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일지] 댕댕이 서바이벌 #26 - UI, 길찾기 개선

태보미코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6.25 15:46:01
조회 872 추천 17 댓글 23
														

개발일지 목록


#1 - 플레이어 기본 조작

#2 - 무기 기틀 세우기

#3 - 무기 종류 추가 및 업그레이드 구현

#4 - 기본 몬스터

#5 - 몬스터 스폰

#6 - 즉사 공격, 가까운 적 탐색, 데미지 표기

#7 - 플레이어 스텟

#8 - 성능 최적화 (움짤 주의)

#9 - Experience Point

#10 - 넉백 / 미티어 스트라이크

#11 - 경험치 및 레벨업 UI

#12 - HP / SP

#13 - 상호작용 / 타일맵

#14 - 활 무기 개선 및 추가 / 플레이어 팔로우

#15 - 패기 / 길찾기 (1)

#16 - 길찾기 (2)

#17 - 길찾기 (끝)

#18 - 맵 (1)

#19 - 맵 (2) / 공중 유닛

#20 - 맵 (3) / 실내 / 마스크

#21 - 장비 업그레이드 (1)

#22 - 장비 업그레이드 (2)

#23 - 테스트 플레이 & 중간 점검 (1)

#24 - 방패 무기

#25 - 경헝치 오브젝트 개선




잡담


마지막 개발일지로부터 한 달이 지나버렸어 !

현생이 몬가몬가 넘나 바빴던거에요.

빨리 출시하기로 목표를 잡았었는데 목표는 저멀리 가버린 것...

그새끼


그래도 다음달엔 기필코 데모버전을 만들기로 다시한번 다짐 !




UI 개선


레벨업 관련해서는 틀이 다 잡혀서 UI를 더 건드려보았어.


무기/악세서리 UI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7427e9d3af54e9bfd347450b37e2d94a964c75ab3b3e122a2d1b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7427e9d3af54e9bfd347450b37e2d64bc24d26f36f3e122a6e8a


좌측에 있던 무기랑 악세서리 목록을 좌상단으로 보내고

하단에 레벨을 보여주도록 했어.

도트가 크다보니 지저분한 느낌이 있는데 디자인은 차차 수정하는 걸로...



레벨 업 UI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e49fab4e6463caedbb55555c

이전에는 요런 느낌이었어.



지금은 거의 다 틀이 잡혔으니 좀 더 다듬어 주었어.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e1cff61930629fedbb55555c

처음 요런식으로 등장해서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e191fb1b6766cce8bb55555c

선택은 요런식으로 !

원래 양피지 안쪽 4개 모서리에 화살표로 선택된걸 보여주려 했는데

별로 눈에 안띄고 거슬려서 테두리를 하얀색으로 바꿔주도록 했어.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b2c8fa4c3332cdefbb55555c

리롤 버튼을 추가해주었는데 요런 느낌이야 !

악세서리가 꽉 차서 무기만 나오는데 가끔 2개만 나오는 것을 보니 버그가 있는 것 같아.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b0cba91b3564cdecbb55555c

선택 시에는 기존과 같아.



길찾기 개선


원래 길찾기는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길찾기를 진행중이었는데,

생각해보니 카메라 위치를 고정시킨다거나

로컬 2인 플레이를 구현 하게되면 문제가 생겨.


카메라 위치를 고정시키는 경우는

보스전에서 일정 공간을 제한한다거나 카메라 위치를 옮겨버리는 것,

맵의 가장 바깥쪽으로 다가서는 경우가 있을 것 같아.


로컬 2인 플레이는 그냥 나중에 업데이트 식으로 만들고 싶어서...

헬다이버즈 처럼 한 화면으로 같이 탐험하면 재밌을 것 같아 만들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



어쨌든 이러한 이유로

카메라를 기준으로 타일의 이동 가능한 부분인지 체크하는 기능과

위 결과로부터 타겟 위치를 기준으로 길찾기하는 기능을 모듈화하였어.


참고로 보라색 반 화살표는 땅 경로,

민트색 반 화살표는 하늘 경로,

하늘색 타일은 벽, 빨간색 타일은 물이야.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e190aa176632ceebbb55555c

이런 느낌으로 카메라가 고정되있는 경우에는 이 카메라 범위 내에서 길찾기를 해.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e39bff4e3335cae9bb55555c

플레이어 위치가 고정되고 카메라가 움직이는 경우엔 이런 느낌이야.



viewimage.php?id=2abcdd23dad63db0&no=24b0d769e1d32ca73cea81fa11d02831e8c8ccee733edc9dd120534d4725b279633a4eed239d72bd3073bad9c052efbd0eb3cafe193762c3b9bb55555c

보통은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추적할테니 이런식으로 길찾기가 진행돼.


이렇게 하면 2인 플레이 시 몬스터의 위치로

각 타겟의 길찾기 결과값의 Distance가 짧은 쪽을 찾아서 길찾기를 진행하면 될테니

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

얏호




유니티 2022lts 버전이 나왔길래 버전을 올리려고 해.

새 버전을 쓰면 기분이 좋으니깐... 빠른 출시는 끝났어 !

반짝


다음 일지는 뱀서의 촛대 같은 길 가다보면 등장하는 랜덤 오브젝트로 돌아올게 !

자동등록방지

추천 비추천

17

고정닉 5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자동등록방지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61 설문 어떤 상황이 닥쳐도 지갑 절대 안 열 것 같은 스타는? 운영자 24/05/20 - -
2862 AD 희귀 정령 획득 기회! <아스달 연대기> 출석 이벤트 운영자 24/05/23 - -
159490 공지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규칙 - 질문 전 필독!! [25] 에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5.10 584 3
52873 공지 게임제작 초심자를 위한 글 모음 [9] Goranic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07.02 63722 51
123789 공지 뉴비 개임개발 하려는데 뭐부터 해야하나요 복사본 [14] 흉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4.11 11866 18
160852 💬 지프 바넷 강연 내용이 요기 있다네요 [3] longZam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6 61 2
160851 💬 원피스 해적무쌍,진 삼국지 이런건 언리얼임? [3] ㅇㅇ(120.142) 19:06 30 0
160850 💬 아래 기술서전16 Unity 검색결과 [1] 불타는키보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9:02 36 0
160849 📜일지 DEMONICA) TPS로 전환, BIC 데모 제작 및 개발 현황 [14] 한달충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50 154 15
160848 💬 팀원 구한다고 여기저기 다니다 두달 까먹었네 [5]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41 113 0
160847 💬 오늘 지프 바넷 아저씨 동문서답 = 명언 남기셨다. [2] ㅇㅇ(121.139) 18:24 116 2
160846 💬 인디게임도 가격 2,3배씩 올리자 ㅇㅇ(121.130) 18:23 85 0
160845 💬 인디게임 개발자라면 이런 게임을 만들어야한다 [1] 이백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8:03 157 0
160844 💬 와 그래프뷰라는 좋은게 있었구나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47 89 0
160843 💬 내가 잘못찾겠어서 그런데 한국엔 이런 사이트 없냐 [5] ㅆㅇㅆ(124.216) 17:42 200 0
160842 💬 플머인데 걍 에셋 떡칠 간다 [1] 이백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37 116 0
160841 💬 인앱 없이 광고만 달아서 천만원 수익 [8] ㅇㅇ(116.33) 17:17 182 0
160840 📚정보 동인지 사러 갔다옴 [4] MAYONEZU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7:09 192 4
160839 💬 인디터같은곳으로 팀꾸려서 성공한팀있어? ㅇㅇ(59.11) 17:09 87 0
160838 💬 플엑 4일동안 씹고뜯고 다했다 [6] 아기원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6:58 178 0
160837 💬 샷건 맞을 시 몸에서 피나오면서 터지는 연출 등장하면 ㅇㅇ(59.6) 16:34 81 0
160836 📜일지 [5/26] 전투 배경 작업 마무리 및 UI 세팅 [8] 로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41 206 4
160835 💬 스트리트 파이터 스크롤 시도 [5] 뚜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38 140 2
160834 💬 림월드 같은 게임을 타이난 실베스터가 고도로 힘들다고 한 이유 [6] ㅆㅇㅆ(124.216) 15:28 311 9
160833 💬 겜메8로 디시하기 [1] 우힝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5:23 135 0
160832 💬 겜개발하면서 빚생겼다는 사람 어케됐을까 [4] ㅇㅇ(121.190) 15:22 248 0
160831 💬 근데 인제 머함? [2] ㅇㅇ(61.75) 14:45 168 0
160830 🎈행사 플레이 엑스포 전시 후기 (피곤함) [8] 香風智乃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4:26 345 4
160829 💬 몬스터 스프라이트 1개 가지고 간단하게 idle한 애니메이션 느낌 줄 수 [5] ㅇㅇ(110.13) 14:13 120 0
160828 💬 요 며칠간 AI 연구한거 [후방주의] [9] 아이고이아 (223.222) 14:12 372 0
160827 💬 스팀 트레일러 만들었는데 평가좀 [17] Wolfgang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3:58 267 4
160826 💬 니들 러셀 근황은 알고서나 갤질하냐 [3] ㅇㅇ(119.66) 13:50 324 1
160825 💬 작년 2000 정도 번 것 같은데 소득세 지금이라도 세무사 써야됨? [10] ㅇㅇ(175.212) 13:12 295 0
160823 💬 플엑 다녀오고 눈이 높아져서 고민이네 [3] ㅇㅇ(61.75) 12:40 254 1
160822 💬 이세카이 게임 제목좀 만들어주세요. [7] ㅇㅇ(211.204) 12:26 238 0
160821 🐣질문 스크럽터블 오브젝트 할당문제 [3] ㅇㅇ(175.123) 12:22 94 0
160820 💬 방치형 게임 마스터 되는 법 삽니다 [1] 타입스크립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8 122 0
160819 💬 정부지원이니 뭐니 귀찮다 [4] ㅇㅇ(116.127) 12:16 241 0
160818 💬 언리얼 카메라 경로를 저장하기 좋은 그런거 있음? [1] Anop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2:13 57 0
160817 💬 플레이엑스포 부스 신청하려면 얼마나 필요함?? [7] ㅇㅇ(115.137) 12:02 208 0
160816 💬 git submodule vs subtree ㅇㅇ(123.143) 11:58 32 0
160815 🐣질문 커스텀 에셋과 데이터 테이블 질문 뱁새(221.146) 11:52 34 0
160814 💬 자고 일어나니 목요일 갤기장 실베끌려갓내 [7] 김메가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1:23 255 1
160813 🐣질문 쉐이더 텍스처 머터리얼 차이가 정리된 글이 있을까요? [6]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10:48 95 0
160812 💬 ai 아트 게임 사용 사례 살펴보니 [5] ㅇㅇ(101.235) 10:46 212 0
160811 💬 스파 라인스크롤 리트 ㅇㅇ(125.132) 10:03 50 0
160810 💬 플레이엑스포 전시돼있던 인디게임중에 이거 제목 아는사람 있냐 [1] ㅇㅇ(218.145) 08:36 254 0
160808 💬 림월드 제작자가.. [14] ㅇㅇ(175.192) 06:07 444 0
160807 💬 게임 개발하려면 컴퓨터언어 존나 잘해야 함? [2] ㅇㅇ(39.113) 05:30 239 0
160806 💬 '아이러니' 플레이엑스포 전시 후기 [8] ㅇㅇ(118.129) 05:24 542 10
160805 🐣질문 unity vscode 질문 [1] ㅇㅇ(121.143) 03:28 91 0
160804 💬 3d 애셋 glb로 하는 사람 없냐? [1] ㅇㅇ(121.150) 02:58 58 0
160803 💬 유니티는 무슨 비번을 이렇게 만들라하냐 [2] 개척공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42 235 0
160802 💬 212.102 이 아이피 오늘 글 쓰지 않았나? [1] ㅇㅇ(123.111) 01:27 222 0
160798 💬 기획 고민중 [1] ㅇㅇ(61.75) 00:48 144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