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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첩군첩 전 세계의 유명한 최신형 전차들에 대해.araboja
1. M1 에이브람스 [미국] 우리가 흔히 전차 하면 떠올리는 녀석이다 제너럴 다이나믹스가 1979년 개발되어 지금까지 생산중인 전차이다 ???: 아니 씨발 1979년에 개발했는데 뭔 최신형드립이야 라고 의문을 가질수 있겠지만 개발 당시때 매우 진보적이고 넉넉하게 설계하여 지금까지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여 세계 최고수준의 성능을 유지중이다 지금까지 약 만대 이상을 생산하여 미국응디의 위엄을 보여주는 사례중 하나이다 생산대수에 걸맞게 상당히 많은 국가가 도입한 전차이다 하지만 수출형 에이브람스들은 모두 다운그레이드후 수출되어 미군용에 비해 수출형은 세계 최강이라 부르기 힘들지만 어쨌든 이빨빠진 호랑이도 호랑이인것처럼 수출형 에이브람스들도 미군이 쓰는거에 비해 딸릴뿐이지 여전히 좋은스펙을 가지고있다 2. 레오파르트 2 [독일] 독일에서 개발한 전차이며 에이브람스랑 동시기에 개발 및 생산된 물건이다 "독일의 기술은 세계 제일" 이라는 말을 대변하듯이 상당히 좋은 스펙을 가진 전차이다 레오파르트2 역시 개발이후로 지금까지 총 3600대가 생산되었으며 세계 각국에 수출된 베스트셀러이다 3. K2 흑표 [대한민국] 시험용 말고 양산 및 군에서 운용하는 전차들중에서는 가장 진보된 전차들중 하나이며 몇 안되는 국뽕소재중 하나이며 실제로 국뽕 빨만한놈이다 https://youtu.be/EG6pTXMQAv8 K-2 Black Panther [ROK-Military] | Republic of Korea MNDK2 흑표 전차는 시속 50Km로 달리는 주행능력, 깊이 4.1m의 하천도 건너는 도하능력, 주행중 안전성을 보장하고 차체를 전후·좌우·상하로 제어하는 최첨단 현수장치와 기동 간 탄을 빠르고 정확하게 장전할 수 있는 자동장전장치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독자적인 능동파괴체계를 갖춘 전...youtu.be 현대로뎀이 2008년 개발 완료하였으며 대한민국 국군이랑 폴란드가 도입하여 운용하는 전차이다 거짓말 안치고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전차들중에선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진 전차이다 (어디까지나 수출형 에이브람스나 레오파르트2 시리즈처럼 수입해서 쓸수있는 전차들중에 가장 좋다는소리지 미군용 에이브람스나 잠시 뒤에 다룰 T-14아르마타에 비하면 성능이 딸릴수도 있다) 또한 흑표는 대당 150억원이라는 가격을 가져 450억원인 독일의 레오파르트 2(A7 기준)과 180억원인 에이브람스(사양마다 다름)에 비해 상당히 좋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4. 10식 [일본] 기술력의 나라인 일본답게 상당히 좋은 소프트스펙과 정밀한 기술들이 들어간 전차이다 미츠비시 중공업이 개발하였으며 2004년에 첫 시제차량이 제작되었고 2012년부터 육상자위대에서 본격적으로 전력화했다 10식의 특징이라면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있다는거다 평소엔 44.4톤이고 운송을 위해 장갑 탈거시 40톤이 되는데 미국의 에이브람스가 최신형인 M1A2C를 기준으로 66.8톤, 독일의 레오파르트가 2A7+를 기준으로 67.5톤, 한국의 K2흑표가 56톤인걸 생각하면 말이 안될정도로 가벼운 수치이다 참고로 장갑차(정확힌 보병전투차)인 독일의 SPz 푸마가 43톤으로써 10식전차의 무게는 장갑차와 비슷한것이다! ???:그럼 어딘가 하자있는 병신탱크 아니노?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장갑을 정면에 극단적으로 몰빵하고 때려넣을수 있는 기술력은 전부 때려넣어서 타 국가 전차들과 비교해봐도 꽤 좋은 성능을 가진 전차이다 물론 너무 타이트하고 가볍게 설계해서 그만큼 방호력을 희생해 한국의 K2 흑표나 미국의 에이브람스, 독일의 레오파르트에 비하면 방호력이 좀 아쉽다는 소리를 듣기는 한다 그리고 자동차산업의 나라 일본답게 엔진 관련 기술이 세계 최고수준이라 10식전차에 들어가는 파워팩(엔진+변속기)도 세계 최고라고 봐도 무방하다 ???: 아니 시발 K2처럼 밸런스 좋게만들면 되지 왜 저따구로 만든거노? 그야 일본의 지형 특성상 강이랑 다리가 뒤지게 많고 그만큼 낡고 오래된 교량도 많은데 그 교량을 50톤이 넘는 무거운 전차가 건너기엔 좀 위험하고 좁아터진 협궤 사용으로 인한 철도수송의 제약에 맞춰 극단적으로 가볍게 만든것이다! 또한 일본 자위대 전력의 대부분은 해자대랑 항자대가 담당하고 해자대랑 항자대가 뚫리고 육자대가 개입한다는건 전황이 매우 불리하게 가거나 사실상 지는거나 다름없기 때문에 전차를 그렇게 단단하고 고성능으로 만들 필요가 없는 이유도 있다 5. T-14 아르마타 [러시아] 러시아의 차세대 신형 전차(였던것)이다 우랄바곤자보드(우랄열차공장)에서 2014년에 개발 완료해 2015년부터 러시아군에 배치되기 시작한 전차이다 무인포탑과 승무원 캡슐방호 등등 매우 선진적인 기술과 개념을 적용해 전차 자체만 놓고보면 세계 최강이나 다름 없지만 러시아의 경제사정 악화와 이새끼가 돈을 삥땅치는바람에 20대정도밖에 생산 못한 비운의 전차이기도 하다 6. T-90M 프로리브-3 [러시아] 5번의 T14아르마타를 만든 우랄바곤자보드에서 개량 및 생산하는 전차이며 양산에 찐빠가 나버린 아르마타를 대신해 러시아의 최신 전차 자리를 담당하고 있다 T-90M의 원본은 T-90A로써 얘는 2004년에 개발되었다 (A형 말고 진짜 오리지널 버전은 1993년에 개발됨) T90M은 이전의 아르마타 등 여러 전차를 개발하면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가 적용되어 절때 무시못할 전차가 아니며 러우전에서 러시아군의 매우 든든한 아군이 되어주고있다 그리고 T14아르마타와 달리 T90M은 꽤 많이 생산했던것인지 비정규군인 바그너그룹(이였던 것)도 운용하는것이 확인되었다 (T90M의 자세한 생산대수는 불명) 7. 르끌레르 [프랑스] 1989년 개발 완료하여 1990년부터 2008년까지 생산했으며 지금까지 개량 및 운용하는 프랑스군의 전차이다 매우 선진적인 설계로 인해 이후 대한민국이 K2흑표전차 개발에 큰 영향을 준다 이 외에도 영국의 챌린저3나 중국의 99식A등 본 글에서 다루지 않은 최신형 전차들이 더 있으나 더이상 글쓰기 귀찮아서 여기까지만 다룬다
작성자 : 10식고정닉
'오늘 밤, 별을 보러가자' PT-84 320/4100 라이딩
놀러갔다가 집에 돌아왔다. 시간은 오후6시 바람이 시원하고 날씨가 너무좋다. 내일 송추5고개 2회전을 돌 예정이지만, 뭔가 지금이 아쉽다. 전화를 걸었다. 님 지금 머함. 노동당사 갈까 지금 출발해서 낼 아침 6시에 돌아오는거지 어떰? 그걸 지금 가자고? 미쳤음? 아니 ㅆ발년아 기다려봐 그거 300이 넘는데 언제갔다가 언제 돌아올라고 ......기다려봐 30분만 줘 준비하고 나갈테니까 그렇게 어쩌다보니 토요일 오후 6시 40분 340km의 pt 84 여정이 시작됐다. PT 84는 340km 4400m의 퍼머넌트 원래는 강원도 고성에서 출발해서 인제 양구 화천 철원 연천을 거쳐 경기도 파주까지 휴전선을 따라서 오는 코스다 이걸 리버스로 타는거다 22년에 한번 도전했었다가 양구 언저리에서 dnf했었는데 이번에 리벤지 하는거다 코스는 초반 노동당사까지는 평지 위주지만 그 이후 200km에 모든 상승을 채울정도로 극악의 산악코스다 특히 수피, 평화의댐, 돌산령 콤보는 정신을 못차린다 파주 금촌에서 접선한 뒤 출발 미친놈이 쪼리를 신고왔다 출발 시간이 늦다보니 금방 해가 진다. 도착 목표 시간은 다음날 12시 12시 30분에 간성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돌아오는거다. 출발을 대충 오후 7시에 했으니까 제한시간은 17시간이다. 일반적인 300 브레베가 20시간 주는걸 생각해보면 이 코스에 17시간은 빡빡한 수준이다. 슬 여름이 가까워지는만큼 라이딩 내내 개구리가 존나많았다 몇마리나 밟아죽였는지 모르겠다 미안하다 개구리야 한번은 자라새끼도 튀어나와서 밟고 좆될번했다. 밤 9시가 넘고 해가 완전히 졌다. 연천 언저리를 지나는 다리에서 엄청난 벌래 몸에 존나게 부딛히면서 퍽퍽 터지는데 고개를 들 수가 없다 미친놈 미친 보급악귀 어처피 연 식당도 없고 편의점도 거의 없어서 전부다 들고다닌다 무슨 파운드케이크 여러개 든걸 삿는데 먹으면서 타다가 목막혀서 뒤질번했다 평지구간을 쉬지않고 쭉쭉 와서 90km 철원 노동당사 도착 공사중이라 암것도 안보인다. 로싸갤에 쓴 글을 보고선 주정뱅이목사님이 보급하라고 GS25 금액권을 3만원씩이나 보내주셨다. 덕분에 보급 진짜 잘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피령으로 가는길 새벽 1시경 차는 한대도 없지만 신호는 지킨다. 그야 그게 '낭만' 이니까. 신호위반은 '멈춘 뒤 재가속 인터벌이 무서운 좆밥'의 증거다. 진짜 하나도 안재끼고 전부 지킴 첫번째 고개 수피령에 도착 본격적인 산악구간의 시작이다. 철원에서도 별이 많았지만 여긴 정말 많았다 사진에 다 안담김 전조등끄고 올라가면 정말 너무 잘보인다 수피령을 지나서 화천으로 가는길 짧은 다운힐에서 갑자기 고라니가 튀어나왔다. 다행히 진짜 바로 옆까지 튀어나온놈이 소리지르니까 도망가서 들이박지는 않았지만 진짜 개좆될번했다 화천에서 가볍게 보급을 채우고 해산령을 오른다 해산령은 무식하게 길기만 하고 경사는 낮아서 탈만하다. 2km짜리 터널을 지나서 댐까지 다운힐 여기는 예전에 산양 튀어나오는것도 볼 정도로 동물이 존나게많다. 개쫄아있으니까 동물 쫒으려고 같이 소리지르면서 천천히 내려가줬다. 감사합니다. 아무리 낮이 그렇게 더워도 새벽의 산골짜기는 진짜존나개씨발 춥다 바람막이를 챙겨가긴했지만 꺼내서 입기도 귀찮고 안개 때문에 습도가 너무 높아서 입으면 금방 축축해지고 불쾌해서 그냥 이악물고 버텼다. 다운힐이 끝나고 평화의댐 도착 쉴곳도 딱히 없고 그냥 오줌만 싸고 다시 출발 오전 4시경 슬슬 해가 밝아온다 그만큼 슬슬 졸려온다. 해산령 구간을 빠져나와 양구에 진입 이제 완전히 해도 뜨고 전조등이 필요없을만큼 밝다. 이제 마지막관문인 돌산령만 넘으면 된다 나는 졸려뒤질번했다. 평지는 그렇다쳐도 업힐에서 진짜 너무졸려서 그냥 자면서 올라왔다. 드디어 기어나온 편의점에서 커피도 마시고 김밥도 먹고 하니 살만하다 착용 아이템이 부끄럽게 좆밥스멜이 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UBV-e8Fv3M 그리고 돌산령에 진입 분명히 입구에서 정상까지 4km라고 떳는데 4km를 올라가니까 4.5km를 한번더 올라가라고 한다. 느자구업는 업힐, 안개를 뚫고 올라간다 그렇게 거의 한시간을 올라가서 정상에 도착 안개가 너무 심해서 풍경이 보일거같지 않다. 돌산령 펀치볼 진짜 지리는데 너무 아쉽다 안개를 뚫고 빠져나오니 거짓말같게도 산 반대편은 매우 맑았다. 밤새도록 힘들고 좆같았던 돌산령이 전부 보상받는 기분 과장 쪼금 보태서 진짜 무슨 판타지 만화에 나올법한 풍경이었다. 알프스에서 느꼈던 그 웅장함을 한국에서 느낄거라곤 생각도 못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JuI1v1eIuM 돌산령도 넘었고 이제 인제 원통을 지나서 고성으로 가는것만 남았다 힘든구간 전부 끝냈으니 널널하겠구나 싶었지만 원통까지는 끝없는 낙타등이었다 46번국도를 지나고 한계령 옛길 용대폭포 삼거리에서 사진도 찍고 좆밥업힐인 진부령을 오른다. 역 진부령은 사실 업힐이라고 부르기도 뭐할정도로 쉬운데 46번국도를 지나면서 너무 씨게 밟았더니 무릎이 박살나서 기어올라왔다 정상 그리고 진부령 다운힐을 타고 강원도 고성군 간성에 도착 총 이동시간 16시간 주행시간 14시간 2시간 쉬었다. 둘다 배고파 뒤질거같아서 밥부터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남았지만 바다보러갈 기운이 없어서 그냥 밥먹고 쉬었다 버스에서 쓰러진 그와중에 TT자세로 쓰러진 개미친에어로 악귀놈 버스타고 전철타고 어찌저찌 해서 그렇게 집나간지 딱 24시간만에 복귀했다 24시간만에 대한민국 왕복횡단이라... 빡세다. 그리고 치킨먹고 기절 암튼 오랫만에 장거리를 조지고 왔습니다. 예전에 DNF한거 복수할 수 있었고 돌산령의 풍경은 정말 잊지못할듯 여러분도 자전거도로에서 나와서 용기를 내고 시골로 가봅시다. 정말 한국도 멋진곳이 많답니다. 完。
작성자 : 쟙쟙이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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