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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0.2.0f 패치노트 번역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4.16 08:16:48
조회 15829 추천 17 댓글 18
														

0.2.0f 패치 노트


이 패치는 어센던시 클래스 재설정, 아틀라스 북마크, 새로운 보관함 탭 선호도, 호신부 및 토템 변경사항, 그리고 기타 많은 개선사항과 버그 수정을 지원합니다.

어센던시 클래스 재설정

  • 어센던시 시험을 다시 치르면 어센던시 장치에서 선택한 어센던시 클래스를 다시 선택할 수 있지만, 시험을 통해 이미 보유한 포인트 수만큼만 가능합니다.
  • 어센던시 클래스를 다시 선택하려면 해당 클래스에 할당된 포인트가 0이어야 하지만, 이제 발바라나 시련의 대가와 대화하여 패시브 포인트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7개의 방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4개의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부여하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60레벨에서 55레벨로 하향이 되었습니다.
  • 10개의 방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6개의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 포인트를 부여하는 혼돈의 시련은 이제 75레벨에서 65레벨로 하향이 되었습니다.


호신부 변경사항

  • 허리띠 레벨 30 이상은 이제 1-2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진 고정 모디파이어를 가지며, 허리띠 레벨 60 이상은 이제 1-3개의 호신부 슬롯을 가진 고정 모디파이어를 가집니다. 이것은 이 패치가 배포된 후에 발견된 신규 허리띠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허리띠의 추가 호신부 슬롯에 대한 명시적 모디파이어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제르피의 시원'과 '기발함' 유니크 허리띠에는 더 이상 추가적인 호신부 모디파이어가 없지만, 기존 버전의 아이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쌍죔쇠는 향후 최대 호신부 슬롯을 6개로 늘릴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은 추가적인 호신부 슬롯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호신부 사용 시 생명력, 마나를 회복하거나 보호막을 부여하는 접두사의 수치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하면 기존 아이템을 새로운 수치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황금 호신부를 제외한 모든 호신부의 최대 충전 횟수가 절반으로 줄어들었고, 사용당 충전 횟수도 절반으로 줄어 충전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 돌 호신부의 기본 지속 시간도 2.5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보관함 탭 친화성

다음 항목의 카테고리에 보관함 탭 친화성을 추가했습니다:

  • 서판 추가 가능 항목
  • 조각(서판과 시련 입장권 포함)
  • 균열
  • 탐험
  • 의식


아틀라스 북마크

  • 아틀라스에 있는 장소를 북마크에 추가하여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노드를 오른쪽 클릭하면 아이콘을 선택하고 입력할 수 있는 라벨을 추가하여 북마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최대 16개의 북마크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북마크는 화면 외부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북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북마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쉽게 스크롤할 수 있도록 방향이 표시됩니다.
  • 범례 아래에 북마크 목록이 표시되며, 북마크를 클릭하면 해당 북마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종 변경 사항

  • 피나클 보스는 이제 난이도 0에서 무제한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탑과 은신처 맵에서 생성되는 희귀 몬스터의 최소 수가 증가했습니다. 탑과 은신처 맵에서 최종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현재 진행 중인 맵과 같은 등급의 맵이 생성됩니다(경로석 확률이 충분할 경우). 탑 맵을 완료하기 위해 탑 맵의 최종 희귀 몬스터를 처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 유니크 맵, 탑 맵, 은신처 맵에서 희귀 몬스터와 유니크 몬스터의 UI 추적이 추가되었습니다.


크래프트 변경 사항

  • 새로운 룬 티어가 해제될 때마다, 드롭 풀에서 낮은 룬이 제거됩니다. 이것은 높은 레벨에서 낮은 룬이 스팸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 낮은 룬은 더 이상 31레벨 이후에 드롭되지 않습니다.
  • (중간) 룬은 더 이상 52레벨 이후에 드롭되지 않습니다.
  • 전체적으로 52레벨 이후에는 현재보다 더 많은 상위 룬이 드롭되지만, 낮은 룬과 룬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로그 엑자일들은 항상 아이템 레벨에 따라 드롭되는 아이템에 적절한 티어 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이제 셉터에도 소켓을 장착할 수 있으며, 게임 중반에서 후반에 소환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셉터에 대한 새로운 탈리스만 모디파이어 세트를 추가했습니다.


토템 변경 사항

  • 모든 토템 스킬은 이제 잼 레벨 13 정도부터 스킬 레벨에 따라 원소 저항력과 카오스 저항력을 획득하기 시작합니다. 잼 레벨 20에서는 모든 원소 저항력이 75% 증가하고 카오스 저항력이 35% 증가합니다.
  • 철목 보조는 이제 보조 스킬로 소환된 토템의 모든 최대 원소 저항력을 10% 증가시킵니다.


가벼운 기절의 변화

  • 몬스터들이 가해지는 기절 피해량을 낮추고, 가벼운 기절에 필요한 최소 피해량을 증가시킴으로써, 특히 잔혹한 몬스터와 최종 보스 몬스터들이 가하는 가벼운 기절의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원소, 카오스, 원거리 기절 피해량이 더욱 감소되어, 무작위로 날아오는 투사체 등으로 인한 기절의 효과가 감폭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플레이어가 가하는 가벼운 기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카오스 면역 근처의 패시브 스킬 트리에 군을 추가했습니다. 이 군을 통해 에너지 보호막에 따라 스턴과 상태 이상 한계치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트리 주변, 특히 민첩성 섹션에 스턴 완화 효과를 증폭하는 군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변경

  • 파편 청소부는 현재 효과에 더해, 이제 모든 유탄에 대한 쿨다운 사용을 한 번만 회복시켜 주고, 석궁 공격으로 볼트를 소모하지 못하게 하는 버프를 2초 동안 부여합니다.
  • 충격파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은 이제 1.5초입니다(이전에는 3초). 쇼크웨이브 토템의 슬램은 이제 잼 레벨 3-20에서 공격력의 96-211%를 입힙니다(이전에는 169-369%). 가시 지대 분출의 피해량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퀄리티는 이제 토템의 기본 공격 시간을 0~-0.2초로 만듭니다(이전에는 0~-0.55초).
  • 이제 얼어붙은 메뚜기를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피 롤과 비슷하게, 현재 하고 있는 일을 중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들어오는 명중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 이제 멀리 있는 공격자의 명중을 막은 후 방패 올리기를 해제하면, 방패 강타 범위 내에 다른 적이 있으면 방패 강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폭풍 창은 지면 효과 관련 보조 스킬의 보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방패 올리기는 이제 효과 집중의 보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화염 노출과 번개 노출 보조 기능의 문구가 조정되어, 그 효과가 적뿐만 아니라 모든 대상에게 적용된다는 것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능상의 변화가 아니라, 단지 문구를 명확히 한 것입니다.
  • 회오리창과 회오리바람 키워드 호버링은 이제 회오리바람의 붕괴가 근접 피해를 준다는 것을 명확히 합니다.
  • 감전 상태의 대상에게 명중했을 때 연쇄 번개 폭발의 시각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빙하 창은 이제 지형에서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및 기타 변경 사항

  • 젬 가공 인터페이스에 장착된 젬 섹션을 추가하여 클래스 간 스킬 젬 레벨 업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습니다.
  •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에 희귀도 테두리를 추가했습니다.
  • 더 큰 십일조 룬은 이제 갑옷에 장착했을 때 번개 가시 피해량을 1~100(기존 1~10)으로 증가시킵니다.
  • 속성 룬은 이제 판매자에게 더 적절한 금 값을 가지며, 더 높은 등급으로 재제작될 수 있습니다.
  • 균열 손은 이제 모든 레벨에서 파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 양은 낮은 수준에서 시작하여 지역 레벨에 따라 증가하는데, 이는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파편과 유사합니다.
  • 신사는 이제 더 쉽게 클릭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변경 사항

  • 일부 엔드게임 몬스터들은 이제 공격하는 동안 너무 멀리 떨어져서 공격 범위를 벗어나면 끊임없이 쫓아오지 않습니다.
  • 시간의 자록은 이제 소환수가 존재할 경우 공격적으로 그들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고립된 분노는 이제 소환수를 공격할 가능성이 감소했으며, 소환수가 사망한 후 지면 효과가 더 안정적으로 제거될 것입니다.
  • 아작의 짐승, 아작의 학살자, 아작의 추적자, 바알의 언데드 경비병은 지면 강타와 같은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부패한 늑대 게노르가 사용하는 180도 회전베기 스킬의 동작을 조정하여, 스킬을 연속으로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 지쿠아니의 성역, 아고라트, 우자알에 있는 몬스터 팩의 구성이 조정되어, 이 지역에서 플레이어에게 투척되는 원거리 스킬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지도 지역에 나타날 수 있는 영향을 받는 팩의 버전에도 동일한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신전에서 나오는 얼음 조각 나선형 일제 사격의 빈도와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 독게, 독게 여왕, 그리고 쪼그라들고 뱉는 놈들의 행동을 조정했습니다.
  • 바알 형태변환자는 이제 형태변환 상태일 때 받는 피해 감소량이 감폭됩니다.
  • 결박된 거미 정화 몬스터가 죽을 때 폭발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골리앗과 바알 골리앗 몬스터들의 공격력을 조정했습니다.
  • 돌 파수꾼의 강타 스킬의 공격력을 조정했습니다.
  • 무한 몬스터의 정수 모디파이어의 공격력을 감소시켰습니다.
  • 바알 집행자의 공격력을 명중 횟수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 재구성자의 번개 폭발 스킬의 공격력을 감소시켰습니다.
  • 굶주린 기형의 연쇄 번개 스킬의 피해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항상 회피율의 1%를 방어력으로 획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철의 반사 신경 키스톤 패시브 스킬과 장군의 결속 주요 패시브 스킬이 정확한 양의 방어력을 제공하지 못하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절단선 쇠뇌와 어둠의 제웅이 토템의 생명력과 같은 토템 관련 스탯을 스킬 패널에 표시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결속 망령 또는 길들임 잼의 레벨에 대한 타락 모디파이어가 결속 또는 길들임 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질식의 분노 유니크 화살통의 “명중으로 냉각된 적이 받는 냉각의 크기가 증가한다” 모디파이어가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대신 증가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블랙 더스트 유니크 갑옷이 리치의 영생 어센던시 패시브 스킬을 할당하고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 도트딜을 받고 있을 때 마나를 제거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디스인게이지(Disengage)가 패리(패리)한 적에게서 충격파를 발동시키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는 같은 스킬을 사용하여 다른 충격파를 적에게 명중시켰을 때 발생합니다.
  • 디레인 어질런스(Drain Ailments)가 소비된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부여하지 않고, 파편 청소부(Shard Scavenger)와 같은 다른 소비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이 복수의 복사본을 적용한 경우, 질병 소모 보조가 선택된 질병의 단일 복사본만 소모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원래의 유형과 동일한 유형의 추가 피해로 획득한 피해에 독기 보조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 폭풍이 점화를 소모할 때 파편 청소부를 발동시키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화산 균열에 충격파 토템의 강타를 사용했을 때 화산 균열이 여진을 일으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충격 충격파 보조 기능과 함께 사용했을 때 충격 장법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 발사체와 반환 발사체의 시작 위치가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타바의 대장장이의 성미 무기 스킬의 마지막 충전을 특정 스킬로 소모했을 때 여러 번 폭발이 일어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빙하 창의 폭발이 면적 피해에 비례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명상이 비피해 명중으로 인해 중단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몰려드는 폭풍이 쿼터스태프 스킬로 간주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굴절 보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모디파이어를 통해 적용된 저주가 체크포인트에서 사망하고 부활할 경우 다시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속성 룬이 마법봉과 지팡이에 소켓으로 장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니크 호신부가 변경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곰의 혼백 아즈메리 혼백이 타깃이 될 수 있고 피해를 입을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곰을 다치게 하지 마세요 :(
  • 아작 주술사 몬스터가 망령으로 묶여 있을 때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미스의 걸작 어센던시 주요 패시브 스킬에 환불 비용이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룬이 제공하는 모디파이어가 마법봉과 지팡이에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재가동자가 사망한 후 체크포인트에서 부활하면 파워 어웨이트 유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게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감의 유산 유니크 금고에서 생성된 몬스터들을 처치해야만 희귀 몬스터 모두 처치 맵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바나 맵 보스 투기장이 전투가 시작될 때 봉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3막 마지막 보스 투기장을 빠져나가기 위한 계단이 보스를 처치한 후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맵 보스 버전에도 적용됩니다.
  • 소용돌이치는 베기로 생성된 폭풍이 잼 레벨이 올라가도 시각적으로 남아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번개 망령 몬스터들이 의도한 것보다 적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샘의 라픽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큰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스프리건들이 근접 공격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밀어내기만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치머럴 습지대의 경로가 가끔 막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잔혹 난이도에서 보그 위치인 이그나그덕의 지도 핀이 보석 껍질 두개골을 사용한 후 세계 지도에서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체인 보조 기능으로 볼 번개를 보조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구 충전으로 회오리창을 보조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명상 물길 보조 기능으로 관련 없는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시 지대 보조 기능으로 잘못된 디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클라이언트 충돌이 세 번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스턴스 충돌이 세 번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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