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저녁,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는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숲 스트리머 대상(이하 2025 숲 스트리머 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숲 플랫폼에서 활동한 스트리머들의 활약을 돌아보고 우수 스트리머 선정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장인 상암 콜로세움에는 많은 스트리머들과 팬들이 자리를 채웠다.
특히 오프라인, 온라인, 그리고 숲의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행사를 동시 진행해 현실과 가상을 잇는 독창적인 연출을 선보이고 온, 오프라인이 하나의 공간에서 시상식을 함께하는 독특한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하데스'의 오프닝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져 관람객과 참석자들에 즐거움을 줬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5년 숲에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신인 스트리머를 선정하는 '신인상' 10명을 발표했으며, 우수한 누적참여자 지표를 기록한 '올해의 스트리머' 100명을 공개했다.
또한 콘텐츠를 토대로 카테고리 및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한 스트리머에 상을 주는 '특별상'의 경우 숲의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파트너사를 선정하는 '파트너상'과 컬쳐랜드 상품권 교환 별풍선을 가장 많이 선물 받은 스트리머를 발표하는 '컬쳐랜드상'을 비롯해 '글로벌상', '코미디 콘텐츠상', '베스트 커플상', '팬 하모니상', '멀티 스포츠맨상' 등의 부문 시상이 진행됐다.
메인 수상 부분에 있어서는 스포츠, 게임, 보이는라디오 등 3개 부문서 최고의 누적 참여자수를 기록한 스트리머 3명에 '스트리머 대상'을 시상했으며, 각각 김민교와 감스트, 봉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의 마지막 순서에서는 스트리머 대상의 최고상인 '콘텐츠 대상' 수상자로 시조새를 발표하고 2025년 최고의 별을 다 함께 축하했다.
'콘텐츠 대상' 수상자 시조새는 "올 한해 진행했던 콘텐츠에 함께 해주신 모든 스트리머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열심히 도전하는 스트리머가 되겠다"라고 약속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