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는 어제부터 픽업가챠 대상인 스마트 팔콘의 고유 상태 한섭 번역)
스마트 팔콘은 육성 중 고유 이벤트 발동으로 '팬과의 약속·🌕🌕(지역명)' 이라는 고유 상태가 걸리는데
이때 지역명에 대응된 레이스에 나가면 보너스 스탯을 받을 수 있다

우마무스메 게임위드에서 가져온 해당 이벤트 설명
첫 짤에 보면 '팬과의 약속·토호' 상태가 된 모습인데 여기서 '토호'는 어디에서 나온 걸까?
후쿠시마 니가타(여기도 그마저 니기타라고 오타가 나온 모습이다)에 대응되는걸 보니 '토호'는 '북동'을 뜻하는 모양이다

북동은 원문으로 쓰면 北東, 일단은 ほくとう(호쿠토) 라고 읽는다.
혹시나 北東에 대해 내가 모르는 읽는 방법이 있나 北東, 토호를 교차 검색을 해봤지만 직접적인 연관성을 찾지 못하였다.


보통 일본의 북동지방은 후쿠시마현 부터 아오모리현까지를 일컫는 동북지방으로 인식되는데 이때의 동북지방은 도호쿠 지방이라고 불린다.
(게임 내에서의 북동 대응 레이스 경기장의 니가타는 주부 지방에 해당하지만 이를 묶어서 북동으로 표기한건 무리는 없다고 본다.)

결국 얘들은 무슨 생각인지 北東 → 도호쿠 혹은 토호쿠 이걸 못해서 토호라고 싸질러놨다.
정리하면 이새끼들은 北東라는 두글자도 제대로 번역 못한다.
기본적인 번역 검수능력이나 의지가 없거나 그냥 유저랑 기싸움에 재미가 들렸거나 하는건데,
병123신같은 사과문이 올라오고 다음날 업데이트 된 스마트 팔콘의 스크립트에서 번역같지도 않은 번역과 오타가 특히 많이 발견되는 정황으로 보면 후자가 맞는것 같다.
3줄요약
1. 얘네들은 그냥
2. 정상적인 게임 운영보다
3. 유저랑 기싸움 하는게 더 재밌다
써놓고 보니 상태 이름에서 텍스트 칸이 부족해서 토호쿠의 쿠가 빠진 단순 실수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는데
3글자인 간사이는 제대로 써놓은거 보고 이렇게 생각해보려 한 내가 등신이라는걸 또한번 깨닫는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