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Short Program 필수요소
남자
a) 더블 또는 트리플 악셀
b) 스텝 또는 그에 상당하는 동작 뒤의 트리플 또는 쿼드
c) 더블+트리플 또는 트리플+트리플 또는 쿼드+더블 또는 쿼드+트리플
d) 플라잉 스핀
e) 카멜 또는 싯스핀
f) 스핀 컴비네이션
g) 스텝 시퀀스 2회
여자
a) 더블악셀
b) 스텝 또는 그에 상당하는 동작 뒤의 트리플
c) (더블과 트리플) 또는 (트리플X2) 로 이루어진 컴비네이션
d) 플라잉 스핀
e) 레이백 또는 sideways leaning(옆으로 경사진) 스핀
f) 스핀 컴비네이션
g) 스파이럴 시퀀스
h) 스텝 시퀀스
싱글 스케이팅 유의사항
점프 :
b) 시니어남자는 c)에서의 쿼드를 한 경우 다시 솔로 점프로 쿼드를 할 수 없다.
a)에서의 트리플 악셀을 한 경우 솔로 점프나 점프 컴비네이션으로 반복할 수 없다.
시니어여자는 모든 트리플 점프를 허용.
주니어는 규정된 더블이나 트리플 점프만 허용.
싱글 스프레드이글, 스파이럴, 프리 스케이팅 동작 등은 스텝연결로 볼 수 없고 GOE 부여시에 고려된다.
점프 컴비네이션:
c) 시니어남자의 경우 더블, 트리플, 쿼드를 다른 구성으로도 가능.
시니어남자의 경우 b)에서의 쿼드를 했을 때는 다른 점프 컴비네이션에 쿼드를 포함 시킬 수 없다.
시니어여자, 주니어는 더블, 프리플 점프를 다른 구성으로도 가능.
그러나 포함된 모든 점프는 솔로 점프와 달라야 한다.
점프 사이에 발을 바꾸거나 회전할 수 없고 바로 뒤따라서 해야 한다. (토점프에서 발 닿는 경우는 제외)
토점프를 포함해서 모든 점프는 엣지를 제대로 써서 깨끗하게 뛰어올라 깨끗하게 랜딩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두발로 점프하거나 착지하는 경우 GOE에서 고려된다.
솔로 점프나 다른 컴비네이션 점프와 같은 점프를 하는 경우 마지막의 점프는 산입이 되지 않는다.
회전:
플라잉 스핀을 제외하면 스핀을 점프로 시작할 수 없다.
만약 3회전을 초과하지 않는 upright포지션을 마지막에 배치하는 경우 다른 포지션으로 인정할 수 없고 필요 회전수에 산입되지 않는
다.
머리, 팔, 다리, 속도의 변화는 허용된다.
만약 발 바꾸기 전후 스핀의 중심이 너무 멀어지거나 \'two spins\' 원칙에 해당하는 경우 두번째 스핀은 무시되어 레벨을 받을 수 없다.
d) 플라잉 스핀:
시니어는 어떤 타입이든 가능.
step over는 GOE에서 고려.
랜딩 포지션에서 최저 8회전. 플라잉 포지션과 다를 수 있음.
뛰기전에 바닥에서 미리 회전할 수 없다.
주니어는 규정된 \'Flying\' 포지션 또는 그 변형만 허용되며 포지션은 공중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플라잉 포지션과 같은 랜딩 포지션에서 최저 8회전.
플라잉 싯스핀에서 랜딩하는 발을 바꿀 수 있다.
뛰기전에 바닥에서 미리 회전할 수 없다.
시니어와 주니어 모두 랜딩 포지션 8회전은 어떤 바리에이션이든 가능.
e) 남자 - 한쪽 발만 바꾸는 스핀
시니어: 카멜 포지션 또는 싯 포지션을 자유롭게 선택가능.
스핀에서 발을 step over 또는 점프 형태로 한번만 바꾸어야 하며 한쪽 발 각각 6회전 이상이어야 한다.
주니어: 규정된 싯포지션 또는 카멜포지션만 허용.
스핀에서 발을 step over 또는 점프 형태로 한번만 바꾸어야 하며 한쪽 발 각각 6회전 이상이어야 한다.
e) 여자 - 레이백 또는 sideways leaning 스핀
upright포지션으로 가지 않고 8회전을 유지하는 레이백 또는 sideways leaning 스핀은 모두 허용.
비엘만 스핀은 레이백 포지션에서 8회전한 후에야 할 수 있으며 레벨에도 고려된다.
f) 스핀 컴비네이션: 스핀 컴비네이션은 발을 한번만 바꾸어야 하며 한발당 6회전 이상으로 2가지 이상의 자세(싯, 카멜, upright 또
는 바리에이션) 변화로 이루어진다.
어떤 스핀 컴비네이션이든 세가지 기본 자세 또는 바리에이션을 포함해야 한다.
step over또는 점프로 발을 바꿀 수 있다.
발 바꾸기와 자세 바꾸기는 동시에 하든 따로 하든 상관없음.
포지션을 바꾸면서 어려운 바리에이션 포지션을 할 수 있다.
각각의 포지션마다 중단없이 2회이상 회전해야 한다.
만약 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그 포지션은 고려하지 않는다.
발 바꾸기는 2회전 이상의 스핀 포지션 뒤에 이루어져야 한다.
발을 바꾼 후 2회전 이상 다른 스핀 포지션이 없으면 스핀 컴비네이션으로 평가하지 않는다.
모든 포지션에서 2회전 이하인 스핀 컴비네이션은 요구사항에 의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점수를 받지 못한다. 한가지 포지션만 2회
전 이상이고 나머지 포지션은 2회전 이하인 스핀 컴비네이션은 레벨1이며 GOE감점대상.
스텝, 스파이럴 시퀀스: 스텝 시퀀스:
g)와 h)의 모든 스텝 시퀀스는 음악의 특징에 맞춰서 해야 한다.
스텝 시퀀스는 반바퀴를 초과하지 않는 작은 점프 유사동작을 포함할 수 있다.
음악에 맞춘 짧은 정지 허용
턴과 스텝을 균형있게 분배해야 한다.
- 직선 스텝 시퀀스: 쇼트 배리어 어느 지점에서 시작해서 반대쪽 쇼트 배리어 어느 지점까지 직선을 근사치로 유지
- 원형 스텝 시퀀스: 빙판 전체를 활용하여 완벽한 원이나 타원으로
- Serpentine(뱀모양) 스텝 시퀀스: 빙판 끝에서 시작해서 빙판넓이 1/2이상의 2회 이상의 큰 커브를 그리며 반대쪽 빙판 끝에서 끝남.
스파이럴 시퀀스(여자):
g) 빙판 끝에서 시작하고 큰 커브를 그리며 반대쪽 빙판 끝에서 끝나거나(serpentine) 빙판 전체를 활용한 완전한 원이나 타원을 그리
거나(circular) 원2개 또는 뱀모양2개 또는 원+뱀모양으로서 주로 나선으로 이루어진다.
최소 3개의 스파이럴 포지션이 있어야 하고 한 번 이상 발을 바꾸어야 한다.
스파이럴 포지션으로 인정되려면 최소 3초 이상 유지해야 한다.
손이나 팔에 의지하지 않는 포지션 최소 1개 이상 필요.
요구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레벨 1(Technical Panel), GOE -2(Judges)
밀어서 속도를 내는 것을 허용.
연결 스텝(스프레드 이글, 한쪽 다리를 편 양발자세, 이나바우어 포함), 턴, 작은 점프는 시퀀스 어느 지점에서나 허용.
밀기, 스텝, 턴, 작은 점프 도중을 제외하면 선수는 엉덩이보다 높게 다리를 드는 스파이럴 포지션을 주로 취해야 합니다.
무릎, 스케이트 날을 잡는 등 어떤 바리에이션도 허용하고 free leg의 포지션도 자유.
3초 미만의 스파이럴 시퀀스 포지션은 레벨을 받지 못하며 따라서 점수도 없습니다.
3초 이상, 세 가지 포지션 미만의 스파이럴 시퀀스는 레벨 1을 받습니다.
발을 바꾸지 않으면 점수가 없습니다.
초보라서 공부하는 셈치고 한번 정리해봐쏘.
아놔 귀찮아서 영한번역기로 돌렸더니 번역기 얘가 개념이 없서...아슷흐랄하데
걍 대충 간추려 봤는데 전문가횽들 잘못된거 있으면 지적바라고.
lp도 정리중이긴 한데...끝도없네 이건 빙산의 일각-_-
ISU 관련규정전문 번역파일 갖고있는 횽들 링크좀 쌔워줘ㅠ_ㅜ
...아 글고 짤방은 시간이 없어서 발로했어
그래도 입흐지? ㄲㄲㄲ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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