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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캐릭터 강화 비용&능력치 설명&장비 스탯 설명&세트 효과(개인적인 평가

붐캐논러쉬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03.19 01:14:03
조회 2541 추천 11 댓글 11
														
캐릭터 비용(코인, 파워 포인트 동일)

0->1:30

1->2:50

2->3:80

3->4:130

4->5:200

5->6:320

6->7:520

7->8:820

8->9:1300

9->10:2100

10->11:3200

11->12:5100

12->13:8000

총합:21,850코인&파워 포인트

특수능력 해금:10000코인(서포팅 아이템 제외)
고유 능력치

체력:유닛이 생존하는데 필요한 수치

근접 데미지:근거리에서 공격 시 주는 데미지(원거리형 유닛은 근접 공격이 있을 시 같이 존재한다, 보통 데미지는 형편없는 편)

원거리 데미지:원거리에서 공격 시 주는 데미지

근거리 데미지:치명타 시 증가되는 데미지

치명타 확률:공격 시 치명타가 나올 확률

준비 시간:유닛을 재 소환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첫 준비 시간은 보통 절반)

민첩성:공격과 공격 사이의 시간, 공격 전 또는 공격 후의 준비하는 시간을 줄여줌

카리스마:아군의 용기를 높여주고 적의 용기를 떨어뜨림

사거리:공격 가능한 사거리, 원거리 데미지가 있는 얘한테만 유효

용기:공포에 대한 저항력, 0이 될시 공포에 질림(속도, 공격속도가 줄어듬)(반대로 영웅 버프도 있음, 속도 증가)

비용:유닛 소환 시 드는 용기 또는 분노 포인트

속도:유닛의 이동 속도

근접 공격 저항:근거리 데미지를 경감, 현재 디아즈, 병사만 소유하고 있는 패시브

화염 저항:화염 데미지를 경감, 100%일 시 무시

총탄 저항:원거리 데미지를 경감, 대부분 가지고 있는 유닛은 90%이며, 터보만 100%, 전술 세트와 폴리나 특수 능력만이 카운터 가능

독 저항:독 데미지를 경감, 100%일 시 무시

폭발 저항:폭발 데미지를 경감, 100%일 시 무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장비

컵:주옵-체력(고정)

칼(무기):주옵-근거리 데미지(고정), 원거리 데미지(고정)

시계:주옵-민첩성(70%), 준비시간(퍼센트)

책:주옵-근거리 데미지(퍼센트), 원거리 데미지(퍼센트), 체력(퍼센트),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율


부옵-근거리 데미지(고정, 퍼센트), 원거리 데미지(고정, 퍼센트), 준비시간(고정, 퍼센트), 체력(고정, 퍼센트), 민첩성, 용기, 카리스마, 사거리,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율, 비용 감소(희귀)


세트

군용:30%로 발사되는 탄환 2배, 샷거너, 다이즈(헤비급이나 샷건을 무기로 씀)에게 추천되는 세트

추천:샷거너들, 다이즈(근접캐는 없는 수준)


소방관:불타는 유닛에게 주는 데미지 30% 증가, 화염방사병 전용 세트이다, 라이온하트도 불을 붙일 수 있으나 이 놈은 스킬형이라 다른 세트 추천

추천:화염방사병(그외는 없는 수준)


사냥꾼:유닛과 목표물 간의 사거리 10당 데미지 5% 증가, 웬만한 원거리형들에게 강력히 추천되는 세트

추천:샷거너를 제외한 모든 원거리 딜러들


레인저:치명타 데미지 10% 증가, 신사 세트의 사실상 하위호환, 초반 교도관 정도에나 줄만하지 그 외에는 치명타율이 낮거나, 아예 없거나, 후반 캐릭터들이라 범용성 극소

추천:상위호환이 있어 언급X


셰프:이 유닛이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든 유닛의 데미지 7% 증가, 영구 버프 세트라 서포터들에게 주는 게 좋다. 비용이 싸고 준비 시간이 짧은 파이터들은 보스 세트가 더 나음

추천:서포터(메딕, 응급구조사, 장교 정도)


정육점 주인:전투 후 받는 코인 10% 증가, 대부분 스테이지는 첫 클리어를 제외하면 주는 코인량이 매우 적은데다 코인 물자 조달조차 장비 얻는 물자 조달에 밀려 열쇠를 쓰기 꺼려진다. 심지어 전투 후 받는 코인 증가이지 전투 중 얻는 코인 증가가 아니기 때문에 오스틴에게 주면 그것만큼 말장난급 쓰레기짓이 없다. 참고로 오스틴 있으면 자세한 설명은 이미 생략된지 5년은 됐다.

추천:왜 씀?


스타트업:속도가 2만큼 증가,초반 스피드런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속도가 느린 딜러에게 쓰는 경우도 있으나 최대 등급이 에픽인가 레어라 고효율은 못내니 주의)

추천:진짜 뉴비가 아니라면 쓰지 말자


고물:10 체력을 추가, 패스트푸드 하위호환격, 역시 초반 생존력 강화용

추천:스타트업과 동일


캠핑: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쉴드 1 획득, 적을 처치하며 나아가는 데미지 딜러 또는 파이터용...이겠지만 실상은 계륵, 적을 처치해야 쉴드를 얻는데 다른 말로는 공격력이 뒷받침되어야 쓸만하다는 소리이다. 다른 세트에 비해 밀리는 편, pvp용 폴리나가 1대1 저격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쓰는 경우도 있다

추천:데미지 높은 파이터, 데미지딜러, pvp용 저격수


카지노:체력이 70% 미만일 시 치명타 확률 25% 증가, 현재 번역은 오역, 데미지 딜러 위주로 주는 편이지만 수술이 더 좋아 잘 안주게 된다

추천:치명타 시 넉백시키는 데미지 딜러들(특히 건축업자는 치명타 공격의 선딜, 후딜이 굉장히 짧아 쓰는 분을 갤에서 봄)


아이스 브레이커:스턴 또는 빙결된 적에게 주는 데미지 30% 증가, 노먼 박사용 전용 세트, 교도관이나 로그는 파이터이면서 스턴 시간이 길지 않고 치명타라는 조건이 있어 많이 기피된다

추천:노먼 박사(나머진 없는 수준)


패스트푸드:체력 25% 증가, 체력 증가이지만 퍼센트로 기본 체력이 높아야만 효과가 좋다, 다른 세트에 비해 우선도가 낮다

추천:헤비급중에서도 탱커 역할을 하는 얘들(나무꾼, 병사, 윌리)


전술:총탄 저항 50%치를 무시, 보통 pvp용으로 쓰이며, 샬롯, 폴리나 같은 저격수들이 주로 쓴다

추천:저격수(특히 폴리나는 특수 능력이 총탄 저항 40%치 무시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쓰기도 한다. 퍼센트가 저항 자체를 무시하는게 아니라 상대의 총탄 저항율의 숫자에 그 퍼센트만큼 감소시켜 데미지를 주는 메커니즘임
ex:폴리나의 공격력이 200, 총탄 저항 무시가 90%이고 적의 총탄 저항이 90%면 90-90%=9, 200-9%=182, 즉 182 데미지 들어감


모험가:데미지 5 증가, 상위호환도 있고 고정 수치라 초반용

추천:뉴비용 세트


피트니스:공격 사이에 잠시 멈추는 시간을 없애줌, 민첩성이 공격과 공격 사이의 공백과 공격 전에 가만히 있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민첩성이 진짜 낮아 답 없는 얘들 아니면 사실상 쓸모 없음

추천 못함:진짜 용도가 있긴 한건가?


보스:이 유닛이 전장에 등장할 시 3초동안 모든 유닛의 데미지 25% 증가, 버프형 중에서는 이게 제일 좋다. 다만 휘발형이라 비용이 싸고 빨리 소환할 수 있는 파이터 아니면 쓰기 어렵다

추천:파이터(특히 레드넥, 로드리게스 이병)


고독한 늑대:전장에 자신만 있을 경우 데미지 50%, pvp 특성상 저격수만 남는 경우가 많아 저격수에게 주는 용도 이외에는 쓰이기 어려움

추천:pvp용 저격수


신사:치명타 공격 후 2초동안 데미지 50% 증가, 치명타율이 높거나 치명타 위주로 공격하는 캐릭터에게 주면 좋은 세트이다.

추천:정비공(강추!!), 교도관, 로그, 쏘우(강추!!), 광전사(특수 능력 해금 시에만)


애국자: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데미지 5%씩 증가, 이는 즉 자신은 끝까지 살아있어야 데미지가 쎄지는 것이기에 쓰기 애매하다.

추천:원거리 딜러?(덱에 파이터가 없다면 그마저도 무용지물급)


수술:체력이 50% 이하일 시 데미지 2배, 데미지 딜러, 헤비급에게 매우 좋은 세트, 대신 체력, 공격력 전부 높은 편이여야 빛을 보기에 육성 난이도는 까다로운 편

추천:체력&공격력 전부 높은 유닛


스위스제:데미지 17% 증가, 순수 데미지 증가라 특수 조건을 채우기 힘든 유닛들에게 주는 편이다

추천:무난무난한 딜러들


럭키 가이:치사 데미지를 입을 시 생명력 1로 생존, 힐러들에게도 좋지만 특히 부활 능력을 지닌 글렌은 부활 시에도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사실상 글렌 전용 세트이다

추천:글렌, 생명력이 낮은 서포터 또는 파이터


청소년:주 데미지 10% 증가, 스위스제 세트의 완전 하위호환

추천:상위호환이 있어 언급X


건축업자:25%로 데미지 무시, 기도메타 그 자체, 생명력이 높은 유닛이라면 많이 유리한 세트

추천:생명력이 높은 유닛(+공격력도 높은 유닛)


빅보이:150 체력당 데미지 5% 증가, 체력이 높고 데미지 낮은 얘들 위주로 주는 편이다. 수술에 비해 성능이 밀리는 편

추천:병사, 윌리 정도


히트맨:체력이 70% 이하일 시 치명타 데미지 30% 증가, 체력과 치명타율이 높은 유닛이외에는 다른거 주는게 좋을지도

추천:체력&치명타율이 높은 유닛(ex:병사)

한정 유닛은 제외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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