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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패치노트 chatgpt 번역

ㅇㅇ(182.226) 2025.01.16 14:49:46
조회 15582 추천 26 댓글 17
														

패치노트

  • 4개의 새로운 타워 맵 지역 추가:
    • 알파인 리지(Alpine Ridge), 블러프(Bluff), 메사(Mesa), 싱킹 스파이어(Sinking Spire).
  • 로스트 타워스 맵(The Lost Towers Map) 리워크:
    • 새로운 환경과 특징으로 개편되었습니다.

아비터 오브 애쉬(Arbiter of Ash) 보스 관련 변경 사항

  1. 재시도 시스템 개선:

    • 이제 아비터 오브 애쉬 보스전에서 최대 6번까지 부활 가능합니다.
    • 부활은 열쇠를 사용한 사람이 트리거하며, 파티원 전원이 동시에 부활합니다.
    • 맵을 떠나면 시도가 취소되므로, 입장한 빌드로 싸워야 합니다.
    • 더 높은 난이도의 보스는 부활 횟수가 줄어듭니다.
    • 다른 주요 콘텐츠에도 부활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2. 스킬 및 전투 조정:

    • 아비터 오브 애쉬의 낙하 불꽃 씨앗 스킬은 더 이상 방해받지 않습니다.
    • 불꽃 회오리 스킬은 이제 막을 수 없습니다.
    • 등장 중일 때 더 오랫동안 무적 상태가 유지되며, 등장 중 받는 피해가 크게 감소합니다.
    • 소환수를 대상으로 한 검 공격 확률이 크게 줄어들어 소환수 스킬 사용이 방해받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맵 관련 변경 사항

  1. 일반 변경 사항:

    • 맵 지역에 체크포인트 추가.
    • 모든 맵에 최소 3명의 희귀 몬스터 추가.
    • 시타델이 지구라트 피난처(Ziggurat Refuge) 근처에서 더 자주 생성됩니다.
    • 엔드게임 맵에서 시타델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틀라스 UI에서 맵에 커서를 올리면 해당 생물군계 정보가 표시됩니다.
  2. 새로운 아이템 추가:

    • 오버시어의 전조 태블릿(Overseer's Precursor Tablet):
      • 완료된 타워에 설치하여 반경 내 유효한 맵에 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 태블릿은 맵 보스에게서 드롭되며, 보스에 영향을 미치는 전용 속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맵 특징 조정:

    • 특정 맵들은 더 많은 몬스터, 상자, 혹은 콘텐츠(스트롱박스, 정수, 성소 등)를 포함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클리어가 어렵거나 작은 맵일수록 이러한 특화 요소가 증가합니다.

몬스터 및 콘텐츠 변경 사항

  1. 유형별 조정:

    • 언클레임드 하이드아웃 지역은 매직 몬스터가 증가하고 희귀 몬스터는 감소.
    • 언테인티드 파라다이스는 몬스터 수가 100% 증가하고, 매직 및 희귀 몬스터도 100% 추가 생성.
  2. 시뮬라크럼 및 관련 변경:

    • 시뮬라크럼 몬스터의 난이도 기반 피해 스케일링 감소.
    • 시뮬라크럼 파편 드롭률 20% 증가.
    • "I'm not afraid of you!"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이 시뮬라크럼 파편 드롭 증가율을 100%로 상향 조정(기존 50%).
  3. 브리치 콘텐츠:

    • 몬스터와 작은 상자 수 15% 감소.

기타 변경 사항

  • 키보드/마우스 입력 시 엔드게임 맵에서 더 멀리 줌아웃 가능.
  • 딜리리움 층이 포함된 웨이스톤에 전용 2D 아트 추가.
  • 골드 가치 재조정: 크라이시스 프래그먼트, 브리치스톤, 시뮬라크럼, "An Audience with the King".



스킬 변경 사항

  • 슈퍼차지드 슬램(Supercharged Slam):
    • "각 후속 여진의 반경이 +0.5미터 증가하며, 최대 3미터까지 증가"로 변경 (기존: 제한 없음).
  • 스캐빈지드 플레이트(Scavenged Plating):
    • 적의 희귀도에 따라 지속시간 기반으로 중첩을 제공합니다.
      • 일반 적: 1중첩
      • 매직 적: 2중첩
      • 희귀 적: 5중첩
      • 유니크 적: 10중첩
  • 합창의 폭풍(Choir of the Storm) 유니크 아뮬렛의 번개 스킬:
    • 기존 번개 스킬은 **"그레이터 라이트닝 볼트(Greater Lightning Bolt)"**로 이름이 변경되어 스태프에서 제공되는 스킬과 구분됩니다.
    • 치명타로 트리거된 첫 번째 "그레이터 라이트닝 볼트"는 이후 추가 트리거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그레이터 라이트닝 볼트"는 기존 "라이트닝 볼트"보다 약 3.5배의 기본 번개 피해를 입힙니다.
  • 템포랄리스 유니크 갑옷:
    •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ms 이하로 감소하지 않도록 조정.
  • 메타 젬의 소켓에 삽입된 스킬:
    • 더 이상 에너지를 얻을 수 없음.
  • 바인 애로우(Vine Arrow):
    • 설명이 명확히 수정되어 착지 시 적을 명중한다는 점을 명시.
  • 페인 오퍼링(Pain Offering):
    • 오라 태그 제거. 소환된 미니언이 오라를 생성하므로 다른 미니언 스킬과의 일관성을 위해 수정.

몬스터 변경 사항

  • 에센스 관련 변경:

    • 에센스 수정자가 적용된 몬스터의 내구도 증가.
    • 에센스 모놀리스로부터 해방된 몬스터가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소량의 지연 시간이 추가됨.
  • 일반 몬스터 조정:

    • 포세이큰 마이너(Forsaken Miners): 던지는 수류탄 수 감소, 피해 감소, 시각 효과 개선.
    • 루자, 드레드 엔지니어(Rudja, the Dread Engineer): 잔혹 및 맵 난이도에서 수류탄 피해 감소.
    • 파리둔 역병 창조자(Faridun Plaguebringers): 폭발 스킬 사용 거리를 감소하고, 신호 개선.
    • 잃어버린 자들의 광신도(Lost-men Zealots):
      • 운석 스킬 사용 거리 감소, 시각 효과 개선.
      • 번개 폭풍 스킬이 더 이상 무작위로 떨어지지 않고 신호에 정확히 적중.
    • 더러운 크론(Filthy Crone): 근접 발사체 스킬로 대체.
    • 부패한 거인들(Rotting/Bog Hulks): 근거리에서 구토 스킬 사용 불가, 피해 감소.
    • 잔혹한 독수리(Vile Vulture): 도약 거리 감소, 시각 효과 개선.
    • 바알 도끼병(Vaal Axemen): 도끼 투척 거리 감소.
  • 특정 몬스터 및 보스 변경:

    • 블로티드 밀러(The Bloated Miller): 슬램 스킬의 피해 영역을 시각 효과와 일치하도록 조정.
    • 잘마라스, 거상(Zalmarath, the Colossus):
      • 공격 피해 영역 조정, 시각 효과 개선.
      • 플레이어 타겟팅 동작 조정, 더 이상 팔을 타겟팅할 수 없음.
    • 바할락, 하늘을 보는 자(Bahlak, the Sky Seer):
      • 토네이도의 피해 영역 및 초기 피해 감소.
      • 생성 시 플레이어를 밀쳐냄.
  • 일반 개선 사항:

    • 특정 몬스터의 스킬 사용 빈도 감소 (예: 프로울링 쉐이드(Prowling Shades), 젤리드 광신도(Gelid Zealots)).
    • 리추얼 콘텐츠의 혼돈 농포(Chaos Pustules) 및 관련 효과 개선.
    • 에센스 수정자가 적용된 몬스터의 스킬 신호 및 폭발 시각 효과 개선.

일반 변경 사항 및 개선 사항

  • 리그 마이그레이션:

    • 솔로 셀프 파운드(SSF) 리그에서 표준(Standard) 또는 하드코어(Hardcore) 리그로 이전할 수 있는 기능 활성화.
    • 캐릭터 선택 화면의 "리그 마이그레이션" 버튼에서 실행 가능.
  • 스트롱박스(Strongbox):

    • 적이 생성되는 웨이브 주기가 대폭 단축됨.
    • 적 웨이브가 모두 생성되면 스트롱박스의 안개 효과가 사라짐.
    • 리서치 스트롱박스의 등장 확률이 크게 증가.
    • 스트롱박스에서 생성된 몬스터를 구별할 수 있도록 시각 효과 추가.
    • 화산 균열, 번개 폭풍, 얼음 첨탑, 혼돈 폭발 스트롱박스 수정자가 지연 후 발동하도록 조정.
  • 부적(Charm):

    • 자동 사용 시 캐릭터에 효과를 표시.
    • 충전 횟수와 활성화 상태를 표시.
  • 소켓 아이템:

    • 룬 등 삽입 가능한 아이템을 소켓에 덮어쓰기 가능.
    • 아이템 분해 시 인벤토리에서 분해 가능한 아이템과 소켓이 강조 표시됨.
  • 병 플라스크(Flask):

    • 품질이 있는 플라스크도 분해 가능.
  • 방어구:

    • 방어구의 효과가 약 15% 향상.
  • 몬스터 및 충돌 조정:

    • 스켈레톤보다 작은 몬스터 대부분을 회피 구르기로 밀칠 수 있음.
    • 몬스터가 다른 몬스터를 밀어내지 않도록 조정.
    • 의식 보상으로 오멘(Omen) 등장 확률 증가.
    • 덜 선호되는 아이템 수정자 등장 확률 감소.
  • 디스틸드 이모션(Distilled Emotions):

    • 해당 패시브 스킬이 첫 디스틸드 이모션을 획득하기 전까지는 패시브 스킬 트리에 표시되지 않음.
  • 시스템 개선:

    • 트라이얼마스터 아레나에 포털 추가.
    • 원정 벤더 접근 레벨 제한 제거.
    • 벤더 상점의 아이템 희귀도가 상점 레벨에 따라 증가. 기존 상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변경된 희귀도를 적용하려면 재롤 화폐 사용 필요.
    • 맵 영역에서 시각적 혼잡도 감소로 스킬 및 효과 가시성 향상.
    • 지속 효과 버프 스킬 젬 활성화 튜토리얼 추가.
    • 캠페인 및 맵 내 걷기 가능한 영역의 일관성 개선.
    • 월드 맵 로딩 시간 단축.
    • 초기 부활 시간 2.5초로 감소 (기존: 3초).
    • 사망 시 부활 시간 페널티 1.5초로 감소 (기존: 2초).
    • 알바(Alva)가 은신처에서 도박 옵션 제공.
    • 범위 밖에서 사망한 미니언이 즉시 플레이어 근처에서 부활하도록 변경.
    • 퀘스트 트래커가 현재 지역에서 관련된 퀘스트를 표시.
  • 추가 변경 사항:

    • 컷되지 않은 젬(Uncut Gem) 아이템 레벨이 라벨에 표시.
    • 아이템에 혼돈 오브 적용 전 변경될 수정자를 미리 표시.
    • 특정 보스 전투 및 맵 효과의 성능 개선.
    • 불타는 지형(Burning Ground)이 레버 등과 같은 상호작용 요소 아래에서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
    • 맵 입구 근처에서 몬스터가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
    • 명예 저항(Honour Resistance) 키워드 추가.
    • 딜리리움 몬스터가 등장 애니메이션 중 타겟팅 가능.
    • 행동 중 아이템을 줍거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가능.
    • WASD 이동 사용 시 "고정 공격이 이동을 중단" 옵션이 이동 가능한 스킬을 방해하지 않도록 수정.
  • 기타:

    • 지속적으로 사운드, 아트, 효과 및 환경 개선 작업 진행 중.

고유 아이템 변경 사항

이번 고유 아이템 변경은 아이템의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빌드 가능성을 열어주며 기존 아이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능력치 상향 및 강화

  • 최대 생명력/마나 증가: 알켐 에이라, 울르의 뼈, 에조마이트 피크와 같은 아이템들은 최대 생명력과 마나 보너스가 증가하여 생존력이 강화되었습니다.
  • 치명타 능력 강화: 아츠악의 시야운길의 조화 같은 아이템은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 혹은 강화되어 대미지 중심 빌드에 유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저항력 개선: 분노의 탄생, 에리안의 조각, 금빛 요새 등 다수의 아이템이 원소 저항력 보너스를 상향받아 방어적인 측면이 강화되었습니다.

특수 효과 및 스킬 변경

  • 새로운 효과 추가: 바로우 드웰러는 저생명 상태일 때 적의 공격이 불운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효과 강화: 검은심장 반지는 혼돈 피해 추가량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철갑옷의 배려는 치명타 확률이 200%까지 증가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사용성 향상: 독니의 손길겨울의 손아귀는 중독 확률 및 냉기 저항력이 대폭 증가해 특정 상태 이상을 활용한 빌드에서의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아이템 이름 변경

  • 불멸자의 갑옷로드 워리어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관련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템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

여러 아이템들이 디바인 오브를 사용해 기존 버전에서도 상향된 스탯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브라스 돔, 헬름의 분노, 겨울의 손아귀 등이 포함됩니다.


버그 수정 사항

  1. 클라이언트 충돌

    • 네 가지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인스턴스 충돌

    • 네 가지 인스턴스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스킬 관련

    • 마나 플레어, 엘리멘탈 디스차지, 더스크 비질에 의해 발동된 엠버 퓨실레이드가 발동된 스킬로 간주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시즈 캐스케이드와 관련된 오브젝트 타겟팅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빙하의 화살 식물서리벽의 얼음 수정 타겟팅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얼음의 전령이 비활성 무기 세트와 함께 사용할 때도 폭발 효과를 발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제 스킬이 활 스킬로 간주되어 퀴버의 "활 스킬 피해 증가"에 영향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4. 아이템 및 인터랙션

    • 5등급 활과 반지가 특정 옵션을 부여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오브젝트와 상호작용 시 회피 구르기를 사용할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도(예: 사바나, 심연, 침전지 지도)에서 접근할 수 없는 구역이 존재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화살의 포자 식물이 적을 느리게 만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파크가 보행 가능 구역의 끝에서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UI 및 시각적 문제

    • 타이탄의 거대한 용량 관련 인터페이스의 잘못된 상호작용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칼란드라의 거울과 관련된 정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몬스터 또는 시체가 시각적으로 재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충격파 토템이 "별의 투사" 지원 젬과 함께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6. 퀘스트 및 진행 문제

    • 퀘스트 아이템을 다른 난이도의 지역에서 떨어뜨릴 경우 재획득이 불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주문각인 UI에서 존재하지 않는 슬롯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역 피해가 타겟으로 간주하지 않아야 할 오브젝트에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지도와 상호작용

    • 특정 맵에서 강제벽 또는 지도 구조물과의 비정상적인 상호작용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부 지도에서 전리품이 접근 불가능한 위치에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8. 기타

    • 혼돈 면역 스킬이 마나를 잘못 계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독립 애니메이션 또는 환경 오브젝트가 잘못 작동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나타나는 희귀 버그를 다수 수정하여 게임 진행이 더 원활해졌습니다.


컨트롤러 개선 사항

  1. 화폐 및 인벤토리 관리

    • 선택한 화폐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을 탐색에서 제외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새로운 액션 키를 추가해 아이템 및 오브젝트 레이블을 표시/숨길 수 있습니다.
    • 세계 지도 화면에서 B/원형 버튼을 눌러 지하 지역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 세케마의 시련혼돈의 시련에서 특정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스킬 사용보다 우선 처리됩니다.
    • 장식품 탭이 네비게이션 메뉴의 끝으로 이동하여 퀘스트나 아틀라스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자동 타겟팅

    • 대형 보스(예: 토르 굴)와의 전투 시 자동 타겟팅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자동 타겟팅이 대형 적이나 오브젝트(예: 템페스트 벨)를 과도하게 우선시하지 않습니다.
  3. 기타 컨트롤러 개선

    • X/네모 버튼을 누르면 아이템 스택에서 한 개씩 분리해 선택된 슬롯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소켓이 찬 상태에서 지원 젬을 호버하면 해당 소켓에 있는 지원 젬을 보여줍니다.
    • 잘못된 젬 소켓 배치를 시도할 경우 적절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키보드/마우스로 생성된 캐릭터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행동 키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탐험 벤더를 컨트롤러로 리롤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고 Y/세모 버튼으로 리롤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4. 버그 수정

    • 보석 및 소켓 관련 다양한 문제 해결:
      • 지원 젬 한도를 초과할 경우 다른 소켓으로 이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지원 젬 한계치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해결.
    • 컨트롤러 사용 시 사격 기술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스킬을 누른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콘솔 개선 사항

  1. 아이템 필터

    • 이제 콘솔에서도 Path of Exile 웹사이트에서 필터를 구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메뉴의 게임 탭에 필터 설정 링크가 추가되었습니다.
  2. HDR 관련 문제 수정

    • XBox 시리즈 콘솔에서 HDR 활성화 시 컷신 및 영상 색상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현지화 수정 사항

  1. 번역 문제 해결

    • 오래된 번역이 갱신되었습니다.
    • 일부 언어에서 문자(강세 포함)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번역된 텍스트가 겹치거나 텍스트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언어별 문제 해결

    • 태국어가 콘솔에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중국어 번체로 설정 시 속성 티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마이크로트랜잭션

  1. 기존 장식품 활성화

    • 여러 기존의 장식품 마이크로트랜잭션이 Path of Exile 2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되었습니다.
      • 예: 사이렌 시리즈, 심해 시리즈, 아틀란티스 시리즈, 조화 시리즈, 헤리티지 시리즈 등.
  2. 장식품 선택 옵션 추가

    • 제스트 백 장식품은 이제 더 작은 변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항목

  • Una’s Songs 문제 해결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
  • 특정 아틀라스 콘텐츠(예: 안개 속 왕, 브리치스톤, 올로스)에 다중 부활 기능 추가를 준비 중입니다.
  • 지도 보관함(웨이스톤 보관)을 추가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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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믿고 보는 A24 공포가 온다…‘브링 허 백’ 6월 6일 CGV 개봉 디시트렌드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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