(Glory, 신들의 망치(Hammer of the Gods) 및 태양의 창(Spear of Solaris)에서 사용)은 이제 스킬 사용 중 중단(Interrupt)되어도 더 이상 소모(Consume)되지 않습니다.

  • 의식술사 전직(Ritualist)의 피 종기(Blood Boils)가 피의 전령(Herald of Blood) 사용 시처럼 몬스터가 사망 시 폭발(Explode)할 경우 전파(Propagate)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제작 변경 사항 (Crafting Change)

이제 시전 무기(Caster Weapon)용 룬(Rune)에 모든 속성 부여(Mod)를 추가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사막(Desert), 빙하(Glacial), 폭풍(Storm), 철(Iron), 육체(Body), 정신(Mind), 재생(Rebirth), 영감(Inspiration), 돌(Stone), 시야(Vision) 룬은 모두 마법봉(Wand)과 지팡이(Staff)에 자체 속성 부여(Modifier) 세트와 함께 작동합니다.

  • 불타는 마을(Burning Village)에 있는 렌리(Renly)의 버려진 상점(Abandoned Shop)에는 이제 빈 룬(Blank Rune)도 있으며, 렌리가 이를 원하는 원소 룬(Elemental Rune)으로 제작(Forge)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때까지 룬을 찾지 못했다면 말이죠. 어제 언급했듯이, 장인의 오브(Artificer's Orb) 12개는 이제 무작위 드랍(Random Drop) 및 분해 가능(Salvageable)한 것 외에도 캠페인(Campaign) 전반의 고정 위치(Fixed Location)에서 드랍됩니다.

성능 개선 (Performance Improvement)

많은 지역의 지면 초목(Ground Foliage)에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0.2.0E 배포 일정 (0.2.0E Deployment Timeline)

이것이 0.2.0E에 포함된 모든 내용입니다. 패치는 뉴질랜드 시간 오전 10시경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내부적으로 더 많은 변경 사항을 적용했지만, 패치 시간에 맞춰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다음 목록은 주말 이후에 배포될 변경 사항입니다. 이 패치에 포함될 유일한 변경 사항은 아닙니다. 이것들은 저희가 이미 가지고 있는 변경 사항일 뿐입니다.

호신부 변경 사항 (Charm Change)

호신부(Charm)는 저희가 충분히 확장하지 못한 시스템(System)이었고, 마침내 해결할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희는 호신부가 더 유용해지고, 플레이어가 더 쉽게 더 많은 호신부를 사용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먼저, 호신부 슬롯(Charm Slot) 변경 사항입니다.

  • 허리띠(Belt)의 호신부 슬롯(Charm Slot)은 이제 드랍된 지역 레벨에 따라 허리띠에 추가되는 고정 속성 부여(Implicit Mod)에 의해 부여됩니다. 슬롯 수는 허리띠 레벨에 따라 무작위이며 상한이 있습니다. 신성한 오브(Divine Orb)를 사용하여 슬롯 수를 재련할 수 있습니다.

  • 허리띠(Belt)는 32레벨까지 호신부 슬롯 1개, 64레벨까지 최대 2개, 65레벨부터 최대 3개를 가집니다.

  • 고유 허리띠(Unique Belt)는 항상 최대 3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호신부 수를 증가시키는 속성 부여(Mod)가 있는 고유 허리띠(Unique Belt)도 여전히 3개로 제한됩니다. 나중에는 이 제한을 제거할 것입니다.

다음은 호신부 자체 변경 사항입니다.

  • 여러 호신부가 활성화시킨 명중(Hit)으로부터 플레이어를 보호하지 못하던 경우가 있었는데, 이 사례들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또한 호신부 속성 부여(Charm Mod)를 검토하여 더 강력하고 보람 있게 만들었습니다.

보관함 탭 분류 (Stash Tab Affinity)

다음 아이템 카테고리에 대한 보관함 탭 분류(Stash Tab Affinity)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 홈 장착 가능 아이템 (Socketable)

  • 조각 (Fragment) [석판(Tablet) 및 시험의 열쇠(Trial Key) 포함]

  • 균열 (Breach)

  • 탐험 (Expedition)

  • 의식 (Ritual)

또한 호신부(Charm)를 플라스크 보관함 탭(Flask Stash Tab) 또는 플라스크 분류(Flask Affinity)가 있는 모든 탭에 넣을 수 있도록 허용할 것입니다.

아틀라스 즐겨찾기 (Atlas Bookmark)

아틀라스(Atlas)에서 위치를 즐겨찾기(Bookmark Location)하여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노드(Node)를 우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하고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라벨을 추가하여 즐겨찾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최대 16개의 즐겨찾기(Bookmark)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는 화면 바깥쪽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방향이 표시되어 해당 위치로 쉽게 스크롤하거나 클릭하여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범례 아래에서 즐겨찾기 목록을 보고 클릭하여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14

고정닉 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3006 설문 여행 같이 다니면 고난이 예상되는 스타는? 운영자 25/04/28 - -
74545 공지 ✨⭐❗❗❗통합 가이드❗❗❗⭐✨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1.03 62239 24
150236 공지 호출벨 / 건의함 Roadtohang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2.13 3409 2
150235 공지 패스 오브 엑자일 2 마이너 갤러리 운영 방침 [4] Roadtohang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2.13 3828 8
202407 공지 차단 관련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4.29 320 2
204140 ❔질문 반지 요거 절사 써볼만할까? ㅇㅇ(58.123) 14:06 1 0
204139 ❔질문 1 컨텐츠 관련 질문 하나 할께.. ㅇㅇ(211.217) 14:04 8 0
204138 ❔질문 야수 무적오라 질문 ㅇㅇ(119.203) 14:00 21 0
204137 일반 상자는 체감 큰 듯 [1] ㅇㅇ(220.70) 13:55 206 0
204136 ❔질문 매찬이 사기됐다면 이캐릭?? ㅇㅇ(211.58) 13:55 115 0
204135 ❔질문 늅늅이 템 수술 질문 [3] ㅇㅇ(180.229) 13:52 98 0
204133 ❔질문 님들 15t로 돌때 보통 보스만 잡나여? ㅇㅇ(118.42) 13:47 54 0
204132 일반 영토 확실히 난이도 낮아진듯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43 195 0
204131 ✨정보 패치 되고 절사 가격 애미애비 다 뒤졌네 [2] ㅇㅇ(123.140) 13:41 632 0
204130 ❔질문 패치되고 절사좀 돌려본사람? [1] ㅇㅇ(14.52) 13:40 170 0
204129 ❔질문 크래프팅 씹장인 고수있음?? [6] dd(59.29) 13:38 241 0
204128 일반 커런시패치 해봐야 전시즌보다 못하잖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8 185 0
204127 ❔질문 택티션 접고 리츄얼vs블메 [1] ㅇㅇ(211.58) 13:36 65 0
204126 일반 반려수 정신력 패치하면서 뭐 건드렷네 ㅅㅂ ㅇㅇ(61.35) 13:36 167 0
204125 일반 패치후 베이라비통 딱 말해줄게 ㅇㅇ(59.6) 13:34 262 0
204124 일반 패치 체감 있긴한데 재미는 모르겠네 민트라이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32 148 0
204123 일반 이번 패치로 제일 큰 손해본사람은. 절사시발년(211.220) 13:32 323 0
204122 일반 영토 완전 허벌 됐네 ㅋㅋ [2] ㅇㅇ(14.53) 13:31 407 0
20412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야 아까 매찬 올려도 딥안떨어진다던 찐따거지어디갔노 [6] ㅇㅇ(183.96) 13:31 303 0
204120 자랑♿ 600딥에 벌써 두명째 오퍼오는데 걍 바로 팔아야하나 [23] g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22 941 0
204119 일반 알현은 어제랑 똑같이 40엑 초반인데 [2] (211.60) 13:22 315 0
204118 일반 확실히 드랍율 올라간거 체감 팍팍되네 ㅇㅇ(211.203) 13:21 218 0
204117 ❔질문 이제 전문인지 뭔지 어떻게 구별해? [2] ㅇㅇ(218.234) 13:18 153 0
204116 일반 전재산 절사투자했는데 벌써 50딥벌었다 ㅇㅇ(121.179) 13:18 329 0
204115 ❔질문 워브링어 "모든 명중 막기" 성능 좋음? [3] ㅇㅇ(39.117) 13:18 79 0
204114 ❔질문 형님들 mf 몇퍼세요? [4] 22(125.182) 13:17 146 0
204113 ❔질문 템 제작법 질문 좀 [9] Lar\\\'c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12 160 0
204112 일반 베이라의 비통 인퍼널 후기 [3] ㅇㅇ(122.203) 13:11 366 0
204111 일반 한손철퇴 이거 절사로 날릴만 한가요? [4] wid(1.233) 13:05 180 0
204110 일반 아이템 이름을 또 쳐 바꿔놨네 [1] 11(58.65) 13:04 297 0
204109 ❔질문 pob에서 토템 데미지 무기 dps에 따라 바뀌는데 왜 이럴까 [9] Grr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03 94 0
204108 ❔질문 파티플 매찬 효과는 가까이 있어야 적용됨? [1] ㅇㅇ(221.152) 13:00 123 0
204107 일반 근데 이제 뭐함? [3] ㅇㅇ(121.128) 12:59 520 0
204106 일반 리치 ed어떰?? ㅇㅇ(112.158) 12:58 60 0
204105 일반 다른건 몰라도 완쥬 드랍율은 너무 하긴 해 [6] 알땡땡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57 504 0
204104 일반 아틀지도 엄청 가벼워졌네 [1] ㅇㅇ(118.32) 12:53 408 0
204103 ❔질문 오물의 여왕 예쁘지않냐? [4] dd(223.63) 12:52 270 0
204102 일반 세져도 할게 없다 <<< 이게 문젠데 ㅋㅋㅋㅋ [7] ㅇㅇ(222.101) 12:48 457 0
204101 일반 지금 입문해도 ㄱㅊ??? [1] ㅇㅇ(121.144) 12:48 100 0
204100 일반 조나단 이새끼 기싸움 ㅈㄴ 걸다가 게임 망할거같으니까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8 681 0
204099 ❔질문 템사러 은신처와서 파탈하고 나가는건 뭐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5 182 0
204098 일반 개돼지 사료 존나 맛없게 주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4 207 0
204097 일반 거래 아예 안하면 ssf모드랑 같은거임?? [1] 오리탱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41 110 0
204096 ✨정보 파밍) 보스 스태킹 (아즈메리 위습+서판) [3] ㅇㅇ(59.8) 12:41 718 4
204095 일반 드랍율 버프 ㅋㅋㅋㅋㅋ [1] ㅇㅇ(175.208) 12:39 649 0
204094 ❔질문 호와 드랍이 우버 3단계부터임? [2] ㅇㅇ(124.58) 12:38 212 0
204093 ❔질문 잔혹 살아있는 의례 양초 덩어리 생명력 보상 없어졌음? [3] ㅇㅇ(114.204) 12:35 168 0
204092 일반 위습런 1시간 하고 느낀점 [2] ㅇㅇ(211.185) 12:35 793 0
204091 일반 레딧 패치 반응 근황 [1] ㅇㅇ(1.220) 12:35 1177 3
204090 ❔질문 파리둔 산 님들아 이거 어느 부위끼면 날라댕김?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35 114 0
뉴스 “킹 받으면 성공”…아이돌 전문 MC 아닌 ‘가수’ 유재필의 절묘한 변화구 승부수 [IS인터뷰] 디시트렌드 14:0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