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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Craft to Exile2 0.9.0~0.9.0d 패치노트 번역

블레이드러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1.28 15:39:49
조회 1383 추천 1 댓글 0
														

초벌번역 딥시크한테 맡겨봄 ㅇ


changelog

변경 로그

[0.9.0d] - 2025-01-26

업데이트

  • 자기 피해 스킬은 이제 데미지 계산 시 스탯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즉, 자기 피해는 치명타로 적용되지 않으며, 스킬 데미지 보너스도 받지 않습니다. 저항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 Holy Fire는 이제 체력 + 마법 보호막이 25% 이하일 때 피해를 입히면 비활성화됩니다.
  • Eighth Gate의 자기 피해가 60-30%에서 50-25%로 감소했습니다.
  • 자기 피해 스킬은 이제 무기 데미지 대신 최대 체력과 마법 보호막에 비례하여 조정됩니다. 이제 데미지 스탯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너무 많은 데미지를 입어 자신을 죽이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 Holy Fire는 예외).
  • 클래스 GUI에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 Favor는 이제 무한히 증가하지 않고 2500으로 제한됩니다.
  • Twilight Forest의 난이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수정

  • Holy ImmolationFrost Nova를 발동시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croll of the Dead Sea의 마지막 출처를 제거했습니다.
  • 인챈트 시스템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다양한 아이템에 더 많은 인챈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레벨 1에서 저항력이 -25%로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월드 생성 시 발생하는 크래시를 수정했습니다.
  • infusion 실패 시 사용 횟수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 Shoulder Surfing, Mine and Slash, Library of Exile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0.9.0c] - 2025-01-26

업데이트

  • Chronomancer가 약간 재설계되었습니다. Alpha, Beta, Gamma 스택은 이제 스킬 완료 시 소모됩니다. 또한 최대 스택 크기가 3으로 제한됩니다.
  • Timewinder 지면 효과의 반경이 1.25에서 1로 줄어들었으며, 지면에 남는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줄었습니다.
  • TimewinderBeta 모드와 Alpha + Beta 모드가 교체되었습니다.
  • ChronobreakColdLightning Resistance 감소가 -10-20%에서 -15-30%로 증가했습니다.
  • Pulsar Singularity TrapGamma 모드는 이제 끌어당기는 효과 외에도 LightningChaos Resistance를 감소시킵니다.
  • Crusader Retribution 스택 크기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Mojang 로딩 화면이 다크 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한 번에 하나의 Aura Effect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즉, 서로 다른 Aura를 가진 두 명의 플레이어가 중첩할 수 없습니다. 이는 8명의 플레이어가 모든 Aura 버프를 공유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FurySafeguard 버프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Damage Tilt Strength 옵션이 25%로 감소했습니다.

수정

  • Vanilla 수리 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한 의도하지 않은 동작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아이템 두 개를 제작대에 넣는 방법이 제거되었습니다.
  • 서버 설정이 0.9.X 버전에서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무기 유형을 수정했습니다.
  • Maps가 다시 저항력을 요구하도록 수정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최소 -50%가 필요합니다.
  • Void Worm End RuneHeart Container 드롭률을 수정했습니다.
  • Flugel Tiara 레시피를 수정했습니다.
  • Fury 버프가 Elemental Assault로 잘못 표기된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Smoked Monster FleshHammer로 태그되지 않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houlder Surfing으로 인해 VR에서 이동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패시브 아이콘이 원형 대신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 ImmediatelyFast, ModernFix, Vivecraft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Death Backup 모드가 제거되었습니다. 파일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며, 이제 안정화되었습니다.

[0.9.0b] - 2025-01-25

일반

  • 기본 채팅 위치가 중요한 요소를 가리지 않도록 이동되었으며, 동시에 플레이어가 자신의 선호 위치로 이동해야 함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패시브 아이콘이 다른 아이콘과 중복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정

  • VR 설정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riendlyFire로 인해 일부 공격적인 개체가 타겟팅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cythes에 대한 누락된 현지화를 수정했습니다.
  • 잘못된 Stance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 Holy Immolation 스탯 설명이 잘못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nti-Gravity SmashFlowing River Rush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random tick speed가 0으로 설정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첫 번째 무기 보상이 구식 Trident 대신 Spear을 포함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부 달성 불가능한 모자 아이템을 수정했습니다.
  • FLAN을 수정했습니다.
  • Parallel ConvergenceGamma 스택과 함께 사용될 때 적을 치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 FLAN 모드를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0.9.0] - 2025-01-25

일반 업데이트

  • 이제 파티 GUI가 추가되었습니다! /party 명령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파티를 생성하고 팀원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값은 정확하지 않지만, 백분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CTE2 타이틀이 추가되었습니다!
  • Poe 덕분에 UI가 업데이트되어 팩이 더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Crafting Tweaks, Polymorph, Doggy Talents, Spice of Life가 포함됩니다. 또한 새로운 로딩 바와 인벤토리에서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VR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는 기본적인 수준). Minecraft 메커니즘 (예: 제작대)과 커스텀 바인딩이 통합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롤로그 챕터의 퀘스트를 확인하세요!
  • Favor 시스템이 더 달성 가능하고 관련성 있도록 재작업되었습니다. 이제 100,000 대신 2500으로 제한됩니다. 다른 변경 사항도 포함됩니다.
  • Refined Storage 업그레이드의 에너지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Refined Storage External Storage는 이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일부 Refined Storage 블록의 Botania 비용이 앞당겨졌습니다. 예를 들어, External Storage는 이제 실행에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지만 Elementium Ingot가 필요합니다.
  • BotaniaCorporea 시스템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BotaniaDrum of the Wild이 공식 서버에서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Lightman의 상점이 새로운 MCA 주민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Poe에게 감사합니다!
  • MCA Villagers는 이제 Friendly Fire 모드로 보호됩니다.
  • 이제 은행에 있는 코인에 대해 1%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 Mine and Slash 제작 직업 경험치가 희귀도에 따라 지수적으로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Backpacks는 착용하지 않아도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클레임에서 Backpacks를 훔치거나 부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 Unique Prophecy 보상이 더 희귀하고 훨씬 더 비싸졌습니다.
  • Maps에서 Skeleton Demoman이 제거되었습니다.
  • Monster Flesh가 이제 Hammer로 태그됩니다.
  • Doggy Talents 치료 레시피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 Fishing Profession Loot Crate 확률이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Stardew Fishing 미니게임으로 인해 Fishing Profession 경험치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Eternal Candy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Sliding Block가 크래시로 인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Heaume of the Blinding Abyss가 크래시로 인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상자에서 Death Totem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Nether Ships에서 Elytras를 얻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 Dummy DPS 모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정확합니다. passenger에게 감사합니다!
  • Blue Skies 차원에서 Non-Blue Skies 도구가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도 이제 정상적으로 데미지를 입습니다.
  • Maps에서 CagesConducting Bones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이제 EC’s Structure Credits 덕분에 어떤 구조물에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ool Stats 덕분에 도구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 Disassembler’s Learning Method가 이제 x3 대신 x2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 Neat bar 설정에서 일부 개체가 제외되었습니다.
  • Think Before Drop이 추가되어 전투 중 실수로 무기를 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모드는 아이템을 버리기 전에 드롭 키를 두 번 눌러야 하도록 설정되었으며, 무기에만 적용됩니다.
  • Botania Rannuncarpus가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 상위 티어 Map 전리품 테이블에 Iron Ingots가 추가되었습니다.
  • Death EXP 페널티가 이제 레벨 50부터 시작됩니다.
  • Rested EXP 사망 페널티가 7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체력을 표시하는 Neat Bars가 이제 Magic Shield를 포함합니다.
  • Double Doors가 이제 문에만 작동합니다.
  • Divider가 작동하지 않으므로 비활성화 텍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Three-Point Helmet의 1인칭 오버레이가 제거되었습니다.

Mine and Slash 클래스 업데이트

  • 새로운 클래스 Brawler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콤보 기반 클래스는 일련의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합니다. 효과의 다양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기본 공격으로 Combo Starter 스택을 얻은 후, Combo Starter Skills를 사용하여 스택을 소모하고 Combo Linker 스택을 생성합니다. LinkersLinker 스택을 소모하여 Combo Extender 스택을 생성하며, 이는 최종적으로 Combo Finisher에 의해 소모됩니다. 다양한 스킬 조합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보세요!
  • 또 다른 새로운 클래스 Crusader가 추가되었습니다! 신성한 힘 (Fire + Lightning)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거나 새로운 스킬로 주변 아군을 강화합니다. 새로운 신성한 (Fire + Lightning) 스킬은 방어적으로 변할 수 있는 Retribution 스택을 사용합니다. Retribution 스택은 블로킹으로 얻을 수 있지만, 선택 사항입니다. Auras는 강력한 버프로, 한 번에 하나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Auras는 아군과 자신을 강화하지만, 일부 Auras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 또 다른 새로운 클래스 Chronomancer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캐스터 클래스는 시간의 힘 (Cold + Lightning)을 사용하여 적을 소멸시킵니다 (실제로는 아닙니다). ChronomancerAlpha, Beta, Gamma 세 가지 유형의 스택을 사용합니다. 현재 활성화된 스택 구성에 따라 Chronomancer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많은 Chronomancer 스킬은 지역 제어 전술과 시간 조작을 통한 자기 보존을 사용합니다!
  • 새로운 스킬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Poe에게 큰 감사를 드립니다! 몇 가지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Arrow Storm, Recoil Shot, Backflip Fire Wall에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레벨 20 Elementalist 스킬: Blood Boil. 근처의 적에게 작은 FireCold 데미지를 입히며, BurnFreeze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적을 도발합니다.
  • 새로운 레벨 10 Hunter 스킬: Kick. 앞의 적을 밀어내고 작은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 새로운 스킬: Bolt. Staves에서 얻을 수 있는 기본 물리 투사체입니다.
  • Hybrid-cost Skills는 이제 부수적인 자원을 덜 소모합니다.
  • Arachnid Inoculations이 이제 Summon으로 태그됩니다.
  • Fighter’s Stance Skills가 약간 재작업되었습니다. 제공하는 스탯이 변경되었습니다. Fighter Stance는 더 이상 치명타를 제공하지 않으며, Defender Stance는 데미지 감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Defender Stance는 이제 넉백 저항을 제공합니다.
  • Fighter’s Stance Skills의 기본 쿨다운이 10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Fighter’s Boomerang 스킬이 Axe Throw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Axe Throw는 이제 트랩과 유사한 충전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Charge는 이제 효과 동안 넉백 저항을 제공합니다.
  • Whirlwind AOE 크기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Fighter Stance에서는 2.67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Fighter’s Vampiric Blood 버프가 새로운 스킬 Meditate로 대체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시간 8초 동안 매초 체력의 10%를 회복합니다. 이 동안 기절 상태가 됩니다. 이 스킬의 최대 레벨은 1입니다.
  • Taunt AOE 반경이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Elementalist Fire Skills의 데미지가 10% 증가했습니다. 단, MeteorSteam Cloud는 20% 증가했습니다.
  • Refresh는 더 이상 버프로 태그되지 않습니다.
  • Refresh 쿨다운이 18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Refresh 레벨 업 시 쿨다운 감소와 캐스팅 속도를 제공합니다.
  • Heart of Ice 반경이 4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 Elemental Burst는 이제 Mage Armor SkillSupport Gems를 사용합니다.
  • Elemental Burst AOE 반경이 3.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Elemental Burst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Frost Nova 치유량이 약 33% 감소했습니다.
  • Heart of Ice가 이제 버프로 올바르게 태그됩니다.
  • Scorched가 이제 원소 저항을 25% 대신 10% 감소시킵니다.
  • Hunter’s Mark가 이제 레벨 10 대신 20 스킬입니다.
  • Wounds 효과가 치유량을 25% 대신 50% 감소시킵니다.
  • Trap Skills는 이제 마나 대신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Frost Trap 데미지가 레벨 1에서 감소했지만, 레벨당 스케일링이 증가했습니다. 최대 레벨에서는 동일하며, 오버레벨 시 더 강력해집니다.
  • Fire Trap 데미지가 레벨 1에서 25%, 최대 레벨에서 20% 감소했습니다.
  • Arrow Totem 무기 데미지 스케일링이 약 30% 감소했습니다.
  • Fire Totem 데미지가 약 5% 감소했습니다.
  • Frost Totem 데미지가 약 10% 증가했습니다.
  • Lightning Totem 무기 데미지 스케일링이 약 10% 감소했습니다.
  • Shaman Lightning Skills의 무기 데미지 스케일링이 약 10-15% 감소했습니다. 마나 스케일링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Shaman 패시브인 마나 기반 방어력이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Shaman 패시브인 원소 관통이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Whirling BladesCloak of Hidden Blade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Cloak of Hidden BladesWhirling Blades와 기능적으로 동일하지만, 이제 물리 데미지와 혼돈 데미지를 반씩 입힙니다.
  • Cloak of Hidden Blades의 비용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 VenomFlame Splash Potion 마나 비용이 약 20% 감소했습니다.
  • VenomCinder의 쿨다운이 0.05초에서 0.25초로 증가했습니다.
  • VenomCinder가 이제 기본 공격 히트 프로크에 대한 스탯을 올바르게 가지고 있습니다. 즉, 기본 공격 프로크가 쿨다운 기간을 존중합니다.
  • Revenant Slam이 이제 무기 스킬로 올바르게 태그됩니다.
  • Curses가 약화되었으며, 대부분의 디버프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특히 관통 스탯이 감소했습니다.
  • Curse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Curse 반경이 2.5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Summons는 더 이상 마법 또는 원거리로 태그되지 않습니다.
  • Summon 기본 데미지가 3배로 증가했지만, 스킬 자체에서 얻는 Summon Damage 스탯이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투자 없이도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이는 다른 출처에서 얻는 Summon Damage 보너스도 더 효과적임을 의미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Summon Spiders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들은 고유한 Summon Damage 스탯이 없습니다).
  • Summon Spider 스케일링이 0.5에서 0.8로 증가했습니다.
  • Summon Spider 히트박스가 일반 거미 대신 동굴 거미 크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Summon Skeletal ArmyArachnid Inoculation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Minstrel Healing Skills가 이제 AreaSong으로 올바르게 태그됩니다.
  • Minstrel 공격 스킬이 다른 스킬과 균형을 맞추도록 재조정되었습니다 (버프).
  • Clamor, Crash, Clatter 소리가 덜 거슬@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ㅆㅃ 슬@리가 왜 금지어인데)
  • Charm 효과가 약간 약화되었습니다.
  • 일부 스킬과 효과에 파티클 및 소리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Undying Will을 제외한 모든 버프가 이전 1분 대신 5분 동안 지속됩니다.

Mine and Slash 아이템/스탯 업데이트

  • 새로운 무기 유형: Gauntlet! Gauntlets는 매우 높은 공격 속도를 가진 STR/DEX 하이브리드 무기입니다.
  • 새로운 무기 유형: Scythe! Scythes는 양손 STR/INT 하이브리드 무기입니다.
  • 새로운 무기 유형: Greatsword! Greatswords는 양손 STR 무기로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Staves는 이제 기본 스탯으로 새로운 스킬 Bolt를 제공합니다. Bolt는 캐스터에게 "원거리 기본 공격"을 제공하기 위한 기본 물리 투사체입니다. 이 스킬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 1초의 쿨다운을 가집니다.
  • 새로운 SET BONUSES가 구현되었습니다! 현재 몇 가지 아이템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특히 엔드게임 Genji, Oath of Mahj, Last Tracker, Nebula 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PATREON-designed Runeword: Crater! 이 아이템은 WornWar가 디자인했습니다. Trap Skills가 충돌 시 폭발하도록 수정합니다! 또한 Trap 쿨다운 및 범위에 보너스를 제공하지만, 일부 Trap Damage를 희생합니다!
  • 새로운 Contributor-designed Unique Totem: Lantern of Lost Ghosts! 이 아이템은 Poe (플레이어)가 디자인했습니다. 들고 있을 때 Ghost Shroud의 효과와 마법 보호막 보너스를 얻습니다. 또한 피격 시 Smoke Bomb을 발동할 확률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Poe 자신이 만든 커스텀 모델을 사용합니다!
  • 새로운 Contributor-designed Unique Axe: Sol’s Way! 이 아이템은 councilfarciminis2가 디자인했습니다. 이 느린 도끼는 훌륭한 범위와 이동 스킬 히트 시 Frost Nova를 발동할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 공격이 약간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 새로운 Unique Axe: Wither’s Flame. 이 중간 레벨 도끼는 공격 히트 시 Armageddon을 발동할 확률과 Fire Damage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Unique Staff: Poet’s Pen. 이 스태프는 스태프의 기본 Bolt 스킬을 변경하여 히트 시 Kinetic Blast를 발동합니다. Kinetic Blast는 충돌 시 일련의 폭발을 일으키며, 각 폭발이 데미지를 입힙니다.
  • 새로운 Prophecy Unique Chainmail Pants: Fracture Splint. 이 고레벨 유니크는 킬 시 Summon Skeletons를 발동할 확률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스킬 프로크는 쿨다운 기간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 새로운 Unique Gauntlet: Facebreaker. 이 간단한 유니크는 무기 데미지에 큰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Unique Greatsword: Shiversting. 이 유니크는 Freeze Resistance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Unique Greatsword: Starforge. Starforge는 모든 원소 데미지를 감소시키지만, 모든 Lightning Damage가 항상 Electrify를 적용합니다.
  • 새로운 Unique Scythe: The Reaper’s Toll. 이 유니크는 Armor Penetration, Lifesteal, Critical Hit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Genji, Oath of Mahj, Last Tracker, Nebula가 약화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스탯이 새로운 세트 보너스로 이동되었습니다.
  • 일부 Runewords가 새로운 Gauntlet 유형을 허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Doombolt Chaos Penetration이 50-6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 Terra Blade는 더 이상 -40% 공격 속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템 자체의 기본 공격 속도가 낮아졌습니다.
  • Skin of the Vipermagi가 이제 커스텀 모델을 가집니다.
  • Bulkwark Bleed Resistance가 50%로 감소했습니다.
  • Limbsplit Unique가 이제 커스텀 모델을 가집니다.
  • Bloodspark Health Regen 페널티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Runeword 스탯 변동이 증가했습니다 (약화).
  • Flickering Flame Runeword는 이제 Pants에서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Flickering Flame Runeword는 이제 Fire Skills에 +1만 제공하며, 1-2가 아닙니다.
  • InsightPlague Runewords는 더 이상 Augment 비용 감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Plague는 이를 보상하기 위해 새로운 스탯을 얻었습니다. Insight의 마나 재생 보너스가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Infinity Runeword Lightning Penetration이 65-75%에서 40-50%로 감소했습니다.
  • Staves는 이제 기본 히트 대신 Bolt Hit 시 마나를 제공합니다. 이전보다 적은 양을 얻습니다.
  • Restrained Destruction Support Gem이 9-27% 대신 8-24% MORE Magic Skill Damage를 제공합니다.
  • 모든 Penetration Support Gems (방어 포함)의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Defensive Minions Support Gem이 혼동을 줄이기 위해 Elusive Minions Support Gem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Mageblade Support Gem이 3-9% 대신 2-6%로 스케일링됩니다.
  • Arachnarch에서 Daw Rune 드롭률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EndWir Rune 저항 스탯이 약화되었습니다.
  • Steam Cloud 킬 프로크가 이제 Steam Cloud로 인한 킬에서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Putrid Breath도 마찬가지입니다.
  • 최대 Cooldown Reduction이 75%에서 60%로 감소했습니다.
  • x per y 스탯의 인스턴스가 x의 y% 스탯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스탯 우선순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The Beast는 10 힘당 20-30의 고정 체력을 제공했지만, 체력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제 100-150%의 힘을 체력으로 제공하며, 체력 보너스의 영향을 받습니다.
  • 기본 장비 방어력 및 회피 스탯이 두 배로 증가했으며, 마법 보호막 스탯이 25% 증가했습니다. 이는 하이브리드 방어 유형에도 적용됩니다.
  • 모든 원소 저항의 출처가 약화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물리 저항 출처가 감소하거나 제거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데미지 감소 출처가 감소했습니다.
  • Fortify가 10% 대신 8% 데미지 감소를 제공합니다.
  • Flugel Tiara는 이제 전투 스탯에 페널티를 주는 유니크입니다.
  • Elytras는 이제 Mine and Slash 장비로 간주되며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 Gear Soul Cleaner는 더 이상 Terra Blade, Flugel Tiara, Elytra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Mana Cost 스탯이 이제 Resource Cost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에너지 비용에도 적용됩니다.
  • Genji 세트의 Slice 데미지가 50% 증가했습니다.
  • Slice 쿨다운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하여 다른 프로크 스킬과 일치합니다.
  • Level Up Currency Orb가 이제 최대 5회 대신 10회 사용 가능합니다.
  • Item Find 출처가 약화되었습니다.
  • SwordsAxes는 더 이상 Dexterity 기반 스탯을 가질 수 없습니다.
  • Dark War BladeNightmare Scythe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적절한 새로운 무기 유형이 부여되었습니다.
  • 일부 기존 무기의 유형이 변경되었습니다 (예: MCA: Reborn Scythe는 이제 Scythe입니다).
  • EndSid Rune이 재작업되었습니다. End Rune은 이제 물리 저항 대신 Damage Suppression을 제공하며, Sid RuneItem Find 대신 Magic Find을 제공합니다.
  • Ailments에 시각적 파티클 표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 업데이트

  • Botania 챕터가 FeelingOwlCreatorBurden의 노력으로 개편되었습니다.
  • 퀘스트가 일반적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되었습니다. CreatorBurden에게 감사합니다.
  •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Anti Mob Farm, Botania 퀘스트, Mega Torch 등. 다시 한 번 CreatorBurden에게 감사합니다.
  • Act IIIIV에 몇 가지 새로운 직업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는 레벨 45-55의 경험치 획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Act III의 일부 퀘스트가 재구성되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더 명확해졌습니다.
  • Act IV부터 시작하는 퀘스트의 경험치 획득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약 30-50%).
  • 새로운 퀘스트 유형: Repeatable Quests! 각 Act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Homestead 챕터에 FramedBlocks에 대한 몇 가지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Chipped 퀘스트가 FramedBlocks 퀘스트 라인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Zombie Clowns에 대한 새로운 Bestiary IIb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퀘스트에 8개의 새로운 수집 가능한 모자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Botania 챕터의 일부 요구 사항이 감소했습니다.
  • Botania Elven Traders 퀘스트가 이제 Livingwood에 대한 태그를 읽습니다.
  • Botania 의존성이 약간 조정되어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더 도움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Steely Resolve 퀘스트에 Wroughtnaut에 대한 경고가 추가되었습니다.
  • Exploration 챕터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Slippery Swimmer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Gateways에서 Eels를 만날 수 있습니다.
  • Act III Diving Suit 퀘스트에 Neptunium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Bestiary VIb에서 Transmuting Elixir를 얻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Storage까지의 퀘스트 형식 정리가 수행되었습니다.
  • 초기 퀘스트 보상에 새로운 무기 유형이 포함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Gateway/몬스터 업데이트

  • DoutingDonut, SelfSlain/Villain, FeelingOwl 덕분에 Maps가 대규모로 재작업 및 재조정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맵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DoutingDonut, SelfSlain/Villain 덕분에 2개의 새로운 Maps가 추가되었습니다! WatcherEnd Maps를 확인하세요!
  • Harvest 레이아웃이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빌더들에게 감사합니다!
  • 3개의 새로운 Map Boss Arena 레이아웃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Uber Boss Arena 레이아웃이 추가되었습니다!
  • Maps는 이제 3분의 쿨다운을 가지며, Maps 다운그레이드는 5분의 쿨다운을 가집니다. 이 변경 사항은 레이아웃 남용을 줄이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 Maps의 몬스터는 이전보다 티어당 66% 증가한 보너스 체력을 받습니다.
  • Maps의 몬스터는 이전보다 티어당 50% 증가한 보너스 데미지를 받습니다.
  • Raids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Raid 전용 아이템은 기술적으로 Gateways, 구조물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Gateway of the Depths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GatewayAct III Undergarden 몬스터를 포함하며, Umvuthi도 등장합니다!
  • Act Gateways의 쿨다운이 1분에서 5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Act Gateways의 발동 확률이 0.5-3%에서 1%로 통일되었습니다.
  • Gateway of the Ice Maze의 마지막 웨이브 (Eel)의 시간 제한이 50초에서 90초로 증가했습니다.
  • BotaniaPixies는 더 이상 Gateways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 AnglerfishGateway of the Deep Sea를 생성할 확률이 추가되었으며, 이 GatewayMaze Mother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ct IVAlchemist는 이제 ProjectilesArrows로부터 100% 증가한 데미지를 받습니다.
  • Starlit CrusherArachnarch의 최소 레벨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Ender Dragon의 최소 레벨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Void Worm의 최소 레벨이 60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
  • Warden의 최소 레벨이 65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Zombies, Husks 등은 더 이상 낚싯대를 들고 생성되지 않습니다.
  • Fisherman Zombie는 이제 낚싯대를 들고 생성될 수 있으며, 확률이 이전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 Leaping 몬스터는 이제 늑대 유형 생물에만 적용됩니다. 소환된 늑대도 포함됩니다.
  • Snow Golem의 데미지가 90% 감소했습니다.
  • 모든 큰 거미 (Cave Spider 이상)는 이제 거미줄을 뿌릴 수 있습니다. 소환된 거미와 Mother Spider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Void Worm은 이제 절반의 체력으로 생성됩니다.
  • Ferrous Wroughtnaut는 이제 페이즈에 관계없이 데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 Gaia 보스의 두 번째 버전은 이제 Mine and Slash Runes를 높은 확률로 드롭합니다. 이는 고급 룬 (Oru -> Yun)을 포함하지만, Dimension Runes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 Vindicators, Pillagers, Wither Skeleton의 코인 드롭이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Map Affixes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Maps에 들어갈 때 저항력이 낮아도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저항력이 없어도 다른 방어 계층이 있다면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어 계층이 전혀 없다면 생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새로운 Map Affixes 중 일부는 특히 까다롭습니다.
  • Mother Spider는 이제 Maps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단, 자연 테마의 Maps는 예외입니다.
  • Mother Spider는 이제 오버월드의 더 깊은 Y 레벨에서만 생성됩니다.
  • 거미는 이제 거미줄을 덜 자주 뿌립니다.
  • 갈매기는 더 이상 Sweet Lance를 훔칠 수 없습니다.
  • 대부분의 보스는 이제 Anti-Mob Farm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일부 몬스터 Affixes는 이제 파티클 효과를 가집니다. 주로 원소 데미지 관련 Affixes에 적용됩니다.

Mine and Slash 재능/승급 업데이트

  • Talent Tree의 렉이 감소했습니다.
  • Elemental Overload가 30% 대신 25% MORE Elemental Damage를 제공합니다.
  • Elemental Overload 설명이 개선되었습니다.
  • Harmony의 마법 보호막 치유가 이제 Increase Healing과 함께 작동합니다.
  • Ghast가 33% 대신 -40% 마법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 Wandering Bard 스탯이 감소했습니다.
  • Chieftain AscendancyFire Penetration이 25%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Primordialist AscendancyElemental Penetration이 20%에서 18%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3개의 원소를 하나의 스탯으로 통합했습니다.
  • Necromancer AscendancyFireChaos Penetration 노드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Trickster MORE Dodge Ascendancy가 15% 대신 12% MORE Dodge를 제공합니다.
  • GhastTrickster Ascendancy의 마법 보호막 > 회피 전환 비율이 감소했습니다.

수정

  • 일부 현지화가 수정되었습니다.
  • Black Hole이 소리를 재생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ncased가 데미지를 입히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alent Tree 오른쪽에 누락된 연결부를 수정했습니다.
  • Cruel Ascendancy가 포인트를 제공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잠재적인 크래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ead Sea Scroll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타이틀 화면이 더 이상 Create/Colonies를 참조하지 않습니다.
  • Margineanu65 덕분에 잘못된 스킬 소리 및 파티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Act I에서 Gateways가 너무 자주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ombat Talent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요 복제 방법이 제거되었습니다.
  • Display Delight 퀘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Residents of the Void 퀘스트가 잘못된 Stalker를 요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퀘스트가 잘못된 위치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퀘스트가 종속성을 완료하지 않아도 진행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ap Affix Elemental Resist 페널티가 Max Elemental Resist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드문 크래시 인스턴스가 수정되었습니다.
  • Botania 꽃 레시피 비활성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itardando 설명이 거짓말을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lue Skies 보스가 Dimension Runes를 드롭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불가능한 퀘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Map 탐색 알림이 더 이상 차원 전체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Maps에서 보스가 복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Attack Speed per Accuracy 스탯이 10배 강력하게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orn Bush가 혼돈 대신 물리 데미지를 입히도록 수정했습니다.
  • 비활성화되어야 했던 Trident 무기 유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일부 Damage Reduction 스탯이 잘못된 체력 값을 고려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상 대신 소스).
  • Mind of the Council이 잘못된 마나 > 무기 스킬 데미지 스탯을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ompoundTag로 인해 서버가 열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NaN Health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aps가 이전 Maps를 덮어쓰는 문제로 인해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uned JewelMythic 업그레이드 시 마지막 접두사를 올바르게 추가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부 스탯이 두 번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rocced Skills가 실제로 마나 비용을 사용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DOTs가 데미지를 한 번 더 입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oot Chests는 더 이상 분해할 수 없습니다.
  • Ailment Resistance가 잘못 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lock Chance가 이제 다시 방패를 요구합니다.
  • Heart Container 드롭이 Wither 대신 모든 보스에서 드롭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일부 Blue Skies 물고기가 경험치와 전리품을 제공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nnons가 올바르게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몇 가지 오랜 복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Sweet LanceBetter Combat을 위해 Spear 유형으로 올바르게 태그되었습니다.
  • Poison Trap이 유닛을 올바르게 텔레포트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Leech Cap 스탯이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Traps가 아군을 발동시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pectators는 더 이상 플레이어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일부 구조물 관련 크래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첫 아이템 획득 시 발생하는 렉이 제거되었습니다.
  • Rejuvenation 효과가 자신을 버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Watcher Eye Jewel과 같은 일부 아이템의 드롭률이 낮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lack Citadel 구조물에서 Snow Golems로 인한 크래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드 업데이트

  • FLAN, ModernFix, Loot Beams, Xaero’s mods, CreativeCore, Moonlight, Oh The Trees You’ll Grow, Polymorph, Sophisticated mods, Balm, Fast Async World Save, Mine and Slash, Citadel, Corgilib, Kiwi, Shoulder Surfing, Amendments, Anti Mob Farm, Auto Repair Kits, Born In Chaos, Connectivity, CraftTweaker, Curios, Doggy Talents, Enhanced Celestials, FTB Library, FTB XMod Compat, Geckolib, InsaneLib, Itemphysic Lite, Lightman’s Currency, Lithostitched, Not Enough Animations, Oculus, Oh The Biomes We’ve Gone, Packet Fixer, Supermartijn Core Lib, Temporary Spawners, U Team Core, Chat Heads, CraftPresence, CTOV, JEI, Smooth Chunk Save, Project Vibrant Journeys, EMI, TrashSlot, UniLib, Friends & Foes, Inventory Sorter, Oh The Biomes We’ve Gone, Cooking for Blockheads 모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Forge 버전이 47.2.12에서 47.2.25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Armor Set Bonuses가 추가되었습니다.
  • KubeJS가 추가되었습니다.
  • EntityJS가 추가되었습니다.
  • Refined Polymorphism이 추가되었습니다. RSPolymorph 간의 호환성을 추가합니다.
  • SBM Charcoal Block이 추가되었습니다.
  • Fzzy Config for Loot Beams가 추가되었습니다.
  • Long NBT Killer가 추가되었습니다.
  • NaNny가 추가되었습니다.
  • Sky Breaker가 추가되었습니다. Blue Skies와의 일부 호환성을 수정합니다.
  • Structure Credits가 추가되었습니다. 어떤 구조물에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ool Stats가 추가되었습니다.
  • ColoredWater가 추가되었습니다.
  • Think Before Drop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를 실수로 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 Sky Village 호환 데이터팩이 추가되었습니다.
  • ChatPlus가 추가되었습니다.
  • Parties가 추가되었습니다.
  • RoE Weapons가 추가되었습니다. Poe에게 감사합니다!
  • Stardew Fishing이 추가되었습니다. 낚시 방식을 개편합니다!
  • Vivecraft, ImmersiveMC, VR API가 추가되었습니다.
  • Pick Up Notifier가 다시 추가되었으며, Loot Journal이 제거되었습니다.
  • Spice of Life: Apple PieOnion 에디션으로 교체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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