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가 8일 '리그 오브 레전드' 2026시즌을 개막한 가운데 랭크게임에서 MMR리셋 초기화버그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 됐다.
복수의 제보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는 현재 모든 선수들의 랭크가 초기화돤 상태로 동작하며 기존 시즌 랭크 상위권 유저와 하위권 유저들이 동일선상에서 출발하는 상황이 확인 된다.
▲사진 출처=DK 루시드 SNS
이로 인해 유명 프로게이머들이나 방송인들이 하위 티어에서 시작하는 등 돌발 사건들이 목격되기도 했다. 일례로 KT 에이밍이 첫 배치전 이후 아이언 티어에, DK 루시드는 실버에 배치되면서 당황한 스크린샷을 자신의 SNS를 통해 공개키도 했다.
이와 함께 전시즌 마스터-그랜드마스터 구간이었던 전 프로게이머 앰비션은 골드 구간에, 피넛은 에메랄드 구간에 배치되기도 했다. 특히 매칭을 진행하는 도중에 골드, 실버, 플래티엄, 다이어 유저들이 한 팀에 배치되는 상황마저 발견되면서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사진 출처=클리드 SOOP 방송
커뮤니티 반응도 뜨겁다.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는 "이대로 밤에 페이커가 배치를 돌리면 골드인 나도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것 아니냐"며 "페이커가 아이언 티어에 배치를 받으면 월드 이슈감일 것"이라는 농담도 전한다.
▲사진 출처=피넛 SOOP 방송
이에 대해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현상은 버그로 인한 문제라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새 시즌 시작 후 플레이어들의 랭크가 완전 초기화되는 버그가 발생해 이를 인지한 직후 랭크를 비활성했다"라며 "픽스를 통해 문제가 해결돼 현재는 다시 랭크가 활성화된 상태다"고 답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