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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중인 K-인디겜 한번 보고가줘 (용량주의)
이전에도 찔끔찔끔 올리긴 했었음딱 봤을 때 전체적인 겜 느낌이 어떤지 한번 점검하고자 싹 정리해서 다시 올려봄장르는 로그라이크 덱 빌딩애니메이션이나 UI 같은건 아직 한참 미완이니까 감안해주셈룰에 대해서 의아한 부분 있다면 한마디 해주십쇼 특히 덱 빌딩 부분슬레이 더 스파이어처럼 계속 룸을 전진해나가는 겜임다만 전체 맵을 볼 수는 없고 다음 룸 선택지만 고름일정 룸 진행되면 보스전 치르고 다음 스테이지내러티브 요소가 좀 있음. 스테이지 1개 = 에피소드 1개중간에 만나는 캐릭터로부터 퀘스트를 받고 그로 인해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 분기점이 있기도 함이벤트에 의해 체력이나 등불(중요 자원)이 변화할 때도 있음전투전투는 일반적인 턴제 카드는 아니고, 요미허슬, 후루요니 같은 턴제, 카드겜화된 격겜과 비슷함.각 카드마다 시전 시간, 사거리, 판정 등이 정해져있고 특정 조건에 따라 콤보를 넣기, 구석에 밀쳐서 콤보 넣기, 적 공격 회피로 피하기 등등격겜스런 요소가 꽤 있음상대가 시전 중인 카드는 특정 시간이 될 때까지는 공개 안됨시전 시간은 공개됨예를 들어 상대가 시전시간이 5틱짜리인 카드를 내면2틱 남아서야 플레이어에게 제대로 공개되는 그런 식임(경우에 따라 끝까지 공개 안될 수도 있고, 플레이어가 아이템으로 이 기준을 늘릴 수도 있음)플레이어는 시전 도중에 자기 카드를 취소하고 다른 카드로 바꿀 수 있음이건 등불 자원을 소모함.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 등불 자원은 전투 이외에도 계속 소모되고, 고갈되면 게임 오버의 위기가 됨상대도 보스급이면 종종 행동 - 캔슬하고 다른 카드 내기 등등의 페인트 패턴이 있음덱 빌딩플레이어에게는 여러 종류의 재화가 있음 (슬더스 골드)이 재화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직접 제조하거나 상인 인카운터에서 구매 가능(재화 너무 많다고 생각해서 줄여나갈 예정)아이템은 슬더스 유물 및 포션인데, 각각 카드를 몇 장씩담고 있음.즉 아이템 조합 = 덱아이템은 유물, 소모성 이렇게 2 종류인데소모성 아이템의 카드는 전투에서 사용시 사라짐 (슬더스 소멸)물론 아이템을 소모해도 카드는 덱에서 사라짐플레이어는 게임 진행하면서 아이템을 모으고,유물과 소모성의 비율을 적절히 나누지 않으면 덱 압축이 안되거나 카드가 모자라는 구조현재 제작된 부분은 여기까지고 아마 더 늘어날 룰은 없을듯구현은 대체로 다 됐는데 룰 자체가 괜찮은지 자체 테스트 계속 해보는중나름대로 재미는 있는거 같은데 플레이어 행동 가짓 수가 좀 많아야할 것 같고그러면 리소스가 넘 많이 필요하게 되어서.. 마냥 재밌게 만드릭엔 현실적인 어려움 있음영향 받은 겜들 :헬테이커 - 아무튼 여캐가 많이 나옴위쳐, 워해머 판타지 - 분위기닼던, 아크 격겜들 - 전투 연출슬더스 - 게임 진행 및 덱 빌딩올해 목표는 스팀페이지 등록
작성자 : dryrain고정닉
영국을 명말시킬 뻔한 나치의 위조지폐 제조 작전...jpg
1939년 9월 18일,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지 2주 밖에 되지 않았을 시점에 독일 재무성은 하나의 비밀작전을 수립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안드레스(Andres) 작전이었다. 작전 내용은 대규모로 위조 파운드화를 제조, 영국 상공에 살포하여 영국 경제를 붕괴시키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계획은 당시 SS(나치 친위대)의 수장이었던 히믈러에 의해 좌절되고 만다. 그렇지만 이 계획은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었다. 재무성의 작전을 좌절시킨 장본인인 SS가 도리어 그 작전을 부활시킨 것이다. 1942년 SS 중령 베른하르트 크루거가 이 작전의 총책임자로 임명되었는데, 그의 이름을 따서 베른하르트 작전(Operation Bernhard)이라 한다. 작전의 총책임자가 된 베른하르트는 수용소에 수용되어 있는 유대인 기술자들과 인쇄공, 회계사는 물론 패션디자이너까지 동원한다. 이들 중에서 핵심 인력은 유대인 위조범 솔리 스몰리아노프와 유대인들이었다. 그를 비롯한 유대인 기술자들은 수용소에서 차출되어 옮겨진다. 그곳은 바로 19구역이라고 불리는 베를린 근교의 모처였다. 이 19구역에서는 제한적이나마 수감자들에게 개인 여가시간을 제공하였고, 사복과 세면실과 화장실이 포함된 개인 공간이 있었다. 식사에는 스프와 커피가 딸려나올 정도로 아주 좋은 조건에서 근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마냥 행복하지 않았다. 이 작전이 끝난 후의 자신들의 운명이 어떻게 될 것인가는 너무나도 자명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여튼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유대인 기술자들에게 그러한 대우를 해줬을 정도로 나치 독일은 이 작전에 큰 공을 들였다는 것이다. 이 19구역의 기술과 규모는 날로 성장해나갔다. 18구역을 병합하였고 전문 회계실과 인쇄소, 사진 연구소 등등의 시설까지 별도로 갖추게 됐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9구역에서 만들어내는 파운드화와 영국에서 생산해낸 진짜 파운드화의 갭은 여전히 좁힐 수가 없었다. 석영램프 불빛을 비추었을 때, 진짜 파운드화와 위조 파운드화의 색이 달라지는 문제가 특히 그랬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진전이 없게 되자, 총책임자 베른하르트는 문제가 해결되기까지 위폐 제조를 중단할 것을 지시한다. 이에 유대인 기술자들은 공포를 느꼈다. 위폐 생산을 중단한다는 것은 자신들의 이용가치가 더 이상 없는 것이므로 죽을지도 몰랐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유대인 기술자들은 목숨을 걸고 밤낮으로 이 문제에 매달리게 된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19구역 대형 인쇄기에 화재가 발생한다. 이 때를 노려 유대인 기술자들은 탈출을 감행하려 하지만, 총책임자 베른하르트는 화재현장을 통제하고 소방관 조차도 막아버린다. 유대인 기술자들은 완벽한 위조지폐를 만들어내는 것 외에는 자신들에게 탈출, 생존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문제 해결에만 몰두하게 된다. 결국 유대인 기술자들은 진짜 파운드화와 구별 조차 할 수 없는 완벽한 잉크를 제조하는 데에 성공하고야 만다. 그리고 다음 해, 총책임자 베른하르트는 주머니에서 5파운드화를 꺼내더니 "이걸 보게, 제군들. 이제 이건 대영제국 은행에도 유통되고 실제로 쓰이고 있다네. 나는 자네들이 자랑스럽네, 어서 공장을 확장하자구." 라는 말을 하며 아주 기뻐했다고 한다. 이후 베른하르트는 인력을 늘리고 체계적으로 파운드화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했다. 위조 파운드화는 4단계로 나뉘어 생산, 유통되었는데 1단계는 전문가도 구분할 수 없는 완벽한 위폐로, 각국의 독일 스파이들에게 공작금으로 제공되었다. 총 생산량의 10~15%를 차지했다. 2단계는 그 보다 조금 낮은 퀄리티지만 일반인은 속일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선 전문가도 속일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었다. 3단계는 중립국과의 무역에 쓰였으며 4단계는 영국 상공에 살포할 예정이었다. 결과적으로 이 작전을 위해 1억 3천 4백만 파운드가 위조되었으나 독일의 공군참모총장 괴링과 히믈러의 의견이 잘 맞지 않아 실행되지 못했고 1944년에 이르러서는 작전 실행은 커녕 제공권을 완전히 상실하다시피 하여 작전은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덧붙여 1945년 초에 들어서는 미국 달러화의 위폐 제작까지 시도했으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 이것이 쓰일 일은 전혀 없었다.
작성자 : 설윤아기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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