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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주의) 아틀리스 후기.txt앱에서 작성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11.25 08:57:23
조회 4557 추천 13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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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 RPG / 어드벤쳐
한글화 여부 : X
멀티플레이어 방식 : 호스트형 멀티 / 솔플도 현 얼엑버전 기준 문제없이 컨텐츠 즐길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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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세계인 아틀리스를 모험하는 게임으로, RPG게임의 성격을 띄고 있으며 멀티플레이를 지원함
현재 얼리 엑세스 버전으로 스팀에 출시하였으며, itch.io 에 데모가 있으나 스팀 버전과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음.

멀티플레이는 대형 서버에 입장하는 형태가 아닌, 리썰 컴퍼니나 웹피싱과 같이 호스트 / 로비 조인 형태로 진행됨. 한국인 서버도 존재하고, 유니티 자동패치를 이용해서 폰트를 입력해서 서로 대화가 통하게 패치하는 경우도 존재하니 한국어가 깍두기로 보이는 것이 싫다면 한국어 패치를 하는 것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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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이 그러하듯 아틀리스 역시 주인공 캐릭터를 미리 정해주지 않고 유저에게 선택지를 주는 게임인데, 커스터마이징이 엘든링이나 다크소울 3급으로 다양하지는 않지만, 자유도가 높은 수준으로 구현되어 캐릭터의 종족과 성별을 설정하거나, 목소리 피치부터 팔 근육이나 캐릭터의 털 색깔 등 세세한 디테일을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줌. 템도 염색으로 색을 바꿀 수 있는데, 이건 색별로 따로 염색이 안되는거 같더라.

그렇기에 온라인 로비를 들어간다면 커스터마이징이 겹치는 숨겨진 쌍둥이를 볼 확률이 비교적 적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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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설정한 모습을 바꾸고 싶다면 종족과 이름을 제외하고는 마음껏 바꿀수 있고, 재화를 소모하지만 재화의 가격은 게임재화 단 300크라운으로, 시작한 이후에도 조금만 퀘스트를 진행해도 모이는 수준이라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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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들은 게임 전역에 분포해 있는데, 이스터에그성으로 넣어진 농담성 NPC들을 제외하면 대화를 걸 수 있음. 친절하게 대해줘서 좋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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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소소한 재미가 있어서 볼때마다 말걸고 반응보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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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NPC는 돌아다니거나 행동들을 하기도 하고, 대화를 하면 다양한 질문을 물어볼 수 있고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주기도 해서 더더욱 몰입하기 좋았음.

퀘스트 내용들도 아직 초반부지만, NPC별로 말투가 다르게 구현되어 있거나, 퀘스트 수락 및 완료시 대사가 있는 등 아주 정성들여 구현되어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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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은 인디에서 자주 시도하는 아주 감성있는 그래픽임. 시간과 날씨도 구현되어 있어서 종종 비가 오거나, 낮과 밤이 존재하고 시간에 따라 몹이 달라지는 등 아주 재미있는 기믹들이 존재하는 등 내실이 아주 잘 다져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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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게임플레이 요소인 전투 자체는 이런식으로 타이밍에 맞게 방어를 하면 패리를 할 수 있고, 패리당한 몹은 짧은 기절상태에 빠짐. 연출이 좀 더 격해지면 쾌감을 느낄 수 있을텐데, 아직 프레임을 멈추거나 중독성 있는 소리같은건 없고 짤처럼 패리했다고 크게 알려주는 상황임.

플레이어는 원거리 무기로 싸우거나, 근접 무기로 싸우는 등 원하는 스타일대로 전투할 수 있음.

대시는 무적이 없지만, 패리 기능이나 카이팅을 용이하게 해줬기 때문에 체력을 포기하고 공격적인 캐릭터 빌드를 만드는 것을 시도할 수 있기에 스릴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함. 물론 원한다면 안전성 있는 빌드를 시도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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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는 구역은 크게 필드와 던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필드는 고정되어 있기에 멀티에서도 파티를 안한 플레이어와 만나는 것이 가능함.

죽으면 현재 버전에서 핵심 마을인 생텀으로 돌아가는데, 아직 데스 패널티가 없어서 그렇게까지 죽음이 부담되지는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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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은 그 플레이어나 그 플레이어의 파티만이 입장 가능하고, 다른 플레이어나 파티를 만날 일이 없음.

죽어도 던전 내부에서 부활하고, 역시 데스 패널티가 없어 부담없이 츄라이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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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은 이런 식으로 함정 기믹이 방 안에 있거나, 플랫포머 실력을 요구하는 파쿠르 방이 있는 등 전투에만 치우치지 않게 되어있고, 매 플레이마다 구조가 다른 템플릿 중 하나로 결정됨. 로그라이크식은 아니라 구조가 익숙해지면 인지되기 시작함

무한 부활을 이용한 숟가락살인마 전략을 방지하기 위해 방 안에 모든 플레이어가 없으면 몹 체력이 리셋됨. 필드도 리셋되고, 죽은 몬스터는 리젠이 안되지만, 멀티랑 솔로의 가장 큰 차이같음. 그렇기에 어렵다 느껴지면 멀티를 해보면 쉬워질지도?

소모품을 이용해 그 자리에서 부활하는 것도 가능하고, 다른 소모품을 이용해 타인을 부활시켜 주는 것도 가능함. 부활 후 합류가 빠른 편인 던전도 있고, 느린 던전도 있는데 소모품이 비싸기도 해서 보통은 안 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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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패치 기준 클리어 가능한 던전은 두개 있는데, 난이도 차이를 포함하면 총 4개 있음.

하지만 파밍 요소와 인챈트 시스템 덕분에 최종 던전을 클리어해도 계속 즐길수 있었고, 모인 재화로 인챈트를 하거나 랜덤박스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기에 콘텐츠를 모두 봐도 즐길 거리는 넘쳐남.

특히 어떤 스킬들은 직업에 관계없이 소모품인 스크롤로만 배울 수 있어서, 이걸 모으는 재미도 있음.
적을 확률적으로 즉사시키는 스킬도 있고, 다른 종족의 기본 스킬을 배울 수도 있어서 파밍 하는 재미가 있음.

스크롤은 일정 종류 이상 배우면 더 못 배우는데, 스킬포인트를 투자 안한 스킬은 지울 수 있기도 하고 미리 툴팁을 읽을 수 있어서 그렇게 부담되지는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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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역시 구현이 잘 되어 있는데, 플레이어 편의성을 고려했는지 스탯 초기화 및 스킬 초기화 아이템이 구현되어 있고 상점에서 싸게 구매 가능함. 덕분에 다양한 스킬 빌드를 시도해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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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는 화면처럼 총 6개의 스킬과 5개의 아이템창, 그리고 무기 변경키가 있는데, 근접 무기를 든 상태에서 원거리 무기가 필요한 스킬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바꾸게 하는 등 편의성이 존재함.

게임의 밸런스 철학 때문인지 스킬창은 최대 6개라, 123456789를 마구 누르며 스킬난사를 하는 빌드는 불가능하지만 스킬중 평타격의 스킬들이 있고 패시브 스킬로 배울 수 있는 차지 공격의 존재 덕분에 답답한 기분은 들지 않았음. 오히려 스킬셋이 많아지면 복잡해지거나 평타격 스킬을 순환 못해서 손해인 빌드가 나올지도? 신경쓸 버튼 줄어서 좋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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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할 수 있는 클래스는 총 3개 클래스가 있는데, 각기 다른 기믹을 가지고 있어서 개성이 뚜렷한데다 빈 스킬창의 존재 덕분에 향후 전직의 떡밥도 있어서, 정출 시점이나 다음 업데이트가 매우 기대되는 상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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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캐릭터를 키우는 것은 창고격 NPC가 존재해서, 필요없는 템을 파밍했을 때 소중한 아이템처럼 보이면 창고로 넘기는 것이 가능함.

다른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 강제성도 없어서 압박감은 전혀 없었음. 스팀 도전과제가 직업별로 전직하는 것이라, 도과 올콜렉 목표면 3개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 점 정도?

형상변화 기능도 존재하는데, 다른 클래스 룩은 형변 못해서 넘기거나 팔아야 하는게 아쉽더라. 무기도 못하는데 QnA 보면 할 계획은 없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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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기능이 충실한게, PvP나 파티같은 게임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는 멀티플레이 전용 기능들부터 다양한 형변 전용 능력치가 없는 아이템의 존재나 이모션의 존재 덕분에 혼자 겜하면서 자가만족도 가능하지만, 멀티플레이할때나 짤처럼 스샷찍을때 각종 이모션으로 재밌게 놀 수 있음.
/emotes를 입력하면 이모트의 종류를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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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툴팁에도 짧은 설명이 있고 특정 장소로 가면 t키를 눌러 로어를 읽을 수 있게 해주는 형식이라, 글자  좋아하는 사람들은 글자의 향연을 즐길 수 있고, 관심없는 사람은 무시하고 그대로 지나가게 할 수 있는 선택형 콘텐츠임. 읽는 버튼을 누른다고 무언가를 주지는 않으니 관심 없으면 무시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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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지만, 아직 정출이 아니라 미구현 된 지역도 있고 콘텐츠가 던전 2종류라(필드식 던전도 포함하면 약간 늘어나긴 함) 몇시간 즐기면 컨텐츠를 바닥낼 수 있음.

글에선 스포일러를 방지하려고 자세한 필드 내용이나 던전, 보스들 같은 내용을 잘 안적었는데, 확실히 재밌어서 계속 할듯. 현재 버전의 마지막 던전이 파밍하는 템이 많아서 어디까지 나오나 하고 계속 템 파밍하고 인챈트하고 반복중인데 몇시간 플탐 채웠는데도 재밌음. 질릴때까지 계속 하다 질리면 다음 업뎃까지 존버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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