닼소2에 뉴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필자는 닼소2 600시간 최고 회차(메듀라 기준) 8회차의 늒네다.
난 뉴비시절 맨날 무기 바꿔가면서 써서 소울의 그릇이 부족한 현상을 많이 경험했거든. 그래서 늒네분들이 고민하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글을 써보려고 한다.
선택 기준은 무조건 강함만이 아닌 재미있는것들도 모았다.
애매해서 넣기 힘든것들은 각 무기 카테고리 아래의 사족에 그 이유를 넣었으니 그것도 참고하면 좋을 수 있다.
직검,단검,곡도
직검류, 단검류는 안써봤고 뉴비들도 엥간하면 안쓰는걸 추천하기에 패스.
곡도는 쌍수 모션이 1대1 상황에선 꽤 쓸만하고 쌍수 왼 강공이 전방에 꽤 넓은 범위를 커버하기때문에 쓸만하지만 이거보다 재미있고 쓸만한 무기는 천지 삐까리다.
대검
-영화의 대검 : 재미있고 강한무기. 딱 이렇다. 여러 특수 모션이 있으며 특히 쌍수 상태에서의 왼 강공은 공중에서 제비를 돌며 벤 후 상대방을 내려찍으며 강제 다운을시킨다. 왼손에 드는게 보통이고 왼손에 들고 오른손은 비어있는 상태에서의 왼 강공은 자세를 숙인후 2번 주변을 벤다. 다만 쌍수 상태에서의 왼 강공 모션중 마지막 다운 공격은 생각보다 딜이 약하기에 처음 쓸땐 딜계산이 애매해진다. 리치도 대검중엔 많이 긴편이다.
-수호자의 대검 : 불속성이 붙어있어서 애매하긴 한데 리치가 길다. 영화의 대검과 거의 비슷한 정도. 그래서 영화의 대검과 같이 쓰기에 안성맞춤인 대검.리치도 길고 쌍수든 한손잡이든 둘다 강공이 찌르기라 거리재기도 편하다. 딜도 풀강기준 영화의 대검과 비슷해서 정말 대놓고 같이 쓰라고 만든것 같은대검
사실 위 대검들을 제외하면 다른대검을 쓸바엔 엥간하면 특대검 쓰는게 낫다. 특대검은 리치도 더 길고 데미지도 더 좋다. 공속이 좀더 느리긴 하지만 특대검중에 디폴트 값
이라고 볼 수 있는 그레이트 소드의 공속으로도 회차돌기에 충분히 편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일일은 없다.
특대검
-그레이트 소드 : 킹 갓 무기. 그레이트 소드 하나로 모든 회차가 가능하다. 타격이고 뭐고 간에 우월한 리치와 우월한 데미지. 모션도 양잡 한잡 모두 종베기 횡베기 적절히섞여 있어서 만능으로 쓸 수 있는 무기. 옷 벗고 회피플레이를 하려면 그레이트 소드 이도류를 들어라. 데미지가 겁나 세다. 만약 회피플레이가 힘들다? 물리컷 100짜리 방패를 끼고 한손엔 그소를 들어라. 걸어다니는 철옹성이다. 그런데 별로 재미가 없다. 워낙 좋다 보니...
-용철검 이도류 : 이건... 사심이 좀 들어있긴한데. 뭐 특대검이니 데미지도 데미지인데. 쌍수 상태에서의 왼 강공이 양손으로 불을 뿜는데 이게 연출이 이쁘다. 오래된 용철검과 그냥 용철검을 반반 섞으면 빨간생과 파란색의 조화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직접 때리는거랑 불뿜는 데미지랑 같이 들어가면 데미지도 꽤 높게 뽑힌다. 여러모로 재미와 실용을 한번에 챙기는 무기
-백왕의 특대검 : 양잡을 하면 공격시마다 백왕이쓰던 검기(?)를 검에 두른채로 공격하는데 이게 데미지도 데미지인데 리치가 어마무시하게 길어진다. 딜 자체는 다른 특대무기에 비하면 크게 메리트가 없을 수도 있지만 뭣보다 재미있고 잡몹 처리용으론 개꿀. 특히 중갑 안입은 생체 몹들 써는 맛이 좋다. 다만 내구도 감소가 심각한데... 백왕의 특대검 총 내구력이 200인데 붕괴너클링+2를 끼고도 양잡 평타 한방당 5씩 단다.
특대검 종류는 엥간하면 제값을 한다. 리치와 넓은 범위, 준수한 강인도 감쇄력, 강력한 데미지로 인해 다크소울2의 난이도를 낮춰주는 주 원인. 왕의 특대검이 왜 없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는데 타격판정에 양잡을 하면 넓게 베기 때문에 좋을것 같지만 그럴거면 그냥 대형망치 쓰는게 좋다. 게다가 양잡 강공이 강제 다운이 아니고 넉백비스무리하게 상대를 넘어뜨리는거라 대형망치 양잡 강공보다 상황이 좋지 않다.
자검
- 에스파다 로페라 : 무난하게 강하다. 카운터도 140으로 괜찮고 보정치도 자검중 탑급이다. 개인적으론 얼음자검보다 자주 애용하는 자검
- 얼음 자검 : 남들은 갓갓 자검이라는데 난 잘 모르겠다. 그냥 무난하게 쓸만하다. 강공격이 원거리 마법인데 그거 쓸바엔 흑궁으로 빠르게 독 4스텍 쌓고 싸우는게 낫다. 내가 생각하는 얼음자검의 장점은 리치다. 에스토크도 엄청 긴편인데 개인적으론 에스토크보다 길게 느껴진다.
자검 종류를 쓰는 이유는 높은 카운터와 빠른 공속으로 그레이트 소드같은 한방 한방이 강한 무기들과 달리 보스의 공격 패턴 사이 사이에 2~3번씩 쭉쭉 찔러지고 빠지기
편한것이 이유이다. 후딜이 적어서 재정비 하기도 편하고. 그리고 남들은 뾱뾱이(방패를 들고 방어를 함과 동시에 공격이 가능한 기술)를 언급하던데 난 모르겠다. 회차도중 뾱뾱이는 거의 안쓴다. 애초에 고회차로 갈 수록 방패들고 플레이 하는거 보다 회피가 편하니까 그렇지만.
도
- 타도 : 카운터 150의 갓갓갓 무기. 강공격 역시 찌르기라 거리재기에도 좋으며 무기 리치도 괜찮은 편이다. 가벼워서 프린반지 끼기에도 편하다.
- 오래된 혼돈의 칼날 : 이것 역시 카운터 150의 갓갓갓 무기. 공격을 성공적으로 먹이면 나한테도 딜이 들어오지만 어차피 닼소2는 우석소울 아닌가? 우석 먹어라 먹어가며 사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 왼손에 오혼칼 오른손엔 타도. 이 두개로 쌍수 자세하면 회차돌이가 정말 편해진다. 오른손 타도 강공으로 거리재고 이어지는 쌍수 카타나의 평타는 중갑이고 뭐고 발할라로 보내버린다.
그 외에 흑철도 아론요도 등등 이 있겠지만 회차에서는 오혼칼 타도 이도류를 이길만한것이 떠오르지 않는다. 흑철도는 카운터가 좀 낮으며 강공격이 발도라서 딜레이도 있고 게다가 무겁기 까지 하다. 아론요도는 사실상 예능 플레이로 하는것이라... 할복 버프 받을 바에 그냥 가벼운 무기로 프린끼고 강맹 써라 그게 낫다.
망치
- 메이스 : 심플 이즈 베스트를 제대로 보여주는 무기. 몹의 많은 비중이 중갑에 의지하고 있는 닼소2에서는 버리기 힘든 무기. 필자는 모든 부캐를 키울때 돌의 반지에 메이스 쌍수 먼저 끼우고 게임을 시작한다. 초반에 구하기 쉬운 지라 회차중에서는 탑을 달리는 무기. 초보들은 허무의 위병이나 용철데몬에서 막힐 경우가 많을 텐데 메이스 쌍수 한번 들어봐라 허무의 위병은 쌍수 공격 7~8번이면 죽는걸 볼 수 있다.
- 장인의 금추 : 카운터 130에 깡공도 메이스 보다 강한 ㄹㅇ 미친 무기. 메이스로도 못깨는 구간이(있을 리가 없겠지만...) 있다면 장인의 금추 쌍수를 들어봐라. 처음 메이스 쌍수를 들때 보다 훨씬 큰 충격을 선사한다. 다만 쌍수로 들려면 무조건 2회차 돌려야한다.
망치 종류는 사실 별 할말이 없다. 엥간하면 뭘 써도 평균 이상의 능력을 보여준다. 갓-타격무기.
대형 망치
- 용철망치 : 남자의 남자에 의한, 남자를 위한 무기. 무게 35kg, 내구도 300 힘 요구량 70의 빠꾸없는 무기. 거슬리는 잡몹이 있다? 양잡 강공을 눌러라. 미친 타격감으로 몹들은 고개를 숙인다. 특이하게도 왼 강공을 누르면 뺑글뺑글 돌다가 날아간다. 뺑글뺑글 도는 모션 자체에는 딜이 쓰레기라 마지막 날아가는 모션을 맞춰야 딜이 나온다. 단점으로는 타격감에 걸맞는 거대한 크기 때문에 시야를 좀 많이 가린다. 안타깝게도 필자도 아직 용철망치 이도류를 안써봤다. 아마 평생 쓸일은 없을거 같긴 한데...
그외에는 어차피 양잡 강공을 쓸 용도로 쓰는거라 특출나게 다른건 없다. 용철망치 말고는 별로 안좋아한다. 게임이 매우 지루해지기 때문에... 용철망치는 타격감이 넘사벽으로 좋기 때문에 지루해지는게 어느정도 커버가 된다. 특이하게 게름의 큰 추 는 양잡 강공이 휠윈드 인데 사거리가 너무 짧은 나머지 잘 안쓰게 된다, 그냥 용철 양잡하고 평타 때려라. 넓은 범위의 커버가 가능하다.
창, 도끼창, 낫
창은 몇번 써보려고 해봤는데 자검보다 좋은 점이 1도 없다. 잡몹처리는 더 좋은 무기군이 있고 보스전에선 자검에게 밀린다. 리치만 길면 뭐하나?
도끼창 역시 내기준엔 별로다. 끝부분을 맞춰야 딜이 잘나오기도 하고. 뭣보다 재미가 없다. 휠윈드가 있지만 봉부분으로 때리는게 대부분이라 딜도 호쾌하게 나오지 않는다.
낫은... 언급할 의미가 없다. 하다못해 쌍수 모션이라도 멋있게 해놨으면 재미로나마 쓸텐데 쌍수 모션이 도끼창 쌍수 모션이다. 노잼에 실용성도 떨어진다.
돌격창
랜스류는 특별히 뭐가 좋다 할게 없다. 다 무난하다. 카운터 160이다. 뭘더 말하겠는가. 다만 양날의 검인 부분이 있는데 전진성이다. 대부분의 공격이 전진성인데
이게 잡몹상대로 밀면서 때리기 때문에 후속타가 거의 확정으로 들어가서 좋을때도 있지만 보스전에선 전진성 때문에 회피에서 공격으로 이어지는 동선이 꽤 길어진다.
160이라는 카운터를 보스전에서 쓰지 않기엔 너무 아까운데 또 쓰기엔 전진성이 걸린다.
양날검
- 적철의 양날검 : 얼마전에 발견한 갓갓 무기. 양날검 치곤 공속이 느리지만 그래도 보스 패턴 사이에 2번 정도 때릴 공속은 된다. 양잡으로 쓰는게 일반적으로 좋고 보스,잡몹 모두에게도 통하는 다용도 무기. 잡몹을 잡을땐 평타 첫타가 잡몹을 밀어내기 때문에 오른손 강공으로 따라가서 때리는 콤보가 좋다. 강공이 앞으 로 전진성이 있기 때문.
양날검은 예능으로 쓰려고 했는데 막상 써보니 적철의 양날검은 회차용으로 나름 부족함이 없었다. 아직 3회차 까지밖에 돌지 않았지만 괜찮은 깡뎀에 괜찮은 공속. 좋은 무기다. 그러나 쌍수는 추천하지 않는데, 쌍수 모션이 도끼창 모션이다. 왜 낫도 그렇고 애매한 무기군은 죄다 쌍수 모션이 도끼창인지...;;
채찍, 손톱
말이 필요한가? 쓰레기다.
주먹
- 뼈주먹 : 시리얼 암령 킬러. 눈앞에 암령이 있는가? 돌의 반지를 끼고 뼈주먹을 양잡으로 들어라. 한번 경직이걸리면 상대는 꼼짝없이 너의 스테미너가 다 깎일때까지 계속 맞아야 한다. 공속은 세스타스보다 훨씬 떨어지지만 주먹치곤 준수한 강인도 감쇄력과 여러 넉백기로 상황에 맞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주먹 역시 예능 무기군인줄 알았건만 항상 공격 사이마다 구르는 더러운 암령 놈들에게 뼈주먹으로 정의의 철퇴를 내려줄 준비가 되었다. 자네 앞에 암살자 마레다가 있는가? 찰지게 때려줘라.
활
- 사냥꾼의 흑궁 : 매우 빠른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다. 이게 뭔뜻이냐고? 2초 안팎의 시간동안 당신은 상대에게 독 4스텍을 입힐 수 있다는 뜻이다. 초회차나 저회차일때 매우 유용하다.
- 갈망의 활 : 사냥꾼의 흑궁이 초반 저렙일때 근접해서 죽이기 어려운적을 시간들여 죽이는 방법이라면 갈망의 활은 후반 스텟이 꽤 높을때 높은 깡뎀과 준수한 연사로 독뎀보다 빠르게 적을 죽이기 위한 활이다. 뒤로 가면 갈수록 하마 같은 피돼지만 아니면 흑궁보다 얘를 더 많이 쓴다. 왼 강공으로 대뇌창 비스무리한걸 쓸수 있는데 별로다. 쓰지마라.
그 외에 활은 다 고만고만하다. 바다의 활이 사거리가 좀 긴 장점이 있긴한데 그닥 차이는 못느낀다. 대부분의 저격은 갈망의 활 사거리 안으로 할 수 있다.
대궁
회차에서는 솔직히 크게 좋다는 느낌을 받기 힘들다. 머리부분을 맞추면 경직과 높은딜이. 몸부분을 맞추면 뒤로 넘어진다. 그런데 갈망의 활이랑 크게 데미지 차이가 나진않아서 그냥 갈망으로 눕히지 말고 선채로 죽여라.
이상 닼소2 600시간의 늒네의 무기 추천이었습니다.
닼소2를 하면서 느낀건 대부분의 무기는 이도류로 쓰는게 좋다는겁니다. 어차피 고회차 가면 갈 수록 아론같은애들 제외하곤 구르는게 편하거든요.
이도류 쓰세요 이도류 이도류 짱짱맨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