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장문) 리리 매뉴얼 논문 1-2

조도유학살(49.50) 2018.02.13 11:49:08
조회 6038 추천 18 댓글 19

안녕하세요 리리 허접찌끄레기 유동나부랭이 조도유학살입니다


리리 매뉴얼 열심히 끄적이고있는데 그 와중에 댓글로 많은분들 응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걍 자기만족용 70%... 그외 30%는 리리린이분들 가르치는용도...

고지가 얼른 빨리 보였음 좋겠지만 필자가 워낙 설명을 길게하는 타입이라..

질질 끌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3줄 요약은... 걍 빨간 글씨가 주력기 및 개사기기술이라고 참고하시고

파란글씨는 좋은 기술 및 참고하면 좋은 기술

색없는 검정글씨는 안써도 되요 끝.




전편 링크는

리리로 철권 기본기편: https://gall.dcinside.com/fightgametekken/2065355

매뉴얼 1-1편: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fightgametekken&no=2065394&page=1&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조도유학살

에서 확인하실수 있으며


2편 끄적여보겠습니다





19. 6ap (중, 발동: 14프레임, 데미지: 19히트 시 +3? 4?, 가드 시 -6, 카운터 히트 시 바닥에 박히고 다운기 확정)


가끔 써봐도 좋을만한 중단기이다.


횡에 약하고 타점도 은근 높지만 나름 14프레임 발동에 카운터나면 밟기 (66rk)확정인데 데미지가 매우 쏠쏠함


14프레임 발동인걸 이용해서 나름 카운터를 노리고 써볼만하기도 하다. 리리가 이득프레임 가져가는 상황이 많이 생기는 캐릭이라


그외에도 3lk가 뒤에서 맞았을 경우 가까이선 ap가 확정인데 불안정해서 대신 이건 무조건 확정




20. 6ak (중중, 발동: 18프레임, 데미지: 8,22, 히트시 넘어짐, 가드시 -4, 카운터 히트시 넘어짐)


약간 시계횡 조금은 잡는거같지만 그래도 횡에 약하다.


하지만 그거빼면 은근 쓸만한 중단기이다.


일단 횡lk 히트 후 이거맞추고 lk냐 악마발이냐 둘중 이지걸어도 확정이라 데미지가 엄청 쏠쏠하고


사원맵에선 횡lk 히트 후 이 기술로 바닥붕괴 가능 그 후 콤보.


이 기술이 자주 쓰이게 되는 곳은 아무래도 뒤잡고 띄웠을때 마무리용도라고 설명할 수 있다.


리리는 캐릭 특성상 뒤잡고 띄우는 상황 (횡으로 뒤잡고 띄우기)이나 


뒤로 뜨는 상황 (횡ap 카운터 / 1ak 카운터)이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루트는


4타스크류 후 대시 6ak 찍고 2lk이다.



찍고 악마발 (2lk)이 무조건 확정. 데미지가 거의 정축국콤만큼 닳을 정도로 은근 강하다


물론 축틀어지면 대시 6ak가 2타가 헛치지만, 이런 경우에는 그냥 제자리 6ak를 해줘도 2타만 맞추면 된다. 그후 악마발 확정



보통 자주쓰이는 뒤잡고 국콤보다도 훨씬 세다



내가 알기론 뒤잡고 국콤이 띄우고 어퍼 투잽 2rprplk 대시 백플립1타 왕하단인걸로 아는데 이거보다 저게 더셈




20. 6aklk (중중, 발동: 18프레임, 데미지: 8,20, 전타 히트시 바닥에박힘, 2타 단독 히트 시 콤보, 가드 시 -5)


과거 배틀메이지가 6ak 시리즈로 걸어다니는 유저였는데


잘쓰면 매우 좋다. 하지만 치명적인 약점은 있지만...


1타랑 2타 사이에 11프레임기술로 끊을 수 있다. 하이킥류로 카운터 날수도있음


하지만 2타 맞았을 경우 짠손(1lp) 혹은 포원 (rklp)으로 건져서 콤보 가능


1타 히트시 2타도 확정.. 대신 걍 바닥에 박힘




21. 6aklkrk (중중중, 발동: 18프레임, 데미지: 8,20,20, 전타 히트시 바닥에박힘, 가드 시 -20~-16)


벽콤에서 자주 보이는 그기술


1타 히트시 전타 확정인데 데미지가 은근 매우세다


3타 막히면 가드백있지만 딜캐들어오는데


2타랑 3타랑 딜레이가 가능하다 이럴 경우 거의 딜캐 어렵다 생각하면됨


예를 들면 브라이언 마하펀치 확정인데 딜레이주면 마하펀치 헛쳐지고 캐논딜캐 확정


보통은 딜레이를 주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 1타맞으면 전타 확정인데


딜레이주면 막타가 바닥뎀으로 들어가서 더 세지거든




22. 2lprprk (하상중, 콤보용 말곤 딱히 쓸 필요없음, 스크류)


이라곤 적었지만 가아아아아끔 1타는 써봐도 괜찮음

로우 2lp같은건데 상단회피 있고 2 유지하면 앉을수있고 막혀도 큰딜캐 안들어온다 -12인가 11인가

그거말곤 걍 콤보용. 3타 막히고 -15였는데 이젠 노딜. 2타후 4입력해서 뒤돌기 가능한데

쓰지말자




23. 2rprplk (중상상, 발동: 16프레임, 데미지: 16,10,24, 가드시 -3, 히트시 날아감, 카운터히트시 날아감, 스크류)


1타 시계 추적있고 2타 강제가드


리리의 대표 스크류기로 사용되는 그 기술이다.


안그래도 벽몰이기였는데 스크류까지 붙어서 벽까지 운반 아주 잘된다.


3타 상단 못앉으면 캐논 에델 횡캐논 투포 이딴 병맛 패턴도 있지만... 우려쳐먹을대로 먹은 패턴이라 이젠 좀 자제하자




24. 2rprprk (중상중, 쓰지마)


벽콤보용 말곤 쓰지마. 




25. 악마발 (2LK, 하, 발동: 19프레임, 데미지: 14히트시 +1~2, 가드 시 -12, 카운터히트시 노멀히트랑 같음)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매우매우 중요한 기술.


성능은 그냥 서서 나가는 상단회피없는 쥐꼬리만한 데미지 주고 이득도 적어서 구리다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천상계 오피셜로 리리 기술중 제일 사기기술중 하나라고 평가를 듣는 기술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길고 양횡을 추적하기 때문.


정확히 말해선 반시계를 완벽히 추적하고 시계는 반 정도 추적하는데 이런 추적에 안전한 하단은


드라 연깍 말곤 사실상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기술이 중요한 이유는 리리의 강점인 중거리 싸움을 열어주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이 기술이랑 짠발, 3lk, 컷킥이 있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리리 상대로 함부로 깔짝대질 못한다는것.



데미지를 보지말고 긴 사정거리로 상대를 묶어둘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훌륭한 기술이기 때문에



자주 쓰여야 하는 기술이다. (예: 3lk 가드시킨 후 2lk)




브라이언 하체트의 하위호환에 카운터없애고 리치랑 양횡추적이 더 강화된 버젼이라 생각하면 된다.



리리의 견제와 심리전, 움직임봉쇄 등 어느 한쪽에서도 빠질수가 없는 기술이지만



아쉬운건 상단회피가 없다는 점.. 근데 상단회피 있었으면 개사기인데;;;




26. 짠발 (2rk, 하, 발동 12프레임, 히트 시 -2, 카운터 히트 시 -2, 가드 시 -12, 데미지 몰라)


대부분 캐릭 다 갖고 있는 짠발인데 리리는 특히나 짠발이 매우 좋고 중요하다.


짠발의 특성은 빠른 발동과 상단회피, 그리고 양횡추적이 있어서 끊어내기 위해 사용 되는 기술인데


리리의 짠발은 일단 리치가 매우 길다! 기럭지가 우월해서인지 길다.


이 기술이 중요한 이유는 리리의 가위바위보에 필수적으로 있어야하는 기술이자


상대의 흐름을 끊어내고 묶어두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이기 때문.



위의 악마발이 중거리부터 사용 되는 기술이라면 이 기술은 근거리 개싸움부터 시작해서


중거리까지도 사용 가능한 리리의 중요한 견제기라고 보면 된다.



솔직히 데빌진, 잭, 고엘기 짠발이 최상급이고 그 뒤를 이어 리리, 카타, 럭클, 레이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리리린이들 및 녹노단 수문장분들은 좀 알아두시면 좋을게...



악마발과 짠발이 데미지가 너무 안나와요.. 데미지싸움이 안되요..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두개로 데미지싸움을 생각하시는거가 비정상입니다;;; 리리가 데미지를 주고 유리하게 이끌어가려면


상대를 굳혀야할거 아닙니까? 그러니 저 두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



중단만 보면 리리 안그래도 단타데미지도 세고 콤뎀도 평균적으로 센편이라 생각합니다만...



그냥 죽창꽂는 시동기가 캐논 말곤 없어서 그렇지... 근데 생각해보니 캐논만한 쓸만한 활용도에다가 데미지 주는 시동기 없는 애들도 있는데;;


카즈미... 기가스... 스티브.. 등등.. 




27. 캐논 (2AK, 중단, 데미지: 23, 발동 17프레임, 히트 시 부우우우우웅뜸, 카운터히트시 부우우우우우웅뜸, 가드시 -21)


맞추면 이겼다 생각하면 되는 기술이자 양날의검


중단도 뚫어버리는 미친 회피판정에 리리의 상징인 횡캐논을 만들어낸 주범.


별의 별 상황을 다 뚫어버리고 별의 별 기술을 다 피해버리는 이상한 기술



예: 아쿠마랑 기스 왼어퍼 피함 / 드라 중단기들 대부분 다 피함 / 브라 중단기들도 대부분 다 피함 / 기스 호밍기 다 피함 등등



리리가 상대 멘탈을 붕괴시켜버릴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


물론 막히면 내가 부서짐



이건.. 플레이어의 센스가 요구된다. 캐논이 이길 수 있는 상황 혹은 맞출수 있는 상황이 다 다르니깐.


뭐 지르는거에 내가 딱히 이의를 두진 않는다. 리리는 캐논이나 횡캐논정돈 지르는 맛이 있어야지



근데 그만좀 제발 좀 시발 제발 그만해 패턴좀 그만 써 언제까지 우려먹을래 그놈의 투포캐논 그놈의 2rprplk 캐논 그놈의 횡양손캐논




28. 배꼬집기 (9RP, 중단, 이거 쓸 시간에 시계횡 한번 더 도세요)


응. 쓰지마.




29. 컷킥 (9LK, 중단, 데미지: 13, 발동 15프레임, 히트 시 뜸, 카운터히트시 뜸, 가드시 -13)



리리의 상징물이자 클라샤힌카타 빼면 전캐릭 최강 컷킥.


매우 긴 리치와 괴랄하게 낮은 판정, 반시계횡 완벽추적 모든게 달려 있는 컷킥이다.


대시컷킥을 쓰면 대시보정과 함께 다른쪽 횡도 어느정도 추적 가능.


리리를 잘하냐 못하냐는 이 컷킥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


판정이 일단 괴랄하게 좋은게 이게 뭐냐면



공중에 있는것도 잘 잡을정도로 높이 가고 (예: 데빌진 날아오르기, 고우키 백귀습 매우 편하게 추적 가능) 및


낮은 판정의 회피 자세도 다 끊어 버린다 (예: 샤오 봉황, 에디 그라자세)



판정이 정말 괴랄하게 좋으며 공중에 맞아도 높이 맞으면 잽 등으로 건질 수있고


조금 낮게 맞아도 짠손으로 건질 수 있는 정말 놀라운 히트박스다.



거기다 한쪽횡 완벽 추적과 긴 리치까지 붙어 있다. 진짜 최고의 컷킥 중 하나라고 불러도 됨.



리리의 컷킥을 여태껏 제일 잘 쓴 사람은 내가볼땐 구라 센세같다



지르는 용도로도 훌륭하고, 딜캐로도 훌륭하고, 끊어내기로도 훌륭한 컷킥.. 이거 없었음 시체지 리리는




경험이 많을 수록 상대에 대한 파해를 먼저 시도를 하게 되는데 이에 있어서


리리는 끊어먹기 및 횡을 예상하고 지르기 등 센스에 중점을 두게 되는 게임이 요구되는데


이런 게임이 바로 리리의 베이스라는 것이다.




30. 9rklk 아 안써요


리리 기술중 가장 쉽게 1타맞은거 보고 2타 쓸수있는 기술인데 응 안써




31. 9AK (중, 데미지: 15발동 15프레임, 히트 시 +1~5?, 카운터히트시 똑같음, 가드시 -9)


나름 안전하게 견제도 가능하고 하단회피도 되고 관절기인 기술...


근데 요시한텐 막힐목적으로 쓰지말자


보통은 견제용으로도 많이쓰이고, 대시 후 혹은 이걸로 뒤로 넘어가서 뒤자세이지를 노리는 패턴에도 쓰인다.


예: 스크류 후 대시 9ak로 넘어가기 / 벽에서 뒤자세ap맞추고 짠손 9ak로 넘어가기 등등




32. 9AKLK (중상, 데미지: 15,18, 발동 같음, 히트 시 +2~5?, 1타카운터 시 2타 확정, 2타 단독카운터시 벽꽝)


그나마 안전하게 내밀거긴 한데 상단임


보통 1타 헛치고 상대 달려올때 2타로 엿먹이기 식으로 사용했음 나는


근데 요시한텐 안쓰는게 낫...긴한데 어차피 100퍼 파해하는 요시 못봤다.. 누군가는 하겠지?



33. 9AKAK (중중, 데미지: 15,22 발동 같음, 히트 시 부우우우웅뜸, 카운터 없음, 가드시 너가 부우우우우웅 뜸 -21)


카운터나도 확정아닌 (카운터나면 확정이었음 대박기술이었겠지)


대신 뒤잡고 가장 강력한 확정 시동기인 기술. 이걸로 뒤잡고


대점컷킥 2rprplk 스크류 대시 6ak 악마발 하면 굉장히 많이 까인다. 그래도 양심캐릭이라 풀피는 못깜 ㅎㅎ


중상이지걸겠다고 설마 위의 9aklk랑 이거랑 섞겠다....는 새낀... 어.. 음... 뭐라 해줄말이없다.


대신 9ak 헛치고 2타 나오는 캐논으로 낚아먹겠다는 건 해볼만은... 한데 상대가 알고 가만히 있으면 너가 뒤진다.



34. 4lp6 (중, 데미지: 16, 발동 17, 히트 시 +9, 가드 시 +1, 카운터 히트 시 +9)

    4lprk (중중, 데미지: 16,22, 발동 17, 히트 시 날아감 및 벽꽝, 가드 시 -11, 카운터 히트 시 같음)


일단 리리는 +8인 기술이 정말로 많다. 이 상황에선 17프레임 발동의 이 4lp가 거의 강제가드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은 대표적으로 포워드라는 리리 고수님이 되시겠다.


정말 좋은 기술이지만 나름 생각을 하면서 써야할 기술이기도 하다.


4lp6은 1타 이후 스텝을 밟는데 이 때 가드시 +1 이득이고 상대방 개기면 기상킥이 이긴다


하지만 상대가 횡치면 기상킥이 피해지는데 이땐 양발 혹은 컷킥 등으로 추적이 가능하다.


4lp6은 커맨드로 스텝이행을 하는 거기 때문에 이 스텝 도중에 캔슬을 하려면 횡 캔슬로 해야하며


앉은자세로 캔슬되는 붕캔이랑은 전혀 다르다.



이 4lp6이 견제와 심리 면에서 굉장히 고성능을 보여주는 것은 맞지만


무턱대고 사용했다간 4lp 자체가 횡에 털려서 죽을수도있고 괜사리 스텝 이지걸겠다고 썼다간 털리기 쉽상이니


신중하게 사용하자.



4lp의 리치가 은근 짧으면서도 긴데 벽에서 압박할때 특히나 좋은 기술이다.


상대방이 어설프게 구석 각도를 보지도않고 벽에서 나오려고 횡을쳤다간 4lprk에 맞기 쉽상이며


4lp가 은근 회피판정이 조금 있어서인지 상대방이 개기려할때 횡치고 이걸 쓰면


이상한 회피판정을 내면서 4lprk로 벽꽝이 되는데 이거 벽에서 맞으면 정신 혼미해질 정도로 아프다 붕권만큼은 아니지만



35. 4rplp (상중, 데미지: 15,13, 발동 13, 히트 시 +7~8, 가드 시 -3~4, 카운터 히트 시 +7~8)

    4rplp4 (위랑 같음)

    4rplpap (상중중데미지: 15,13,27 발동 13, 히트 시 벽꽝, 가드 시 -12, 카운터 히트 시 그런거없음)



철권7 들어와서 3타 생기고 2타가 중단이 되었는데 후딜 이런거 아무것도 감소안되서


개미친 씹사기성능의 기술이 되어버린 4rplp... 인데


철권7.0때는 횡각이 다 너프되서 4rplp 2타가 거의 준호밍기급이었다고 생각해도 되는데


지금은... 음.. 애매하게 잡긴 잡는다.



그래도 여전히 리리가 +7 8 이럴때 이걸로 강제가드가 가능하다 (1타가 피해져도 2타가 잡는다)


거기다 이거도 맞추고 이득이 워낙 커서..


이쯤되면 다들 알겠지만 리리는 많은 기술들이 히트 시 +프레임이 크다.


리리는 +프레임을 이용하면서 상대방을 묶기 + 빠른 견제기 (원투, 4rplp, 컷킥, 제자리컷킥, 왼어퍼 등)으로 상대의 개기는 타이밍을 캐치해내면서 묶어두는


그런 캐릭이다.. 빠른 카운터기가 없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근데 리리가 하이킥류 있었다면 개사기가 될 확률이 크다



이 기술은 막히고 일단 -3~4라는 적은 후딜이 장점인데


뒤돌기시에도 똑같다. 상대의 짠손을 제외하고는 뒤자세짠발, 뒤자세원투, 뒤자세컷킥, 1로빼기 등으로 삼지선다가 가능하다.


뒤를 안돌아도 똑같기 때문에 막히고 횡으로 상대의 개기는것을 봉쇄하기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술의 유일한 단점이 있다면 "리치가 짧다".


1타의 리치가 좀.. 짧은 편이긴 하다. 이걸 고려를 못하면 이 기술을 남발했다간 백대쉬 등에 피해지고 피보니깐


적절한 활용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그거 빼면 뭐.. 최고의 기술이지 근데 필자도 쓰기가 좀 애매해보이는 기술이라.. 이거 쓸바엔 내가 횡쳐서 하는게 나한텐 더 쉬워서..




36. 4lk, 4rk (토끼뛰기)


lk누르면 반시계 rk누르면 시계 방향으로 폴짝폴짝 뛰어다니는데


나도 잘 안쓰는거라... 걍 상대 농락할때나 가끔씀..


뒤자세에서도 이행이 된다. 뒤자세 잡고 바로 4lk나 4rk 누르면 됨. 느리게 하면 뒤자세lk나 rk나감


이거하고 파생기가 lk, rk, 6이 있는데


lk는 넘어지는 하단 (막히고 뒤짐)이고 rk는 막히고 안뒤지는 66ak랑 같은 중단이 나간다.


이거 이지걸겠다고 쓰는건 솔직히 비추드리고 가끔 써줘라 결정적일때나


근데 안써도 무방함



6은 입력 시 236스텝이 나가는데 멀리서 4lk 4rk로 니가와하면서 상대 달려올때 6누르고 원투하면


236lprp가 나가는데 회피판정이랑 리치가 길어서인지 은근 잘맞아준다


아님 ak눌르면 236ak 나간다 (느린 공참각류를 이걸로 엿먹이고 공짜 콤보 맞춘적 한 두세번 있었던거같다)




37. 4ak (뒤자세 이행)


쌩뒤돌기이다. 강제이지를 걸때 딱 좋으며


멀리서 4ak1n 4ak1n 이러면 뒤로 슉슉 앉으면서 피한다


이거 노리고 괜사리 공참각해주면 감사하면서 기상어퍼로 건져주면된다


벽앞에서도 강제이지걸기 딱 좋고 리리의 뒤자세는 상당히 좋은 편이니


이후 설명하겠다.




38. 8ak (중 (타격잡기)데미지: 18, (타격잡기 성공시)5,5, 발동 존나느림, 히트 시 넘어지고 타격잡기 시 공콤, 가드 시 -8~5, 카운터 히트 시 잡히거나 넘어짐)


본래 커맨드 ak였지만 레이지아트 때문에 8ak로 바뀐 기술.


존나 느리지만 발동되면 모든것을 다 피하는 기술이다


헛치면 일단 사망.


타격잡긴데 타격잡기 이행 시 6rplk로 공콤이고


몇몇 캐릭은 2rprplk로 콤보가 가능한데 이때 리리의 아픈 뒤잡고 마무리기인 6ak 악마발 및 6ak 후 심리전이 가능하다.


막히면 노딜. 막히고 반격기 및 한번더 및 파워크래시는 참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은 패턴 중 하나이다.


하지만 모든 기술을 다 피한다는 장점은 있다. 발동하고나서라면


얼마나 기술을 잘피하냐면 데빌진 상단레이저도 피하며


라스 왼컷킥 같은것도 피한다.




39. 8lk 및 7lk / 8lklk6 / 8lklkak 등등 (쓰지마)


리리 공중제비


예전엔 기상어퍼 후 데미지 아픈 콤보 넣는데 쓰이곤 했는데 이젠 안되니 안써도됨




40. 제자리컷킥 (8rk, 중, 데미지: 13, 발동 15, 히트 시 넘어짐 및 벽꽝, 가드 시 -13, 카운터 히트 시 콤보)


전캐릭 제자리컷킥류 중 가장 좋은 판정의 제자리컷킥.


리리의 정면자세 중 가장 빠른 카운터 콤보시동기이며


막히고 가드백이 조큼 있어서 원투 안닿음 그래서 원투썼다간 헛치고 딜캐맞추기 가능


판정이 정말 기가막히게 좋은 기술이며 벽앞 낙캣 및 심리전, 프레임장난 등등


여러 면에서 활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판정이 기가막히게 좋기 때문에 이상한 상황에서도 카운터내기가 가능하며


특히 필자가 느끼는데 vs 스티브 전에서 중거리싸움때 혹은 프레임보고 지를때 이 기술이 매우 좋았음


카운터시 컷킥보다 조큼 높게 뜨는데


무조건 9ak로 시작하는 콤보 하자 이게 훨씬 더세고 안정적이게도 들어감


9ak - 4lp6 횡캔 오잽 2rprplk 스크류 66lk6원투 데미지 오지게 들어감





이후는 다음편에서 이어보겠다.

추천 비추천

18

고정닉 5

2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설문 힘들게 성공한 만큼 절대 논란 안 만들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6/10 - -
이슈 [디시人터뷰] 웃는 모습이 예쁜 누나, 아나운서 김나정 운영자 24/06/11 - -
AD 딥 블루 호라이즌 사전예약 6.14-7.4 운영자 24/06/14 - -
공지 (수정,공지)철권 갤러리 철권 팁 모음 [84] 철갤공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5.30 784476 145
공지 철권 갤러리 이용 안내 [91] 운영자 16.03.15 197086 18
4448875 이번에 철권하면서 철갤러(1.222) 06.10 72 0
4448874 이번에장비삿는데 철갤러(222.122) 06.09 141 0
4448872 트라팔가 로우 ㅇㅁㅊㄹ ㅋㅋ [1] 철갤러(175.196) 06.08 182 0
4448871 푸딩 개병신련 졸렬하게 겜하노 ㅋㅋ 철갤러(175.196) 06.08 81 0
4448870 왜 내 스킬만 ㅇㅇ(220.124) 06.08 66 0
4448867 의자단 화랑 특징 알았다 제발시발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05 128 0
4448866 철권 7만 찔끔 해봤는데 철갤러(118.235) 06.04 124 0
4448861 '철권 태그 토너먼트' 국내 최강자 딸기(김영준) 남코공식대회우승 기사 [1] 럭셔리굿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31 354 1
4448858 김동화는 보셈 ㅇㅇ(118.235) 05.30 122 0
4448857 철권 구작 티어리스트 ㅇㅇ(218.232) 05.30 266 0
4448855 철권 호주 대회 일정 아시는분 철갤러(125.183) 05.28 121 0
4448852 랜뽑벌레 보리줍기님 앰창 못하시네요^^ [5] ㅇㅇ(114.204) 05.27 365 1
4448851 진짜 개같이 못하는데 키신 부신 찍는거 보면 내가 허탈하네. [1] 철갤러(49.161) 05.25 281 0
4448850 스틱입문한 뉴비 팁좀 주세요ㅠㅠ [1] 철갤러(14.54) 05.25 250 0
4448848 콤브 EWC 티켓 0장 아님? [1] ㅇㅇ(211.36) 05.25 175 0
4448847 점검? [1] 철갤러(112.223) 05.24 211 0
4448841 웨이브 횡? ㅇㅇ(106.101) 05.21 152 0
4448840 라운지에 마이크기능 추가 안 하고 뭐하냐 ㅇㅇ(106.102) 05.21 138 0
4448839 난 철권 피격박스가 이해가 안감 진짜 옹심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21 171 0
4448836 조카 또 우승각 [1] 철갤러(103.41) 05.20 341 0
4448833 드디어 의자단 온 철린이다. 질문받는다. [1] 철갤러(123.199) 05.17 377 0
4448831 이분 철권방송하는 사람아닌가? 철갤러(218.209) 05.17 395 0
4448829 나 잭마이티룰러인데 게임할 폴있나요? 철갤러(58.29) 05.16 163 0
4448826 망한듯 매치도 안잡히고 [1] ㅇㅇ(219.250) 05.15 285 0
4448825 피방에서 스팀 qr 코드 로긴 해도 해킹 된다 그랬나? 철갤러(210.182) 05.15 175 0
4448820 철권 또 할인 언제하냐 [1] ㅇㅇ(211.234) 05.13 321 0
4448819 망갤 철갤러(125.130) 05.13 192 0
4448818 징징징~ ㅇㅇ(58.123) 05.13 179 0
4448817 닉네임이 갑자기 숫자로뜨는데 어떻게바꿈?? [2] 철갤러(218.235) 05.11 341 0
4448816 여니 찾으려면 어디가서 물어보면댐? [2] ㅇㅇ(118.235) 05.10 266 0
4448815 서버 폭파? 철갤러(114.201) 05.10 227 0
4448814 철권 스승 구합니다.. [1] 철갤러(112.185) 05.09 268 0
4448811 무릎이 빨강색 좋아하는것이 단순 좋다는게 그냥은 아닌것 같은게 ㅇㅇ(211.234) 05.08 350 0
4448810 브라이언이 데빌의 힘 가지면 어떻게됨? [2] ㅇㅇ(223.33) 05.07 405 0
4448809 스티브 퀵훅은 사기기술인가요? [1] 철갤러(125.135) 05.07 382 0
4448808 철권2,3 태그1만 알다가 철권8하는데 쉬운캐릭추천좀 [1] 철갤러(218.49) 05.05 347 0
4448807 태그 넷플은 매크로 안되네 ㅇㅇ(61.40) 05.05 200 0
4448806 풍신레버3 이거 대가리 돌아가는 거 고정 못 시킴? [1] 철갤러(119.194) 05.04 316 0
4448804 안녕하세요 저 오다지마 유켄 처럼 되고싶습니다. [1] 귀요미한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5.04 407 0
4448803 Haute42 S16 사용중인데, 핫키 설정 어떻게 함? [1] 철갤러(218.145) 05.03 460 0
4448802 이거 짝퉁티 많이나냐 [1] 철갤러(14.34) 05.02 631 0
4448801 엣헴 무릎 실베온거보고 한마디 하러 왔다 [1] ㅇㅇ(115.93) 05.01 592 1
4448800 철권8 보는 입장에선 나쁘지 않은데 [1] ㅇㄷ(125.180) 05.01 503 0
4448799 이번 시즌패스 에디 리디아 다음에 레이 간류 이렇게 나오면 반응 씹창나겠 ㅇㅇ(39.125) 04.30 235 0
4448798 스팀평가 나락갔지만. [1] 철갤러(39.112) 04.29 589 0
4448797 철권 입문 해보려는데 [2] 철갤러(61.74) 04.29 486 0
4448796 옷시 왔어요 여수밤바다(223.39) 04.29 269 0
4448794 오토핫키로 저스트에어팡 가능함? [1] 철갤러(49.173) 04.28 353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