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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대충 시라쿠사인 기믹 및 적앱에서 작성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5.21 00:44:22
조회 797 추천 6 댓글 2
														

별거 없지만 보스에 대한 정체가 스포일 수 있으니 열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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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 장부

화면 상단에 '피의 장부'라는 거대한 게이지가 존재하고, 이 피의 장부 게이지는 1초마다 3씩 자연적으로 충전됨
적의 특수 능력으로 더 빨리 충전되기도 함

만약 피의 장부 게이지가 최대치인 500에 도달할 경우, 위 움짤처럼 게이지에 시뻘건 늑대 발톱 문양이 생기면서 35초간 퍼지 타임에 돌입하고, 그와 동시에 적 침입 포인트로부터 패밀리 멸살자라는 적이 1명 등장함

퍼지 타임 도중에는 모든 적들에게 공격력 +20%, 방어력 +15% 버프가 걸리고, 일부 적들의 특수능력이 발동됨
그래도 적들의 기본 스펙이 대부분 낮은 편이라 버프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니고, 패밀리 멸살자가 은근 센 놈이라 걔한테 다 터지는 것만 조심하면 됨
퍼지 타임이 끝나면 피의 장부 게이지는 0으로 초기화되고 다시 채워지기 시작함

참고로 다른 적이 잡혀도 퍼지 타임에 등장한 패밀리 멸살자가 남아있으면 전투가 안 끝나지만, 멸살자가 나오기 전에 약간의 시간이 있는데 그 안에 다른 적이 다 잡히면 퍼지 타임에 들어감과 동시에 전투가 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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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라쿠사 평민
-중립 유닛
-도발
-존재하는 동안 1초마다 '피의 장부' -1, 죽을 경우 '피의 장부' +40

이름은 좆민인데 실제로는 죽어도 피의 장부만 좀 채워지고 끝나는 착한 친구임

도발이라 적 원거리 공격에 우선 맞는데, 이걸 역이용해서 패밀리 멸살자의 공격이나 보스의 용혈의 공포 디버프를 대신 맞아주는 고기방패로 활용 가능

그래도 얘 외에는 피의 장부를 깎을 방법이 없으니까 퍼지 타임에 튀어나오는 패밀리 멸살자가 거슬린다면 최대한 지켜주는 게 좋음

자연적으로 충전되는 피의 장부가 초당 3이라 얘네가 셋 있으면 피의 장부가 자연적으로는 안 올라가고, 더 많으면 오히려 줄어드는 걸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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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병사/패밀리 정예 병사

-근거리 물리
-죽으면 '피의 장부' +20/+35

평범한 잡몹 포지션이지만 죽으면 피의 장부를 채워주고, 강화형은 죽었을 때 더 많은 피의 장부를 채움

그래도 한번에 너무 많이 잡지만 않으면 얘 때문에 퍼지 타임 들어가서 망할 일은 없음

참고로 얘를 비롯해서 시라쿠사인에 나오는 모든 적들은 침묵 면역이라 라플란드로 재미보기는 어려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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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석궁병/패밀리 정예 석궁병

-원거리 물리
-'퍼지 타임' 도중에는 공격 방식이 '원거리 마법'으로 변경

평범한 원거리 잡몹 포지션이지만 퍼지 타임에 돌입하면 마법 피해를 입혀서 공격이 은근히 아픔

그래도 스탯은 약한 편이고 자체적으로 피의 장부를 채울 능력이 없어서 큰 문제는 안
시라쿠사 평민을 공격해 죽이는 것만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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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캐스터/패밀리 정예 캐스터

-원거리 마법
-2명 동시 공격
-10초마다 8초간 캐스팅하면서 1초마다 '피의 장부' +5

캐스터 주제에 아군 2명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고 피의 장부도 채울 수 있지만 그 대가로 퍼지 타임이 아닐 때는 공격력이 상당히 낮음

추가로 피의 장부를 채우기 위해 캐스팅하는 도중에는 공격하지 않고, 정 거슬리면 CC를 걸어서 캐스팅을 끊어주는 방법도 있음
스탯이 허접이라 잡는 건 어렵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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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공갈자/잔혹한 패밀리 공갈자

-근거리 물리
-도발
-죽으면 '피의 장부' +80

중장 1. 공격력과 마저가 낮은 대신 방어력이 높은 편이고, 도발 때문에 가장 먼저 쳐맞게 되는데 죽으면 피의 장부를 80씩이나 채워버림

한번에 채우는 피의 장부가 전체 게이지의 16% 정도로 상당하기 때문에, 이 녀석들이 한번에 많이 몰려온다면 퍼지 타임을 한번 발동시킬 각오를 하고 대비하는 게 좋음
어차피 공격력이 원체 낮아서 퍼지 타임 도중에도 썩 아프지 않은 편이고, 퍼지 타임 도중에 잡으면 피의 장부를 못 채움

물론 퍼지 타임에 튀어나오는 빡빡이는 알아서 대처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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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전용 세단/패밀리 럭셔리 세단

-근거리 물리
-아군에게 저지된 채로 죽으면 '패밀리 병사'/'패밀리 정예 병사' 3명 소환

중장 2. 모든 스탯이 패밀리 공갈자에 비해 높은 편이고, 패밀리 공갈자와 달리 공격력도 은근히 아픈 까다로운 놈임. 나름 자동차라고 이속도 은근 빠르지만, 그래도 마저는 그렇게 높지 않은 편

얘 자체로는 그냥 스펙 좋은 중장에 불과하지만, 만약 이놈이 '아군에게 저지된 채로' 죽으면 그 자리에 패밀리 병사를 3명씩 풀어놓는 게 문제
패밀리 병사 자체는 허접이지만 지나가용을 당할 수도 있고, 죽을 때 피의 장부를 채워버려서 귀찮을 수 있음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저지를 안 하고 때려잡는 거지만, 스펙이 모자라서 얘를 저지해야 한다면 딸피만 남았을 때 저지하던 아군을 퇴각시킨 다음 막타를 치면 쫄 소환을 못함
물론 퍼지 타임 각오하고 그냥 때려잡는 방법도 있음

참고로 미션 중에 이놈을 2기 이상 '폭파'하라는 게 있는데, 저지하지 않고 때려잡아서 쫄 소환을 보지 말라는 뜻임
이거 몰라서 리트한 할배들이 꽤 있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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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리더/강경한 패밀리 리더

-근거리 마법
-자신 주변 1.8타일 내에서 적이 죽을 때마다 '피의 장부' +40

공격력을 제외한 스탯은 썩 높지 않지만, 얘 주변 보라색 오라 범위 안에서 아무 적이나(자신 포함) 죽을 때 피의 장부를 쭉쭉 채워버리는 게 귀찮음
마법 피해라서 공격 자체도 은근히 따끔한 편

그 대신 체력과 방마저는 허접하기 때문에 다른 적들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암살하면 큰 피해 없이 잡을 수 있음
강화형 체력이 1만도 안 되는 판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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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멸살자/패밀리 어둠의 멸살자

-원거리 물리
-은신
-'퍼지 타임' 도중 추가로 공격력 +15%, 방어력 +15%, 공격 속도 +50

일명 히트맨, 대머리, 빡빡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등장하지 않지만, 퍼지 타임이 시작되는 순간 1명씩 등장함
강화형인 어둠의 멸살자는 EX/S 스테이지에서 등장함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은신이라 미리 자르기도 힘들고 모든 스탯이 상당히 높은 편임. 단적으로 강화형의 경우 퍼지 타임이 아니더라도 근거리 적인 패밀리 럭셔리 세단과 체력, 공격력이 비슷할 정도

추가로 퍼지 타임 도중에는 공격력, 방어력, 공격 속도가 올라가는데 이건 퍼지 타임 자체 버프와 곱연산으로 계산됨
퍼지 타임이 시작될 때 등장하는 특성상 대부분의 경우 저 버프를 달고 나온다고 생각하면 편함

결과적으로 퍼지 타임 도중에는 체력 12000/18000, 공격력 1104/1449, 방어력 1058, 마법 저항 45, 공격 속도 2초에 달하는 괴물이 은신 달린 채로 원거리 공격을 날려대며, 대처하지 못하면 연약한 언덕 오퍼들이 화살에 저격당해서 숨지는 걸 볼 수 있음
참고로 하드 모드에서 스탯 증가 걸리면 그게 또 곱연산으로 계산됨

가장 좋은 건 피의 장부 관리를 잘 해서 나올 일을 최소화하는 거지만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고, 딱 하나씩만 나오는 걸 이용해 수르트나 창니어 같은 일대일 특화 오퍼로 저지해서 은신을 풀고 죽여버리는 방법이 있음
그리고 이네스가 있으면 은신 벗기는 건 편할 테니까(이네스는 퇴각한 상태에서도 은신해제 가능) 은신을 벗기고 딜찍누하는 것도 좋음

이런 게 안 된다면, 빡빡이가 퍼지 타임에는 존나 세지만 어떻게든 퍼지 타임만 끝나면 스탯이 비교적 약해지니까 퍼지 타임 35초를 튼튼한 디펜더로 버티는 게 추천됨
어차피 보스 스톨링하려면 디펜더 필요하니까 이참에 좀 키워주는 것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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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몰라'

-비공격
-저지 불가
-체력이 30% 감소할 때마다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도트 트루 대미지 장판 설치(중첩 가능)

일반 맵에서는 안 나오고, 미션에 등장하는 특수 맵에서만 볼 수 있는 레어몹임
미즈키록라를 해봤다면 긴급 총과 질서에서 만나보고 이새끼 애미애비 욕했을 수도 있음

직접 공격은 안 하지만 체력이 3만으로 높으며 저지가 안 되고, 체력이 30% 까일 때마다 자기 위치에다 반경 1.5타일 불장판을 깔아버리는데 이게 영구적으로 남고, 1초마다 100만큼 트루뎀을 입히는데 같은 자리에 여러 번 깔리면 중첩까지 됨

일반 맵에서 볼 일은 없어서 큰 문제는 안 될 테고, 미션 맵에서 만나면 최대한 딜로 찍어눌러서 불장판을 구석에 몰아 깔도록 하는 게 좋음
불장판 중첩되면 생각보다 많이 아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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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니르 신부

-원거리 물리
-존재하는 동안 추가로 1초마다 '피의 장부' +2
-탄약 10발 보유, 공격 시 탄약을 소모해 영구적으로 목표의 방어력을 300 감소시킴
-'퍼지 타임' 도중에는 사거리가 무한으로 증가

중간 보스. 사거리 1.9타일의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공격력이 900으로 꽤 높고, 10발짜리 탄약이 남아있으면 공격 목표의 방어력을 300 깎아버림
탄약이 다 떨어져도 공격은 가능하지만 방어력 감소는 못함

추가로 퍼지 타임에 돌입했을 때는 안대가 눈 뜬 모양으로 변하며 사거리가 맵 전체로 확장되는데, 어그로 공식에 따라 도발 걸린 아군이나 가장 마지막에 배치된 아군을 노리게 됨
시라쿠사 평민이 있을 경우 도발 달린 평민을 가장 먼저 쏴버리기 때문에 평민을 고기방패로 쓰는 것도 가능

탄약의 방어력 감소만 조심하면 크게 빡세지는 않고, 체력이랑 방마저가 엄청 높지는 않아서 빡빡이 잡을 때처럼 일대일이 센 오퍼로 죽여버리면 편함
엑시아에 공버프 좀 발라주면 엑시아도 잘 잡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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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로, '늑대 군주'

근거리 물리
-체력 35000
-공격력 800
-방어력 1000
-마법 저항 60
-공격 속도 4초
-이동 속도 0.6
-무게 5

얘 패턴을 그냥 쓰면 너무 복잡해서 중요한 점만 추리자면

-1페이즈에서는 받는 물리/마법 피해 -30%, 주기적으로 [용혈의 공포]라는 스킬을 사용해 맵 전체에서 아군을 3명 지정해 용혈의 공포 디버프를 걸어버림
용혈의 공포 디버프에 걸리면 공격 속도가 70 감소하고, 수동 퇴각이 불가능해지며, 점점 증가하는 최대 체력 비례 도트 트루 대미지를 입(계속 내버려두면 1초마다 최대 체력의 30%까지 증가)
디버프에 걸린 아군이 하나라도 남아있으면 재사용하지 않고, 디버프가 다 사라지더라도 최소 7초 내에는 재사용하지 않음

디버프 자체는 굉장히 흉악하지만, 자로의 체력이 20% 까이면 디버프가 자동으로 해제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서 그냥 자로를 열심히 줘패다 보면 알아서 디버프가 풀려버리는 걸 볼 수 있음
그리고 디버프 부여는 어그로 공식을 따르는데, 당연히 도발도 먹히기 때문에 시라쿠사 평민이 있으면 평민이 디버프 걸리는 고기방패가 됨
이게 다 안 되는 상황이더라도, 결국 제물 3명만 바치면 없는 패턴이나 다름없어지기 때문에 진짜 무식하게 디버프를 깡힐로 버티려는 것만 아니면 쉽게 대처할 수 있음

-1페이즈에서 죽으면 40초에 걸쳐 부활, 이때부터 주변에 공격 속도를 50 깎는 오라를 발산하고, 부활이 끝나면 2페이즈에 돌입해 10초간 무적

-2페이즈에서는 피해감소 효과가 사라지고, 더 이상 [용혈의 공포]를 사용하지 않지만, 공격력 +50%, 공격 속도가 2.5초로 빨라지고, 공격이 사거리 1.25타일의 2연타 원거리 물리 공격으로 변함
추가로 40초마다 [폭주의 포효]를 시전해 5.5초에 걸쳐 1초마다 피의 장부를 35씩 채움
공격 속도 감소 오라는 그대로 유지

공격력 1200, 공격 속도 2.5초, 2연타 공격으로 인해 공격 자체는 1페이즈에 비해 훨씬 강력해짐
하지만 그 대가로 [용혈의 공포]를 잃어버렸고, 그 대신 쓰는 [폭주의 포효]는 그냥 빡빡이 빨리 부르는 것 외에 의미가 없으며, 공격력'만' 센 보스는 결국 디펜더 스톨링에 막히는 순간 병신이 됨
2페이즈는 다른 건 안 중요하고, 얘랑 얘가 불러내는 빡빡이의 딜을 버틸 수 있는지만 생각하면 됨
버틸 수 있게 되는 순간 자로 2페이즈는 1페이즈만도 못한 허접이 되어버림

이새끼는 S5 갈 때까지 용혈의 공포 원툴이라 그냥 병신 개새끼가 따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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