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 뉴비를 위한 (SVM) Server Value Modifier 사용법

Monolith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3.19 19:51:15
조회 56351 추천 93 댓글 38
														

안녕 게이들아 일전에 SVM (Server Value Modifier) 관련 글 쓴 게이야.


앞서 글이 꽤 길거야. 최대한 뉴비들 폐사하지 말고, 맴 아프지 말라고 하나하나 찬찬히 설명하려고 해


처음 뭣도 모르고 머리 밖에 내밀었다가, 머리통 현무암되서 멘붕터지고, 여름철 거북알 마냥 피 줄줄새는데 출혈 못막아서 서거하고


이제 좀 알겠다 싶어서 밖으로 뛰쳐나갔다가 PMC가 존나 우렁차게 깐땈뜨!! 소리지르면서 또락스 벌집핏자 만들어서 멘붕 온 뉴비들 개많을거야.


그런 뉴비들을 위해 좀 더 덜 매운 맛으로 즐길 수 있었으면 해서 글을 써본당


근데 왜 다들 Server Value Modifer는 안 쓰는거야? - SPTarkov 미니 갤러리 (dcinside.com)


평소 싱글 타르코프를 즐겨서 하는데, 아직 json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건 많이 어려워 보이는 게이들이 많더라고,

그래서 그런 뉴비들을 위해 기본적인 설정등등 왠만한건 만질 수 있는 삶의 질 향상 모드툴인 SVM 툴 사용법을 소개해 볼까 해.

봇의 난이도 설정등이나 총기 반동제어 등등 그런 복잡한건 불가능하지만, 빤스크기 조정, 보관함 크기 조정 같은 기본적인 것 부터

왠만한 모든 값들을 손쉽게 만질 수 있는 툴이야.


우선 SVM이 먼지부터 알아야겠지?

KMC Server Value Modifier - AKI Mods Workshop (sp-tarkov.com)


요 사이트에 들어가면 모드를 다운 받을 수 있을거야.

모드 설치 경로는 SPT폴더 안에 있는 user/mods 에 넣어서 사용 하면 돼.

그럼 이제 기본적으로 내가 아는것만 한번 정보글로 남겨볼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646180182b55fd6bc549e0db3024209698eccd23ea00d0d39a

처음 다운받고 보다싶이 저 위치에 압축을 풀면 GFVE.exe 라는 파일이 있어.

이걸 실행하면 본격적으로 시작이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055ed45f41f6fe11dd2306b

처음에 이런 화면이 반길텐데,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건 세번째 부터인 Stash and Item 항목이야. 이 위에것들은 크게 쓸일이 없어.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556eb4da14b39294add2a76

처음 켜게되면 모든게 검정색일텐데, Enable 로 체크해주자.

각각 하나씩 뭐 하는건지 설명해줄게.


All items examined - 모든 아이템 확인 완료 된 상태. * 이걸 활성화 하면 옆에 키 도 포함시킬 건지 말지 할 수 있어. 키는 중복키가 많이 나오니까,

아예 확인이 안 된 상태로 두는게 중복키인지 아닌지 확인 하기에 좋은 기능이겠지?


Allow Armored Rigs with armors - 이건 방탄 기능이 있는 조끼류 있지?? 그거랑 일반 아머랑 동시에 착용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야.

듣기로는 타르코프 초창기에는 이게 가능해서 엄청나게 방탄효율이 좋았는데, 어느순간부터 안되게 패치가 되었다고 하더라고,


Remove Backpacks Restrictions - 이건 가방관련 옵션인데 한 레이드에서 왜 필그램 두개 시체가방에 넣으려고 하면, 레이드당 한개밖에 못가져가셈 ㅈㅅ 하고 안되는거 그걸 풀어버리는거야.


Remove secure container filters - 이건 우리 생명줄 빤스에 들어갈 수 없는 아이템을 해제해주는거야. 그래서 빤스에 총도 넣고다닐 수 있어.


Remove in raid restrictions - 이건 인레이드 관련 옵션이야. 원래 레이드 안에 못 들고 갈 수 있는것들이 있어. 뭐 무기상자나 기타 상자류들. 이걸 키면 그것도 다 들고댕길 수 있어.


No gear penalty - 타르코프에는 각 장구류 마다 이동속도 제한이 걸린다던지, 캐릭터 움직임이 굼떠진다던지 하는 패널티가 있는데, 그걸 없애버리는 모드야.


Remove Key usage limits - 이건 키가 1회용이 아니라 무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아예 키 횟수 제한을 삭제해 버리는 옵션이야.


Remove "can't be dropped in raid" - 이건 아이템 중에 레이드 도중 버릴 수 없습니다. 하는 아이템들을 버릴 수 있게 해 주는 옵션이야.


Allow pistols on primary slots - 이건 권총을 주무장 슬롯 1 2 번에 사용 가능하게 해 주는 옵션이고


Allow SMGs in holster slot - 이건 반대로 기관단총을 권총 슬롯에 장착 할 수 있게 해주는 옵션이야.


Turn off Weapon overheat - 이 옵션은 총기를 연발로 사용하면 총열이 붉어지면서 아이템 내구도에 영향을 끼치는데, 왜 빨간색 생기는거 있지? 그걸 없애주는거야. 내구도는 정상으로 소모되지만, 여러발 사용한다고 해서 아이템 전체 내구도가 100짜리면 100에서 더이상 줄지 않는다는소리야.


Currency Stack / Ammo Stacks 는 돈과 총알을 한번에 얼마까지 묶음으로 할 수 있는가를 정해주는 옵션이야. 예를들어서 Currency Stack 를 10만으로 하면 돈이 5만이 아니라 10만 단위까지 묶음으로 만들 수 있고, Ammo Stacks 도 수치를 조절하면 한번에 총알을 몇발까지 묶게 할 수 있는지 정할 수 있어. (예를들어 Shotgun rounds 를 100으로 해두면 샷건 총알이 100개 까지 묶임으로 있게 된다는 소리)


그리고 오른쪽으로 넘어가서 각 수치는 배수야. 1.0 은 기본값이고 여기서 더 높이거나 낮추는걸로 전체적인 값을 조정 할 수 있어.


이건 간단하게 설명할게


Global price of items - 아이템 가격


Items weight - 각 아이템 무게


EXP acquired for looting - 루팅으로 얻는 경험치량


EXP acquired for examining - 아이템 확인으로 얻는 경험치량 (모르는아이템 확인할때 주는거)


Weapon Malfunctioning chance - 총기 기능고장 확률

Weapon misfire chance - 총기 오발확률


Rounds Load/Unload time - 탄창에 삽탄하는 시간


Examining time - 아이템을 식별하는데 걸리는 시간.


각 값들은 모두 1.00인데 이게 100%랑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면 돼.

예를들어서 아이템 무게들을 반으로 줄이고 싶으면 Items weight 항목의 1.00을 0.5 로 바꾸면 모든 아이템들이 50% 무게를 가지게 되는거지.

당연히 0 으로 바꾸면 모든 아이템이 0킬로그램이 되는거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009ef45f31f3444d4b910d1


그 다음은 Hideout 메뉴야

여기서는 Hideout 관련된 것들을 조절 할 수 있어.

주의 사항으로는, Hideout 에서 뭔가 제작 중일때는 이 옵션을 건들지 말라고 써있네,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무언가 제작중이라면 제작을 중지하던가,

전부 제작이 완료된 후에 건드리도록 하자.


Fuel Consumption rate - 연료 소모 속도야. 낮을 수록 시간당 연료를 적게 소모해.


Speed multiplier with no fuel - 연료가 없을때 작업 속도가 얼마나 느려질 건지를 세팅하는거야.


Air filter rate - 공기정화 필터가 소모되는 속도를 말하는거야.


GPU Boost Rate per unit - 비트코인 파밍할때 그래픽카드 갯수 당 효율이 얼마가 될지 설정하는거야. 높을수록 더 빨리 캐겠지?


Water filter spent per purified water - 수질정화기로 물을 정화할때 한번에 얼마만큼의 내구도가 까이는지 설정하는거야.


Time per filtered water in minutes - 하나의 정화된 물이 나올때 까지 걸리는 분 이야. 325니까 325분이 걸리는거겠지?


Maximum amount of stored bitcoins - 한번에 몇개까지의 비트코인을 저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한치야. 기본은 3개까지 획득하면 더이상 채굴이 작동 안돼.


Time per bitcoin in minutes - 비트코인이 채굴하는데 걸리는 분 이야. 하나 채굴하는데 2416 분이 걸리니 줄이면 빨리 획득할 수 있겠지? 이건 아마 그래픽카드 갯수에 따라서 달라질거야. 그래픽카드 효율이 좋아지면 저 2416분에서 퍼센테이지로 까이는게 아닐까 싶어.


*비트코인 관련은 내가 건드려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다 ㅎㅎ


그리고 하단으로 가서

Hideout production time - 하이드아웃에서 아이템을 제작하는 등의 행위를 할때 걸리는 시간을 배수로 조절 할 수 있는거야. 0.5로 바꾸면 평소보다 2배 빨라지는거지.

Hideout construction time - 이건 뭐 Hideout에 뭐 지을때 걸리는 시간이야. 이것도 위와 동일해.


Scav case time - 스케브캐이스가 돌아오는 시간에 관련된 옵션이야. 위와 동일


Scav case prices - 스케브 상자가 도착하는 시간이야. 줄일수록 빨리 오겠지?


그리고 Regeneration 항목은 하이드아웃이 개조됨에 따라 체력, 에너지, 수분량 등등이 로비에 있을때 점차 증가하는데, 이거에 대한 배수야.

기본은 1.0 (100%) 고 각각 옵션을 높이고 낮춤으로써 조절 할 수 있고, 아예 이런 자동 회복기능을 꺼버릴 수 있게 아래에 체크박스가 존재해.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101b74df3456f1fada12961

다음은 상인 관련 옵션인 Traders


Repair price multiplier - 수리에 대한 가격 비율을 정할 수 있어. 낮을 수록 싸지겠지?


Fence's items on sale - 펜스가 아이템을 팔 확률이야. 안 건드려봐서 모르겠는데, 낮아지면 이미 판매되었거나 아이템이 없어지는 식으로 동작하는게 아닐까 해.


Fence's gun preset percentage - 펜스가 프리셋이 있는 총을 팔 확률인가봐. 뭐 예를들어서 MCX.300 중에 Neptune Star 붙은 그런 이미 따로 타르코프 내에서 프리

셋이 있는 무기들을 말하는건가봐.


Fence's preset price multiplier - 이건 그 프리셋이 있는 총을 팔때의 가격배수야. 낮을수록 싸지겠지?

* 근데 사실 이 프리셋 관련은 펜스를 총살때 잘 안써가지구... 잘 모르겠당....


Min.Durability for sale - 아이템 판매시에 최소 내구도를 의미해. 낮을수록 내구도 걸레짝인것도 사가준다ㅏㅏㅏ 이거지


Quest reedem times in hours - 이건 아마 일일퀘스트 관련인거 같은데, 새 퀘스트를 주는 시기가 아마 48시간 간격으로 이루어지는걸 말하는건가봐. 시간을 조절하면 일일 퀘스트를 주는 시기가 더 늘어나고 줄어들겠지?


New stock time in minutes - 상인의 재입고 시간 주기야. 수치는 분당이니 60이면 1시간 마다 상인이 재입고를 한다는 거지.


"Found in Raid" tags from fleamarket and traders - 거래상이나 플리마켓에서 산 물건들에도 In Raid 태그가 적용되게 하는 옵션이야.


All Quests avaliable - 모든 퀘스트가 활성화 되어있게 해주는 옵션이야.


All clothes free - 모든 의상을 공짜로 만들어 주는 옵션이야.


All clothes of any side - USEC 이든 BEAR든 원하는 의상을 진영에 상관 없이 쓸 수 있게 해 주는 옵션이야.


All traders LV4 - 모든 상인을 LV4 등급으로 만들어줘


No "Found in Raid" restrictions in quest - 퀘스트에서 In Raid 태그가 달린 아이템을 요구하지 않게 돼.


Remove all trade limits - 이건 안 건드려봐서 모르겠는데, 아마 수량 제한이나, 그런걸 말하는게 아닐까 싶어. 그게 아니라면, 취급하지 않는 물건도 사간다던지..?


Trader Markup Percentage - 이건 상인이 매입하는 단가야. 원가 대비 얼마를 쳐줄건지 퍼센테이지로 정해주는거지. 즉 프라퍼는 원가의 반값, 테라피스트는 63% 비율로 받아준다는 뜻이네


Healing Markup Percentage - 이건 레이드 끝나고나서 체력 회복할때 드는 비용에 대한 비율이야.


Fence assort blacklist - 이건 펜스가 판매하지 않는 상품을 의미해. Item Finder (sp-tarkov.com) 여기에 아이템 이름이나 ID를 검색해서 특정 아이탬을 밴 하거나 밴되어있는 아이템을 없앨 수 있어.

현재 확인해보니 코드로 나와서 정확히는 알 수 없는데, 맨 아래거는 Grenadelauncher 로 나오는걸로 봐서 유탄발사기 관련인가바

이건 나도 잘 몰르겠당 미안 ㅎㅎ


Weapon/ Armor repair doesn't make permanent damage - 아이템 수리를 받을때, 최대 내구도가 깎여서 빨간색으로 변하는걸 없애줘.

즉 내구도가 100이면 돈만 내면 계속 새걸로 입을 수 있는거지.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502ec45f41d3edc2abdab3b

다음은 아이템 파밍관련 항목인 Loot 항목이야.

여기서는 맵별로 아이템이 얼마나 등장할 건지 정해줄 수 있어.

전부 배수로 동작해 위에처럼 1.0 = 100% 기본값이야. 당연히 크면 많이나오고 적으면 더 안나오는 거야.


Dynamic Loot - 이건 땅바닥이나 책장같은데에 랜덤으로 떨어져 있는 아이템의 총량을 결정해.


Container Loot - 이건 서랍장 더플백 상자 등등 까봐야 아는것들의 양을 정해줘.


Airdrop - 이건 공중보급 관련 옵션이야.

%Chance for pl/ane to appear in location - 각 맵에 보급이 등장할 확률이야.


In Minutes - 등장 최소, 최대 분수 설정이야.

Min - Max Height - 이건 항공기의 높이야. 낮을 수록 빨리 아이템이 떨어지는거지.


Amount of item in airdrop crate - 이건 공중보급시 총 아이템의 갯수야. 최소 / 최대를 설정할 수 있어.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553bf17af4a6be4c2ab6f87


Players and Skills 창에서는 플레이어에 관한 걸 설정할 수 있어.


Disable fall damage - 낙하 피해를 없애줘


Unlimited stamina - 스테미나 무한을 설정할 수 있어.


Maximum stamina - 무한 설정과는 별개로 아예 맥스 값을 정할 수도 있어.


Skill Progress - 스킬 획득 관련 경험치량인거같아


Weapon skill - 총기 사용시 획득하는 경험치량이야. 왜 총기마다 마스터링 하는거 있잖아? 그거야


Hydration loss rate / Energy loss rate - 에너지/ 수분 소모량이야.


No stomach rate - 배때지 뚫렸을때 몇배로 달게 할 건지 정하는 수치야. 5 니까 5배인가봐.


Skills leveling effeciency 는 스킬 경험치 획득량을 조절하는 구간이야.


이건 잘 만져보질 않아서 정확히 뭐 하는건진 모르겠어


Min.Skill point multiplier - 최소 습득 경험치 배수야


Skill fatigue added per point - 스킬 피로가 누적되었을때 몇퍼센트의 경험치를 받을지야. 왜 힘작하는데 계ㅖㅖ속 하면 경험치량이 줄잖아? 그거야.


Progression while fresh multiplier - 새로운 스킬 경험치를 획득 할때 주는 배수야


Amount of fresh skill points / Skill points before fatigue starts - 이 두개는 뭔지 잘 모르겠어.


Skill fatigue reset time in seconds - 스킬 피로 누적이 얼마나 유지 되는지야. 짧을 수록 스킬 피로도가 빨리 사라지겠지?


Limb health after died in raid - 레이드에서 죽었을때 최소 보정해주는 수치야. 예를들어서 Death= 죽었을 시 최대 체력의 30%를 준다는거고, Blacked = 불구되었을때는 최대 체력의 10% 만 준다는 이야기야.


Save Health after raid - 죽은 뒤에 체력을 보존하는지 여부야. 끄게되면 항상 피 만땅인 채로 레이드 시작하기 전 상태로 레이드가 끝나게돼


Save effects after raid - 골절이나 출혈 등등의 상태를 보존하는지에 대한 여부야.


Enable Health Section - 각각 부위의 최대 체력을 조절 할 수 있어. 이 구간은 체력이 프로필에 저장이 되는거라서, 다시 되돌리려면 기본값을 다시 입력하고 저장하고 꺼야지만 원래대로 돌아온데, 해보니까 각 부위별로 최대 체력은 5천까지 줄 수 있어. 즉 최대 피통이 3만5천이 되는거지.

(이렇게 해봤는데 일부러 개쳐맞고 힐링할라니까 그리즐리 다처먹는데 한세월이더라 ㅋㅋㅋㅋ)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506ba44f24f69ecaeebf66b

Raids Option 구간은 레이드 관련 세팅을 할 수 있어.


Enter Lab for free - 키카드가 없어도 연구실에 언제든 입장 할 수 있어. 블루키카드 레드키카드 이거 말고, 그냥 연구소 출입 흰색 카드 말하는거야.


Working insurance for Lab - 연구소에서도 보험이 동작 할 수 있게 하는 옵션이야.


Extended raids - 레이드 시간을 4시간 까지 늘려줘


Safe exit / Softcore / Midcore - 각각 설명을 하자면, Safe exit 은 게임에서 강제 접종을 하면 아이템은 고대로 남는데, 인레이드 태그가 다 지워진 상태로 보존이되고

Soft core은 죽었을때 아이템은 다 보존되지만, 인레이드 태그가 제거 된 상태가 된 상태로 보존이 되고, Mid core는 실험적 기능이라는데, 죽었을때 조끼랑 가방만 없

애버리고 나머지는 돌려주는거야.


No 'survived' run requirements - 이건 정확히 모르겠는데, 퀘스트 중에 살아서 나가기! 같은걸 죽어도 해결이 되게끔 해 주는 설정 같아.


Raid time acceleration - 레이드내에서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흐를지 조절하는 옵션이야. 느릴 수록 시간이 천천히 가. 1로 바꾸어도 완전 현실 시간처럼 초 분이 맞진 않고 약간 배수가 있긴 있는데, 레이드 한두시간동안 열라 뛰다가 밤되서 아무것도 안보여서 오늘내일 해지진 않을거야.


Extraction settings - 이 구간은 탈출구 관련 옵션이야.


All chance based extracts always avaliable - 확률로 열리는 탈출구들이 항상 열려있게 돼


Default extracts avaliable from anyside - 어디서 스폰했던지, 어떤 탈출구 들을 사용 할 수 있게 해줘


No climb gear required on climbing extracts - 리저브 같은데에 보면 파라코드/ RR 이라는 무기가 있어야 탈출되는거, 이런걸 없애줘.


Allow armor on climbing extracts - 아머 벗어야 탈출 할 수 있는 구간을 그냥 탈출 할 수 있게 해줘


No backpack related extracts restrictions - 하수구 들어갈때 가방 버려야하는데, 그 제한을 없애줘


No Coop extits restrictions - 협동으로 탈출해야하는 제한을 없애줘. 혼자서도 탈출 할 수 있어.


Make Coop extracts - paid extracts - 협동탈출을 할때 대신 비용지불을 하게 바꾸어줘.


Car extraction time in seconds - 차량 탈출시 탈출에 걸리는 시간을 정해줘.


Coop exit / car exit prices - 각각 탈출할때 소비하는데 사용되는 비용이야.


Chages all SCAV to Raiders - 모든 스캐브를 레이더로 바꿔줘. 이 옵션은 보스까지도 레이더로 바꾸는 옵션이야.


Cultists everywhere - 보스포함 모든 적을 컬티스트로 바꿔줘. 이 옵션을 활성화 하려면 Tagged and cursed 옵션을 꼭 켜놔야 작동해.


Killa in Factory / All boses in Reserve / Glukhar in Laboratory - 각각 킬라가 공장에 등장하게 만들고, 모든 보스가 리저브에 등장하게 만들고(지랴키,군 제외) 글루하가 실험실에 등장하게 해 주는 옵션이야.


Halloween - 할로윈 기간 옵션이야


Christmas - 크리스마스 옵션이야


End of raid multipliers - 레이드가 끝났을때 각각 주는 경험치 배수야. MIA- 레이드 시간 초과됐을때 경험치량, Killed- 사망했을때 경험치량, Survived- 살아남았을때 경험치량, Run Through- 너무 빨리 탈출했을때 주는 경험치량 배수야.


Raid startup settings - 이건 처음 레이드 시작할떄 그 옵션 설정하는걸 자동으로 맞춰주는거야. 크게 건들 필요 없는거같아.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605ec12f04f34539d5d13e7


플리마켓 관련 옵션이야.


Lvl to access Fleamarket - 몇 레벨부터 플리마켓이 뚫릴지 설정하는거야.


Player sell offers - 플레이어가 판매할때 관련한 옵션이야.


Enable fees - 수수료 낼지 여부를 결정하는거야.


Reputation Gain/Loss - 명성 얻는거야. 팔때 싸게팔면 얻고, 비싸게 팔면 잃는거.


Sell Chance / Overpriced / Underpriced - 각각 아이템이 팔릴 확률이야. 50%의 확률로 팔리고, 비쌀때는 x0.5 / 쌀때는 2배 확률로 팔리게 되는거지.


Average time to sell in minutes - 몇분안에 아이템이 팔릴지 최소, 최대 분수를 정하는거야. 평균적으론 15분에 팔리고, 최소 5분/ 최대 15분 사이에 아이템이 팔리게 돼.


AI Generated Offers - AI가 만든 플리 품목들이야.


Offers Ratio beetween currencies - 각각 목록들이 유로/루블/달러 로 치환될 확률이야. 루블이 78%니 대부분 루블로 팔고 14%확률로 달러, 8%확률로 유로로 아이템을 파는거지.


Non- Stackable item offer amount - 총알같이 겹처지지 않는 물건을 팔 때 최소/ 최대 수량을 정해주는거야.


Stackable items offer amount - 겹쳐지는 아이템의 최소/최대 판매 수량이야


Offers per item - 아이템을 검색했을때 최소/ 최대 판매자 수야


Price range - 아이템의 가격의 범위야. 최소 80%부터 120%까지야


Offer lifespan in minutes - 목록이 갱신되는 최소 / 최대 분 수야


Disable BSG Fleamarket blacklist - 플리마켓에서 왜 안 구해지는 템들 있지? 그걸 다 없애버리는거야. 고급탄이고 고급총이고 그런것들 전부 다 없애줘. 그래서 모든걸 다 살 수 있어. 대신 파는건 안돼. 그리고 옆에서 수동으로 저 블랙리스트 아이템을 아이템 코드로 찾아서 제한 해 줄 수 있어.


Trader static offers - 이건 내가 안 찍었는데, 플리마켓에 상인이 파는 품목도 같이 올라오게 해 주는 옵션이야. 각각 상인마다 체크박스가 있어서 빼버리면 해당 상인은 플리마켓 검색시에 등장하지 않아.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253ec43f51d344e9cd7a4f9

Insurance 는 보험 관련을 설정 할 수 있는 창이야.


Starage time in hours - 보험이 돌아왔을때 최대 보관 해 주는 시간이야.


Price Multipliers Return chance - 아이템 가격에 배수 및, 돌아올 확률이야.


Insurance Retuin Time - 아이템이 보험에서 다시 돌아올 때 걸리는 시간이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251b746a0496b23766d18c2


일일 / 주간 퀘스트 관련 옵션이야.

너무 쓰기 귀찮아서 그냥 영어 안쓰고 각각 설명할께

일간 / 주간 퀘스트로 나뉘고

각각 기간은 얼마나 줄 건지, 몇개 씩 받을 수 있는지 몇 레벨 부터 접근이 가능한지, 킬수는 최대 몇이고, 아이템을 내야하는 퀘스트면 최대 몇 까지 필요한지

출구는 최대 몇개 까지 지정해줄건지, Reward Spread 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그 하단에 Reward scaling by level 은 레벨 당 획득량 조절이야. 각각 1 20 45 100 당 달라지고

경험치 루블 아이템 명성 획득치도 바꿀 수 있어.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e53ed41ae1e3edd94202200


Case Space Manager 는 각각 보관함들의 크기나 설정을 바꿀 수 있어. 심지어 너의 주머니와 빤스 크기까지 정할 수 있어.

각각 행, 열 을 뜻하고, 해보니까 행이나 열이 너무 길면 사용을 할 수가 없어. 최대로 해보니까 20/16 까지는 쓸만 했어. 이게 너무 길면 왜 안되냐면 원래 애초에 상자 내부가 그렇게 클걸 예상을 안 해서, 상자가 아무리 공간이 많아져도 일반 스태쉬 처럼 스크롤이 안 생겨서 위에 있는 아이템을 손을 댈 수가 없게 되버려.

그리고 열도 너무 많으면 창을 벗어나 버리는데 이걸 옮길 수가 없어. 그러니 적당히, 필요한 만큼만 하자.


Remove Filters - 각각 상자가 가지고 있는 담을 수 있는 아이템 종류의 제한을 없애버려. 즉 지갑에 저걸 클릭해놓으면 지갑에 총도 막 넣을 수 있고 그런거지.


Custom Pockets - 너의 주머니를 건드리는 옵션이야.


Amount of spec slot - 스페셜 슬롯의 갯수를 바꾸어 주는 옵션이야. 너무 많아도 어차피 인벤토리에서 건들 수가 없으니, 4개까지 정도는 괜찮아.


주머니는 각각 4칸의 할당을 바꿀 수 있어. 해 보니까, 행을 추가하는건 괜찮은데, 열을 추가하면 스페셜 슬롯으로 커서를 옮길 수 없어서, 사용을 할 수가 없으니,

필요하다면 행만 늘리자.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408b646a41d6f4b891700fd

SCAV 옵션창은 PMC로 플레이 할 때 말고, 거지가되서 스캐브로 플레이 할때 너의 상태를 결정하는거야.


Enable access to laboratory - 스캐브로 연구소에 진입 할 수 있게 해줘. 근데 현재에는 연구소에 스캐브가 사용 할 수 있는 탈출구가 존재하지 않아서 의미가 없어.

그리고 각각, 모든 스캐브가 언제나 적대적 또는 아군 으로 설정 할 수 있고,

스캐브 보스가 언제나 적대할건지, 언제나 아군일지, 설정 할 수 있어.


Scav respawn timer - 스캐브로 플레이시 대기 시간을 정해주는 옵션이야.


Standing for Car/coop exfill/ Standing for friendly kill/ Standing for PMC Kill - 각각 차량이나 스캐브 사살/ PMC 사살등을 했을 때 얻거나 잃는 펜스의 명성치 양이야.


Enable Scav Health section/ Custom pocket - 위에서 PMC 한테 설정 했던것과 같은 옵션이야. 주의해야할 건, 현재 스캐브 말고, 다음 스캐브 레이드 시 부터 적용이 된대.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108bb12ae186902bf0d2b7b


Bots - 봇 소환 관련 옵션이야.


USEC/BEAR Ratio - 각각 봇이 PMC 일 경우 USEC 으로 나올지/ BEAR 로 나올지에 대한 비율이야.


PMC of a same faction hostility chance - 이건 각 봇들이 스폰했을때, 서로 같은 소속일 경우 팀으로 있을건지 죽일건지에 대한 확률 같아. 나랑은 관계 없어보이는게 이걸 100으로 해도 또락스 맞고 무조건 사출됐거든...


Bot Spawns - 옵션은 각각 맵에서 봇들이 얼마나 나올지야. Spawns per zone 은 구역당 최대 생성수, Limits per zone 은 맵 자체의 최대 생성 제한량 이야.


Bosses raiders and cultist spawn chances - 각 보스들이 레이드에 등장 할 확률이야. 가끔 뉴비들보면 보스를 못봤다고 하는데, 사실은 보스도 이렇게 확률적으로 등장하고 말고가 정해져 있어. 전부 100%로 두면 무조건 나와. 컬티스트는 대부분 밤에만 나오기 때문에, 100 으로 둬도 오전이나 해 뜰때는 매번 나오지는 않았어.


Bots to PMC Bots converter in % - 이 옵션은 봇이 등장할때, 스캐브로 등장할지 PMC로 등장할지 에 대한 확률을 정해주는 옵션이야. 스캐브는 25% 확률로 PMC로 변한다는 뜻인거지. 각각 퍼센테이지가 있으니, 이건 원하는대로 조정하면 돼. Scav Sniper 쪽은 안 건드는게 좋은게, 보통 닿을 수 없는 위치에 있으니까 PMC로 바뀌어도... 쓸데가 없겠지? ㅎㅎ


AI Gear durablity - 이 옵션은 말 그대로 봇 들이 가지고 올 무장의 "최대" 내구도를 정해줘. Min은 최소 ,Max는 최대인데, 이걸 전부 백으로 해 놓으면 언제나 파손되지 않은 무기를 들고 나오는거야. 예를들어서 스캐브로 치면, 무기 자체는 닳아있는데, 영구적으로 손상되지 않아서, 수리하면 깨끗하게 쓸 수 있다는거지.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352ed47ae4e3a3801a33c63



Bots Loadouts - 봇이 생성 될 때 각각 아이템을 들고있을 확률이야. 기본적으로는 SPTarkov 에 있는 봇 컨픽 파일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종류가 정해지는거 같아.

즉, 어떤 특정한 아이템을 소환시키는게 아니라, bot config 파일에 있는 목록아이템들 중에서, 각각 카테고리별로 확률을 정해주는 옵션인거지.


Adds all containers - 이 옵션은 봇들이 보관함도 들고 나올 수 있게 해줘. 대신 몇몇 보관함은 가방으로 옮길수 없으니까 이걸 사용하고 싶으면 아까 위쪽 Stash and Item 란에서 Remove Backpacks restrictions 옵션을 꼭 켜주자.


Lootable melee - 근접무기도 뺏을 수 있게 해줘.


Override low lvl pmc - 이 옵션은 뭔지 잘 모르겠어.


Switch configs - 각 진형별로 설정 할 수 있는 창이야.

각각 Equipment chances / Attachments chances 가 있는데, 각각 아이템 별로 가지고 나올 확률이야. 이건 잘 모르면 안 건드리는게 좋겠지?


그리고 옆 칸에 Healing / Loose loot / Mag ... 등등은 각각 힐링템/ 잡템/ 탄창/ 수류탄/ 약품/ 주사기 갯수를 정해줄 수 있는거야.


이제 드디어 마지막에 왔어. 이걸 매번 킬때마다 다 다시 입력해 줄 순 없잖아? 그러면 아래에 Save preset 옵션을 사용하면 돼.


빈칸에 쓰고싶은거 암거나 적고 Save Preset 하면 언제든 그 프리셋을 불러 올 수 있어. 그리고, Apply를 하면 이제 적용이 되는거야.

아 참 적용 됐는지 안 됐는지 궁금하면, 처음 서버 켤때 콘솔창을 보면 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646180182b55fd6bc549e0db302323c39db998529be70645c2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646180182b55fd6bc549e0db302470c996ea9ce226feb48d05

프리셋은 이렇게 폴더 안에 저장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e52bc43a14e39b451161340

요 파란 글씨로 SVM 어쩌구가 뜨면 동작 하고 있는거야.

그래서 에딧한 캐릭터 예시를 들어보려고 하나 맹가봤어 일전에 심심해서 이거저거 테스트 해 본다고 만들었던 계정이야

타르코프에 있는 모든걸 다 주워처먹어보겠답시고 만든 캐릭터 ㅋㅋㅋㅋㅋ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203e815f44c396eb6cfc445


이건 체력창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204b944a74a69636b28b643


이건 총알 스택 바꾼거 창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204ec45af1e3ebccd10c90c


이건 주머니 바꿔서 해놨던 창 보다싶이 무게도 0 이야!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2309b840f0446c691048ffce


그리고 탄창 상자에 꾸역꾸역 집어넣은 내 무기 컬렉션...


viewimage.php?id=3eadc427f7d937b0&no=24b0d769e1d32ca73dea82fa1bd8233ce22fd5d9a98ee678171fc1eca1612cd83e764a00a9db8e5c5dc932ec49090d83945a2f9f957a21b0b57151bd17f2193b8a0b091484


그리고 최종적으로 수리 할 때 내구도 까이는거 없는것 까지야


지금 세이브파일에 사용했던 프리셋은 그대로 가지고 있어. 여기 올려둘게 필요하면 위에 설명한대로, Presets 폴더에 넣어서 사용해봐



https://drive.google.com/file/d/1Q7EfxEUF-PTvRRwTNA_iEDeFhuCjfCO-/view?usp=share_link

 





아는건 이정도면 다 설명한거 같다. 이정도면... 그래도 쓸만 하겠지? 가끔 모드 중에, 무게 제한 줄이기, 뭐 그런 간단한건 이 프로그램 하나로 전부 해결되니까

모드 부담도 줄일 수 있고, 나름 직관적이라서 방어구관련 디버프, 무게, 빤스크기, 이런것 등등은 저거 하나로 해결 되니, 처음 입문하는 뉴비들도 이 글을 따라하면 금방 할 수 있을거야. 거기다가 모드 갯수도 좀 줄일 수 있을거고, 처음부터 json 파일 건드리는건 많이 어려우니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

나 처럼 이거저거 다 주워처먹겠다고 저렇게 개쩌는 욕심쟁이 캐릭 만드는것도 나름 재밌어 ㅋㅋㅋㅋ 콜렉션 만드는거 개꿀잼임진짜 ㅋㅋㅋㅋ

가끔 싱글타르코프가 처음이라 너무 팍팍하고 좀 더 학살하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 글에서 알려준데로 입맛에 맞게 바꿔가면서 하면

너도 PMC가 아니라 둠 슬레이어가 될 수 있어!



처음 입문하는 뉴비들을 위해 쓴 설명이라, 고수들은 이 글이 필요 없을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썼으니까 잘 봐줬으면 좋겠다!













추천 비추천

93

고정닉 8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3006 설문 여행 같이 다니면 고난이 예상되는 스타는? 운영자 25/04/28 - -
3002 AD 작혼X페스나 헤븐즈필 콜라보 개시! 운영자 25/04/22 - -
29999 공지 구버전 spt 인스톨러 [6] 52Sierra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5.02.15 3034 14
11584 공지 스캐브도 따라할 수 있는 SPT 자동 설치법 [37] 하는사람친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2.20 109880 96
28910 공지 갤러리 규칙 및 설명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0.06 2691 0
28911 공지 할매 지우개 호출밸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10.06 2296 7
24326 공지 질문글 쓰는법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6.23 3380 8
24822 공지 모드 한글화 작업 모음집 [10] _고라니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7.07 10736 27
2747 공지 내가 썼던 코딩 수정법 모음집 [12] 하는사람친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1.12.12 24674 51
30366 질문 spt도 하이드아웃 인레이드 패치됨? ㅇㅇ(222.111) 14:56 9 0
30365 일반 바이올렛 스캐브라니 ㅇㅇ(222.111) 14:46 8 0
30364 질문 뉴비질문점 [1] 카무라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7 26 0
30362 일반 svm 모드 하나 쓰는데 베어만 ㅈㄴ 나와 [1] ㅇㅇ(221.138) 04.27 95 0
30361 일반 아 무게 버그 진짜 짜증나네 (221.162) 04.27 63 0
30360 질문 3.11 바닐라면 본섭 난이도임? [3] ㅇㅇ(122.44) 04.27 176 0
30359 일반 이거 완전 MZ네요 옥탄막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6 158 3
30358 일반 본섭 떡밥 [2] 옥탄막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6 185 1
30357 일반 아니어떻게 스캐프 M856에.. [1] ㅇㅇ(119.71) 04.26 134 0
30356 일반 spt를 하는 이유는 간단함. [3] ㅇㅇ(220.82) 04.26 259 1
30355 일반 공식씹덕ㅋㅋㅋㅋ 옥탄막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6 209 0
30354 일반 본섭 파마스 G3 그로자 추가된다는 카더라가 있노 옥탄막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6 75 0
30353 질문 본섭 프로필 못가져오나요? [2] ㅇㅇ(1.233) 04.26 124 0
30352 질문 챔버 탄약 확인 모드 없음? [3] ㅇㅇ(180.189) 04.25 96 0
30351 질문 지금 할만한 버전이 몇인가유 ? [6] ㅇㅇ(1.237) 04.25 271 0
30349 일반 보험 돌아올 때 부품 몇 개 사라지는 건 의도한건가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2 230 0
30348 질문 보험아이템의 부모 오브젝트 <<< 이거 머임?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2 280 0
30347 질문 버전 낮춰서 모드 깔려 그러는데 날짜 언제로 잡아야 하냐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2 204 0
30346 질문 이거 스태시 어떻게 늘리더라 [4] ㅇㅇ(49.167) 04.22 168 0
30345 질문 버젼 낮추고 모드 다운하면 [2] ㅇㅇ(220.92) 04.21 223 0
30344 질문 3.9.8 그라운드 제로 스캐브 젠 안됨 [4] ㅇㅇ(211.112) 04.21 216 0
30343 질문 총알 관통력 별로 색깔 다르게 해주는 모드가 제대로 적용이 않됩니다 [1] ㅇㅇ(112.158) 04.20 180 0
30342 질문 세인이랑 도넛 패치 원래 시간 많이 걸렸지? [2] ㅇㅇ(1.229) 04.20 294 0
30341 질문 이겜 모드 새로 받으려면 버전업 해야하던가 ㅇㅇ(49.167) 04.20 97 0
30340 일반 탈콥본섭 AN-94 추가한다카노 [8]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0 422 1
30339 질문 spt로는 데이즈같은거 못만듦? [3] 까만안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0 416 0
30338 질문 3.11 버전은 스캐브 수류탄 어떻게 하나요 [2] ㅇㅇ(112.158) 04.19 250 0
30337 질문 버전 및 모드 질문 [3] ㅇㅇ(112.186) 04.19 162 0
30336 질문 svm질문 [2] ㅇㅇ(119.71) 04.19 94 0
30335 질문 3.11.3 질문 [4] 네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9 285 0
30334 일반 셉다 npc 모딩 개같이 성공 ㅋㅋㅋ [6]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8 418 0
30333 질문 pmc가 죄다 베어만나오는데 어케해결할까요? [6] o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8 209 0
30332 일반 3.11 더 나아진건 맞지 일단? [1] ㅇㅇ(203.228) 04.18 372 0
30331 일반 셉다 탈콥모드 SPT 모드 총기 죄다 쑤셔박았네 ㅋㅋㅋ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8 323 1
30330 일반 Spt 기다리는것보다 pve 모드 적용이 더 삐를것같기도 [4] dd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8 393 0
30329 일반 셉다 NPC 모딩 지랄맞네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8 190 0
30328 일반 도대체 도넛은 ㅠㅠㅠㅠ [1] ㅇㅇ(59.6) 04.17 240 0
30327 질문 로터스 질문 ㅇㅇ(183.107) 04.17 71 0
30326 질문 3.98에서 최신 갈만함? [4] ㅇㅇ(211.220) 04.17 398 0
30325 일반 셉다 탈콥모드 2일차 [1]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6 249 0
30324 일반 11.3 드랍율 에반데? [1] ㅇㅇ(121.187) 04.16 367 0
30323 일반 셉다 탈콥모드 후기 [6]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6 549 1
30322 질문 달리기 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없는 걸까 [2] ㅇㅇ(58.123) 04.15 204 0
30321 질문 아 씨발 존버 진짜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5 231 0
30320 질문 프로필 에디터 질문 [2] ㅇㅇ(39.119) 04.15 150 0
30319 일반 던전마스터딴다고 본섭 잠깐 가있는데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5 239 0
30318 질문 3.9.8 프리 캠 모드 가지고 계신 분 ㅇㅇ(58.122) 04.14 99 2
30317 일반 셉다 모드질이나 하러 갈까 [4] 魔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14 280 0
30316 질문 도넛 끄면 원래 PMC 스폰 안함?.. [3] ㅇㅇ(58.238) 04.14 212 0
30315 질문 현재 올려진 3.9.8 씹덕모드를 사용하면 서버 작동이 안됩니다. [2] ㅇㅇ(221.144) 04.14 258 0
뉴스 ‘또간집’ 조작 논란 확산…가게 딸 사과에도 비난 거세 디시트렌드 14:0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