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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1.0.1 패치노트 전문

쥬드(1.233) 2024.08.27 20:44:11
조회 7118 추천 3 댓글 2
														
게임플레이:
  • 3마리의 새로운 히드라 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전부 물리쳐 나머지 영혼의 힘을 모으세요.
  • 통로 보스 태초슬라임의 시련을 극복하세요.
  • 현재 스토리 챕터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 보스가 등장합니다.
  • 두 가지의 새로운 전투 플레이 스타일인 마법사와 소환사가 해당하는 신규 장비, 무기, 스킬, 특성, 캐릭터 배경을 통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 마법사 빌드의 전투는 마나를 소모해 큰 마법 피해를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반면 소환사는 적들과 싸우는 소환수를 소환하여 전투하는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 신규 생물군계: 통로.
  • 통로는 세계 끄트머리에 있는 위험한 장소로, 적들이 배회할 뿐만 아니라 앞길을 막는 모든 모험가를 먹어치우는 큰 위협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통로에서 살아남는 모험가는 후한 보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세계 생성 시스템.
  • 게임에 새로운 세계 생성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생성하는 모든 세계에 이 시스템이 사용되며, 1.0 출시 및 그 이후에 제공되는 경험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세계를 생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현재로서는 이전 세계를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원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세계에서는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주요 개선 사항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세계가 더는 무한하지 않으며, 바깥쪽 생물군계에도 최대 한도가 적용됩니다.
  • 이로써 세계 내 콘텐츠의 밀집도가 높아져 탐험에 따르는 보상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지역으로 세계를 확장하는 것이 한결 용이해집니다.
  • 이제 새로운 세계를 생성할 때 시드를 사용합니다.
  • 같은 시드로 생성된 세계들은 동일한 지형이 생성되며, 보스 전투 구역 및 고유 아이템이 같은 장소에서 등장합니다. 보스가 없는 던전 및 사용자 지정 고유 지역의 정확한 위치는 같은 시드를 사용하더라도 다를 수 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새로운 세계를 생성할 때 생성되는 물과 광석의 양, 생물군계의 변칙성 등 주요 기능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세계 생성 매개변수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이를 통해 세계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도전거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연 바다 세계도 정복하실 수 있을까요?
  • 세계의 배치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이제 더욱 구조적인 땅굴, 강, 깊은 틈 등을 통해 세계 곳곳에서 더욱 흥미로운 여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 PvP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에 정지 메뉴에서 PvP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지 메뉴에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팀을 배정하여 팀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과연 누가 Core Keeper의 세계를 정복하게 될까요?
  • 군집의 어머니 조각상이 타락한 말루가즈 조각상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제 타락한 말루가즈가 3번째 스토리 보스로 등장하며, 군집의 어머니는 선택 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또한 말루가즈의 난이도와 해당 조각상들로 잠금 해제하는 제작 옵션이 조정되었습니다.
  • 웨이포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웨이포인트는 세계의 다른 위치로 텔레포트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주로 주요 장소에서 등장합니다.
  • 신규 장비 53종.
  • 신규 무기 8종.
  • 신규 전설 무기 1종.
  • 3가지의 소환의 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소환의 서마다 다른 유형의 소환수를 소환하게 해줍니다.
  • 이러한 신규 아이템들에 더해 장비, 무기, 음식 등 기존 아이템 중 일부의 능력치를 마법사 및 소환사 플레이스타일과 함께 추가되는 새로운 능력치를 활용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영구적으로 최대 체력을 높여 주는 아이템 3가지를 추가했습니다.
  • 통로에서 등장하는 신규 물고기 5종:
  • 대지 삼엽충.
  • 돌 삼엽충.
  • 초록뿔 피코.
  • 분홍뿔 피코.
  • 균열 등불고기.
  • 신규 애완동물 2종:
  • 페로나방. 페로나방의 알은 아제오스의 황야 내 곰팡이 생물군계에서 등장합니다.
  • 곰돌이벌레. 곰돌이벌레의 알은 통로에서 등장합니다.
  • 신규 가축 1종:
  • 도도. 도도는 아제오스의 황야에 있는 숲을 돌아다니며 곤충을 먹어 알을 생산합니다. 알은 맛있는 케이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작은 생물 1종:
  • 장막 가오리. 장막 가오리는 통로에서 공중을 날아다니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 신규 적 4종:
  • 버섯인간 야수. 진흙 생물군계에서 등장합니다.
  • 동굴인 미라. 태초의 사막에 있는 사원에서 등장합니다.
  • 유황 벌레. 통로에서 등장합니다.
  • 거대 아메바. 통로에서 등장합니다.
  • 새로운 적과 보스에 해당하는 신규 조각상이 9개 추가되었습니다.
  • 통로에서 등장하는 신규 소재 3종:
  • 팬더리움 광석.
  • 석회화된 껍데기.
  • 세포질.
  • 사람이 직접 제작한 80가지가 넘는 신규 고유 지역이 세계에 등장합니다. 이러한 고유 지역 중 상당수는 창의력 넘치는 커뮤니티 여러분이 제작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규 도전 과제 7개.
  • 페인트붓에 복숭아색 및 청록색 등 2가지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채굴 스킬 "자가 복구 합금"이 "야간 투시"를 대체합니다.
  • 광석이 있는 벽을 파괴하면 채굴 도구의 내구도가 일부 회복됩니다.
  • 원예 스킬 "눈요기"가 "무한한 물통"을 대체합니다.
  • 식물을 수확하면 배고픔 수치가 일부 회복됩니다.
  • 신규 물약: 비전 물약 및 힘의 맹약 물약. 이 물약들은 각각 마법 피해와 소환수 피해를 증가시키며, 연금술 작업대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피드백에 따라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낚시 미니게임을 제거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 낚시 메커니즘을 개선할 예정이고, 이번 변경 사항은 그 중간 단계입니다. 미니게임과 관련된 능력치가 다른 낚시 능력치로 업데이트되었으며, 이제 소지품을 열어도 낚시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 낚시 스킬 "쫀득한 미끼"가 "투척 전문가"를 대체합니다.
  • 낚시할 때 일정 확률로 미끼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낚시 스킬 "낚시꾼의 이점"의 효과가 높은 희귀도의 물고기가 미끼를 물 확률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Ra-Akar에게서 거대 벌레 두뇌가 떨어지며, 태양석 작업대에서 거대 벌레 두뇌를 사용해 히드라 제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히드라 제단은 신규 히드라 보스와 전투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픽:
  • 코어 및 코어 주위에 있는 조각상의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 나무 그루터기의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 여러 헤어스타일의 모자 장착 시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 씨앗의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몇몇 색상이 추가되어 씨앗을 더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 UI의 외형을 개선했습니다.
  • '정수 스케일링' 디스플레이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게임 이미지의 크기가 디스플레이 픽셀과 완벽하게 일치하도록 변경되어, 게임의 모든 요소가 매우 선명하게 표시됩니다('픽셀 퍼펙트').
  • 새로운 간접 조명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기존보다 더 정확하고, 빠르고, 좋아 보일 것입니다.
  • 스크린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더 부드러워 보이고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들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 게임 카메라가 더 매끄럽게 움직이도록 개선했습니다.



밸런스:
  • 지속 시간이 5분이던 음식 버프들 중 대다수가 10분 동안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격노 물약, 예민 물약, 특이한 물약의 지속 시간이 1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게임이 덜 반복적으로 느껴지도록, 게임 전반에 걸쳐 벽의 체력 및 피해 감소 수치와 채굴 도구로 가하는 채굴 피해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벽을 파괴하는 데 필요한 타격 횟수가 전반적으로 감소합니다.
  • 채굴 스킬을 최대로 올리는 데 필요한 타격 횟수가 감소했습니다.
  • 낚시 스킬을 최대로 올리기 위해 물고기를 낚아야 하는 횟수가 감소했습니다.
  • 허기 및 포만감 버프가 변경되어, 이제 이동 속도와 피해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가독성을 향상하기 위해 최대 체력 상태들이 하나의 상태로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허기로 인한 최대 체력 감소량이 줄어들어, 이전보다 덜 가혹해졌습니다.
  • "일보후퇴" 및 "돌격" 특성으로 얻는 추가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 "세심한 광부" 및 "독을 바른 무기" 특성으로 얻는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 "까다롭지 않음" 특성으로 얻는 수치가 "건강한 식단" 특성과 밸런스가 더 잘 맞도록 증가했습니다.
  • 세계 곳곳의 상자에서 얻는 소재와 물약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코어의 눈동자 보조장비와 같은 효과를 제공하는 특성이 대체됨에 따라, 해당 보조장비가 제공하는 광석 가시 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소지품 공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장비나 제작 소재와 같이 유용한 아이템을 찾을 확률을 높이기 위해, 흔히 발견되는 귀중품이 떨어질 확률을 감소시켰습니다.
  • 플레이어의 소지품 공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제 자연 및 곰팡이 벽에서 귀중품 등 전리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 녹아내린 덩어리 Igneous에게서 암호 양피지가 떨어질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빛나는 튤립, 학자 세트, 파이어볼 지팡이 등 여러 아이템이 마법과 관련된 능력치를 사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이제 일부 무기 발사체가 벽, 사물, 생물과 부딪힐 때 파괴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튕기며 피해를 주고 방향을 바꿉니다.
  • 이제 끈적이는 막대기 발사체가 최대 3번 튕깁니다.
  • 이제 갈락사이트 차크람 발사체가 최대 4번 튕깁니다.
  • 투척 단검으로 충전 공격을 가하면 튕기는 횟수가 최대 10번 추가됩니다.
  • 예민 물약을 사용할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기고 폭발물 제작 옵션을 한곳에 모으기 위해 연금술 작업대 및 증류 작업대의 제작 옵션 중 일부를 옮겼습니다. 또한 일부 물약에 필요한 소재를 조정했습니다.
  • 공격 속도 능력치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장비 및 소비 아이템이 제공하는 공격 속도를 전반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 포털의 충전 시간이 이전의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소환 우상이 세계 곳곳의 더 많은 파괴 가능 물체에서 떨어집니다.
  • 근접 무기가 원거리 무기와 비등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모든 근접 무기의 피해를 향상했습니다.
  • 보스가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최소 양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 더미 크기가 아이템 슬롯당 9999로 증가했습니다.
  • 근접 스킬을 최대로 올리는 데 걸리는 타격 횟수가 감소했습니다.
  • '광부의' 장비 세트 보너스로 획득하는 근접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흉내진드기에게서 매우 적은 확률로 정글 에메랄드, 사막 루비, 바다 사파이어가 떨어뜨립니다. 이는 세계가 유한해진 것에 맞춰, 플레이어가 세계 내 크리스털 생물군계의 자원을 모두 획득한 후에도 해당 보석들을 획득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 이제 소형 태양 크리스털에서 매우 적은 확률로 정글 에메랄드, 사막 루비, 바다 사파이어가 각각 해당하는 생물군계에서 떨어집니다.
  • 무기 및 도구의 내구도가 각각의 공격 속도와 더 잘 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최대 내구도가 변경되지만 현재 내구도는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후 게임을 시작하면 기존 저장 파일의 무기와 도구가 강화되거나 최대치보다 낮은 내구도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아제오스의 황야 및 태초의 사막에 있는 파괴 가능 사물에서 떨어지는 씨앗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 진흙 생물군계에 있는 적과 궤짝에서 떨어지는 씨앗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오디오:
  • 여러 환경음의 볼륨을 높였습니다.
  • 작물을 수확할 때 재생되는 음향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 폭발성 벽을 타격할 때 재생되는 오디오를 개선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게임이 클라이언트측 예측 기능을 사용하는 서버 권한 네트워킹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여러 멀티플레이어 버그가 해결될 것이며, 특히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열악한 여러 플레이어가 동일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때 크게 체감될 것입니다.
  • 가끔 코어의 대사 텍스트가 코어와 인접한 사물 뒤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단축키 창에서 단축키가 태국어로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구가 아닌 아이템을 Shift 클릭으로 빠르게 옮길 때, 해당 아이템이 몇 초 동안 해골의 올바르지 않은 슬롯에 나타난 후 올바른 자리를 찾아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좋은 삶' 도전 과제가 가축에게 먹이를 주는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잠금 해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장에서 나오는 빛 아래에 있는 곰팡이 나무에 특이한 그림자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사물(주로 기둥 등 그림자를 드리우는 사각형 사물)이 천장에서 나오는 빛 아래에 있을 때 매우 어두워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보스가 날린 발사체 중 일부에 보스 피해 감소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게임 ID를 입력했을 때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ID가 너무 짧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괭이가 사용된 다른 바닥 유형처럼, 괭이가 사용된 자연 바닥이 지도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 이제 단축키 바에서 금이 간 알을 우클릭해 열 수 있습니다.
  • 가끔 지도 표시의 위치가 미세하게 어긋나 이상하게 렌더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으스스한 팝 사탕을 먹을 때 플레이어의 의상에 올바르지 않은 색상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적이 가끔 멜로디 표시가 있는 벽화를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주얼 모드 세계에서 크리스털 달팽이의 껍데기를 부숴도 광석이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회피와 튕겨내기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예기치 못한 행동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튕겨내기가 회피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됩니다.
  • 이제 튕겨내지 않았다면 플레이어를 기절시켰을 공격을 튕겨내면 플레이어가 기절하지 않습니다.
  • 창작 모드를 플레이할 때 플레이어 소지품에 있는 생물에 커서를 올리면 해당 생물에게 적용되어 있는 상태가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벽 블록을 채굴할 때 피해를 0 주면, '챙겨서 튀자!' 특성과 같이 벽 블록을 채굴할 때 발동하는 상태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황야 내 일부 지역이 경작된 잔디 대신 평범한 경작된 진흙 바닥이 존재하는 상태로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회전된 침대를 사용할 때 발생하여, 플레이어가 침대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던 멀티플레이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암 돌 블록 스프라이트에 있어서는 안 되는 못된 픽셀 하나를 제거했습니다.
  • 특정 타일이 우물과 곰팡이 우물에 있는 물 너머로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이제 망토 두른 상인이 플린트락 머스킷을 판매하지 않으며, 그 대신 ??? 보스를 다시 소환하는 데 사용하는 소환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 보스를 한 번 물리친 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이제 mod.io를 통해 세계를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 로딩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게임이 로딩 중일 때마다 표시됩니다.
  • 크레딧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창작 모드에서 벽 카테고리의 이름을 '블록'으로 변경하고, 기지 건설 벽을 기지 건설 카테고리로 옮겼습니다.
  • 제작 가능한 해골 장식의 슬롯이 사망한 탐험가처럼 2개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소지품 UI에 소지품 정리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조각상들을 활성화한 후 코어와 대화할 때 영혼 UI를 직접 잠금 해제하며, 대화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이제 버섯인간 적이 가축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 창작 모드에 고대 동전을 추가했습니다. 기타/화폐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새로운 세계의 사막 생물군계에 운명의 실이 포함된 고유 지역이 확정적으로 생성됩니다.
  • 이제 해변 블록과 사막 블록을 유리 용광로에 넣을 수 있습니다.
  • 창작 모드 UI의 아이템 순서를 개선했습니다.
  • 컨트롤러 진동을 적용했습니다. 컨트롤러 진동은 게임 내 여러 요소로 발동됩니다.
  • 이제 단축키 바에 있는 아이템을 우클릭해 사용하거나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구덩이 위에 반짝벌레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유충 바주카포와 번주카가 파괴할 수 있는 타일을 변경했습니다.
  • 이제 핑 수치가 처리 과정 전체 및 네트워크 지연이 아니라 호스트 또는 서버로의 네트워크 왕복 시간만 표시합니다.
  • 줍기 시스템을 개편하여,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주울 때 표시되는 애니메이션의 안정성을 향상했습니다.
  • 단축키 바에 키보드 숫자를 표시하는 옵션을 UI 설정에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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