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알렉스 나오고나서부터 평렉스 전성기나 현재 진행형인 스증 알렉스나
두개다 경험하면서 다이아지만 나름대로의 알렉스 팁을 알려줄 수 있을것 같아서 용기내서 고닉으로 적어봄
필자의 필력이 매우 후달리고 생각나는대로 적는거라 공략이 좀 뒤죽박죽해도 처음써보는거니까 이해해주길 바래
참고로 이 글은 이미 고여버린분들에겐 해당되는게 많이 없을거야
1.캐릭터에 대하여
알렉스는 님블뉴런에서도 인정한 난이도가 꽤 높은 실험체임
점수제 시절때 아마 무기 여러개 쓰던 애들이 무기 스왑하면서 사기소리 듣던 시절이 있었던거로 기억하는데 (ex : 저격 권총 스왑 아야)
이 캐릭터는 공식적으로 이런 플레이를 권장하는 캐릭터임
다시말해 교전중에도 무기를 바꿔가면서 스킬을 굴려줘야 하기 때문에
알렉스를 사용할때는 기본적으로 이터널 리턴에 대한 어느정도의 지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 실험체가 가지는 장점은 무엇이냐 묻는다면 무기를 교체하면서 다양한 교전이 가능하고
무기를 여러개 쓰는만큼 루트가 엄청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게임 스타트때 진짜 별의 별곳에서 알렉스를 볼 수 있을거고 또 어떤 루트인지 예측하기 힘들거임
또한 근거리 원거리 스킬 쿨타임이 따로 돌아감으로 이후 서술할 도주 플레이에 매우 능함
이거 때문에 알렉스가 교전중 일방적으로 뒤로 빠지는것도 가능하고 맘만 먹는다면 막금구까지 도주가 가능하기때문에
최근들어서 욕을 많이 먹고있는 부분이기도 해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위에 언급했다싶이 무기를 기본적으로 2개 이상을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무기스킬에 대한 지식이라거나
근거리 원거리 스킬파악이 제대로 안되있다면 진짜 진짜 어려운 실험체가 되어버려서 손절칠 수도 있어
또한 요즘은 많이 안느껴지겠지만 알렉스 본체의 스펙자체는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있긴 함 그렇기 때문에 평타 알렉스가 생각보다 엄청 강하지는 않아
그리고 다른 친구들 무기 하나들고 싸울때 파밍이 힘들어죽겠는데 얘는 2개를 쓴다고 했지?
그말은 즉 파밍할때부터 템 파밍이 어려워진다는 뜻이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내가 가능 루트에 나오는 아이템 하나 정도는 외워야 되기도 함
2.스킬

우선 알렉스의 패시브는 '잠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패시브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근거리 무기를 장착할때 방어력이 상승하고 (10/17/24)
은신할때 범위내에 적이 있다면 이동속도가 상승한다 (10%/17%/24%)
또한 알렉스는 모든 무기 숙련도가 공통으로 상승함
무슨말이냐면 내가 권총으로 무기 숙련도를 올려도 나머지 무기 숙련도가 올라간다는 뜻임
그리고 처치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자동으로 은신상태에 돌입하게 됨
참고로 알렉스 은신쓰고 진입하는거 확인하는 방법은 주위에 은신한 알렉스가 있으면
자신의 머리위에 표시를 띄어주기 때문에 참고하길 바래
이게 예전에는 되게 말이 많았던 패시브인데
이 은신이라는 기능이 지금은 조건부로 터지지만 옛날에는 그냥 은신이 패시브였다고 생각하면 편해
이동외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일정한 시간후 자동으로 은신이 되고 자연스럽게 기습이라던가 순방이 엄청 강한 실험체가 되었었는데
순방 이슈 터지고 나서 지금처럼 조건부로 바뀌었어
그리고 대망의 qwer 스킬들
알렉스는 실비아와 비슷하게 근거리 무기와 원거리 무기의 스킬이 각각 달라
대충 이해하려면 실비아는 기동전 모드일때는 진입스킬로 인간폼 상태일때는 카이팅 용도의 스킬로 구성되있지? 얘도 비슷하다
근거리 스킬들은 대부분 접근해서 딜을 넣는 스킬 구조로 이루어져있고
원거리 스킬들은 거리를 벌리면서 카이팅에 유리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어
우선 원거리부터 살펴보자
원거리 Q스킬은 심플하게 내가 지정한 방향으로 레이저를 쏘는 스킬임
그리고 근거리 스킬할때도 언급하겠지만 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택을 주는데
원거리 최대 2스택까지 쌓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이 스킬은 무조건 맞춰주는게 좋아
각 스택당 공격력은 4%씩 올려줌
원거리 W는 내가 지정한 지역에 작은 폭탄 같은걸 던지는 스킬이야
이 스킬은 맞추면 상대방의 시야를 얻음과 동시에 내 일반공격 사거리가 1.5 늘어나는 스킬임
그리고 이전에 님블에서 밸패할때 이 스킬의 데미지를 많이 올려줘서 데미지가 생각보다 많이 나옴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이 스킬도 무조건 맞춰주는게 제일 베스트야
원거리 E스킬은 내가 지정한방향으로 표창같은걸 날리면서 알렉스 본인은 뒤로 도약하는 스킬인데
추가적인 패시브 효과로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준다 (6/9/12/15/18)
그리고 표창에 맞는 적은 슬로우가 붙음
사실 알렉스는 근거리든 원거리든 E스킬 타이밍이 제일 중요해
왜냐하면 두 스킬 전부다 은신상태로 돌입함과 동시에 무기를 스왑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이야
그렇기 때문에 이 스킬은 데미지 넣는 용도가 아니라 상대와 거리를 벌리고 잠깐의 무기 교체 시간을 벌어주는 스킬로 생각을 해야해
보통 상대가 진입각을 재면서 접근할때 써주는게 베스트였었음
물론 상황마다 다르니 이건 경험하면서 느껴보자
원거리는 이제 다 알아봤으니 근거리 스킬을 나열해보자

근거리 Q스킬은 심플하게 적을 지정하여 돌진하는 스킬이다
이것도 원거리 Q와 마찬가지로 공격력 증가 스택을 부여하는데 근거리도 최대 2스택임
그리고 원거리 2스택과 근거리 2스택이 쌓여있을 경우 공격속도가 15%상승하는 효과를 받는데
이거 생각보다 체감안되는거니까 그냥 넘어가도 된다
원거리와 마찬가지로 각 스택당 공격력은 4%

근거리W 스킬은 지정한 지역에 폭탄을 던져서 범위내의 적을 폭탄 중심부로 끌고오게 만드는 스킬임
이 스킬이 생각보다 선딜이 길어서 이 스킬을 먼저 날리면 생각보다 안맞는 경우가 많이 나옴
그렇기 때문에 이 스킬은 다른스킬과 연계한다는 생각을 해야 속이 편하다
이건 원거리 W와는 다르게 적중시켜도 아무런 부가효과 없음

알렉스 모든 스킬중 가장 핵심이되는 스킬인 근거리 E스킬이다
이 스킬은 자신이 지정한 방향으로 짧게 이동하고 홀로그램을 남기며 은신상태로 돌입함
그리고 고유효과로 찍을때마다 근거리 무기 사용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함 (6/9/12/15/18)
이 스킬이 가지는 최대의 장점은 바로 도발이라는 효과다.
1초동안 이 스킬 범위에 있는 적들은 홀로그램만 일반공격으로 때리는 바보가 되어버리는데
이 스킬 활용도가 알렉스 실력의 척도라고 보면됨
그리고 원거리E스킬과 마찬가지로 은신상태로 진입하면 바로 무기 교체가 가능함
이거 하나로 알렉스가 출시 초창기에 엄청 구렸을때도 듀스쿼드 모드에서 너프가 먹었던 전적이 있는만큼
진짜 중요한 스킬임 이 스킬 활용으로 그냥 닭이 될 수도 있고 비밀요원이 될 수도 있다
이렇게나 강조하는 이유는 이 스킬을 이용한 궁극기 연계에 있는데
도발이 걸린 적은 가만히 서서 홀로그램 때리는거밖에 못하기 때문에
그 타이밍에 최대한의 딜을 꽂아넣을 수 있음
그리고 도주할때도 마찬가지지만 상대가 접근하면 이 스킬을 활용하여 도발걸고 은신상태로 돌입한다음
증가한 이동속도로 거리를 벌리면서 원거리 무기로 바꿔준다음 바로 원거리 E스킬과 연계하여 미친 도주력을 보여줄 수 있음
알렉스가 많이 욕먹는 이유중 하나기도 하고

알렉스궁극기인 R스킬은 내가 지정한 지역에 위성 미사일을 쏘고 지역내의 적들에게 일정시간동안 슬로우를 걸며 데미지를 주는 스킬임
짤로 보면 알겠지만 중심부와 외각지역의 데미지가 다르고 중심부쪽이 제일 데미지가 많이 들어간다
그러니까 이 스킬은 궁극기 중심부에 데미지를 최대한으로 넣어줘야한다.
이 스킬은 알렉스에게 있어 부족한딜을 채워주는 핵심 스킬로서 스킬 시전범위도 굉장히 넓은편에 속함

이게 시전범위인데 사실 최대사거리까지 쓸일 거의 없고
내가 알렉스와 마주쳤다면 그냥 얘가 3초동안 안보일때까지 도망가야 궁 범위에서 벗어났구나 하고 생각하면 된다
이 스킬은 단독으로 쓰기엔 생각보다 굉장히 애매한 스킬이야
왜냐하면 근거리 E스킬로 상대방을 묶고 패는게 아닌 이상 이 스킬의 최대 딜을 꽂아넣지 못함
그리고 중심부와 외각의 딜차이가 생각보다 엄청 크기 때문에 무조건 이 스킬을 사용할땐 근거리 무기를 들고 진입하면서 쓰는걸 추천함
물론 니가 자신이 있다면 그냥 써도 된다
3. 알렉스 유형?
알렉스는 옛날과 지금이 많이 다른 실험체기도 하고
빌드또한 많이 달라졌지만 크게 두가지 유형의 알렉스가 있다고 보면 된다
첫번째로는 평타알렉스인데
내가 이 친구로 다이아를 찍었다. 물론 떡너프 먹고나서...
평타 알렉스는 원거리 스킬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체력을 깍아놓은 후 무기 교체를 하고 근거리 E스킬과 궁극기를 이용한 마무리가 주가되는 플레이를 지향한다
평렉스는 한방딜이 아닌 지속싸움에 매우 능한데
최근에는 평타쪽으로 많이 너프먹고 최대한 생존하면서 후반을 노리는 빌드라고 느끼고 있음
주력무기는 양손검과 권총이다
두번째로는 요즘 매우 핫한 스증알렉스
스증알렉스는 순간적인 화력에 집중하여 한순간에 적을 끝내는 빌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내가 평렉스를 하다가 연습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평렉스보다 무기스왑을 더 자주하고 스킬을 돌려서 그런지
손이 진짜 바쁜 유형인거 같아 내가 2순위 캐릭터로 쇼이치를 하는데 얘보다 손이 바쁜 유형임
이게 요즘 되게 핫한데 알렉스 특유의 도주능력과 함께 쿨감루트의 개발로
사실상 제대로 1:1 붙는다면 이기는 캐릭터 거의 없다고 생각함
아마 조만간 님블에서 알렉스 너프패치가 이루어지겠지만
지금 당장은 0티어니까 연습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주력 무기는 톤파 권총이다
4.마치며
총평하자면 내가 생각하는 알렉스는
"다양한 무기로 각 교전상황을 풀어나가며 다양하게 게임을 풀어나가는 실험체" 라고 생각한다
이게 생각보다 엄청난 진입장벽이긴 한데 이거에 익숙해진다면
듀스쿼드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음과 동시에 솔로에서도 나름의 재미를 가져올 수 있는 실험체라고 생각해
배우는건 힘들지만 마스터하면 이만한 실험체가 없는거 같음
첫 공략글을 써보긴 했는데 맨 위에 언급했다싶이 생각나는대로 적기도 했고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이 올려놓은 루트나 공략도 많으니까 이거로 도움이 많이 안된다면
공지에 있는 알렉스 공략을 보는걸 추천함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공략 읽어줘서 고맙고
즐거운 이터널 리턴해라
그리고 이건 그냥 공략쓰면서 사진 찍고 발견한건데

궁극기쓸때 화면 안움직이면 미사일 안보이는 버그있다
프라이팬도 아니고 고쳐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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