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페셜 학생은 필드에 없기 때문에 위치 관련 계산을 할 때 자신의 모든 학생의 현재 중심 지점을 토대로 계산한다.
* 오토 쓸 때만 해당
지정형 버프의 경우 중심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 하나에게
단체 버프의 경우 중심을 기준으로 삼는다
버프 외의 힐도 마찬가지
2. 버프, 힐 등 학생 아이콘을 눌렀을 때 반짝이는 학생이 버프의 대상이 되는 학생이다.
오토컨을 할 때, 누가 적용 대상인지 이거로 알 수 있다.
3. 스트라이커는 공격/버프 시전 시에 자신과 가장 가까운 대상을 기준으로 삼는다.
* 마찬가지로 오토에서
우이 클릭 시 가장 가까운 카즈사에게 하이라이트가 생겼다.
대상 지정형 버프 외에도 '공격력이 ~~한' 과 같은 조건이 없는 버프(1스)의 경우,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버프를 걸어준다.
가장 알기 쉬운 예시는 온나츠의 1스
공격은 오토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타게팅한다.
오토 쓸 때는 유의
4. 코하루, 세리나, 아코의 1스 같은 힐은 현재 가장 체력이 낮은 학생에게 적용된다.
5. 총력전 클리어 시, 보스의 HP가 0이 되어도 0.033~0.067초 정도 아주 약간의 시간이 흐른다.
6. 포기 버튼을 누를 때는 조금의 시간이 더 흐른 이후에 퇴각이 기록된다.
여기엔 2.533초가 더 소요되는데, 이 시간 동안에는 필드에 있는 투사체, 총탄이 피를 깎거나 죽일 수 있다.
하지만 퇴각 시 모든 버프가 삭제된다. 퇴각컨을 할 때 노버프로 때리는 셈이 되므로 유의
7. 아코 EX 시전 시 버프가 적용 되기까지 약 1.1~1.2초, 히마리 EX 시전 시 버프가 적용 되기까지 약 1.1초의 딜레이를 갖는다.
즉시 발동이 아니다.
8. 블루아카이브의 모든 버프는 실시간 적용이다.
따라서 투사체가 이미 발사된 이후에 버프가 걸려도 온전하게 적용 받는다.
EX를 쏘고, 적에게 닿기 직전에 버프가 적용되면 해당 버프를 그대로 적용한다.
단, 와카모와 같은 축적형 공격은 예외인데 대상에게 표식이 걸린 시점의 최종 공격력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9. 히마리, 체리노, 수시노가 없는 경우 초당 0.42 코스트, 히마리가 있으면 초당 0.504코스트, 체리노+히마리는 초당 0.566코스트가 충전된다.
10. 대부분의 학생은 1스가 발동하려는 타이밍을 고의로 늦추는 것이 가능하다.
방법은 1스가 발동하기 직전에 EX를 사용하면 이 시간을 미룰 수 있다.
단, 수노미는 미룰 수가 없다. 이유는 몰?루
보류
이외에 자잘한거 더 있는데, 그건 도움 안 될거 같아서 생략
아, 깜빡했는데 방깎은 제한 수치가 80%까지만 입니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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