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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알파 16 기준 모드 적용 팁 정리 - 2017.2.7

림못알(114.206) 2017.02.07 21:15:35
조회 50628 추천 56 댓글 19
														

예전에 썼던 모드 정렬 할때 충돌 덜나게하는 개인적인 팁을 최신화 했음


요즘 들어 헤메는 뉴비분들 많은거 같아서 나름 다시 정리해봄 ㅇㅇ





1. Core  - 무조건 항상 모드리스트들 중에 가장 위에 위치해야함



2. 게임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모드 - 가끔 게임 UI를 통체로 날려버릴때가있는데 아래 추가팁에서 후술함

WorldPawnGC - Cpu 퍼포먼스 개선

ZhentarFix - 메모리 누수 픽스



3. HugsLib - 이 모드에는 아래에 후술한 대형모드들에 대한 다양한 핵심 기능이 포함되어 있음



4. HugsLib를 필수로 요구하는 모드

    EDB 조심스럽게 준비

Mod List Backup

Map reroll

Defence 포지션 등등



5. 많은 컨텐츠를 추가하는 대형 core 모드

    misc. Core

    림세널 

베지터블가든

크툴루

중세 모드

크러쉬 랜딩

접대

리더쉽

위생

core dril

글리터 테크

epod

a dog said 등등



6. 대형 모드에 추가되는 곁가지 모드나 팩션 추가

     각종 헤어, 림 바디 유형 추가

스토리텔러 추가

각종 팩션 추가, 각종 팩션 삭제

각종 사건이나 심리,림 특성추가

대형모드에 추가되는 각종 무기팩



7. 단순 아이템이나 지형 등 오브젝트 추가
    RT 의 각종 오브젝트 추가

[T]의 각종 오브젝트 추가

     SD의 오브젝트 추가

     각종 수리, mending 

각종 수술 및 장기 추가, DE surgie

가구나 바닥 추가

산업화 레일 추가

양자역학 저장, 양자역학 온도

유리공예 추가

단순 무기 추가

방어용 터렛 추가

동물이나 식물 및 각종 지형추가 등등


8. 각종 인공 지능요소 개선 , 추가

Better pathfinding

AC의 인공지능 개선 모드

Fluffy의 인공지능 개선 모드

Zorba의 각종 모드

심리학 / 로맨스 및 분열

Prison 요소 추가 prisoner 기분 등등



9. 유저 편의성 / 인터페이스 개선
    Allow tool

Blueprint

Work tab, animal tab 등등 각종 탭 추가

number, Moody 등 특성 인터페이스

colony manage 

Hunting spot, trading spot 

Miniaturisation

Strong back, Stack Merger, stackXX 등등





※ 기타 모드 적용 각종 팁

1. 모드 많이 사용할때는 80개까지 동시에 적용해봣는데
  위에 정리한것처럼 몇가지 규칙을두고 적용하니 확실히 충돌이 덜나는 편

  아예 오류 안나기는 힘듬. 왜냐면 오브젝트 오류는 모드를 하나도 안쓰는 바닐라 상태에서도 남 ㅠ

  CPU I5 / 램 8기가 기준으로 모드 20 ~ 40개 내외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함. 

  그리고 위의 모드 정리 요소에 7번 ~ 9번의 모드들은 순서를 서로 바꾸어도 큰 문제없음


2. 림세널.베지터블 가든같은 대형모드는 되도록 적게 사용할것.
 굵직한 대형모드는 기존 림월드 데이터를 많이 수정하거나 추가하기때문에 많으면 많을수록 오류가 잘남

 정작 게임내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모드추가는 게임 퍼포먼스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잘 추려서 사용할것

 특히 림들을 일정시간에 집합시키는 요소가 추가된 크툴루 Cult  모드랑 리더쉽은 왠만하면 같이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장



3. Epod랑 글리터 테크를 동시에 적용하고 싶다면 글리터모드중에 no 수술 버젼이 따로있는데
  노 수술버젼으로 설치하면 발달된 신체들 간의 모드 충돌이 안일어남, 동물 수술인 A dog said 모드들도 마찬가지
  이런식으로 스팀 워크샵 뒤져보면 각종 모드 호환성 개선된 모드 버젼이 따로있으니 찾아가면서 사용하길.


4. 글리터 테크와 Epod 일반 모드의 경우 오브젝트 이름이 같은 향상된 장기나 신체를 중복되게 추가하는데

  두 모드 각각 추가된 신체 성능이 다르고 생긴것도 다름. 개인적으로는 두 모드중에 하나만 사용하는것을 권장함

  만약 동시에 적용하고 싶다면 게임상에서 적용되길 원하는 성능을 가진 모드를 둘 중 아래에 배치하면됨

  오브젝트 모드 적용은 기존 Core 값에 덮어 쓰는형식으로 적용하기 때문인데.. 이게 이해 안되면 아래 항목을 참고



5. 베지터블 가든과 GouRIMet모드는 각종 음식 재료 및 요리 요소를 추가하는데

  이 각각의 모드는 음식을 먹음으로서 얻는 버프 요소가 서로 충돌하는 경우가 있음

  예를들어 베지티블 -> goul순서로 모드를 배치하면 호화로운 요리의 무드향상 버프가 사라짐. 

  호화로운 요리 무드 향상을 적용하고싶다면 Goul -> 베지터블 가든 순서로 모드를 배치하면 버프가 안사라짐

  다른 모드들도 마찬가지로 오브젝트 추가 모드의 경우 기존의 요소에 덮어쓰는 형식으로 적용되므로 나중일수록 우선권을 가짐


6. 스카이림이나 여러 다른게임 모드질 처럼 Core나 인공지능 향상 모드들은 먼저 적용될수록 우선권을 가지고

  오브젝트 추가 같은 모드는 나중일수록 우선권을 가짐. 이건 본인도 잘모르는 알고리즘 이야기를 해야하니 간략하게 넘어감;;

  예를들어 A모드에서도 '강철의 검'이라는 아이템을 추가하고 B모드에서도 '강철의 검'이라는 아이템을 추가한다면

  각각 두 모드에서의 '강철의 검'이라는 아이템의 스팩과 성능이 다를시 두 모드 중에 나중에 배치된 모드가 게임에 반영됨

  A -> B 순으로 모드를 배치하면 B모드에 적용된 '강철의 검'이 게임상에 적용되고 반대로 하면 A모드의 성능이 적용됨

  그러므로 StackXX와 같이 오브젝트 저장량을 수정하는 모드들은 오브젝트 추가 모드들 제일 뒤에 위치해야 오류가 안뜸



7. WorldPawnGC ( Cpu 퍼포먼스 개선), ZhentarFix ( 메모리 누수 픽스 )라는 갓갓 모드가 새로나왔는데

  아직 개발중인 모드라서인지 오류도 많지만 중후반 랙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므로 안쓸수가 없음.

  하지만 가끔 게임 UI를 통체로 날려버려서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 치명적인 오류가있는데

  이 모드 자체가 게임을 하다가 쌓인 Tick이라는 로그를 정리하거나 삭제함으로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다보니

  정리하거나 삭제 할 로그가 딱히 없는 게임 초반에는 게임 UI나 메뉴를 날려버리는 버그가 있는거같음 (추측임)

  참고로 이 모드는 이 모드를 적용하지 않았던 기존 저장파일에 나중에 모드를 추가해서 로드해도 불러오기가 됨

  게임 초반에는 이 모드를 사용하지 않다가 중후반 랙좀 걸린다싶으면 게임을 저장한뒤 이 모드를 적용하고 다시 불러오기하면 안전함



8. 개발자모드키고 여러가지 모드를 조합해서 테스트하다보면
  개발자 로그에 빨간색 글자로 한 두번씩 오류 뜨는게있는데
  게임을 저장하고 다시 불러오기하면 왠만하면 자동으로 디버그, 초기화 되서 고쳐짐
  모드 하나도 안쓰고 바닐라 상태로 게임해도 가끔식 뜨는 오류이니 치명적인건 아님

  위에서 말했듯이 바닐라 상태에서도 오브젝트 오류 한두개는 흔하게뜸. 

  이 게임은 아직 개발중인 알파버젼임 ㅇㅇ


9. 노란색으로 뜨는 오류는 주로 한글 번역관련 오류이니 
  신경안써도되고. 거슬린다면 영어버젼으로 ㄱㄱ
  글고 영어로하면 기분탓인지 몰라도 랙이좀 덜함
  이 오류는 게임 진행되는데 크게상관없음


10. 빨간색으로 여러번 같은 항목으로 반복 오류 로그가 뜨는건
  적용한 모드를 지우던가 게임저장하고 불러오기를해서 자동 디버그되도록 다시 시작해함 ㅠ 

  에러난 항목을 클릭하면 오류 내역이 나오긴하지만 로그라서 알아보기 힘들때가많음
  모드 순서를 이리저리 바꾸다보면 어쩌다 해결되긴 하는데 그때그때 해결하기 어려운편임

  주로 오브젝트 모드 + AI요소들 까지 충돌날때 생기는 반복 오류임


11. 글고 UI나 AI 개선 모드 (특히 심리나 관계 추가)는 게임 중후반 랙걸리게 하는 가장 큰원인이므로 
  림들 똑똑해지게 하는 모드는 언제나 최소화하는걸 추천함.  10개 계산해도될껄 20개 계산하게 하는 모드들임

  특히 위생모드나 접대모드는 CPU가 연산할 내용을 획기적으로 추가하므로 컴이 구지다면 비추천


12. 컴공 조금 공부해본게이들은 알겟지만

  짜잔하고 디버그 오류뜨는거보다 오류는 안뜨는데 재대로 작동이 안되는게 더 무서운 것임을 아실거임
  AI UI 모드들끼리 재대로 충돌나면 막상게임상에 오류뜨는건 없는데 갑자기 확 느려지거니 게임이 멈춰버림

  게다가 오류항목이 안뜨면 뭐가딱히 잘못된지 모르니 모드순서 일일이 바꾸거나 삭제하는수밖에 없음.

  고로 모드는 너무 욕심내지말고 바닐라를 충분히 즐긴뒤 적당한 선으로 엄선해서 즐깁시다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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