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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스압) 와일즈에서의 차지액스를 알아보자.webp앱에서 작성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5.02.12 15:23:53
조회 37268 추천 28 댓글 43
														

사실 이 글은 베타에서 차액 진득하게 써봤다면 다 알만한걸 나열한거라 자기가 잘한다 싶으면 별로 도움 안될수있음을 미리 알려둠 꽤 장문으로 뽑혔거든

또한 약간의 약팔이가 포함되어있을수도



와일즈와서 차지액스는 많은 변화점이 생겼고 그에 따라 호불호가 강해진 편임 뭐 이건 다른 무기도 마찬가지 겠지만

여튼간에 이번 차지액스는 변형은 덜 죽이면서 도끼는 쓰게하겠다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볼려는게 컨셉이라고 생각함
이때까지 어느 하나만 죽도록 먹이던걸 감안하면 장족의 발전이다

따봉




하지만 역으로 저 컨셉덕에 무기의 타겟층이 좀 에매모호해지는데 사실 초고출력이 좋은 사람은 차액이 좋다고 해도 여전히 피자컷터질이나 하는 시궁창 쓰레기로 보일거고

기존에 도강 좋아하던 사람들은 그냥 쓰던대로 쓰면 강하고 제대로 굴러는 가니까 변경점이 하등 없다고 느껴질테니 양쪽 다 어느정도 불만이 나오고는 있는 상황임



하지만 난 약간 관점을 바꿔서 차지액스의 상성이슈와 저점보완에 이번 변경점들이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힘 왜냐면 이때까지는 몹이 ㅈ같든 패턴을 못 외우든 하면 애가 병신이 됐거든

당장 아본은 도강이 강한데 이거조차 상성이슈랑 사용감이 심각해서 엔드급 몹들은 딴무기나 들라 소리가 나오고

라이즈땐 어거지로 도끼로 굴러다니는데 이거외엔 선택지도 없으니 울며겨자먹기로 썼고

썬브에선 초고출력이 뒤지게 쌨지만 대신 패턴깎기가 중요하다보니 뉴비는 들 엄두가 잘 안나는 편이였음 극복하기 어려운 상성문제도 여전했고

윽

차액 쓰는놈들이면 대체로 서브무기를 하나 정돈 갖춰뒀을거임 근데 이번엔 그럴 필요성이 좀 적어졌다고 봄



여튼 서론이 좀 길었는데 일단 베타판 차지액스 배율부터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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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진 모션들은 있는건 내가 중국어를 못읽기에 생긴 찐빠니까 부디 이해해줘

손으로 하나하나 적어서 오타가 있을수도 있고

눈치




일단 생 배율은 그냥 저냥 평범한편임 검이야 늘 개같이 약하고 도끼는 평균적으로 평타 50정도에 해방베기들은 50이상 100미만 사이에서 유지중

특이점으론 해방2가 툭 튀어나왔다 싶을 정도로 쌤 대신 뺏긴게 있으니 그것은 나중에 설명하고

여기서 우리가 집중해야할건 도끼강화 배율임
14씩 4번 들어가서 56씩 들어감

저게 도끼딜을 평균 2배로 만들어줌 역대 최강의 도끼강화다운 상승폭이다

미쳤



그리고 도끼엔 방패강화 1.1배 보정이 있음 즉 주력기들의 최종배율은

해방베기 1 : 119.9
해방베기 2 : 225.5
고출력 : 133.1
추격고출력 : 140.8

이런 정신나간 배율들이 탄생함

감이 안오는 몬붕이들을 위한 예시로는 너프먹었다는 와일즈 강격참모아 3차지가 배율 202임 상향된 강모아 3차지는 159

즉 도끼강화를 한 차액은 휘두르기만 해도 강모아랑 참모아가 뻥뻥 나간다는거임

유독 해방2의 상승폭이 이상한건 얘는 도강틱딜을 2배로 먹어서 그럼 두번 타격하니까

와일즈 차액이 또 도끼로 굴러다니는것도 저 배율구성이 영향이 큰데 사실 나머지가 딱히 딸리는 배율이 절대 아니기에 와차액은 일단 뭐가 됐든 도끼를 맞추기만 하면 어떻게 굴려도 평타치 이상을 확보 가능함

맛있




이제 어케 굴러가는지를 볼껀데
기본적인 방패강화 변형 병충전 등의 메커니즘은 생략한다 어차피 과거작들에도 있던거기도 하니까

이번 차지액스에서 중요한건 당연 도끼강화임 공격방식 자체는 라이즈 처럼 꾹 누르면 됨

이번작 도끼강화는 총 4가지 행위로 킬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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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초적인 저스트가드 파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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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집약공에서 파생

보통 이 두가지로 자주 관리하게됨 저기에 추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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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겨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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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차피니쉬

이런방법으로도 킬 수 있음 보통 멀티에서 노리게됨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는 포인트인데 이번작 도끼강화는 ​자체적으로는​ 발동할수가 없음 무조건 조건부임

그 대신 얻은것들로는

120초라는 널널한 강화타임
병누수나 변형불가능 등 다른 메커니즘에 끼치는 영향이 없음
배율은 위에서 본것처럼 출중하고
강화시 해방베기들은 병소모가 없어지고 고출력과 추격고출력은 병 반개만 사용하는 등 어드벤티지도 있음

가히 역대 최강의 도끼강화라 불릴만한 사양임

솔직히 이때까지 딜 나오게 만들어준답시고 도강을 준 다음에 병이 질질세거나 변형을 못해서 강제로 도끼로 굴러야했던걸 생각해보면 제약이 겨우 조건부 발동인 점은 차라리 다행이라고 생각해야할지도 모름

입장료




그럼 일단 딜은 도끼강화가 만들어낸단건 알았고

그럼 ​뭐가 강하냐​가 문제인데 테스트결과 모션 두가지 정도를 조합하는 선에선 다들 비슷비슷하게 강했음 그래도 차이가 없진 않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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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장 강한건 이 해방 1 -> 해방2 콤보임
수련장 기준 329 나오는데 다른 콤보대비 한 10퍼정도 강함

위에서 말했듯이 해방베기2가 가장 강한데 강해진만큼 연계를 뺏겨서 와일즈의 해방2는 해방1에서의 연계나 밑의 가드 도끼강화후 연계로만 나감

단점으로는 해방1이 시동이라 라이즈처럼 도끼로 굴러다닐때나 충전직후 때나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발동이 좀 제한적임 즉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게 제일 쌔다보니까 와차액의 최고점 플레이가 도끼구르기가 되버리기에 위에서 말했던거처럼 기존에 도끼강화 쓰던 사람들은 변화점을 느끼기 어려워지는 부분이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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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강한건 저가 -> 도끼강화 -> 해방베기2
해방베기 2를 연계로 쓸수있기에 역시나 강함
집약공으로 시전한 도끼강화로는 발동이 불가능하지만 힘겨루기후엔 가능함

베타기준으로는 초고출력보다도 강한편임

크게 단점없는 무난무난한 카운터 연계지만 딜이 해방2에 몰려있어서 해방2가 안 들어갈땐 좀 아쉬워짐 모션자체도 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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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카운터 고출력 -> 추격고출력
최종딜이 10퍼정도 떨어지니 가장 약한축에 속하지만 장점이 없는건 아님

일단 기절치가 해방1 -> 2보다 많이 뛰어난편이고 최종배율은 뒤떨어져도 위의 도강->해방2 보다 배율 분산이 잘 되어있어서 고출력만 치고 빠져도 준수하다는건 장점임

그리고 덤으로 강화병을 먹는데 도끼강화상태에서 강화병을 소모가능한건 저 두 모션과 초고출력 뿐 편하거나 안전하게 한다면 나쁜 선택이 아님 충분히 강하거든

여담으로 강화병상태로 때리면 베타판 기준으론 해방12 콤보랑 거의 대등한데 이건 병 계산식이 참격과 다르기도 하고 강속병이라는 슈뢰딩거의 배율이 존재하다보니 나중에 본편에서 어케될진 모르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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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콤보
무려 600이 넘게 박힌다
물론 저걸 다 맞아주는 경우는 정말 잘없긴함 ㅋㅋ

5



이 외의 굵직한 변경점으로는 공개당시 갤이 난리났던 고출력 후 구르기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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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유틸을 얻는데 무려 12년이 걸렸다
당연히 유틸이 늘어나며 딜은 까였지만 뭐 어떰 여전히 강한편인걸 나름

당연히 딴 무기 유저들은 이게 뭐가 신기하냐 그럴수있겠지만 저 모션은 4부터 썬브까지 저게 된적이 없음 월드 이후로는 초고출과 동등한 후딜에 선딜 조금 빠르고 딜만 약했지

월드에서 초고출력이 방패강화안꺼지는 패치 받고도 저건 개선없었어서 그냥 계륵이 되거나 그나마 안처맞을 확률을 높일려고 쓰는 기술이였는데 이번엔 진짜 쓰고 안처맞을수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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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변형으로 연계도 가능
근데 이거 써보면 알겠지만 변형으로 연계하면 묘하게 답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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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에서도 변형 가능한데 이쪽이 더 깔금한게 짤로도 느껴짐
오히려 평소 변형베기보다 좀 더 고속같기도 함

그래서 추격은 변형을 해도 고출력은 뭔가 다음에 피할만한 공격이 올거같다 싶으면 그냥 굴러서 피하는 상황도 은근 자주 나오더라 물론 널널할땐 그냥 바로 변형해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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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추가 유틸로는 빠른 방패강화가 있다
충전직후 A(엑박은 B 마우스는 아마 우클릭)을 홀드하면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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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찌르기에서도 파생가능
뭐 딱히 기존 강화법이랑 내용자체는 차이 없는데 그냥 빨라서 편함

마지막엔 짧은 가드포인트가 있음
저딴 모션에 가포를 어디다 쓰겠냐 싶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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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서 노리고 쓰진 않아도 보험으론 충분히 기동해주더라 ㅋㅋ

쟤내외에는 기존에 차지액스에서 보던 모션들에서 크게 안 달라짐 그래봤자 초고출력이 스탠딩에서 바로 안나간다정도? 근데 저 개선사항들덕에 별로 즉발 초고출이 있었어도 아마 안썼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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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위의 변경점들을 종합해보면 차지액스에겐 크게 두가지 선택지가 있음을 알 수 있음

가능한 계속 도끼를 유지하면서 해방베기12 콤보로 가장 강한 딜을 지속적으로 욱여넣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택할지

저가와 고출력을 위시한 안전한 카운터플레이를 택할지

사실 대부분은 본편가서 회성과 회거가 들어가면 열등한 가드와 고출력 따위 안쓸거란 의견이 많긴한데 벽수의힘이나 수세등 가드로 인한 변수와 강속병에 대한 변수 등등이 아직 남아있어서 지금와선 확정짓기 힘든것도 사실이라고 봄

초고출은 어쩌냐고? 강속병이 아직 뜬게 아무것도 없으니 그걸 기대하든 그라비같은게 육질이 개 더럽기를 빌든 해야한다 적어도 베타에선 영 아님 ㅋㅋㅋㅋ

여튼 공교롭게도 이번 베타에선 두가지 선택지를 모두 기용해볼 기회가 있음
레다우랑 알슈베르도가 각각 도끼강화, 고출력이 권장되다보니 서로 상반된 차지액스를 느껴볼수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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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다우는 피격범위가 좁고 패턴구성이 단타가 많음 또한 몸 아래쪽에 대한 견제가 거의 없다 수준이라 계속해서 패줄수있다보니 도끼강화가 상당히 잘 먹히는 몬스터임

구르기가 느리고 말뚝딜이 강한 도강 차지액스는 1차베타 당시에 얘를 때려잡다보니 고출력과 가드는 별 쓸모가 없었음 좀 불편하긴해도 저렇게 잡는게 강하고 빠르니

물론 얜 카운터도 잘 잡힘 워낙 정직하다보니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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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알슈베르도는 패턴이 넓은 범위로 휘몰아치고 레다우에 비해 선후딜이 짧은편임 패턴구성상 사슬공격들을 카운터하는게 딜이 잘 나오는것도 있긴함

딜타임은 확실한 편이지만 피하고 때리기엔 도끼온리 운영의 핵심인 해방2까지 넣기가 힘든편이라 많은 차액들이 얠 잡을땐 저가 고출력을 택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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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알슈베르도는 레다우랑 다르게 힘겨루기가 터짐
그말인 즉 가드를 자주해서 벽수의 힘을 터트려주면 더 효과적이란거

베타라서 딜증가 하나하나의 가치가 남달랐던것도 있겠지만 벽수의 힘을 터트리면서 싸우니까 호프셋 대비 토벌시간이 3분이나 줄어들더라 본편에서 스킬 구성따라서 크게 영향이 갈수도 있다는 증거가 될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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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결론은 이번작 차지액스는 이대로 나온다는 가정하에 완성도가 상당히 좋을수도 있을거라 생각한단거임

기존에 차지액스는 대체로 기형적이다 라는 소리를 들어왔음

딜이 뒤지게 쌔야 굴러가는데 그러면 너무 강하고 평균치나 그 미만에서 딜이 머물면 운영적으로 성립이 안된다싶을 정도로 유틸부분에서 맛탱이가 가있었으니까

이런게 와일즈에서 상당부분 해소됐다고 생각함 알슈베르도까지 잡고 배율도 까보면서 느낀건 기본적으로 배율벨런스가 그렇게 나쁘지 않아서 몬스터따라 취향따라 운영을 섞어가며 쓰라는게 느껴졌음

월드이후의 차지액스들과 다르게 운영을 이분법적으로 나눌 필요가 별로 없어진거같음 고점볼려고 도끼로 구를놈들은 구르고 아닐놈들은 걍 가드들면 그만임 실제로 검모드가 포지션 움직이긴 훨씬 편하니까

애초에 도끼강화에 운영적으로 어떤 제약도 안 붙은 시점에서  도강운영과 아닌 운영을 나눌 방법도 없음 뇌사초고출 메타가 있기야하지만 이 구성에서 초고출을 쏠려는 놈은 잘 없을거니 제외하고

본편가서 너프라도 먹는거 아니라면 우리 모두 행복한 차액라이프를 즐길수있을지도 모르니까 조금은 기대해도 된다고 생각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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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송지효, 김종국 향해 또 “여보”…‘런닝맨’ 속 현실 케미 디시트렌드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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