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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Project J 개발일지 #2

ㅇㅇ(220.120) 2021.09.20 22:10:10
조회 1105 추천 23 댓글 14
														

1편: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76395


각궁과 환도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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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애니메이션이 몽골리안 사법이 아니라서 나중에 수정했다.


그 다음은 허전한 마을을 위해 프롭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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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만들다 보니 메타휴먼이 나와서 써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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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직접 얼굴 모델링을 하려면 오래 걸릴 거 같아서 일단 프리뷰 용도로 적용했어.

기본 마네킹을 메타휴먼으로 바꿨을 뿐인데 어색하지 않아서 놀랐네.


다음은 원경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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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지형 하이트맵을 바탕으로 나나이트 메쉬를 만들어서 적용했다.


그다음은 말을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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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rse Anim Set Pro를 사용했다. 오른쪽이 애셋 말, 왼쪽이 수정한 말

과하마라고 하는데, 작지만 인내심과 지구력이 좋아서 전투마로 제격이었다.


단순히 스케일만 조정하면 얼굴이 작아지고 앞뒤 다리 간격이 좁아져서 과하마 특유의 느낌이 안 살더라.

그래서 블렌더에서 균형에 맞게 조정한 뒤 텍스처 수정하고 안장과 고삐를 새로 만들어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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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갯벌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향기가 그윽하게 피어오르는 배경을 위주로 만들어 보려해.

요새 게임하는 것보다 만드는 것의 성취감이 더 커서 게임 대신 공부만 하게 되네.


Project J는 가제야. 재미 삼아 만드는 거라서 <작전명: 조선> 같은 거창한 제목따위 필요 없으니까.

그저 엔진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이름이 있어야 해서 쉽게 생각해서 지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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