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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한 때 필수였던 전투 컴퓨터 모드 2.6.2 대응 패치

드로이얀7(이준호)(183.107) 2020.04.02 21:23:27
조회 1072 추천 1 댓글 7
														

전에 테스트 안 하고 올려만 놓고 한동안 방치했던 건데, 스팀 워크샵에 한 양키가 잘 된다고 해서 직접 써보니깐 잘 되길래 정식(?)으로 다시 소개해봄.

이전에 썼던 글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llaris&no=36325

Advanced Ship Behaviour Modules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790455347

전투 컴퓨터 다양하게 해주는 한 때 필수 모드....였는데 18년 3월을 끝으로 업뎃이 끊김. 임시 후계 모드를 자처한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330401709 도 19년 3월을 끝으로 업뎃 끊겼고 (현재 모드 설명 첫 부분에 NSC 쓰라고 링크해놨음)

NSC에 통합된 부분은 업뎃되고 있긴 한데, NSC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잖아.


모드 기능:


viewimage.php?id=3ea9d52ae9d32aaf7d&no=24b0d769e1d32ca73ded80fa11d028310c0dd27a92083f8186361ad12ceec0cbecf331dab5bda97b112b7c5c8844e665ae45015aaf3845c7dc548acb26af549e4177ef89



바닐라 전투 컴퓨터에서 전투 보너스만 남기고 행동 패턴을 제외한 NO AI 버전들을 추가(그러니깐 포격 지각 지능 컴퓨터에서 연사력 및 사거리 증가만 남고 교전 거리 80 같은 건 없는 버전을 추가)

단, 옛날 모드라 아이콘 및 성능이 현재 버전이랑 좀 다른데, 큰 문제는 없어보여서 일단은 그냥 추가


새로 전투 행동 패턴들을 선택할 수 있는 전용 부품 추가(현재 NSC에서 볼 수 있는 전투 컴퓨터랑 거의 동일. 단, 현재 NSC 최신 버전들은 따로 걔들이 전투 보너스도 추가하고 종류도 몇개 더 추가해서 조금 다름)


원본 모드 설명(파파고 번역에 최소한도만 수정)

Features
  • Decouples the Ship Combat Computer stat bonuses from the ship behaviour, so you can now choose the computer based on the bonuses given.
    선박 전투 컴퓨터 보너스를 배 행태에서 분리하여, 이제 주어진 보너스를 바탕으로 컴퓨터를 선택할 수 있다.

  • Adds universal ship combat behaviours that can be used with any ship class - no longer do battleships have to sit in the back.
    모든 선박 등급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선박 전투 행동을 덧붙인다. - 더 이상 전함들은 뒤에 앉을 필요가 없다.

  • Adds a variant of the Fighter Hangar that keeps the strike craft near the carrier for added protection against missiles and bombers.
    미사일과 폭격기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를 위해 타격선을 항공모함 근처에 두는 파이터 행거의 변형을 추가한다.

  • Should not affect AI ships, so no unexpected or erratic behaviour from other empires.
    AI 선박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되며, 따라서 다른 제국으로부터 예상치 못한 행동이나 불규칙한 행동을 하지 않을 것이다.


This mod adds the following tactical behaviours:
이 모드는 다음과 같은 전술적 행동을 추가한다:

  • Follow - Ships follow the rest of the fleet, similar to vanilla 1.3 destroyers.
    추종 - 배들은 바닐라 1.3 구축함과 비슷한 나머지 함대를 따른다.

  • Charge - Ships close distance to the enemy and engage at point-blank range.
    충전 - 적에게 근거리 배송 및 단점 범위에서 교전

  • Artillery - Ships move up to a predetermined distance (120, 100, 80 or 60 range units) and stays there while firing at the enemy.
    포병 - 함정은 미리 정해진 거리(120, 100, 80, 60대)까지 이동하며 적을 향해 사격하면서 그곳에 머문다.

  • Flanking - Ships circle the enemy fleet at a certain radius (100, 80 or 60 range units), while firing.
    플랭킹 - 함대는 발사하는 동안 특정 반경(100, 80 또는 60 범위 단위)에서 적 함대를 순환한다.

  • Hit and Run - Ships follow a pattern of fire and retreat, moving up to a certain distance (100, 80 or 60 range units) before breaking contact.
    적중 및 실행 - 선박은 사격 및 후퇴 패턴을 따라 일정 거리(100, 80 또는 60 범위 단위)까지 이동한 후 연락을 끊는다.

  • Default - If you wish to use the vanilla behaviours, use the vanilla computers and this behaviour. Basically a blank entry in the behaviour list.
    기본값 - 바닐라 동작을 사용하려면 바닐라 컴퓨터와 이 동작을 사용하십시오. 기본적으로 행동 목록의 빈 항목.



2.6.2 적용하는 방법: 원본 모드를 구독한다. Advanced Ship Behaviour Modules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790455347

https://drive.google.com/open?id=1qQUoPpUfTts77g_NVKCfsv57oKdJP14T

advanced_ship_behaviour_modules.zip 을 받아서


내 문서\Paradox Interactive\Stellaris\workshop\content\281990\790455347\advanced_ship_behaviour_modules.zip

없으면
(스팀 설치된 폴더)\steamapps\workshop\content\281990\790455347\advanced_ship_behaviour_modules.zip

찾아서 위 구글 폴더에서 받은 파일로 덮어쓰면 됨


고친 점
NO AI 컴퓨터 종류별로 복원 (현재 스팀 워크샵에 있는 버전은 NO AI를 아무 보너스 없는, 게임 시작 시 기본 지급 버전만 남기고 그냥 다 삭제...해놨길래 러시아 사이트에서 원본 모드 17년도 버전 파일을 받아서 적당히 복구만 했음)

타이탄 지원 추가(전함이랑 동일 컴퓨터)

항모 컴퓨터 모드랑 비슷한 행동 패턴 추가(백라인 120, 150, 225): 아이콘 없이 이름 깨져나오는(ai_behaviour_backline_120 같은 식으로) 부품들이 내가 추가한 거임.


안 고친 점
저거너트 미지원 (일단 지금 생각엔, 저거너트 특성상 딱히 필요할 것 같지도 않음)

항공모함 컴퓨터 미지원 (항모 컴퓨터는 그냥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llaris&no=39374 이 모드 쓰는 게 나을 거임. 서로 건드리는 부분이 달라서 충돌 안 할 거임. 단, 항모 컴퓨터 장착한 함선은 이 모드로 추가되는 부품을 디폴트로 해놔야 기능 중복으로 삽질 안 함)



호환성 참고

다 잘되는데, 특정 함급만 안 되는 경우: 다른 모드에서 추가한 함급의 경우 따로 호환성을 맞쳐줘야 됨. 함급 파일에
required_component_set = "ai_behaviour"
한 줄 추가해줘야 제대로 적용이 된다.

Realistic Ships의 경우 이런식으로 호환성이 다 맞춰져 있음. (원작 모드들이 최신이던 시절에, 원작자가 내장 호환 패치 해놓은 거. 현재 최신 버전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음.)

viewimage.php?id=3ea9d52ae9d32aaf7d&no=24b0d769e1d32ca73ded80fa11d028310c0dd27a92083f8186361ad12ceec0cbecf331dab5bda97b112b7c5ce528e56211f579efe3a3630e39e1de23da0d739970852a9fd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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