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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4w13a 정리

ㅇㅇ(116.126) 2024.03.28 04:55:14
조회 5594 추천 43 댓글 21
														

1.21 실험적 기능

-철퇴 변경 사항


-브리즈, 돌풍구 조정


-흉조 효과 재작업


-불길한 병 추가


-6개의 새로운 효과 추가


-불길한 금고 추가


-불길한 시련 생성기 추가


-불길한 시련 열쇠 추가



철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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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물에게 스매쉬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나타나는 새로운 폭발 입자를 추가함


-스매쉬 공격에 가격당한 목표물 근처의 개체들에게 가해지는 넉백의 적용 범위와 위력이 증가함


-스매쉬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누적된 낙하 거리가 5블록 이상일 경우 넉백이 더욱 강력해지도록 변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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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목표물에 성공적으로 스매쉬 공격을 가하는데 성공할 시 누적된 낙하 거리가 초기화되는 동시에 모든 수직 운동량이 재설정되어 낙하 속도 또한 함께 초기화됨


-누적된 낙하 거리에 비례해 스매쉬 공격에 더해지는 피해량이 블록 당 3(1.5하트)으로 약간 감소함


마법 부여

-이제 철퇴에 다음과 같은 기존 마법 부여들을 적용할 수 있음

--수선

--내구성

--강타

--살충

--발화

--소실 저주


-이제 철퇴에 다음과 같은 철퇴만의 새로운 고유 마법 부여들을 적용할 수 있음

--Density

---마법 부여대를 사용하거나 모루에서 마법이 부여된 책을 적용하는 것으로 철퇴에 부여할 수 있음

---총 5개의 레벨이 존재함

---Density 마법 부여가 적용된 철퇴는 마법 부여의 레벨이 1씩 증가할 때마다 누적된 낙하 거리에 비례해 스매쉬 공격에 더해지는 피해량이 블록 한 칸당 1씩 추가로 증가함


--Breach

---마법 부여대를 사용하거나 모루에서 마법이 부여된 책을 적용하는 것으로 철퇴에 부여할 수 있음

---총 4개의 레벨이 존재함

---Breach 마법 부여가 적용된 철퇴는 마법 부여의 레벨이 1씩 증가할 때마다 대상의 방어구의 효과를 15%씩 추가로 감소시킴


--Wind Burst

--- 마법 부여대를 통해 부여할 수 없으며, 오직 시련의 방의 불길한 금고에서만 해당 마법이 부여된 책을 획득할 수 있음

---총 3개의 레벨이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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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 Burst 마법 부여가 적용된 철퇴는 스매쉬 공격으로 목표물을 타격할 때 바람 폭발을 방출하여 사용자를 위쪽으로 발사함. 이를 통해 스매쉬 공격을 여러 번 연속해 가할 수 있음

---마법 부여의 레벨이 증가할수록 스매쉬 공격을 가할 때 사용자를 더 높이 발사함



브리즈, 돌풍구

-브리즈는 이제 점프할 때 위험한 블록 혹은 공허로 뛰어들지 않음


-돌풍구는 이제 엔드 수정과 충돌하지 않음



흉조

-흉조 상태이상의 적용 범위가 확장됨. 이제 흉조는 습격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시련의 방의 난이도를 상승시킬 수도 있게 됨


-흉조 상태이상이 유발하는 선택적 경험들은 이제 '불길한 이벤트'로 정의됨

--불길한 이벤트는 더 도전적이고 독특한 방식으로 기존의 경험들을 뒤바꾸도록 설계되었으며, 우민 습격 또한 이제 불길한 이벤트의 일종으로 분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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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조 효과의 아이콘과 사운드가 새롭게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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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조 효과는 더 이상 마을에 들어갈 때 직접적으로 습격을 유발하지 않으며, 곧바로 효과가 사라진 직후 30초의 효과 시간을 가진 '습격 징조' 효과로 치환됨

--30초가 지나 습격 징조의 효과 시간이 만료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습격 징조 효과를 처음 적용받았던 위치에서 습격이 시작됨

--기존의 흉조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습격을 방지하기 위해 습격 징조의 효과 시간이 만료되기 전 우유를 마셔 효과를 제거할 수 있음


-이제 약탈자 정찰대에 포함된 습격 대장을 처치하더라도 흉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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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대신, 이제 습격 대장이 처치당할 때 '불길한 병'이라는 새로운 물약을 드롭함


불길한 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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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취할 시 효과 지속 시간 1시간 40분의 흉조 효과를 플레이어에게 적용함

--흉조 레벨 당 하나씩 총 5가지의 변형이 제공됨

--여타 물약들과는 다르게 섭취하고 난 뒤 빈 병이 남지 않고 아이템이 완전히 파괴됨

--최대 스택 개수는 64임


-습격 대장이 처치당할 때 드롭하며, 시련 열쇠로 금고를 잠금 해제했을 때 방출되는 보상으로도 드물게 나타남



불길한 시련

-흉조 효과가 적용된 플레이어가 시련의 방을 탐험할 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불길한 이벤트


시련 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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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련 생성기가 흉조 효과가 적용된 플레이어를 감지할 경우, 플레이어의 흉조 효과를 '시련 징조' 효과로 치환함

--시련 징조의 지속 시간은 기존 흉조 효과의 레벨에 따라 결정되며, 1레벨당 시련 징조의 지속 시간이 15분씩 증가함. 즉 기존 흉조 효과의 레벨이 5였을 경우 시련 징조의 지속 시간은 1시간 15분임


불길한 시련 생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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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도전과 보상이 포함된 시련 생성기의 더욱 강력한 활성 단계

--숙련된 플레이어가 더 나은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더욱 도전적인 경험을 제공함


-시련 생성기가 흉조 효과가 적용된 플레이어를 감지할 경우, 플레이어의 흉조 효과를 시련 징조 효과로 치환함과 동시에 불길한 시련 생성기로 강화됨

--해당 시련 생성기가 쿨다운을 보내던 도중이었더라도, 불길한 시련 생성기로 강화될 경우 즉시 쿨다운이 소멸함


-시련 생성기가 불길한 시련 생성기로 강화될 경우 다음과 같은 변화가 발생함

--오렌지 색 대신 푸른 색으로 빛남

--일반적인 불꽃 대신 영혼 불꽃을 방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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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시련 생성기가 소환하는 몹이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몹일 경우, 거의 모든 몹들이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소환됨

--몹들이 착용한 장비에는 흐름, 나사 갑옷 장식이 적용되어 있음

--현재는 소환된 몹들이 사망할 시 착용했던 장비를 떨어트릴 수 있으나, 추후 떨어트리지 않도록 수정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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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유의 이펙트와 함께 플레이어와 몹 위에 주기적으로 잔류형 물약, 화염구, 돌풍구, 경험치 병, 화살 등의 무작위로 선택된 발사체를 소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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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한 시련 생성기가 소환하는 발사체의 목록. 잔류형 물약의 효과는 좌측부터 각각 힘, 속도 증가, 느린 낙하, 후술할 신규 효과 4종임)


-시련 생성기가 불길한 시련 생성기로 강화될 경우, 기존의 시련 생성기가 생성했던 몹들은 전부 사라짐


-플레이어가 불길한 시련 생성기가 생성한 몹을 전부 처치하는데 성공할 경우 일반 시련 생성기와 동일하게 작동을 정지한 후 쿨다운을 보내기 시작함. 쿨다운이 종료될 시 다시 기존의 일반 시련 생성기로 돌아감


-모든 몹을 처치했을 때 방출되는 보상이 일반 시련 생성기와 다름 (후술)


불길한 시련 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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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길한 시련 생성기에서 30% 확률로 보상으로 방출되며, 불길한 금고를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음


불길한 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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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감이 다르며, 일반 불꽃 대신 영혼 불꽃을 방출하는 금고의 새로운 변형


-시련의 방 곳곳의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발견할 수 있음. 불길한 시련 열쇠를 사용해 잠금을 해제할 경우 일반 금고에 비해 더 가치 있는 보상을 제공함 (후술)



효과

-새로운 효과 4종과 각 효과에 해당하는 물약, 투척용 물약, 잔류형 물약, 물약 화살이 추가됨


-불길한 시련 생성기는 몹들을 생성하고 난 뒤 이하의 효과들 중 하나가 적용된 잔류형 물약을 플레이어와 몹들의 머리 위에 소환할 수 있음


Wind Charg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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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적용된 개체는 사망 시 바람 폭발을 일으킴


-어색한 물약에 브리즈 막대를 사용해 양조할 수 있음


Weav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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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적용된 개체는 사망 시 주변에 거미줄을 퍼뜨림


-이 효과가 적용된 몹(플레이어 제외)은 거미줄을 일반적인 속도로 통과할 수 있음


-어색한 물약에 거미줄을 사용해 양조할 수 있음


Ooz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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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적용된 개체는 사망 시 중간 크기의 슬라임 두 마리를 생성함


-어색한 물약에 슬라임 볼을 사용해 양조할 수 있음


-슬라임은 이 효과에 대해 면역을 가지고 있음


Infes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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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적용된 개체는 피해를 입을 때마다 5%의 확률로 좀벌레 1~2마리를 생성함


-어색한 물약에 돌 블록을 사용해 양조할 수 있음


-좀벌레는 이 효과에 대해 면역을 가지고 있음



시련의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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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mber_5를 변형 및 재작업했으며, 방의 이름을 Eruption으로 변경함


-복도에 생성되는 시련 생성기의 숫자가 감소함


-금고의 레이아웃 및 배치가 일부 변경됨


-모든 방과 교차로, 복도에 불길한 금고를 각자 하나씩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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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도의 끝자락에 아트리움을 추가함


-교차로와 복도의 레이아웃을 다양하게 변경함


시련의 방 전리품

-이제 일반 금고는 고품질 아이템을 기존에 비해 약간 적게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적용됨

--레벨 1~2의 불길한 병이 보상으로 제공될 수 있음

--이제 흐름 현수막 무늬, 흐름 갑옷 장식, 무거운 코어가 보상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오직 돌풍 현수막 무늬, 나사 갑옷 장식만이 보상으로 제공됨

--이제 매우 낮은 확률로 삼지창이 보상으로 제공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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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일반 금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은 위 사진과 같음


-불길한 금고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제공함

--레벨 3~5의 불길한 병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

--흐름 현수막 무늬, 흐름 갑옷 장식, 무거운 코어

--Density, Breach, Wind Burst 마법이 부여된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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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불길한 금고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은 위 사진과 같음


시련 생성기

-플레이어가 한 명 더해질 때마다 증가하는, 시련 생성기 하나가 동시에 유지할 수 있는 몹 마릿수의 상승폭이 추가 플레이어 한 명당 2마리에서 0.5마리로 감소함


-이제 아기 좀비 시련 생성기는 한 번에 최대 2마리의 아기 좀비만 유지시킬 수 있음 (기존 3마리)


-이제 시련 생성기가 플레이어의 시야 안에 들어와 있을 때만 시련 생성기를 활성화함


-시련 생성기가 보상으로 방출하는 아이템의 목록이 플레이어가 전투와 전투 사이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끔 더 높은 품질의 음식을 자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도록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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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일반 시련 생성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은 위 사진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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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불길한 시련 생성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은 위 사진과 같음




변경 사항

-거미줄에 독특한 소리를 추가함




기술적 변경 사항

-데이터 팩 버전은 이제 37임


-리소스 팩 버전은 이제 31임


-이제 구성 단계에 들어갈 때 클라이언트 채팅 상태가 기본적으로 유지됨


-채팅 네트워크 프로토콜 변경 사항




버그 수정

-23가지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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