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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 가이드/공략 3부 - 몬린이용 간단축약

ㅇㅈㅂ(180.229) 2020.01.04 18:38:22
조회 36809 추천 96 댓글 40
														

1부 활 기본 모션 해부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onsterhunter&no=3047101

2부 콤보 및 커스텀 관련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monsterhunter&no=3047102


공략을 처음쓰는거다 보니 설명충 빙의해서 너무 공략을 난잡하게 쓰니 어렵다는 반응이 많더라.

나름 이해하기 쉽게 개념과 원리이해 위주로 썼는데

오히려 그거 때문에 필요한 설명이랑 알면 좋고 몰라도 상관 없는 내용이 섞여서 그런 것 같음


해달라는 요청도 있었고 그래서 몬린이용으로 짧게 축약버젼으로 씀

좀 뇌절 같아서 실전에서도 쓰이는 모습을 움짤로 만들어서 붙여봤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글만 읽어도 잘 다루게 되는 공략은 없지 않나 시프요...

몬스터의 패턴 판정 범위가 어떻고, 패턴 회피 하려면 어떻게하면 되고, 패턴 회피 후엔 콤보를 얼마나 넣을 수 있는가를 아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에

사실 무기에 대해서 잘 아는 것 보다 몬스터에 대해 아는 게 더 필요하다고 봄




조작법




조작법은 무한루프 영상으로 대신함

근데 좀 예전에 만든거라 콤보 살짝 이상한 설명들 있으니까 모션 별 조작법만 보셈.

그래도 나름 차지 단계나 콤보 개념에 대해서 잘 설명하고 있음


실전 콤보

강궁주 있는 걸 기본으로 씀. 없을 때 콤보는 따로 적음


콤보개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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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사수전용 헌터메모장



사용하면 안되는 모션


연사1 / 강사2 / 곡사1 / 사2

넷 모두 딜레이가 길고, 스태미나는 많이 잡아먹는데, 데미지와 효과는 존나 구린 모션들이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음

발도연사1은 선딜이 없어서 납도상태에서 발도하자마자 바로 콤보를 이어나가기 좋지만 조작법이 좀 어려우므로 그냥 쓰지마셈




초심자용 콤보

활을 쓰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콤보

이것만 알아도 활 하는데 아무 지장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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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리에서 쓸 수 있는 콤보 중 가장 기본

적당한 스태미나 소모로 하나의 콤보 사이클로 가장 많은 딜량을 넣을 수 있는 콤보


강궁주 없을 땐 연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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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이동/회피하면서 딜을 넣는 콤보

스텝으로 패턴을 회피하고 패턴 후딜에 맞춰서 연연연연연, 등으로 콤보를 조절해서 딜을 넣는다.

풀차지 상태에서는 활 콤보 중 가장 높은 DPS를 가지기 때문에 스태미나를 태우면서 극딜을 넣는 콤보이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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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차지 상태에서)

풀차지 상태에서는 차지단계를 유지하면서 곡사강사를, 강사곡사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쓸 수 있는 콤보

조작법도 단순해서 강사키만 계속 연타하는 것으로 사용 가능

타격 공격인 곡사를 통해 기절을 넣고, 강사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최고의 날먹 콤보임. 상위까지는 곡강곡강으로 엔딩까지 가능

다만 스태미나 소모량이 극심하고 다른 콤보들에 비해 DPS가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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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1. 머리에 붙어서 곡사를 넣으면 첫번째 곡사위치지정으로 머리쪽에 던지는 컨트롤이 필요함.

곡사의 범위는 위치지정 표시보다 훨씬 넓다.

또한 약점우선 판정으로 범위 안에 머리 들어가 있으면 곡사가 머리에만 온전히 들어가므로 너무 정확히 조준하지 않아도 됨

곡사와 강사는 쏠 때마다 조금씩 밀려나기 때문에 2,3번째 곡사부터는 안정적으로 머리에 들어감.

팁2. 곡사강사쏠 때마다 조금씩 밀려나므로 4~5째 곡강 이후부터는 너무 멀어져서 곡사도 강사도 제대로 안박힌다.

때문에 4~5번째 이후위치 이동이 필요함



숙련자용 콤보

몰라도 큰 상관 없지만, 익혀놓고 상황 맞춰 쓰면 좋은 콤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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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연연

스태미나 소모를 억제하면서 쓸 수 있는 콤보.

보다 더 적은 딜레이와 적은 스태미나 소모로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음. 또 중간중간 연사에 모으기 섞어서 딜레이 조절하기도 쉬움

마지막 강사를 쓰고 남은 스태미나양이 첫 퀵을 쓸 때 스태미나 양과 똑같음.

실질적인 스태미나 소모량이 거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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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연

활 콤보 중 유일하게 스태미나를 회복하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

짤보면 스태미나가 체력바를 지날 때 딱 퀵을 눌렀는데 강사4 쏜 직후 그것보다 더 많이 스태미나가 남아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총 피해량 자체는 낮지만 강사4를 빠르게 쏘기 때문에 DPS상으로 크게 나쁘지도 않음


강궁주 없을 때 스태미나를 회복하는 콤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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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차지상태에서)스텝강사

몬스터의 짧은 패턴 딜레이에 딜을 우겨넣을수 있는 콤보. 딱 해머의 2차지 어퍼컷과 역할이 같음

차지단계가 없을 때 절대로 쓰지 말 것! 그냥 쓰면 강사2가 나가서 효율 최악의 콤보가 되어버림

차지단계가 낮을 때는 스텝이후 연사만 쏘면서 간만 보는게 좋다.

최대차지 강사가 사격 한번에 쏘는 화살수가 많으므로 병으로 상태이상을 빠르게 걸고 싶다면 풀차지 상태를 빨리 만들고 스텝강사를 반복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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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연사

먼거리에서 거리를 좁히는 속공 콤보

클러치경직이나 패턴등으로 거리가 멀어졌을때, 스텝연사를 반복해서 거리를 빠르게 좁히며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스텝연사→스텝연사거리가 가까워지면 스텝 하는 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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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활 콤보 중 가장 빠르게 4차지 강사를 넣을 수 있는 콤보

패턴 선딜에 퀵을 쓰고 스텝으로 피하고 연사강사를 쓰는 것으로, 그냥 스텝연사강사 하는것 보다 딜 기대치가 20~25% 정도 높음

다만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회피가 늦어져서 패턴을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음.

잘 쓰려면 연습과 숙달이 필요함


강궁주 없을 때 3차지까지 빠르게 도달하는 콤보는 스텝


강사 잘 맞추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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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좋은건 투사체 발사점에 약점 부위를 정확히 갖다대는 것

딱 붙었을 땐 에임을 약점에 정확히 노리지 말고, 발사점을 조절해서 약점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조준하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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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점을 딱 붙일 수 없는 중거리에선 이런 포지션이 가장 강사 맞추기 편한 포지션임

몬스터가 덫이나 기절,마비, 대경직으로 못 움직이게 되면 되도록 이런 구도가 되도록 자리 잡는 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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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단계 별 강사 궤적을 익혀놓고 있으면 에임하기 편함

강사 궤적이 약점 범위 안에 들도록 에임을 둘 것


상하 보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위아래 에임은 정확하게 놓고 쏘는게 좋다.

오히려 역으로 상하보정이 없기 때문에, 약점보다 아래에 있는 비약점부위가 맞을 것 같아도 신기하게 약점에 강사가 꽂히는 경우가 자주 있음


실전 사용법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고 있을 때

퀵연강연강을 쓴다

-스태미나가 적으면 연연

-스태미나가 적당히 남아있으면 /연연연

-스태미나가 많이 남아있고,극딜하고 싶으면 스텝

-스태미나가 많이 남아있고,기절을 걸고 싶으면


몬스터가 움직이고 있을 때


몬스터 패턴이 나온다.

1. 몬스터 패턴 선딜이 길고 타이밍 맞출 자신이 있다스텝


2. 타이밍 맞추지 못하겠으면 안전하게 스텝으로 회피 (굳이 프회아니라도 No상관)

-후딜레이가 짧고, 풀차지 상태라면 강사

-후딜레이가 짧고, 풀차지 상태가 아니라면 연사 1~2회로 간보기 (연사를 3번까지 쓸 딜레이면 스텝후 연강하는게 나음)

-후딜레이가 길면

-후딜레이가 좀 길면 연연

-후딜레이가 아주 길면 연연연

-후딜레이가 그래도 남으면 스텝강사로 딜 욱여넣기


3. 패턴 후딜이 끝나면 움직이면서 남은 스태미나에 따라 스텝+연사/강사로 계속 공격할지, 패턴을 피하면서 스태미나를 회복할지 정하면 됨


활 콤보 돌리면서 스태미나는 계속 체크할 것

좆도 눈에는 기인게이지랑 기인 단계만 보이듯이 활 할때는 눈에는 몬스터랑 스태미나가 보여야함


눈으로 확인해야 되는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음


1. 몬스터가 뭐하고 있는지

2. 내 스태미나가 얼마나 남았는지

3. 내 체력이 얼마나 남았는지

4. 내 딜이 얼마나 박히는지


자세한 패턴 회피법이나 대응법은 몬스터마다 다르므로 생략함



스킬 및 세팅


활이 챙겨야할 스킬 우선도만 요약하면


1. 강궁,산탄,강탄 + 속성데미지 증가(회심격,속성치 증가 등) + 고정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50%(체술3+강주약 or 체술1~2+야옹체술+강주약 중 선택)

2. 회심과 슈퍼회심 / 생존용 유틸

3. 스태미나 급속 회복

4. 기초공격력 증가


월드 기준으로는 강탄주 빼는게 훨씬 나은데 댓글로 아본에서 탄강화 2렙까지 고려하면 강탄 효과가 좋다 해서 다시 넣었음.


탄 강화 1개 = 산탄

탄 강화 2개 = 산탄+강탄

탄 강화 3개 = 강탄2+산탄


잘 모르겠으면 그냥 강탄산탄 다 넣으셈


속성 강화 등의 속성 데미지 증가 스킬을 빼고 회심이나 유틸을 더 챙길 생각은 하지 말 것.

활 세팅은 속성치를 상한까지 채우고 회심격[속성]을 넣고 생각하는 것


속성 데미지 증가 스킬 외에 딜을 더 올리고 싶으면 회심과 슈퍼회심이 1순위, 기초공격력 증가는 그 후순위

기초공격력 증가 스킬들은, 활의 물리배율이 너무 구리기 때문에 딜 증가량이 똥망이라 스태미나 급속회복이나 생존 유틸보다 우선 순위가 떨어짐

생존용 유틸은 아본에서 체증거의 필수고, 그 외엔 스텝으로 안정적인 회피가 가능한 회성이나 회거가 중요함

그 외에 귀마개나 버섯애호가는 취향껏


위의 사항을 요약해서 커스텀 하는 순서 다음과 같음


1. 강궁주,산탄주,강탄주 넣을 자리를 만든다.

2. 속성데미지 증가스킬을 넣는다. (회심격 속성강화 등)

3. 나머지 스킬칸에 넣을 회심계열 스킬(간파 약특 및 슈퍼회심 포함)과 유틸(체증,회성 등)의 밸런스를 생각해서 넣는다.

4. (만약 유틸을 빼고 극딜로 간다면)기초공격력 증가 스킬을 챙긴다.




공략 끝


이것도 어렵다 느껴지면 난 모르겠다

내 글솜씨가 이게 한계인 듯


결국 이론보단 실전임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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