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ㅇ
버프캇 꿈나무들을에게 도움이 되길바래
나도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3개월간 필드에서 구른 짬이있기때문에 초보도적에겐 도움이될거야
도적은 우선
과다출혈을 주로 사용하는 과다도적이냐 아니면 기습을 주로 사용하는 단검도적이냐로 사용하는 무기에따라 두가지로 분류돼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껏,아니면 현재 갖고있는 무기에따라 선택하면돼
쉽게 먼저 설명하자면 버프캇 도적의 입장에서 봤을때
단단은 매복기습을 활용해 천떼기 순간삭제가 가능해서 요인암살에 최적화되어있으나
할줄아는 전사냥꾼복술(방어도가높은 사슬,판금) 상대로 힘들어
과다는 반대로 쉬운버블관리와 높은무기데미지로 전사냥꾼복술 상대로 강하지만
단단처럼 순간폭딜이 안되기때문에 빠르게 녹여야하는 캐스터(법사흑마암사) 상대로 조금 힘들어.
1. 과다도적
과다출혈 스킬은 무기맥뎀이 높으면 높을수록 데미지가 높게나와
그래서 "주무기"가 도검,둔기일 경우 과다트리를 타는거야
용검,고등어,전동축,징계,그레실이 있으면 과다를 타면돼.
도검도적은 레이드에서 사악한 일격을 쓰잖아? PVP에서는 사악대신 과다출혈을쓰는거야.
장점 : 버블관리가 매우쉬운 올라운더형 특성. 축구로따지면 미드필더 같은 느낌이야
버프캇할때의 최대장점은 사슬판금(전사술사냥꾼)을 패기가 매우 좋다는거야
왜냐하면 단검도적과 달리 과다도적 특성상 매우 쉬운 버블관리과 높은 무기데미지로 5버블파열이나 약노를 넣고 그냥 줘패버릴수있어
단점 : 폭딜이 안나온다. 1초라도 빠르게 치고 빠져야 하는 버프캇도적 특성상 좀 애매한느낌이있음
과다 특성
가장 기본적인 특성이야. 잘모르겠으면 그냥 이대로찍어 의문갖지말고
과다콤보
"냉혈" 미리 켜놓고
비습 - 과다 - 과다 - 급가 - 과다 - 과다 - 과다 - 과다 - 절개쓰고 실명. 재은신후 재절 그후 다시 비습 과다 과다 반복
중간에 기력이 딸리는텀이있는데 그때 그냥 엉겅퀴나 레나타키 쓰면돼. 이해가안가면 이렇게 생각해봐 비습 사이에 과다를 써서 버블을 확보하고
비습이 끝나기직전에 급가를써서 스턴을 연계하고 과다출혈을 계속써서 줘패고 마무리로 절개를쓰는거야
그리고 만약 급가까지쓴 이후에 상대가 만만한 뇌병딱(뇌병변온틀딱 이라는뜻)전사 라면
그냥 그대로 파열이나 약노넣고 그냥 회피키고 맞딜하면돼
이때 실명은 뇌병딱이 시전하는 생보,최저,방벽(무희 보복)에 쓰고 재은신하고 쿨기 지속시간빠질때까지 기다리면돼
2. 단검도적
스킬툴팁대로 주무기로 반드시 "단검"을 사용해야만하고
무기는 전비,푸기오,멕스나송곳니,죽쐐,왕몰 같은 대중적으로 쓰는 단검끼면돼
단단레이드랑 마찬가지고 사람한테 기습 스킬을 쓰는거야
다만 단검특성상 무기맥뎀이낮아서 방패낀전사는 기습데미지가 200씩박히기때문에 잡기 좀 힘들어. 물론 쌍수든 정신나간놈이면 그냥 쳐죽일수있지만..
장점 : 버프캇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해야할까..과다는 불가능한 순간폭딜이 가능해서 애들이 모여 있어도 혼자서 법사 흑마 사제 천떼기는 암살이 가능해
보통 레고들은 반응이느리기때문에 매복기습 레나기습 엉겅퀴 기습기습 이면 그냥 반응도 못하고 뒤져버려
특히 화법이 할수있는건 그냥 점멸쓰고 무적물약먹는게 끝이야
얼방이없기때문에 뒤질수밖에없어
과다는 이런플레이가 안돼.
단점 : 계속말하지만 단단으로 혼자서는 전사 잡기가 절대적으로 힘들어.
더욱이나 버프받는 틀딱들중에 전사 비율이 거의 5할이라 좀 뼈아프긴해. 하지만 단점을 커버할정도의 장점이 커서
난 개인적으로 단단이 더 좋은거같아 사실 전사도 그냥 다굴놓으면되거든
이건 예시인데 도적 3명이서 팻는데도 상대가 아무리 병신일지언정 최저,생보,방벽을 키고 발악하게되면 불가피하게 시간이끌리게돼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다른놈이 "애드"가 나버려서 내가 역으로 뒤지거나 실패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지
버프캇의 생명은 최대한 빠르게 치고 빠지는거야
근데 가뜩이나 잡기 힘든 판금클래스인 전사가 버프까지달아서 피통이 9천이 넘어버리니는데
무기데미지가 낮은 단단으로는 혼자서 잡기가 힘든거지
과다는 그나마 할만한 이유가
버블관리가 쉽다는 최고의 이점덕분에 5버블 약노를 넣는다던가 5버블파열을넣고 말려죽일수있기때문이야
단단 특성
단단콤보
매복(상황보고) 기습 - 엉겅퀴 기습 기습 이런식으로 순간폭딜하던가
상대가 자힐할여지가 있거나 스턴이 풀리면 내가 좆되는경우 ( 흑마 죽음의고리 )
비습 - 기습 엉겅퀴 기습 - 급가 기습 기습 이런식으로하고 급가끝날때쯤에 실명 뿌리고 마찬가지로 재은신후 절 - 비습 반복
3. 필수 소모품
실명가루
섬광화약
엉겅퀴차
일급치유물약
자유의지의물약
자유행동의물약
철제수류탄
고블린공병폭탄
신경마비독
순간효과독
자유의지의물약은 얼회(법사 발묶는스킬)을 씹어주기때문에
법사팰떄는 그냥 무조건 빨고패는게 좋아
매복-자유의지 ( 이때쯤 상대법사는 얼회점멸씀 ) 전질로따라가서 좆패면돼 그럼 어지간하면 어버버대다 뒤질거야 과다도마찬가지고
그리고
"실명" 은 너네들도 알겠지만 10초간 상대방을 매즈 시키고 점감이 없는 씹사기 스킬이기때문에 유동적으로 잘 활용해야해.
예를들면 상대가 무적물약을빨때 실명을 쓴다던가
무희나 방벽을 켰을때 실명을쓴다던가
유경우마냥 거름이 양손들고 자유의지빨고 맞딜을 하려고하면 바로 실명쓰고 자유의지(30초지속)끝날떄까지 숨어있으면돼
특히나 좀 할줄아는 애들은 무적물약빨고 정깨연번을쓴다던지 변이를하고 튄다던지 이런 개짓거리를 시도할수있기때문에
상대가 뭔가하려하면 필히 실명으로 끊어줘야해
실명후에는 항상 재은신후 재절
4. 필수 기공 아이템
추노용
추노 + 도망못가게 묶어놓고 패는용
은신감지용필수
꼭 필요한 기공템은 이 3개정도같아. 나머진 뭐 취향껏..
5. 템세팅
템세팅은 레이드에서 입는템처럼 극단적으로 공격적인 세팅을하면 안되고 일단 무조건 체력을 챙겨줘야해
우선 방어구는 죽선이나 해사 그대로 가고
목걸이 : 가학의목걸이,용사냥꾼의메달(네파목)
반지 : 아킴티로스,쑨반지,해사반지,베클로어반지(방숙붙은거),노즈평판반지
원거리무기 : 명징같은거말고 나팔총,심장쐐기곡궁,맹독분사기,영혼의활시위
장신구 : 일단 급장한개 무조건 고정에
나머지한쪽은
땅굴벌레의껍데기,잔달라영웅의메달,레나타키,좀가바르,격동,전투감시병의휘장 같은 딜장신구쓰면돼
땅굴껍데기는 스왑용으로 상당히 쓸만하니 하나쯤먹어두는게 좋아
단단 가성비세팅 예시
과다 템씹 세팅
어차피 과다할꺼면
그레실이 물론 제일좋겠지만
전동축이나 징계의철퇴도 가성비가 매우 좋아서 마땅한 무기가없다면 사는게 좋아
나도 푸기오쓰다 전동축5000에사서 과다하는데 꽤쓸만한듯..
보조는 단단 과다 상관없이 서리고룡의발톱이 제일좋구ㅇㅇ
6. 필수 위크오라 & 애드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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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 버프보는 위크오라
이거 아니면 애드온중에
" ClassicAuraDurations " 라는 애드온깔고 설정가서 Full Aura replacement 옵션 체크하면 상대버프가 초상화밑에 보여
그리고 상대 쿨기시간(전질,실명,한파,얼방,신속같은거)
체크해주는 " OmniBar " 와 상대 초상화에 상대가걸린 CC기(비습급가실명같은거) 지속시간 표시해주는 " OmniCC "
상대방 캐스팅 시전바 볼수있게해주는 " classiccastbars "
정도인거같아
7. 마지막으로 마인드 및 마음가짐
일단 우리의 목적은 버프캇이야
그렇기 떄문에 내가 100번 뒤졌어도 상대 버프캇 한번하면 그건 성공한거고 이긴거야
그리고 버프없이 순전히 싸움이 목적인놈 (응기잇핫이나 뭐이런 애들) 상대로는 그냥 안싸워주는게 좋아
왜냐하면 저새낀 대놓고 싸우러온놈이기때문에 뒤져도 안빡칠뿐더러 버프캇이 목적인 나와는 서로의 목적이 너무나 다르거든
그래서 이런 발정난 병신들 상대로는 그냥 안싸워주는게 답이야
나도 저런애들한테 스토킹을 몇번당한적이있는데 그냥 은신하고 숨어서 안나와주면 지혼자 씩씩대고 가더라고
자
이제 기본적인 이론 및 준비는 끝났고 실전에서 구르면돼 어차피 상대는 뇌병딱이라 그리 어렵지않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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