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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패치노트)1.2.1 변경 내역

매코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4.24 08: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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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Quote”가 기호(`) 대신 문자열로 표시되던 UI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Void Rahyeh(공허에 잠식된 라예)가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되지 않던 여러 사소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Healing Hands(치유의손) 스킬의 Skyfall 시각 효과(VFX)에서 발생하던 시각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에코(Echo) 진행 중 배경 소리가 새 에코가 시작될 때까지 계속 재생되던 오디오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웨이포인트(Waypoint)에 마우스 커서를 올렸을 때 강조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Harbinger of Hatred(증오의 선구자, 흑태양 선구자)Void Rahyeh Dive Bomb에서 공격 비주얼과 실제 피해 타이밍이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오프핸드 무기를 제거할 때 무기가 화면에서 미끄러져 나가는 듯한 시각적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인벤토리 탭이 잘못된 시점에 표시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Profane Veil(불경스러운장막)의 ‘Singleminded(일심동체)’ 노드를 사용할 때 플레이어 위치가 온라인에서 비정상적으로 되돌아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Healing Hands(치유의 손)가 피해를 주는 상태에도 툴팁 DPS가 전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quip Cosmetics(꾸미기 아이템 착용) 버튼을 클릭할 때, MTX 상점 UI 뒤편에 해당 패널이 열려 미리보기 중인 아이템 화면이 겹치던 UI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Relic of the Observer 사용 시 최종 남은 포텐셜(FP)이나 사용 횟수가 0이 되었을 때 제작 버튼이 제대로 비활성화 또는 숨김 처리되지 않던 UI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실제로 0 FP 또는 0회 남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했으며, UI 표시만 잘못되었을 뿐입니다.

라곤의 방어막(ward)이 첫 번째 방어막을 파괴하자마자 즉시 활성화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패드 사용 시 Wea1ver 진영 튜토리얼 팝업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oid Nemesis Soldiers의 능력 일부에서 시각적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oven Offering에서 동일한 유니크의 다른 변종을 함께 사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예: Pearls of the Swine(돼지의 진주)의 3가지 변종을 서로 교체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돼지의 진주는 뼈저주를 시전할시 산성피부, 노쇠화, 속죄 저주가 걸리는것으로 총 3가지 종류가 있음)

던전 UI에 포탈 부적(portal charm)을 남겨뒀을 때 부적이 사라져버릴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지도(Map)에서 ‘Reset View’ 버튼을 누르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패드 사용 시 Gifting Panel과 상호작용하면 인벤토리로 이동하지 못하고 Gifting Panel에서 멈춰버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Wea1ver Tree에서 보장되도록 설정된 Possessed Nemesis가, 기본 에코에서 일반 Nemesis가 먼저 스폰되면 가끔 등장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Diamond Nagasa Champion이 자신을 예기치 않게 무적 상태로 만들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Harbinger of Defilement(모독의 선구자, 추방자의 몰락 타임라인 선구자)Abomination 타임라인 보스전에서 마지막에 사용하는 슬램 충격파가 지속 시간 마지막에 잘못된 방식으로 속도가 감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포획 상태(Cocooned) 아이템의 공개 VFX가 잘못된 시점에 재생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onolith of Fate” 퀘스트 중 “Speak with Agony” 목표가 특정 상황에서 대화해도 완료되지 않는 상태가 수정되었습니다.

Puncture(천공) 스킬에 Penumbral Ambush(반그늘 매복) Stay of Execution(집행유예) 노드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트리거되면 Penumbral Ambush가 직접 사용이 아닌 트리거에도 발동돼 버리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모노리스에서 녹색 포탈을 사용한 후 캐릭터가 미끄러지듯 움직이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 근처에서 스폰된 포탈이 커서 위치에 따라 깜박이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Burn of Deceit” 퀘스트 에코에서 Injured Dragon(상처입은 드래곤)을 너무 빠르게 처치하면 퀘스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패드 사용 시 시간의 성소 안의 NPC와 대화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재접속 후 Void Nemeses에 마우스 오버가 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1x1 크기의 “of Many Threads” 아이돌 접미어(affix)가 의도와 달리 미니언 속성 저항을 ‘추가’(Added) 대신 ‘증가’(Increased)로 적용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Shadow Cascade(그림자폭포)의 단검(투사체)이 대상 지점을 지나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Keys Trader(열쇠교환해주는 NPC)의 툴팁이 상호작용 중인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Temple Guardian이 번개 구체( lightning spheres )를 사용할 때 목표물 조준이 부정확하던 점이 수정되어, 이제 정상적으로 플레이어 쪽을 조준합니다.

Wea1ver idols(뜨개질 신상)가 서브타입 선택창에서 “uniques only”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Circle of Fortune(운명진영) 진영 패널을 열 때, 가끔 예언 툴팁이 같이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erchant’s Guild(상인진영)Circle of Fortune(운명진영)의 벤더 인벤토리가 격자(Grid)에 맞게 정렬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hield Rush(방패돌진)에서 발생하던 여러 문제(온라인 지연으로 인해 스킬 켜고 끄는 것이 늦게 반영되거나, 방패가 일렬로 생성되는 등)가 수정되었습니다.

Ulatri Sca1vengers가 등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aj’elka Upper District(마젤카 상급지) 지역에서 일부 대사(보이스 라인)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Forgotten Keep로 전환(맵 이동)할 때 상단에 “Monolith of Fate” 라벨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레나(Arena) 리더보드(LB) 프롬프트가 Xbox 컨트롤러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entinel(파수병)의 이동 중지(runstop) 애니메이션 시각이 지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entinel(파수병)Healing Hands (치유의 손)사용 시 Unbroken Prayer(불굴하게 기도) 노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스킬을 연타(스팸)하면 애니메이션이 깨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안티에일리어싱 설정을 변경한 후, 카메라가 캐릭터에 과도하게 줌인 상태로 고정될 수 있던 드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Izzeth의 광선(beam)을 캐릭터가 관통(클리핑)하여 피격 무시가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The Fallen Tower 퀘스트 마커의 펄스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pine Hunter 등장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ajasa 보스전 2페이즈에서 조각상 시체가 보이는 시각적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Rogue(도적) 스킬인 Puncture(천공)Detonating Arrow(폭렬화살)의 채널링(Channeled) 행동에 여러 문제가 있어 이를 수정했습니다.

Umbral Blades(음영검) 스킬이 콤보 제한 시간이 끝나갈 때쯤 사용하면 가끔 스킬 자체를 다시 할당하기 전까지 사용 불가능해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Champion’s Gate에서 일부 Wengari NPC가 빨간색 외곽선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관통(Pierce)되지 않는 투사체 공격 중 적 바로 위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관통된 것처럼 투사체가 적을 지나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Warpath(출정)를 시작한 직후 Evade(회피, 스페이스바)를 즉시 사용하면 캐릭터가 제자리에 회전만 하다가 다음 이동 시 순간이동처럼 이동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파티 플레이 중 Collapsing Horizon Woven 에코에서 사망했을 경우, 다시 부활할 수 없어 진행 불가능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에코 재시도 시 무덤(Tomb) 전리품을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epulchre of the Lost 보상 방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상자를 표시하던 문제와, 멀티플레이에서 참여한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상이 제대로 주어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적이 스턴(기절) 상태에서 회복된 후 애니메이션이 지연되던 시각적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개선 사항(Improvements)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변경 사항 50여 개 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내 물 이펙트가 개선되었습니다.

Baroness 오디오가 전투 상황 인식과 피드백 전달에 좀 더 명확해지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노리스 진행 중 멈칫(hitching) 현상을 줄이는 소스가 추가 개선되었습니다.

특정 플레이어에게 발생할 수 있는 메모리 누수(memory leak)의 원인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적의 사망 시 래그돌(ragdoll) 효과를 제한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어, 너무 많은 래그돌이 동시에 활성화되지 않도록 하여 퍼포먼스를 개선했습니다. 한계에 도달하면 사망 애니메이션으로 대체됩니다.

Primal SerpentsPrimalist(원시술사)Swamblade(스웜블레이드 형태) 폼에 새로운 사운드 효과(SFX)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유니크 아이템을 정확히 매칭하는 조건을 Loot FilterStash Priority에 추가했습니다.

Armor Shred, Frailty 등 일부 상태 이상(Ailment)의 VFX가 개선되었습니다.

Cinder Strike(잉걸불 맹공) 스킬의 Flaming Fury 노드 설명이 실제 동작을 더 명확히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Burning Daggers 노드가 Molten Arsenal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Flaming Fury 설명에서 “모든 출처의 Burning Daggers가 더 많은 피해를 준다”며, Molten Arsenal이 부여하는 Burning Daggers는 마나 소모가 줄어든다고 명시했습니다(기존에는 어떤 효과가 어느 출처의 Daggers에 적용되는지 불분명했습니다).

일반(Non-champion) Gra1ve Engine의 크기가 약 25%가량 줄어들었습니다.

Defiled Wood 지역의 Void Leader 적이 새롭게 Void Prophet 적으로 대체되었습니다.

Chronomancer Lerinne(Council Chambers 소재) 및 Cailyen(Outcast Camp 소재)이 퀘스트 완료 대상일 때, 머리 위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바뀌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팩션 패널(Factions Panel)에서 LB와 RB(게임패드 상의 범퍼) 버튼으로 팩션 그룹을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에서 캐릭터 모델이 이동 애니메이션 시작 후 실제 이동하기까지의 지연이 제거되었습니다.

Stygian Coal(새카만 석탄) 아이템에서 생성되는 Stygian Beams가 게임패드 타겟팅 시 플레이어 전방의 적을 우선적으로 목표로 잡도록 개선되었으며, 전방에 적이 없을 경우에만 주변 다른 적을 타겟팅합니다.

Void Smite(공허변환된 스마이트) 스킬에 Fissure(균열) 노드를 적용했을 때 퍼포먼스가 개선되었습니다.

Woven Firstborn이 등장할 때 피격 무효화가 적용되도록 했으며, 번개 도트 장판의 타격 피해량(틱당 피해)을 대폭 낮췄습니다.

적의 능력이 Time Rot(시간부패)이나 Damned(천벌) 같은 상태 이상을 적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에 붙은 능력치 접두/접미어(Attributes)가 원래 해당 아이템에 존재할 수 없는 상태로 교체되었을 경우 제작(Craft)이 불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HeoboreaMaj’elka 지역 내 일부 대사를 재배치하여, 흐름이 더 자연스럽고 중복 루프가 제거되었습니다.

지면에 떨어진 아이템을 비교할 때 툴팁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대체 아이템 툴팁 레이아웃” 옵션이 설정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룬 간수(Rune Warden) 변경점

지역(zone)이 Rune Warden을 전혀 스폰하지 않을 확률이 50% 증가했습니다(즉, Rune Warden이 아예 없는 지역이 더 자주 등장).

Rune Warden이 스폰되는 지역에서는 평균적으로 더 늦게, 그리고 더 적은 수가 등장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Rune Warden은 기존 60레벨 지역부터가 아닌, 65레벨 이상 지역에서 스폰됩니다.

Rune Warden의 체력이 약 13% 감소했습니다.

Rune Warden은 플레이어가 시작 위치에서 멀리 이동하면 어그로를 풀고 돌아갈 수 있습니다.

Rune Warden이 남긴 Rune Prison에서 소환되는 망명자 마법사가 드롭하는 Experimental Item(실험적 접사가 붙은 아이템)이 3배로 증가했습니다.


망명자 마법사(Exiled Mage) 변경점

망명자 마법사의 체력이 레벨 0 기준으로 10% 감소하고,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레벨 100까지) 기존 체력 수준에 도달하도록 스케일링됩니다(즉, 고레벨에서 체력은 동일).

망명자 마법사15% 확률Experimental Item(실험적 접사가 붙은 아이템)을 2개 드롭합니다(기존에는 1개).

운명진영(COF) 보너스가 있으면 이 확률이 30%가 되어, 2개 대신 3개를 드롭합니다.

룬 간수 보너스가 있으면 45%가 되어, 3개 대신 4개를 드롭합니다.

두 보너스를 모두 적용받으면 90% 확률로 6개 대신 7개를 드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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