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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도금금장의 개허접 가디안 공략(사쇽편)앱에서 작성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7.08 21:11:35
조회 678 추천 13 댓글 16
														

드디어 마지막인 가디안 공략 3편, 사쇽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원딜을 수련하고 싶을 때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게 바로 사쇽 가디안입니다. 사쇽 가디안을 하다 보면 원딜에게 꼭 필요한 거리 조절이나 스킬샷을 뚜들겨 맞으면서 억지로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원딜을 수련하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포켓몬입니다. 갠적으로 거리 조절은 사거리가 길수록 더 쉬워지기 때문에 이동기가 없어서 제때 피하지도 못해 거리 조절이 강제되는 사쇽 가디안을 추천합니다.
(뫀나는 다른 원딜과는 메커니즘이 다르고, 솔빔이꽃은 주력스킬이 7렙이라 너무 느림, 뮤는 너무 어렵고....)

참고로 저는 가디안 1,200판 중에 사쇽은 200판 정도밖에 안 되는 허접이라 공략이 매우 간단하고 당연한 이야기만 있습니다.





목차
1. 지닌물건/배틀아이템/메달
2. 기술 설명
3. 기술 콤보
4. 자잘구리한 팁
5. 번외) 백설공주 에디션





​1. 지닌물건/배틀아이템/메달
​<지닌물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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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현재 미예와 사쇽을 동시에 가기 때문에
범용성 있게 박식/스푼/에증으로 가고 있지만,
만약에 사쇽을 고정으로 가신다면 구애/스푼/에증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예랑 달리 사쇽은 구애를 끼면 확정 2타인 캐릭이 확정 1타로 잡는 경우가 많고,
어차피 기술 쿨을 돌리는 시간이 있어서 구애 쿨의 영향이 덜한 편입니다.
구애가 있으면 초반 막타 먹기가 쉬워지고, 정글링 속도도 올라갑니다.



​<배틀아이템/메달>​
배틀아이템은 탈버고정에
메달은 6그린 6화이트6그린 7블랙
원하는 걸로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특히, 사쇽은 진짜 탈버 고정인 게,
사쇽을 쓰면서 탈버연계가 되기 때문입니다.






​2. 기술 설명​
​<쪼렙 기술(1~3레벨)>​
[염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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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렙 전까지 가디안(랄토스)의 유일한 딜링 기술입니다.
투사체를 발사하여 데미지를 주고 맞은 적에게 1초 동안 35%의 이속 감소를 부여합니다.

발사된 투사체는 사정거리까지 관통되고 데미지 버프를 먹고 난 뒤에는 막타먹기가 꽤 수월해지긴 했지만,
탄속이 느리기 때문에 막타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순간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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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안의 유일한 이동기입니다.
게임 내에서는 일반 공격과 ‘염동력’의 데미지가
오른다고만 적혀있지만,
연습장에서 직접 실험해본 결과
일반 공격, 강화 평타, 염동력 그리고 패시브 싱크로
데미지도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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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도 사용한 후에 강화 평타가 충전됩니다.

기술 자체의 데미지는 없지만 두꺼운 벽도 넘을 수 있어 이동기로서 나쁘지 않습니다.
(쓰읍...이동기 줬다 뺏는 거 아주 괘씸하거든요ㅡㅡ;)



​<5렙 기술(순간이동 -> 사이코쇼크)>​
[사이코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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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렙을 찍으면 킬리아가 진화함과 동시에 순간이동을
주력 딜링 기술인 사이코쇼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이코쇼크는 지정된 장소를 3번 공격하는 기술로,
사용하는 동안 가디안은 움직일 수 있고,
평타나 다른 스킬, 배틀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버 추천 이유)

사쇽은 죽지 않는 한 cc기를 맞아도 마지막 3타를 다 쏠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야크나이트 궁도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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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출 때마다 1스킬과 2스킬 모두 1초씩 쿨감이 되고,
이 쿨감은 상대 포켓몬, 야생 포켓몬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야생 포켓몬과 옵젝에게도 쿨감이 적용되기 때문에,
파밍 속도와 버스트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사진 설명에는 ‘지정된 장소’라고 쓰여 있는데,
이 ‘지정된 장소’는 맵의 한 위치를 말하는 게 아니라
가디안을 기준으로 한 위치입니다.
즉, 가디안이 움직이는 만큼 사쇽도 같은 거릴 움직입니다.
(컴퍼스 느낌)
이거 덕분에 적의 추격과 거리 조절에 용이합니다.

11렙 이후 +기술을 찍으면 명중할 때마다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미예와 비교했을 때 사쇽의 장단점은

<장점>
1. 미예보다 안정적인 딜링
2. 풀콤 기준 미예보다 높은 딜링
3. 미예보다 확연히 빠른 파밍 속도

<단점>
1. 적중 시 쿨감이 미예보단 적음 -> 템포 느림
2. 앞라인 탱커에 의존도가 높음.
3. 미예에 비해 궁 의존도가 높음.



​<7렙 기술(염동력 -> 문포스)>​
[문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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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인겜 설명 왜 저래?
가장 ‘처음’ 맞은 적에게 데미지1.2초의 스턴을 주고,
해당 적의 뒤로 짧은 부채꼴 범위의 데미지를 줍니다.

뒤쪽으로 백스텝 하긴 하지만,
윽우지 에슬처럼 엄청난 활용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문포스의 탄속이 너프먹고 느려졌기 때문에
매플+니차 마폭시처럼 사거리 끝에 맞추지 말고
조금 앞에서 맞추는 게 좋습니다.

또한, 문포스의 백스텝 때문에 사거리 끝에 맞추면
그 뒤에 사쇽을 맞출 때 애매해서
조금 앞에서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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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사거리에 포켓몬 하나 들어갈 정도..?)

13렙 이후 +기술을 찍으면, 기술 사용 시 가디안의 특공에 비례하는 실드를 3초간 얻습니다.

7렙 기술로는 문포스와 사이코키네시스 모두 무난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문포스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로는

1. 사쇽을 쓸 땐 무방비 상태가 되어 암살자에게 취약하다.
2. 사쇽 자체의 딜이 출중하다.
3. 사쇽을 보다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다.

정도가 있습니다.



​<9렙 궁 : 페어리보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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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 : 112초 / 유나이트 버프 : 이속 30%증가, 쿨감 30%, 최대 체력 20%의 실드)
궁 자체의 딜+강력한 광역 cc기에 의미가 있는 궁으로,
상대를 블랙홀 한가운데로 모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디안 궁은 한타를 뒤집을 정도로 좋은 궁입니다.
다만, 선딜 때문에 상대방이 이동기가 있으면 쉽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궁을 사용할 때 가디안이 무방비상태가 되고, 궁 하나의 딜만으로는 데미지가 부족합니다.

따라서 부족한 데미지는 미예 등으로 보완하고, 사이코키네시스를 날리거나 우리팀의 cc기에 호응하여 정확도를 올리면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탱커 라인보다는 적팀 딜러들은 확실하게 묶기 위해 사용하고, 옵젝 막타를 노릴 때 다른 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꽤 유용한 편입니다.





​3. 기술 콤보​
​<1번 콤보 : 문포스 -> 사쇽>​


문포스를 먼저 날리고 그 뒤에 사쇽을 맞추는 콤보로,
가장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콤보입니다.



​<2번 콤보 : 사쇽 -> 문포스>​

사쇽을 먼저 쓰고, 그 뒤에 문포스를 날려
문포스를 쏠 때의 딜레이를 아끼는 콤보입니다.
사쇽의 2타와 3타를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지만,
기껏 사쇽을 잘 맞춰놓고 문포스 백스텝 때문에
사쇽이 빗나갈 경우가 있어서
사용할 때엔 사쇽을 조금 가까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궁콤보>​
개인적으로 사쇽할 때 가장 힘든 게 궁각을 잡는 건데,
미예보다는 수동적이라 궁각도 예쁘게 잘 안 나오고,
우리팀 이니시가 이쁘게 들어가서
궁각이 이쁘면 사쇽 쿨이 돌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게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궁을 쓰기가 힘들더라고요?
특히, 미예보다 궁 의존도도 높아서 고민하다가 궁각 놓칠 때도 있고...

그래서 전 궁 하나하나가 크게 작용하는 레한타만큼은
궁삑만큼은 최소화하려고 나름의 방법을 찾은 건데


위의 영상처럼 문포스+사쇽+궁을 쓰는 것입니다.

어...문포스는 막 중요하지 않은 꼽사리 느낌이고,
그냥 사쇽 1타가 이쁘게 들어가서 궁각이 이쁘다 싶으면 냅다 궁을 박는 느낌입니다.

사쇽 위에다가 궁을 깔면 상대방이 쉽게 반응하지 못하고,
사쇽을 미리 쓰면서 궁각을 잴 수 있어서 사쇽을 쓰다가 이쁜 궁각이 나오면 냅다 궁을 박아버리는 편입니다.

미예는 몰라도 사쇽은 확실히 이렇게 하는 게 정확도도 높아지고, 궁을 시전할 때 가디안이 딜을 못 넣는 것도 막을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실전에서는 이런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워낙 사쇽딜이 강하고, 궁 자체 딜도 좋기 때문에 이 콤보만으로도 웬만하면 킬이 나는 편입니다.
솔직히 저도 사쇽은 이제 거의 안 써서 이거 말곤 ㅁ?ㄹ





​4. 자잘구리한 팁​
​<부쉬 체크법>​
미예때는 사킥으로 부쉬를 체크하는 게 좋다고 했지만, 사쇽의 경우엔 사쇽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쇽의 쿨이 길긴 하지만, 문포스의 확정 스턴이 암살자로부터 살아나오기가 좋기 때문에 문포스는 최대한 아끼는 편입니다. 상대방에게 사쇽이 맞으면 맞는 소리가 들리고, 쿨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주로 이 방법으로 부쉬를 체크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인 스킬 중요도 : 문포스 > 사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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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한타 때 부쉬를 체크할 땐 이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850, 720 파비코리 먹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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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예의 경우에는 대장 파비코리가 미예 범위 끝에 오도록 먹어서 상대팀과 같이 먹는 게 좋다고 했지만,
사쇽의 경우는 상대팀을 맞추기보단 파비코리를 다 챙기려는 느낌으로 먹는 이 좋습니다. 어차피 쿨감은 야생 포켓몬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상대팀을 맞추는 거에 너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골대 막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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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예와 똑같이 이 위치에서 사쇽을 난사하면 됩니다.





​5. 번외) 백설공주 에디션​
나는 가디안에 ㅈ도 관심이 없다! 하신다면 트롤픽으로 추천드리는 세트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전에 요청을 받아서....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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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관/후드/먹밥 + 골가속을 끼시면
마치 독사과를 먹은 백설공주가 연상되는 백설공주 에디션 완성입니다.

예로부터 백설공주는 동물과 말을 하는 ㅁㅊ사람이었습니다. 힘들고 괴로운 솔랭, 그냥 ㅁㅊ척하고 한 번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과도한 컨셉질은 여러분의 랭크 점수와 승률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작성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후우...이것으로 모든 가디안 공략을 종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사쇽은 자신이 없어서 안 쓰고 도망갈까 했는데, 갤 내 공략들 보니까 미예는 있는데 사쇽 적은 건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집단지성 중 하나라는 느낌으로 남기자라는 생각에 냅다 내지른 무지성 공략입니다.

폰이라 공략 쓰다가 날라간 게 한두 번이 아니라 그지같았는데, 막상 공략 초안 쓸 때는 너무 재밌어서 다른 것도 쓰고 싶어지는....ㅋㅋㅋ

음... 솔직히 뮤츠 나오면 가디안같은 건 사장될 거 같긴 한데 ㅇㅃㄴ? 사랑만 있으면 되는 거겠죠?? 질문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고 그럼 마지막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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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공략도 다 썼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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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층....찍어야 겠지?(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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