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는 코발트 모든 패치를 전부 경험한 사람임
단 한 번도 내가 경험해 보지 못한 코발트 패치 버전이 없음
장비 가챠 6번 밖에 못하고 그걸로 평생 살아야했던 시절부터(평원딜이 스증템, 탱템 뽑으면 그걸로 평생 살아야 했던 시절이 있었음)
곰상자 싸움, 디자이너가 이겨버려서 힐팩 시간초 안 보여주던 거까지 전부 다 경험한 사람임
이정도면 한 마디 해도 되지 않을까?
4인큐 정상화랑 초반템 확정 선택 이거 두 개는 진짜 잘 했다고 생각하는데, 그 외적인 부분이 진짜 너무 쓰레기라 답답해서 글 써봄
일단 님블 얘들이 코발트를 리부트 하면서 패치노트에 내놓은 슬로건은 딱 하나로 볼 수 있음
쉬운 접근성 ← 이거임
기존에 고였던 부분들 전부 털어내고 박치기만 존나게 하는 모드로 바꿔 놓겠다는 건데
취지는 좋음, 근데 좋기만 하고 자기들이 내놓은 취지와 전혀 맞지 않는 패치를 해버림
진짜 이것저것 따지면 할 얘기는 엄청 많은데 취향 타는 부분 빼고 몇 가지만 말 해봄
1. 왜 캐릭, 장비템만 선택할 수 있음?
지금 이게 제일 심각함
자기들 입으로 쉬운 접근성이라면서 인퓨전, 전술 스킬은 못 고름
쉬운 접근성 = 자기가 하고 싶은 캐릭과 인퓨전, 전술스킬 조합을 할 수 있다
이건데 코발트는 인퓨전, 전술스킬이 꽃인데 정작 이걸 못 고르게 하면 뭘 어쩌겠다는 거임?
2. 특정 인퓨전 간의 조합이 불가능함

코발트는 인퓨전을 세 개 고를 수 있는데
이전에는 뭐가 나오든 나한테 뜬 거는 무슨 조합이든 가능했는데
리부트 이후로는 회색 + 파란색 + 보라색 ← 무조건 이렇게만 조합이 가능함
심지어 그 조합도 내 마음대로 고를 수조차 없고 리부트 이전 조합을 못 쓰는 상황도 나옴
내가 찾은 나만의 인퓨전 조합 ← 이것도 하나의 큰 기쁨으로 다가오는데, 내가 원하는 조합이 안 나오면 그건 그것대로 또 존나 스트레스임
열에 아홉은 병신 같은 조합이 만들어지거나 리롤을 돌려도 내 캐릭터랑 맞지 않는 인퓨전에서 멈춰버리면 진짜 개좆같음 ← 이게 진짜 2년 전에 코발트 처음 나왔을 때 장비 가챠 6번 밖에 못하던 시절이랑 다를 게 없음, 내부 테스트를 했는 지도 의문이고 테스트를 한 결과가 이거라면 이걸 불편해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경악스러울 정도임
이유는 대충 밸런스 때문에 그런 거 같은데
야 씨발 어차피 박치기만 존나게 하게 만들어 놨으면서 이건 왜 걱정하는 거냐?
+ 같은 색 인퓨전도 나온다던데, 확률이 흰파보 ← 이게 좀 높은 거 같음
3. 체급 상승으로 인한 과도한 TTK
확실한 건 리부트 이전보다 애들 내구도가 많이 올랐음, 그래서 탱커라도 하나 껴 있는 순간 뒤지질 않는데 이 싸움을 하루종일 해야함, 게임이 숨이 막힘
수틀리면 7~8만딜 넣고 져야함
4. 싸우는 시간이 너무 긺
진짜 12~15분동안 쉬지 않고 처 싸워 대서 도파민은 커녕 그냥 또 싸워야 한다는 사실에 짜증이 밀려옴, 쉬는 타임은 단 1초도 없음
5. 드론 왜 있음?
야동 지웠으면 그냥 드론도 같이 지우거나 드론 크레딧을 팀원들한테도 나눠주던가 지 혼자만 크레딧 먹는 드론은 왜 있는 거임?
못 먹은 팀원 두 명 기분 나빠하라고 있는 거임?
6. 중력장, 롤링 썬더, 균열 ← 이건 왜 인퓨전화됨?
니네 슬로건이 쉬운 접근성이잖아
그냥 전술 스킬로 처 팔아
하고 싶은데 안 나오면 스트레스라고
진짜 쳐낼 거 다 쳐내고
1. 전술 스킬 모든 종류 선택 구매
2. 인퓨전 선택 구매
이거만 해라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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