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정보] [용량주의] 모든 패턴 퍼펙트패링 공략 - 가나도편(+추가)

ㅇㅇ(121.174) 2024.04.18 18:26:49
조회 3394 추천 21 댓글 9
														




반갑다.

플탐 400시간쯤 찍고 간간히 용병모드나 하다가 좀 물려서 공략글이나 한번 써봄.

패링 공략글은 1년전 쯤에 한번 썼는데 디테일하게 몹이랑 패턴별로 정성들여서 좀 써본다.

재미로 봐줘도 좋고 입문하는 뉴비들에게 도움되면 더 좋겠다.

일단 가나도 편이긴 한데 반응좋으면 킁킁이, 울버린 등 다른 몬스터들도 써볼 생각.

움짤은 정확한 판정을 위해서 최대한 프로페셔널에서 찍긴 했는데 세이브 데이터가 없어서 군인 등 일부 짤은 하드코어임.



1. 공통


1) 맨손


모든 맵에서 등장하며 무기든 적들도 무기를 잃으면 이 상태가 된다.

가나도의 기본적인 상태이지만 실상은 애미뒤진 새끼 1.



- 잡기


a14311ac3d02b45387350e6558d62d3bab920f84c3e7d7da4d321b472a


난이도 올라갈수록 좆같은 패턴. 맨손가나도가 ㅈ같은 이유.

패링은 불가능하고 앉기로도 확실히 안 피해지면서 아프기까지 한 양심없는 패턴이다.

미리 앉아있으면 일으켜서 멱살잡힐 확률이 높으니 짤처럼 정확한 타이밍에 앉아야한다.



- 주먹질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8cb53a14b7f9481418a8d95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099d50a34a7dce80418a8d95


잡기랑 반대로 호구패턴. 주먹질을 패링하면 손모가지를 날려버리니 꼭 패링해주자.

이후에는 잡기는 봉인되며 남은 팔모가지도 쳐내면 총알 한발 안 쓰고 처리가능하다.

패리타이밍은 팔들고 때리기 직전에 멈칫할 때 쓰면 될 정도로 널널하다.



2) 손도끼(+방패)


일명 장첸. 마을, 고성, 섬 맵 가릴 거 없이 전부 다 등장한다.

무기를 들고 있는 가나도의 기본형이라고 볼 수 있다.


-내려찍기


a65f04ad2516b47f96350e655b5acbd96d3a7fe46ef2cbeb0f6a8ba0b0dcc37bc8ac4c6d


근접 공격은 주로 도끼로 내려찍는데 피격 직전에 패리로 쳐내면 된다.

다만 거리가 가까울 수록 패리 타이밍이 빡빡해지니까 거리유지를 하는게 중요하다.

이 부분은 대부분 패턴에 해당되는데 자세한 건 작년에 필자가 쓴 공략을 참조할 것.

대부분 가나도가 공유하는 가장 기본적인 근접공격이기 때문에 익숙해지자.



-연속공격


a65234ad040eb461863321659b32c47377208e85c0489a5f31c43e225950adc1


측면으로 후려치면서 2~3회 연속으로 도끼를 휘두르는데 내려치기보다 느릿하다.

내려치기를 의식하고 있으면 실패하니 모션을 정확히 보고 반응할 것.

내려치기에 비해 잘 안쓰는 패턴이지만 이것도 대부분 가나도가 공유하는 패턴이다.



-도끼투척


a65234ad040eb54ea233044c58d62d3b5435b33c2c74f59962fe1002db

a65234ad040eb55db2332b619b30e873cd9a2ad6ab5048faf491b598fc38bb0b


거리가 어느정도 떨어져 있으면 도끼를 던지며 둘째 짤처럼 던지는 척 훼이크도 쓴다.

하지만 투사체 치고는 느리기 때문에 날아오는걸 정확하게 보고 패리를 치면 된다.

어디서 나오는건지 던지고 나서도 도라에몽마냥 도끼를 끝도 없이 꺼내든다.



-방패조합


a66d19ab091ab3498a3437699a16cc73e036520704915566046d9ed7a4bba4af


고성부터는 방패랑 같이 나오기도 하는데 내려치는 타이밍은 별반 다르지 않은데

방패에 가려져서 전조 동작이 제대로 안 보여서 체감 상 훨씬 빠르게 들어온다.

그래도 확실히 반응할 수 있다면 방패를 무시하고 체술로 눕힐 수 있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 하다.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bc905a24f789b85418a8d95


주의할 점은 방패로 밀치기도 하는데 이 패턴은 패리가 아예 불가능하다.

도끼 공격을 유도하려면 방패 쪽이 아닌 도끼를 든 쪽으로 최대한 붙어야 한다.



3) 횃불


마을 및 고성 맵에서 등장.

특이 사항으로 피격 당하면 몸에 불이 붙으면서 긴 경직에 빠지니 주의해야 한다.


- 한손내려치기


a04733ad333a752b9b435a53e69f23348233c6b7e868c1bac31de1c7b8c1


별다른 특이사항 없이 패리 타이밍은 위의 도끼 내려찍기와 거의 동일하다.



-양손내리치기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dce53f64c2c99d7418a8d95


횃불든 가나도만 쓰는 고유공격인데 한손보다 느릿하게 내려찍는다.

한손 공격을 의식하고 패리를 시도하면 실패하니까 끝까지 잘 보고 쳐내자.



4) 석궁


a1592dac333376a167b9f68b12d21a1d6a446582cacf1c


난이도가 올라갈 수록 굉장히 짜증 나는 타입 중 하나.

위의 도끼 투척도 그렇지만 원거리 공격 패링은 방어 이상의 의미가 없다.

따라서 가능하면 패리 보다는 헤드샷 선빵으로 처리하는 편이 낫고

발사를 허용했을 경우 딱 방어 용도로만 패리를 노려보자.

하지만 투사체가 상당히 빨라서 거리가 가까우면 반응하기가 힘드니까 주의.



5) 화염병, 다이너마이트


a04424aa120eb3759f323a7d9d17e873c3dd694f207f51e3f9ad63331199701d


고성 제외하고 모두 등장.

몸에 닿아야 패리가 가능하며 근처에 떨이지는 경우에는 패리를 못 하니 주의.

다이너마이트는 패리하기 보다는 던지기 전에 유폭시키는 것을 추천.

패리하기 좋게 던지지도 않을 뿐더러 힘들게 패리시켜도 리턴이 없다.

애초에 다이너마이트는 패리한 적이 있는지 기억이 안 난다. 패리가 확실히 되는지도 모르겠음..;;

화염병은 플레이어를 직접 맞추는 식으로 던지는 경우가 많아서 패리를 노려볼만 하다.

패리를 하면 근처에서 화염병이 터지는데 운 좋으면 다른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다.



2. 마을주민


1) 낫, 마체테 등


a65f04ad2516b47f96350e655b5ac6f6ef89b60472a169dea022a57561bd30ca7b

a67a38aa3706b54382f1d1bc10f11a39dbd1ddada6980a0e732e


마을에서만 등장. 투척 공격이 없다는 것만 빼면 도끼하고 똑같다.



2) 쇠스랑


마을에서만 등장하는 애미뒤진 새끼2.


-돌진공격


a15a10aa0f16b3589f3439599a16c07354a0d742281884f9e6664798a5df3458

a15a10aa0f16b3589f3439599a16c06fc1e97d1d48e4900c8fab139bb41e9e7dc3


양심 뒤진 공격2. 거리도 길 뿐더러 추적 성능이 좋아서 무빙으로 피하기 어렵다.

찔리기 직전에 퍼펙트 패리가 가능하지만 모션과 시점 때문에 타이밍 잡기 힘들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오기 전에 선빵 갈기는 거고 늦었다면 패리 치는게 제일 낫다.

이때 조금 더 팁을 주자면 움짤처럼 카메라 각도를 위쪽으로 조절해보자.

이렇게 하면 레온 등 뒤에서 보는 것보다 거리재기가 쉬워져서 패리를 치기가 보다 쉽다.



-제자리찌르기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ec904f04e7c9bd7418a8d95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c9851a11e7b95d7418a8d95


제자리 공격은 수평으로 찌르기도 하고 위에서 비스듬히 찌르기도 하는데 타이밍은 비슷하다.

다만 무기 리치가 길다보니까 다른 무기보다 충분히 거리를 두고 패리를 시도하자.

특히 이놈의 쇠스랑은 가까이 있으면 퍼펙트패리가 엄청나게 어렵다.



3) 식칼


- 내려치기


a65618ac373269e869b6d09528d52703bfa62df43ab0cada


식칼인 만큼 빨라야 정상인데 도끼나 마체테 보다 오히려 더 느릿하다.

반응하기 충분한 속도니까 모션 끝까지 잘 보고 쳐내면 된다.



-연속공격


a65618ac37326ae869b6d09528d5270339372fa8e94ea653


이것도 마찬가지로 느리니까 비슷한 느낌으로 쳐내면 된다.



4) 삽


- 후려치기


a15f0dab1e36b360a2350e655b5cc8f548250ef65d507def753db1211ef79e55298a54c1


삽을 든 마을 주민이 가장 많이 쓰는 패턴인데 퍼펙트 패리를 해도 리턴이 전혀 없다.

칼내구도만 깎이고 레온만 경직 먹으니까 급한 상황 외에는 시도하지 말자.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0e9656a0197f9586418a8d95


패리보다는 앉아서 피하는걸 추천한다. 경직이 없기 때문에 훨씬 후 상황이 좋다.

하지만 계단이나 언덕 등 고저차로 앉아도 피할 수 없을 경우에는 패리를 해야 한다.



- 제자리찌르기


a15f0daa353eb363ba350e6558d62d3b246e9730f5c0d23abd4234bdeb


보통 후려치기를 쓰지만 쇠스랑처럼 찌르기도 하는데 퍼팩트 패리로 체술연계가 가능하다.



3. 광신도


1) 대낫


애미뒤진 새끼3. 잡몹중에서 가장 패턴이 다채로운 새끼다.


- 다리후리기


a65614ad231eb55d8a3410799c09f473c7a6e9fea23797bd85e46a7b52f79b7c


패링이 불가능하니 무조건 QTE로 회피할 것.

필자는 능지가 딸려서 초회차할 때 이거 한 5번은 맞고 패리가 안된다는걸 깨달았다.



- 내려찍기


a65130ad0719752cb9635c64c65ae2f1bfe027348b28c074ee53f71ccef69f30a1

a65130ad0719752a954f5c64c65ae2f1615efc008f1ee7f57abb068c798bd32cc8


문제의 내려찍기. 유일하게 패링 가능한 공격인데 타이밍 잡기가 까다롭다.

시현류 마냥 동작이 위협적이기도 하고 너무 높이 치켜 들어서 그런지 잘 안 보인다.

끝까지 보고 피격 당하기 직전에 패리로 쳐내야 한다. 체감상 한손무기 내려찍기 보다 조금 느리다.

문제는 동작은 똑같은데 가까이 있을 때는 첫 번째 짤처럼 빠르게 내려찍고

멀리 떨어지면 두 번째 짤처럼 돌진하면서 느리게 내려찍기 때문에 타이밍이 완전히 다르다.

모션에 현혹되지 않고 거리에 따라 별개의 공격으로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해서 까다롭다.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49d53f64c2bccd4418a8d95


그리고 워낙 드물게 사용하긴 하는데 다리후리기로 페이크를 주고 갑자기 내려찍기도 한다.

이때 다리후리기를 의식하고 QTE를 준비했다면 반응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찍기 때문에 주의할 것.



- 대낫던지기


a65130ad0719b34b963311559c09f47318ec7666dce3c640482bbba45c49141c

이것도 아주 드물게 나오는 패턴. 도끼투척이랑 다르게 패리가 안 된다.

적어도 필자는 한번도 성공해본 적이 없음. 앉기 버튼으로 피하도록 하자.



2) 철퇴(+방패)


a16f10ab020676a167b9f68b12d21a1dc216d98b7d4ca0

a66d19ab091ab474ae32316158d62d3bfcc635d0d846b70d0445c99d4d


패리하면 안되는 놈1.

기본적으로 퍼팩트 패리를 해도 레온만 경직을 받기 때문에 리턴이 없다.

게다가 패리 타이밍도 철퇴 무기 구조상 직관적이지 않은데 굳이 적자면

철퇴를 빙글빙글 돌리다가 후려치기 직전에 멈칫 할 때가 타이밍이다.

패리로 그로기 시킬 수 있는 패턴이 없기 때문에 접근을 허용하지 않는 게 최선이다.

그나마 리치가 짧기 때문에 접근을 허용해도 무빙으로 피하기는 쉬운 편이다.



4. 군인


1) 빠루


- 내려치기


a66410ad261a69e869b6d09528d527033ceef2da26760afe


사실 무기 스킨만 다를 뿐 손도끼, 마체테, 낫 등과 거의 똑같다. 똑같은 감각으로 패링하면 된다.



- 연속공격


a66410ad261a6ae869b6d09528d5270380aeb61f7ee05efd


특이사항 이라면 위의 무기들보다 연속공격을 꽤 높은 확률로 사용한다.

따라서 이 놈 상대로 패링을 시도한다면 이 패턴도 어느 정도 의식해둘 필요가 있다.



2) 곤봉


- 내려치기


a76e14ad313b76a167b9f68b12d21a1d50c6ab5b2010f2


이것도 무기 스킨만 다른 수준. 패리 타이밍도 똑같음.



- 돌진후려치기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099f02f3492c9c88418a8d95


패리 안되고 삽처럼 앉아서 피해야 한다. 친절하게 QTE까지 떠준다.



3) 전기봉


패리하면 절대 안되는 놈2. 철퇴의 완벽한 상위호환.

철퇴처럼 퍼펙트 패리 해도 리턴이 없는데 감전 효과로 경직을 훨씬 크게 먹는다.

패리 한번 잘못했다가 딴 놈들 다 몰려와서 다굴 당하기 쉽상이니까 주의.

게다가 리치도 길고 추적 성능도 좀 있어서 무빙으로 피하기도 쉽지도 않다.

보이면 접근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처리하는게 상책이다.


- 양손내려치기


a17d34ac3d02b372873434619d11e0b1a1050f11668b4664e3ffb4c203235a383e4cf831ffca


이놈만 쓰는 고유의 모션 같은데 모션이 잘 보여서 패리타이밍은 어렵지 않다.

문제는 말했다시피 패리에 성공해도 짤처럼 후 상황이 좋지 않아서 그렇지.

그래도 접근을 허용한다면 맞는 것 보다는 패리라도 하는게 낫다.



- 제자리찌르기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ce75bad08bdbd959d72fe4b6cf6bd738b4276b7a71d55c28e7d5ace05f74f269f85418a8d95


쇠스랑 제자리 찌르기랑 동일한 모션을 사용하며 위 공격보다 더 길다.

마찬가지로 접근을 허용했을 때 방어용으로만 사용하자.



+240514 추가)


5. 중보스급



1) 전기톱


한번이라도 공격을 허용하면 즉사지만 그 대신에 화면 중앙에 큼지막하게 패링키가 활성화된다.

따라서 패링 타이밍이 틀려서 죽는 경우는 없겠지만 보통 일반 가나도들과 함께 등장하기 때문에

연계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다른 가나도에게 붙잡혔을 때 그대로 썰려서 죽는 경우가 가장 많다.



- 전기톱 휘두르기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d45ee8df47ccc087ddda5fd


화면 중앙에 큼지막하게 패링키가 활성화되니까 따로 팁이라고 할 것도 없다.

하지만 움짤에서 보는것처럼 패링으로 넘기는데 시간이 매우 많이 걸려서 포위당하기 쉬우며

무한나이프가 아니라면 칼내구도도 왕창 깎아먹기 때문에 가능하면 시도하지 않는게 좋다.

아예 접근시키지 말고 멀리서 잡는게 베스트이고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게 낫다.

패링은 도망칠 수도 없는 상황에서 최후의 수단으로 시도할 것을 권장한다.



- 돌진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a48b7d9f07c9a5e7ddda5fd


쇠스랑가나도처럼 전기톱을 세워서 그대로 돌진하는데 마찬가지로 즉사공격이면서 패링이 안 된다.

돌진거리도 상당하지만 추적능력은 그렇게 좋지 않는 편이니 이게 나오면 무빙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가장 최악의 상황은 좌우로 피할 수 없는 좁은 골목끝에 몰렸을 때 이 공격이 나오는 상황인데

이때는 회피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헤드샷이라도 노려서 공격자체를 캔슬시켜야 한다.



2) 소머리국밥/돼지국밥


브루트라고 불리는 소가면, 돼지가면을 쓴 놈들로 역시 일반 가나도들과 함께 등장한다.

위의 전기톱이 패링을 하는 것이 손해가 크다면 이쪽은 패링자체가 대부분 불가능하다.


- 오함마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51eed86f7789d0e7ddda5fd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54cbd86a578cd0d7ddda5fd


패턴은 망치를 바바리안 마냥 빙글빙글 돌리며 전진하는 휠윈드패턴과 내려찍기, 돌진 등 총 세가지로

이중 휠윈드만 QTE가 활성되어 앉아서 피할 수 있으며 나머지는 모두 무빙만으로 피해야 한다.

이중 내려찍기는 거의 즉사에 가까운 수준으로 엄청나게 아프기 때문에 무조건 피해야 한다.



- 맨손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44deb89a1779e087ddda5fd

a6653cad261ab54cb6ed9be758d62d3bab080b211ccdbc34c1b9e3a28b


무기가 없는 만큼 오함마보다는 덜 위협적이다. 래리어트는 앉기버튼으로 피할 수 있다.

접근하면 걷어차는데 빠르지만 그만큼 리치가 짧아서 피하기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구석에서 몰리는 상황에서는 일어날 때 마다 걷어차기도 하니까 주의.



- 쇠뇌


a6653cad261ab54cb6ec9be458d62d3baf255d692e164227a92a9abbd79e


원거리타입으로 유일하게 패링은 가능한데 이쪽도 패링시 리턴이 매우 낮다.

워낙 연사가 빨라서 전부 쳐내는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정도는 그대로 맞아야 하는데 데미지가 적지 않다.


viewimage.php?id=2fb4df2ee4c839b46a&no=24b0d769e1d32ca73fe983fa11d028318cb15ad56bfd98ec49f9ade75ba108bd5acccc0f201f0068d58f448aa12a87aac0b8aa401a4aecdcf52e98067ddda5fd


따라서 엄폐물 뒤에 숨거나 발사하려고 할 때 무기를 맞춰서 캔슬시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패링은 이것마저도 실패했을 때 그나마 데미지를 줄이는것 이상의 의미는 없다.

추천 비추천

21

고정닉 5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3004 설문 소속 연예인 논란에 잘 대응하지 못하는 것 같은 소속사는? 운영자 25/04/21 - -
3002 AD 작혼X페스나 헤븐즈필 콜라보 개시! 운영자 25/04/22 - -
55808 공지 바하 마갤 통합 공지 (임시) [7] ㅇㅂㅇ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3.05 9696 6
26767 공지 바이오하자드 5 실행시 gfwl 설치 문제 해결 [6] 개깜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0.26 8799 6
19993 공지 복돌 관련 글 ㄴㄴ [32] ㅇㅂㅇ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4.13 10439 28
15615 공지 인방은 언급하지마셈 [26] 개깜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4.02 8077 32
136238 💬일반 근데 바하세계애들은 좀비해결못하고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34 16 0
136237 💬일반 re2경찰서 드가자마자 다잠겨있는데 머 어떡함 ??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6 14 0
136236 💬일반 밑᠎에 A᠎V 찾᠎는 사᠎람᠎만 ᠎클᠎릭해라..... [1] 홍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25 37 0
136235 💬일반 re4 존나 재밌네 ㄹㅇ ㅇㅇ(114.200) 01:53 42 0
136234 💬일반 Re3 쳌포 시발아 _ASEY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6 43 0
136233 💬일반 바하 7이랑 빌리지 골드에디션 사면 뭐가 좋음? [3] 바하해봐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25 41 0
136232 💬일반 뉴비 시리즈ㅡ순서 플레이 추천점 [3] ㅇㅇ(211.51) 04.25 50 0
136231 💬일반 로즈가 생각보다도 더 앞에 위치해있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65 0
136230 💬일반 출시년도 차이를 감안하면 RE4가 높은 편 같은데?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98 0
136229 💬일반 re4 개재밌네 ㅋㅋ 이제야 애슐리년 만났다 [4] ㅇㅇ(124.56) 04.25 85 0
136228 💬일반 re3이 제일 ㅈ같은거 Chap터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39 0
136227 💬일반 re4 시작했는데 존나 재밌네 [4] ㅇㅇ(222.107) 04.25 71 0
136226 💬일반 re3 뭔가 비싸진거 같지 않음? [2] ㅇㅇ(220.86) 04.25 85 0
136225 💬일반 4리멕 천만장 축하 영상에서 [5] ㅇㅇ(118.216) 04.25 135 3
136224 💬일반 바하7 해보려하는데 전작 다해봐야하냐? [1] ㅇㅇ(175.204) 04.25 42 0
136223 💬일반 Re3 2랑 비슷함? [3] _ASEY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81 0
136222 💡정보 50시리즈 글카 배경 텍스쳐 날라가는거 해결방법 [1] ㅇㅇ(110.11) 04.25 51 0
136221 💬일반 바이오하자드1 리마스터 해상도 변경법좀,, 호야옵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19 0
136220 💬일반 님들은 겜 fps된거 어떻게 생각함? [2] ㅇㅇ(211.36) 04.25 67 0
136219 💬일반 re2~바하 빌리지까 갠적으로 재밌는 순위 [1] ㅇㅇ(180.229) 04.25 58 0
136218 💬일반 바이오 하자드 근황.jpg [6] 엉클조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314 7
136217 💬일반 바하1 리버스 샷건방 질문 [3] ㅇㅇ(203.251) 04.25 32 0
136216 ⛔스포 스포)빌리지에서 에단 그냥 가만히 있었으면 될 일이었음? [3] ㅇㅇ(140.248) 04.25 71 0
136215 💬일반 re1은 왜없는거노? [4] ㅇㅇ(175.204) 04.25 90 0
136213 💬일반 re2랑 re4랑 둘 중에 뭐가 더 재밌음? [4] ㅇㅇ(124.56) 04.25 77 0
136212 💬일반 RE4 섬 파트는 좀 밋밋하기는 함 ㅇㅇ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115 2
136211 💬일반 바이오하자드 1 세일하길래 해봤는데 [3] 그랑버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69 0
136210 💬일반 춪전받아서 2 3 다사려고하는데 어떤번들 사야되냐오 [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38 0
136209 💬일반 RE4 그래픽 바위표현같은게 왤케 한박자씩 늦게 나타남??? [8] ㅇㅇ(222.107) 04.25 121 0
136208 💬일반 바하 세일 저번이랑 똑같음? [1] 바하해봐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5 84 0
136206 💬일반 Re3을 살까 아님 7,8을 살까 [7] _ASEY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186 0
136205 💬일반 7,8할인한다 섹스❗+❗+❗+ [7] _ASEY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211 0
136204 💬일반 Re4 섬파트는 왜 할때마다 재미가 없지 [12] ㅇㅇ(172.225) 04.24 216 0
136203 💬일반 솔직히 영화 1편은 띵작 아니냐 [5] ㅇㅇ(211.235) 04.24 132 0
136202 💬일반 re4 무기 티켓 질문 좀... [3] ㅇㅇ(49.166) 04.24 88 0
136201 💬일반 님들은 바하 애니나 영화중에 제일 띵작이 뭐라고 생각함? [5] Chap터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150 0
136200 💬일반 바하4 리멕 본편만 할인하고 에이다 dlc는 왜 할인안하냐 [6] Kensi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120 0
136199 💬일반 바하 시리즈 할인한다!!!!!!!!!!!!!! [1] 호야옵빠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133 0
136198 💬일반 오퍼레이션 라쿤시티 ㅈ망인거 알긴하는데 [1] ㅇㅇ(182.216) 04.24 83 0
136197 💬일반 바이오하자드 첨해보는데 최근작들만 사도 지장없을까 [13] ㅇㅇ(125.240) 04.24 167 0
136196 💬일반 에임고자를 위한 모드는 왜 없는가 [2] ㅇㅇ(211.34) 04.24 89 0
136195 💬일반 또세일하는데 머해볼까요?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71 0
136194 💬일반 바하8 타자기 왜 이렇게 없음? [3] ㅇㅇ(1.11) 04.24 111 0
136193 💬일반 뉴비 질문이요 [5] ㅇㅇ(211.229) 04.24 113 0
136191 💬일반 ㅅㅂ 6일전에 트릴로지 사서 어제 다꺳는데 이거 환불 받을수 있냐..? [5] ㅇㅇ(180.211) 04.24 162 0
136190 💬일반 바하 re시리즈 할인한다 [1] ㅇㅇ(110.8) 04.24 121 0
136189 💬일반 이정도면 바이오하자드 컬렉터로 인정받을수 있냐 [3] Chap터磨★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4 197 0
136187 💬일반 어떤새끼가 리4 적응되면 안무섭다했냐 [13] ㅇㅇ(106.101) 04.24 294 0
136186 💬일반 2026 9월에 나오는 실사영화 기대는 되냐? [1] ㅇㅇ(182.216) 04.23 122 0
136185 💬일반 RE4 표지에 있는 애슐리 이거 노린건가?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3 279 0
뉴스 멜로망스, ‘로망스 익스프레스’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디시트렌드 04.25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