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아스트라 스킬 쉽게 이해하기 .txt
https://gall.dcinside.com/m/zenless_zone_zero/653750
위 글 먼저 보면 이해가 더 쉽다.
아스트라 패시브
파티원 중 다른 캐릭터가 [빠른 지원], [콤보 스킬], [패링 지원], 혹은 [회피 지원]으로 나올 시 아스트라 야오와 진입한 캐릭터의 공격력이 아스트라 야오 초기 공격력의 22/24/26/28/30/32/35%만큼 증가하며, 최대 1200pt를 초과하지 않는다.
지속시간: 20초, 반복 발동 시 지속 시간이 연장된다. 시간은 최대 30초를 초과하지 않는다.
※ 공격력 풀버프 (1200) 조건
아스트라 마을 공격력 3430 이상
교대스킬 사용 시 마다 아스트라의 에너지 25를 소모하고, 패시브 공버프를 받게된다.
A 자연 회복 에너지 + B 추가 회복 에너지 >> C 소모 에너지
조건이 성립해야 아스트라 깡공 1200 버프가 무한정 유지된다.
교대스킬 평균 주기를 T라고 하자. 단위 : sec
A+B > C
A = 1.58 x 에충% x T
*B = 무기에 붙어 있는 각종 추가 에너지 회복
C = 25
에충% : 디스크 6번 60%, 스윙2셋 20%, 무기주옵 50% 등
B(전무) = 5
B(따흐흑) = 0.6 x T
B(꽝꽝이) = 0
B(보물함) = 3.2
이 수식으로 교대스킬 주기한계 T 를 구할 수 있음.


1) T 보다 더 이르게 교대를 하면, 아스트라 에너지가 언젠가는 마른다.
* 실제로는 저거보다 조금 더 여유가 있긴 함.
자동미사일 타격으로 에너지회복을 조금 더 하기 때문
2) 전무 대신 6번 에충 + 스윙 2셋을 끼면 전무보다 에너지 회복이 더 빠르다.
6번 에충 채용 시 공퍼 2셋 권장
3) 6번 공퍼는 실사용에 무리가 있을 수 있다. 아래 주의사항 참고.
※ 주의사항
아스트라 깡공 버프 지속시간이 20초~30초라고 교대스킬을 20초~30초 주기로 쓰는게 아니다.
A, B, 아스트라 3인파티 구성에 A가 메인딜러, B가 섭딜 또는 격파라고 생각해보자.
전투상황을 생각해보면 B는 절대로 필드에 오래있지 않는다.
B캐릭의 스킬을 빠르게 털고 다시 A캐릭(메인딜러)를 꺼내서 딜링하는게 일반적이다.
보수적으로 접근해서
필드 점유시간을 A 12초 → B 6초 → A 12초 → B 6초 → ... 반복 ... 으로 간주하자.
교대스킬 평균 주기 는 9초이며 (T = 9s) 아스트라는 9초마다 에너지 25를 소모하게된다.
즉, 아스트라 에너지 회복량을 최소 저만큼은 맞춰주는 것을 추천함.

T가 9.0초가 넘어가는거는 실사용에 애로사항이 있을 수 있다는 뜻임
공격력 3430 맞추는 것보다, 에충 먼저 맞추는게 우선순위라고 본다....
물론 자동미사일 타격으로 에너지회복을 조금 더 하기 때문에
0.5초 ~ 1.0초 가량 오차가 있을 수 있다.
추가)
https://streamable.com/lnqvs8
이블린+라이터+아스트라 영상임
교대할때마다 미사일이 아니라 별똥별이 떨어지는건데, 2초가량 지속됨
초기 유출영상이라 아스트라 에너지 소비 방식이 지금과 다르므로
대충 어떤 양상으로 플레이되는지만 보삼
+TMI)
교대스킬 마다 에너지 25가 소모되는데
그로기 후 콤보스킬 풀로 사용 시 에너지 75가 순식간에 증발함
에너지 아껴먹을라면
메인딜러만 콤스를 쓰던가,
꽝꽝이 보다는 보물함 + 풀 에충세팅을 쓰던가,
2돌을 하던가 하면 된다.
요약)
1. 명전 하느니 1돌 + A급 엔진 써라
2. 전무 안쓸거면, 꽝꽝이 or 보물함 + 6번에충 2셋공퍼 세팅 추천한다.
3. 공격력 3430에 목매달지 마라.
단, 부옵 공퍼 12줄 정도는 챙겨라.. * 공퍼+2 x4부위 (대략 마을스텟공 3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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