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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8.1.0 PTB 패치노트 번역본

ㅇㅇ(110.76) 2024.06.26 02:35:42
조회 6020 추천 52 댓글 51
														

원문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내용에는 (New!)가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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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B 서버에 접속하시는 유저분들께 12500 금빛세포가 부여됩니다.
PTB 서버의 데이터는 6월 17일 기준 본서버의 데이터를 복사한 것이며, 본서버와는 무관함을 유의해주세요.



▶ (New!) 신규 생존자 : 라라 크래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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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생존자 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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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완 (Finesse)

건강한 상태일 때 해당퍽이 활성화된다. 빠른 뛰어넘기 속도(창틀 및 판자)가 20% 증가한다. 빠른 뛰어넘기 행동을 수행한 후, 해당퍽은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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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련 (Hardened)

상자를 열고, 토템을 정화 및 축복하면 해당퍽이 활성화된다. (or이 아닌 and임에 주의) 어떤 방식으로든 당신이 비명을 지르게 된다면, 비명을 지르는 대신 살인마의 오라가 5초 동안 드러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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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가 (Specialist)

상자를 열거나 뒤질 때마다 1토큰씩, 최대 3개의 토큰을 획득한다. 발전기를 수리하는 도중 스킬체크 대성공을 할 시, 보유하고 있는 모든 토큰을 소모하며, 소모된 토큰 1개당 해당 발전기의 수리되기까지 필요한 진행도가 4% 감소한다.







▶ 퍽 업데이트


darknessrevealed.png


🌑 드러난 어둠

캐비닛을 열면, 모든 캐비닛에서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8초 동안 드러난다. 해당퍽은 3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다. (기존 오라시간 5초)


imallears.png


🌑 밝은 귀

살인마 근처 48m내에서 과격한 행동을 한 생존자의 오라가 6초 동안 드러난다. 해당퍽은 3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갖는다. (기존 쿨타임 40초)


trailoftorment.png


🌑 고통의 흔적

발전기를 손상시키면 감지 불가능 상태를 부여받는다. 그동안 생존자들에게 해당 발전기의 오라가 노란색으로 드러난다. 해당 효과는 해당 발전기의 퇴보가 멈출 때 비활성화된다. 해당퍽은 3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갖는다. (기존 60초)


oppression.png

🌑 억압

발전기를 손상시키면, 최대 3개의 무작위 발전기가 같이 손상되기 시작한다. 만약 해당 발전기를 생존자가 수리중이었다면, 해당 생존자는 어려운 스킬체크를 부여받는다. 해당퍽은 4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다. (기존 80초)


dragonsgrip.png

🌑 드래곤의 손아귀

발전기를 손상시킨 후 30초 이내에 해당 발전기를 만진 첫번째 생존자는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나며, 60초 동안 약점 노출 상태에 빠진다. 해당퍽은 4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진다. (기존 쿨타임 80초)


machinelearning.png

🌑 머신 러닝

발전기를 손상시키면 해당퍽이 활성화된다. 해당퍽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으로 손상하는 발전기는 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 위태로운 상태가 되며, 해당 발전기의 오라가 노랗게 표시된다. 위태로운 상태의 발전기가 수리되면 60초 동안 감지불가능 상태 및 10%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받는다. 그런 다음, 해당퍽은 비활성화된다. (기존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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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학자

원래 능력은 길어서 생략
독학자의 치료 스킬체크 패널티가 1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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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대 형성

다른 생존자가 부상을 입을 때마다, 해당 생존자들은 96m 범위 내에서 당신의 오라를 볼 수 있다. 당신은 다른 생존자를 30% 더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기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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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굳건한 의지 (아윌)

부상 상태일 경우, 부상으로 인한 신음 소리의 크기가 100% 줄어든다. 해당퍽은 탈진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나, 탈진 상태를 유발하지는 않는다. (기존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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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활

갈고리에서 구출되거나 스스로 탈출할 시, 70%의 치료 진행도를 즉시 획득한다. (기존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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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대

부상당했을 때, 구급상자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생존자를 치료하면 자신도 치료해준 진행도의 70%만큼 치료 진행도를 얻는다. (기존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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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베이비시터

생존자를 갈고리에서 구출하면 해당 생존자는 30초 동안 발자국 및 핏자국이 사라지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한다. 또한 자신도 8초 동안 살인마의 오라를 감지할 수 있게 된다. (기존 둘 다 8초)

* 개발자 업데이트에서는 이속 증가는 건드리지 않았으나 이속도 7%에서 10%로 버프됨








▶ 살인마 업데이트


theknight.png

🌑 기사

1) 이제 경비대를 소환할 때, 두번째 능력 버튼을 눌러 특정 경비대를 선택해서 소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에 따라 리치마냥 경비대별로 쿨타임이 따로 돕니다.)
(New!) 2) 경비대의 순찰 경로 생성 시점으로 진입할 때, 카메라의 시점 이동을 80cm로 감소시켰습니다. (기존 160cm)
(New!) 3) 이제 경비대는 순찰 경로를 최소 10m이상 생성해야 소환됩니다. 만약 경로를 이보다 짧게 생성했다면 두번째 능력 버튼을 다시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New!) 4) 경비대가 벽 뒤의 생존자를 감지하지 못하도록 감지를 조정했습니다.
5) 이제 기사가 소환된 경비대 근처 8m내에 있을 시, 해당 경비대의 남은 사냥 시간이 3배 더 빠르게 줄어듭니다.
6) 이제 생성한 순찰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경비대의 사냥 시간이 증가합니다.
(New!) 1~15m : 기본 사냥시간 / 16~25m : 기본 사냥시간의 1.25배 / 26m~ : 기본 사냥시간의 1.5배



◆ 경비대 패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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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형 집행인의 기본 사냥 시간이 12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4초)
2) 교도소장의 기본 사냥 시간이 24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2초)

3) 사형 집행인의 군기 생성 시간이 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0초)
4) 교도소장의 군기 생성 시간이 10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5초)

* 이 새끼들 3,4번이 누락됐는데 누락인지 진짜 뺀건지 몰라서 일단 보류

1) 사형 집행인의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간이 1.8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초)
2) 암살자의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간이 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초)
3) 교도소장의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간이 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초)
4) 사형 집행인의 순찰 감지 범위가 10m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8m)
5) 암살자의 순찰 감지 범위가 10m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8m)
6) 교도소장의 순찰 감지 범위가 16m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4m)





◆ (New!) 애드온 변경사항


(똥드온) 영역의 지도
모든 경비대의 순찰 감지 범위가 2m 증가한다. (기존 4m)


(똥드온) 약탈된 벌꿀 술
모든 경비대의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간이 10% 감소한다. (기존 15%)


(노드온) 큰 도끼의 도끼날
기존 효과 : 경비대 소환 시, 사형집행인이 2번 연속으로 소환된다.
바뀐 효과 : 사형집행인을 소환할 시, 사형집행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노드온) 벼려진 칼날
기존 효과 : 경비대 소환 시, 암살자가 2번 연속으로 소환된다.
바뀐 효과 : 암살자를 소환할 시, 암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노드온) 차가운 강철 수갑
기존 효과 : 경비대 소환 시, 교도소장이 2번 연속으로 소환된다.
바뀐 효과 : 교도소장을 소환할 시, 교도소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초록애드온) 쇠사슬 갑옷 조각 → Sharpened Mount (이름변경, 테섭을 지금 못 들어가서 이름번역 알게되면 수정함)
기존 효과 : 경비대에게 타격당한 생존자는 치료될 때까지 출혈 상태에 빠진다.
바뀐 효과 : 모든 경비대의 군기(깃발) 생성 시간이 15% 증가한다.


(초록애드온) 죽음의 철가면
경비대가 생존자를 사냥하기 시작하면, 해당 생존자는 75초 동안 실명 상태에 빠진다. (기존 60초)


(초록애드온) 깨진 검자루
경비대에게 타격당한 생존자는 70초 동안 출혈 및 깊은 상흔 상태에 빠진다. (기존에는 깊은 상흔만 부여)


(초록애드온) 철공의 집게
경비대가 사냥시간 동안 생존자를 타격하지 못하면, 해당 생존자는 60초 동안 인지불가능 상태에 빠진다. (기존 20초)


(초록애드온) 방범대원의 횃불
기존 효과 : 경비대가 2번 연속 사냥시간 동안 생존자를 타격하지 못하면, 기사는 25초 동안 감지불가능 상태를 부여받는다. (진짜 핵폐기물 성능이었음)
바뀐 효과 : 경비대가 사냥시간에 진입해있는 동안, 기사는 감지불가능 상태를 부여받는다.


(보드온) 대장장이의 망치
기존 효과 : 생존자가 군기(깃발)을 먹는 것 이외의 방법으로 경비대의 사냥에서 탈출하면, 15초 동안 탈진 상태 및 3%의 근육 손상 상태에 빠진다.
바뀐 효과 : 경비대에게 타격당한 생존자는 60초 동안 치료불능 상태에 빠진다.


(보드온) 부싯돌과 강철
사형집행인을 소환할 시, 내려진 판자 근처 24m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8초 동안 드러난다. (기존 5초)


(보드온) 치료용 찜질
기존 효과 : 암살자를 소환할 시, 소환된 위치의 24m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는 비명을 지르며 3초 동안 위치가 드러난다.
바뀐 효과 : 암살자를 소환할 시, 소환된 위치의 8m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8초 동안 드러난다.


(보드온) 경량 정강이받이 → Jailer's Chimes (이하동문)
기존 효과 : 교도소장을 소환할 시, 6초 동안 10%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받는다.
바뀐 효과 : 교도소장을 소환할 시, 교도소장의 순찰 경로를 가로지르는 모든 생존자의 오라가 8초 동안 드러난다.


(빨드온) 기사의 계약서
기존 효과 : 4번째 경비대가 소환될 때마다, 소환된 위치의 12m내에 있는 모든 생존자는 8초 동안 약점노출 상태에 빠진다.
바뀐 효과 : 경비대로 오브젝트 상호작용을 명령했을 때, 해당 경비대는 상호작용 종료 후에도 8초 동안 순찰 모드 상태인채로 해당 위치에 머무른다. (생존자 탐지 가능하다는 뜻)


(빨드온) 핏빛 단체 배너
순찰 경로를 생성할 때 가로지른 모든 창틀은 경비대를 소환한 후, 모든 생존자에게 25초 동안 차단된다. (기존 15초)
경비대에게 사냥당하는 생존자는 출구가 엔티티에 의해 차단되어 나갈 수 없다.
경비대에게 사냥당하는 생존자가 넘은 창틀은 사냥이 종료될 때까지 모든 생존자에게 차단된다.






thesingularity.png

🌑 특이점

이 새끼들이 두서없이 원래 개발자 업데이트 내용이랑 추가된 내용을 구분없이 막 섞어서 적어놓음
그대로 번역하면 너무 정신없을 것 같아서 제가 마음대로 분류해서 적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규 내용은 (New!)가 붙습니다.



◆ 기본 변경사항

1) 어떠한 방식으로든 슬립스트림 포자에 새롭게 감염당한 생존자는 3초 동안 살인마의 본능으로 인해 위치가 드러납니다.
(New!) 2) 슬립스트림 포자에 감염된 생존자를 조준할 때, 에임 보정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New!) 3) UI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초록색 : 바이오포드를 설치할 때 / 생존자에게 포드를 발사할 때
보라색 : 생존자에게 순간이동할 때
회색 :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빨간색 : 바이오포드를 제거할 때 / 바이오포드가 무력화되었을 때



◆ 바이오포드 조작 관련 변경사항

1) 이제 바이오포드를 조작할 시, 탐지 범위 내에 있는 생존자를 향해 자동으로 에임이 조준됩니다.
2) 바이오포드로 생존자를 탐지할 때, 로크온 시스템이 조정되었습니다.

※ 기존 로크온 시스템 ※ (참고로 이딴 설명 원문에 없으니까 감사하십시오)
총 100%의 탐지 게이지를 채워야만 포드로부터 슬립스트림 포자가 발사되어 생존자에게 부착된다.
해당 게이지는 가득차는데에 0.6초가 소요된다. (즉 포드로 0.6초를 바라봐야 포자가 발사된다)
생존자가 구조물에 숨는 등 탐지를 벗어나면 탐지 게이지는 0.3초 동안 유지되며, 이후 0%로 초기화된다.

로크온 시스템 변경점
★ 탐지 게이지를 가득 채우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0.8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0.6초)
★ 이제 탐지를 벗어나면 탐지 게이지는 0.25초 동안 유지되며, 이후 0.5초에 걸쳐 0%까지 서서히 감소합니다.

(New!) 3) 이제 바이오포드를 조작할 때, M1 공격 버튼을 1.25초간 꾹 눌러 조작중인 바이오포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바이오포드로 생존자에게 슬립스트림 포자를 발사한 후, 다음 생존자를 탐지하기까지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5초)
5) 바이오포드 조작을 종료하고 특이점으로 시점을 변경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0.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초)
6) 갈고리에 걸려있는 생존자 근처에서 바이오포드 조작을 종료하고 특이점으로 시점을 변경하는데에 걸리는 시간이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에는 안티캠핑 메커니즘으로 5초 소요)
(New!) 7) 바이오포드를 조작할 시, 탐지 반경 내 구조물에 대한 감지를 완화해 포자 발사에 대한 간섭을 감소시켰습니다. (별 잡다한 나뭇가지 하나 때문에 탐지 똑바로 못하고 이딴거 개선으로 보임)
8) 바이오포드를 조작할 시, 이제 탐지할 수 있는 생존자만 하얀색으로 강조됩니다. (원래는 모든 생존자가 하얀색으로 강조되었음)
9) 이제 바이오포드 조작을 종료할 시, 가장 마지막으로 조작한 바이오포드의 오라가 10초 동안 노란색으로 드러납니다. (기존 5초)
10) 이제 바이오포드를 조작할 때, 조작 시작 후 0.2초 뒤부터 애드온 없이도 포드 근처의 오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11) 이제 EMP로 인해 무력화된 바이오포드가 다시 활성화되기 직전에, 잠깐 동안 펄스를 내뿜어 생존자가 이를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 오버클럭 모드 관련 변경사항

1) 이제 더 이상 슬립스트림 포자에 감염된 생존자의 숫자에 따라 오버클럭 모드의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많이들 몰랐던 사실인데 원래 포자에 감염된 생존자 1명당 오버클럭이 1초 더 오래 지속됐음)
2) 오버클럭 모드의 기본 지속시간이 5.7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4.7초)
3) 이제 오버클럭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3%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받습니다.
4) 이제 오버클럭 모드 중에 살인마를 기절시키는 퍽(정면충돌, 폭풍형 지뢰 등)의 효과를 받을 시, 기절하는 대신 오버히트 상태가 됩니다. (오버히트는 오버클럭 모드 때 판자로 기절될 시 판자가 박살나면서 이속이 50% 느려지는 그 상태를 의미함)



◆ EMP 관련 변경사항

(New!) 1) 생존자가 EMP를 충전할 때, 이동 속도가 느려짐을 의미하는 근육 손상 상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2) 생존자가 서폿 상자의 오라를 볼 수 있는 범위가 28m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2m)
3) EMP 사용 직후 잠깐 동안 주어지는 슬립스트림 감염 면역 효과가 0.3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초)
(EMP를 쓰면 2초 동안에는 다시 바이오포드로 탐지를 해도 감염이 안되는 면역시간을 의미함)
(New!) 4) EMP의 방출 범위가 10m로 증가했습니다.

* 원래 10m였고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8m로 줄이겠다 했는데 다시 증가시킴

5) 이제 서폿 상자가 자동으로 EMP를 생성할 때, 이제 생성 게이지가 97%까지만 자동으로 차오르고 더 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즉 남은 3%는 생존자가 직접 상호작용해서 먹어야함)
6) 이제 서폿 상자가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EMP 게이지인 97%에 도달하면, 해당 서폿 상자의 오라가 노란색으로 드러납니다.
(New!) 7) 이제 서폿 상자를 통해 EMP 생성을 완료해도 자동으로 EMP를 들지 않습니다.



◆ 애드온 변경사항


(노드온) 초음파 센서
기존 효과 : 바이오포드 조작 시작 후 0.5초 뒤부터 바이오포드 근처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된다.
바뀐 효과 : 바이오포드를 통해 생존자에게 슬립스트림 포자를 감염시킨 후 2초 이내에 조작을 종료할 시, 12초 동안 공포범위가 12m 감소한다.


(보드온) 소마의 가족 사진
기존 효과 : 오버클럭 모드 지속시간 동안 5%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 오버클럭 모드의 지속 시간이 20% 감소한다.
바뀐 효과 : 바이오포드를 통해 슬립스트림 포자에 감염된 생존자는 3초 동안 3%의 근육 손상 상태에 빠지며, 부상 상태였다면 심각한 부상 상태에 빠진다.







▶ 기타 조정사항


hooks.png

1) 이제 생존자가 희생될 때 사용된 갈고리는 영원히 제거되는 대신, 생존자가 희생되고 60초 후에 다시 재생성됩니다.
(New!) 2) 이제 게임 로딩 중에 유저가 강종해도, 게임이 종료되지 않고 봇이 강종한 유저를 대신하여 희생제가 시작됩니다.


maps.png

1) 야마오카 사유지 (야마오카 가문 주택 / 분노의 사원) 영역의 맵이 각각 2가지 버전으로 분화되었습니다.
2) 오르몬드 영역의 맵이 3가지 버전으로 분화되었습니다.
(New!) 3) 잊혀진 유적지 맵의 지상 구역에 판자가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New!) 4) 콜드윈드 농장 맵의 지형의 몇가지 버전을 추가하였습니다.
(New!) 5) 콜드윈드 농장 맵의 지형에 캐비넷이 일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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