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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기가스트럭쳐 설정 방법 및 각 구조물 간략 설명 2/4

드로이얀7(이준호)(121.184) 2021.02.03 00:45:43
조회 4848 추천 15 댓글 3
														

쓰던 거 글자 수 제한 걸려서 일단 잘라서 올림. 아니 글자 수 제한 있는 사이트가 21년도인데 글자 수 표기 기능이 없냐 -_-;;

기가스트럭쳐 설정 방법 및 각 구조물 간략 설명 1/4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llaris&no=70428

에서 이어진다.

viewimage.php?id=3ea9d52ae9d32aaf7d&no=24b0d769e1d32ca73dec82fa11d02831d5ca5516da218d33b13f2460bb195b3674396ca76012ed3d8368d3aa3b56f0de4fc92b4392a70d1c0aea4ff0bbdb5417601188fb



마트료시카 브레인: 기가. 별(일반 단일 항성)에 짓는 과학 연결체 초대형판. 다이슨 스피어의 과학 연결체판이라고 볼 수도 있다. 완공 시 eSg-YNw1gTfGSMYx0Qg2y9dyUXRYB0SDxGFHEEGowLfl1Yqyw5sFevyf1Jc_7IAWoU7nwERjbgU_aDJ9u7OLoN6Qr9VGpkk5t2ua4XigUx1QV-tK785JilQaUw7XVAFloMQubWvJ물리학, yjKPuUnqDGc6XTUTikIhyXtOYgKQww2G6s8dAiyUeKTstyNyvpMS67rf9GhK3Sfgvh6WWgP_MAa8vKESDl5rr9IdfTtlz9H_x-MBzOxvlmr0oAl4BetZ2rPbg3jp_KgH3bMNpWA2사회학, dSJqf4E_L9NVoRvQv1FfQ1WoeqQ7kS3x9oSWXalk_D2FDu7IlHIIf9eVUQfc7hOqQWxED9645x47nHb06URTWCIoGeqEtr8dxPEbsD7XHXltT5CFdtJjBJvXPlsYKbTRUL9Bi2t9공학 셋 다 5000씩 생산하며, 연구 속도 +25%, 로봇의 직업 생산량 +15%, 통합 +25% U6hwidDWRJTtWxx4Uv4BHJNkNg93lhpyzIggSttCeCPL42G-l5xZ5vHEnd2P31ZM1jS8Z3AoSx8fg4lV3g5hRUUplwCAtsc7fCyD92CaoVPmvYsC1z0wTwfOfYtIkgM6JbW03KwI, 함대 수용량 kvps8yX_CV_otWCZtnEkMTHReLS-Q96Zt5UzrW-9QkHRAHvOWsr5IyRMnLrfxdSkkr24ETFVLwRIXBSKy5mLiCxBIw_gmNUjpuBgFIkAA-qbK1PC4w3JKJSTQdFK5J_-kjgK6oyV+25% 버프 받는다. 유지비에 영향력 1.5 있다.
연구 산출을 625씩 까먹는 대신에 최대 4구역을 Reality Simulator라는 전용 링월드로 바꿀 수 있다. 각각 영향력 유지비 1.5 있는 거 주의.

가상 현실에 쳐넣는다는 설정으로 거주 적합도 100%에 POP 식량 유지비가 줄어들지만 POP 성장이 없고 무조건 재정착으로 집어넣어야 한다.(2.9에서 재정착 영향력 쓰게 되면 어찌할지 궁금해지네)

viewimage.php?id=3ea9d52ae9d32aaf7d&no=24b0d769e1d32ca73dec82fa11d02831d5ca5516da218d33b13f2460bb185b36bd332770647ba23255bd452268fb82b62654fd35500fcd64ecffae4730f4393e24c43581


스샷은 Fallen Empire Megastructures 모드의 Disinterested Videogamers라는 광물질 몰락 제국의 것이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539722097

  • Basic Matrioshka Brain Reality Simulator: 기본형

    • City Segment: 거주 50, 사무원 10, 집행관 1

    • Research Segment: 거주 10, 연구원 10, 연구 산출 +250%

    • Leisure Segment: 거주 10, 연예인이랑 문화 노동자 각각 5, 문화노동자 산출 +250%


이하는 행성 결정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 Matrioshka Brain Industrial Segment

    • City Segment: 거주 50, 사무원 10, 집행관 1

    • Commercial Segment: 거주, 사무원 6, 직공 2, 상인 2, 직공 1w3Mq1LOzK_cND86omT8qEcG9c64fqNEctjA7GPXEhZGh2fMPmw-rht-l_XclenAHO47dnGHybTKXFQMiJ3cz9MDugE81VtwYtlro6lZounNpK1I9yBm_N7fj-Mw_e3n-oNIWAaR 소비재 생산 +4 (원래 6이니 10)

    • Matter Synthesis Segment: 거주 10, Matter Synthesizer 직업 10 인데 안 지어봐서 뭘 만드는지 모르겠다.

    • Industrial Segment: 거주 10, 직공 10


  • Matrioshka Brain Processing Segment

    • City Segment: 거주 50, 사무원 10, 집행관 1

    • Foundry Segment: 거주 10, 합금 10

    • Manufactory Segment: 거주 10, Strategic Production Engineer 직업 10 이것도 안 지어봐서 뭘 만드는지 모르겠다.

    • Shipyard Segment (1개 제한): 거주 10, 합금 10, 합금 직업 유지비 -10% (광물 10이니 1 깍아줌)

      • 해당 성계에 항성기지에 링크 건물(Solar Shipyard Uplink Module) 공짜로 하나 달 수 있음: 조선소 +10 개, 함선 건조 속도 +20%, 함선 건조 비용 -20%


이것도 스샷엔 3개 찍었는데, 이것도 함대 수용량 때문에 반드시 끄거나 1개로 설정할 것. 이유는 1/2에서 바닐라 전략 공조로 설명함.


뉴트로늄 기가포지: 메가. 중성자나 펄서에 건설 가능. 단, 퓨전 서프레서로 만든 중성자별은 이미 설명한 것처럼 안 쳐줌. 조금 뒤에 설명할 니다벨리르 하이퍼포지랑 겹쳐짓기 가능 (예전 버전엔 이것들 때문에 중성자별 2개는 확보해야 되는 문제 때문에 불편하다고 말이 많아서 허용해준 듯)
완공 시 lrkVEATCem2VTp6j8j5U6fbVjGjyK6orwgMrUtFnBdVZg8P97MkeDn8kL4NxIdEjyGmiloxU-sZbJk_--zhO1hqpI5oDu8fxQU33GSkKzGAZOqbiNmcHHyH6jk-e9FEItBF32LV7합금 750 dSJqf4E_L9NVoRvQv1FfQ1WoeqQ7kS3x9oSWXalk_D2FDu7IlHIIf9eVUQfc7hOqQWxED9645x47nHb06URTWCIoGeqEtr8dxPEbsD7XHXltT5CFdtJjBJvXPlsYKbTRUL9Bi2t9공학 250 생산하고 장갑 내구도 +20% 버프 받음.

니콜 다이슨 빔: 기가. 단독으로 있는 A, B등급 항성에만 제국당 하나만 지을 수 있음. 유지비에 영향력 1 있다. 완공 시 전용 자원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Planck photons를 200씩 생산한다. 전용 웜홀을 통해 쏜다는 설정이라 p8Ju_tZSVfGm_w5EofyfrqG5wKHLDZFUI8FU93TSZ6Agr82xzh6m5WaTKbE6U9alGnK8FxJR4EBQmlCKPbHraQP37kiyI5OuwupY9L8uDhENuwQGFx0EOX4fnNH6GFPhBupt1dWn에너지 1000과 Qs7Aq8ILbgxaMv_1ogd7A8fUlFygny2mtLVx8bfjEePEmZ49BKT-zb6Zo7QmUGtiGplc-dx7GugONDap2sz9RlAs1xpKt_CR763c-BsfdhOcvGrCjZJUhlzx5YY3J9CcaOGH3EOW영향력 150을 들여서 타게팅 비콘을 따로 만들어줘야 한다.

완공하고 안 쏘면 모든 일반 제국에게 우호도 +100을 받는다. 단, 몰락 제국들은 쏘든 안 쏘든 무조건 -50


발사 옵션들

Name

Cost

Effect

Low Intensity: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 2500

행성을 Lifeless Habitable로 만든다.(다이나믹 코어 이그나이터랑 동일 효과)
황폐도 100%가 됨.

Medium Intensity: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 3000

행성을 불모(Barren)로 바꾼다. 테라포밍으로 되돌릴 수 있음.

High Intensity: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 4000

행성을 용암(Molten)로 바꾼다. hykCaYxkiabLMZa4-8es_-4e7ajQ9xmQ-0V_fgpIB-tRODewmb-gcqlhn2NxRYEuBlgjS0KNW1Z9Sk00oAbiKPq3hGJ7yxchR_a_KrgiGgSiX0ZYNllttZCBQwCapzJIYJCVdHWn Iodizium 자원 1 추가(퓨전 서프레서 초신성 폭발과 동일 자원)

Maximum Intensity: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 5000

행성을 부순다. RgejmgmjGzBz2Snd4ZHyUrvbcEqt_4lb2Mvhd0YDV01nEoRFPYMQBknJsJFERTZmfYNJq9e_xY8oqxwJ48hvvlRnKqMj0SpZLaEw0TfWfld5A9T2JO2-9PtZ-q0pNiO3KHvEpq8e광물 10 추가

Super-Maximum Intensity:

M2bxe5FsG2-vCfjlDhL4vI7gPoVdxuo6WwcMgs5et5XbPLmDwTOVWEOtvL_uSM7dj34ojQJO0rIfrekSirHgd1WflP3xEKdeluykySmn_PB4-7i64WTVRRZuk73WCCbJNEDFBfqo 10000 lrkVEATCem2VTp6j8j5U6fbVjGjyK6orwgMrUtFnBdVZg8P97MkeDn8kL4NxIdEjyGmiloxU-sZbJk_--zhO1hqpI5oDu8fxQU33GSkKzGAZOqbiNmcHHyH6jk-e9FEItBF32LV71000

성계를 부순다. 중앙의 항성은 중성자별이 된다.



니다벨리르 하이퍼포지: 기가. 위에 언급한 것처럼 뉴트로늄 기가포지랑 겹쳐짓기 가능. 단, 니다벨리르는 중성자나 펄서의 사이즈가 10 이상이어야 됨.
완공 시 lrkVEATCem2VTp6j8j5U6fbVjGjyK6orwgMrUtFnBdVZg8P97MkeDn8kL4NxIdEjyGmiloxU-sZbJk_--zhO1hqpI5oDu8fxQU33GSkKzGAZOqbiNmcHHyH6jk-e9FEItBF32LV7합금 2000 (2K)씩 뿜어내고 Nex2k1xK9RGeROeIRIwSu17lppT8Rh6mYfwgf77rgNo5AFmmbzoQ5kwAygazzySUiTu9EhVsi3c2KmHmidZBqIcEWOYri6wNc1LTPIJObqib6j0ueafzHCY1ofCyIFUEeNQP5cf9합금 생산 +15%, 함선 무기 대미지 +25%, 모든 지상군 대미지 +200%, 선체 및 장갑 내구도 +20% 버프 받음.
대신 광물 3천씩 쳐먹는 거 주의. 물질 감압기나 스타 리프터 먼저 지어야 됨. 영향력 유지비도 1.5 있음.

오비탈 아콜로지: 메가. 거주 가능 행성에 오비탈 링(링월드의 소형 행성 버전)을 둘러서 실질 사이즈를 키워준다는 설정. 행성 사이즈에 따라 6, 8, 10 버전으로 자동 설정되며 그 절반만큼 발전, 농업 지구 한계도 늘려준다. 기가 쓰면 자연정복 찍을 필요 없는 이유 (물론 주력 행성은 둘 다 써줄 수도 있겠지만)
자연정복 상위 호환 정도의 특성이라 무제한 해도 상관 없음.

오비탈 아콜로지 에코시스템: 킬로. 위에거랑 이름 비슷한데 그냥 사회학 산출용임. 거주 불가능 행성에 지어서 yjKPuUnqDGc6XTUTikIhyXtOYgKQww2G6s8dAiyUeKTstyNyvpMS67rf9GhK3Sfgvh6WWgP_MAa8vKESDl5rr9IdfTtlz9H_x-MBzOxvlmr0oAl4BetZ2rPbg3jp_KgH3bMNpWA2사회학 150 생산하고 테라포밍 속도 +15% 버프 받는다.

오비탈 바스티온
: 메가. 행성이나 위성에 짓는 소형 전략 공조인데 특이하게 여기 설정이랑 무관하게 자체 개수 제한이 있어서 무제한으로 설정해도 상관 없다.
1 단계(12개 제한): kvps8yX_CV_otWCZtnEkMTHReLS-Q96Zt5UzrW-9QkHRAHvOWsr5IyRMnLrfxdSkkr24ETFVLwRIXBSKy5mLiCxBIw_gmNUjpuBgFIkAA-qbK1PC4w3JKJSTQdFK5J_-kjgK6oyV 함대 수용량 +30, AemTFwKBnXxT2PVuFPOOTU_hBVT_5O74wg6vj3JpNFHn4NnnHcMdBv_3BfhSBQPVeOSMfGxZ4xPlZAz1v6icz3lXEcUrvc23UxEGTMzabgUhj5D4xWpyjVrgL4Ie-CGxXMs9De5j 지휘 한계(개별 함대 규모) +2, 함선 시작 경험치 +6

2 단계(6개 제한): kvps8yX_CV_otWCZtnEkMTHReLS-Q96Zt5UzrW-9QkHRAHvOWsr5IyRMnLrfxdSkkr24ETFVLwRIXBSKy5mLiCxBIw_gmNUjpuBgFIkAA-qbK1PC4w3JKJSTQdFK5J_-kjgK6oyV 함대 수용량 +60, AemTFwKBnXxT2PVuFPOOTU_hBVT_5O74wg6vj3JpNFHn4NnnHcMdBv_3BfhSBQPVeOSMfGxZ4xPlZAz1v6icz3lXEcUrvc23UxEGTMzabgUhj5D4xWpyjVrgL4Ie-CGxXMs9De5j 지휘 한계(개별 함대 규모) +4, 함선 시작 경험치 +12
3 단계(3개 제한): kvps8yX_CV_otWCZtnEkMTHReLS-Q96Zt5UzrW-9QkHRAHvOWsr5IyRMnLrfxdSkkr24ETFVLwRIXBSKy5mLiCxBIw_gmNUjpuBgFIkAA-qbK1PC4w3JKJSTQdFK5J_-kjgK6oyV 함대 수용량 +120, AemTFwKBnXxT2PVuFPOOTU_hBVT_5O74wg6vj3JpNFHn4NnnHcMdBv_3BfhSBQPVeOSMfGxZ4xPlZAz1v6icz3lXEcUrvc23UxEGTMzabgUhj5D4xWpyjVrgL4Ie-CGxXMs9De5j 지휘 한계(개별 함대 규모) +8, 함선 시작 경험치 +24

오비탈 엘리시움: 메가. 그냥 10칸짜리 거주지임. 단, 식민지 지명은 일반 행성 걸 씀. 전용 지구들이랑 직업 있긴 한데, 성능 보고 쓸 게 못 됨.

  • City District: 주거 8, 사무원 2, Preserve Keeper 직업 2개로 5quDKqwozX4UmImzLvRdRj52aWZburoorfPNkb5rt6OGLZGONNL-zo8vzb7V8_26anbrsg6tjtaf4mynwT5Rk2EBuONC7pG1xQz8NZ5LUEXqVeh1Uwq9UgwJq_vOpWniPf3nXJK3통합 4랑 dEwQkXHFe9sBGOawe4GiLAk3FXB8CSSKHSMN61c7r98BBrM0fx9-RnUvrw2xJ856ePMRKepTgJy_WN1VZsIb3B7fpzJbLJCCG-GqY7xTJZNxfUyD4wYLRoLnw4Gf26A0rrvJuik6사회학 4 생산; 유지비 hUzJle-ayezwmZ_ksXSy9iOPg0U3zR_ckAloc-qWYvxph_x7ZXgmdd4MrwqZwqmSaKya7Lzib8ZW9nEh2MVx32vOJrq-iZ5Wpmu8G4iU8SG5BxfDoyXyH_1g8n0h_a1o0CJR3d_K에너지 3

  • Leisure District: 주거 4, 연예랑 문화 노동자 2; 유지비 hUzJle-ayezwmZ_ksXSy9iOPg0U3zR_ckAloc-qWYvxph_x7ZXgmdd4MrwqZwqmSaKya7Lzib8ZW9nEh2MVx32vOJrq-iZ5Wpmu8G4iU8SG5BxfDoyXyH_1g8n0h_a1o0CJR3d_K에너지 3.

  • Solar Farm District: 주거 2, 기술자 2 (일반 행성 발전 지구랑 동일 성능); 유지비 hUzJle-ayezwmZ_ksXSy9iOPg0U3zR_ckAloc-qWYvxph_x7ZXgmdd4MrwqZwqmSaKya7Lzib8ZW9nEh2MVx32vOJrq-iZ5Wpmu8G4iU8SG5BxfDoyXyH_1g8n0h_a1o0CJR3d_K에너지 2. 에너지 있는 곳에 지은 거주지보다 구림.

전용 모디파이어로 +10% AuVzGPDnv9aoO4cZeCmpWy-jT3FzboMBK_7GYUZOsyJEjS2WTCVsjk84tyIdreRDNwViaSkVRvCiTWM1uuTlJOaTEeSDFYq7XmQkAEV9QX20Y6eHWQmnbu5ZdFRKdvJXXGgFBnL3행복 +10%, +10% kG1LWZkkNfBMP_NzAuQIcP-1cbx-gQ8mjbcnMV4LPe1TxfYksAAM3j-_O6z1rax_3uEK5OaTFWxZSod9EczjXVQ9lm_0UqDQyFKzSyXZLJlcYDB06w6ZN_tcwYmvUREDVCdXB9Rs통합 +10% 붙어있음.



으아아 글자수 제한! 나머진 3/3으로!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llaris&no=70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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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019 일반 4.0 나오면 기사단 공허태생 첫번째로 찍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 [1] ㅁㄴㅇㄹ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3 14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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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016 일반 아니 어둠에 대한 공포 이거 너무 심하네 [5] 해불의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3 20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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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010 일반 무작위 ai 제국 말고 내가 원하는 제국 나타나게 하는법 [1] 영덕이(1.229) 04.23 80 0
218009 일반 지도자들 죽으면 자동으로 재할당 시키게 못함? 준지성체(121.157) 04.23 30 0
218008 일반 아니 왜 자꾸 새로운 팝이 전문가 계층으로만 생성되지 좆버근가 [14] ㅇㅇ(1.246) 04.23 272 0
218007 일반 커스텀 몰락제국도 넣을수있음 좋겠다 [1] amazi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23 56 0
218006 일반 몰락이 2250년부터 10년 쿨마다 굴욕거네 [18] 준지성체(175.119) 04.23 218 0
뉴스 김호영‧김지민, ‘지식 알고리즘 써치’ MC 발탁…5월 7일 첫방 [공식] 디시트렌드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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