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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Little Witch in the Woods - 1

달벌레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19.07.19 15:00:21
조회 320 추천 9 댓글 3
														


오늘은 현재 작업중인 주인공 캐릭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거임




이거는 전에 만들다가 엎어졌었던 게임임

건전+언더테일 같은 느낌으로 기획하고 있었는데 하다보니 적은 인원으로(당시 2명) 해가지고는 1, 2년은 걸릴 것 같다해서 엎고 다시 기획에 들어갔다


마녀가 주인공인건 괜찮아서 기존처럼 마녀를 주인공으로 하되, 스타듀밸리 같은 농경, 파밍 게임을 만들자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그렇게 결론이 나고 보니까 우선 주인공 캐릭터부터 수정을 해야겠다 싶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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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가 Witch's Nightmare 캐릭터

나온 문제점은

1. 너무 평면적임

2. 특징 없음

3. 힐링 컨셉인데 귀엽지 않음

4. 색조합이 너무 싸보임



이걸 해결하기 위해 다시 작업해서 나온 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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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임.

1. 음영을 추가해서 입체감을 살림

2. 찰랑거리는 앞머리를 추가해서 포인트를 줌

3. 포인트랑 색 조절했으니 귀여움

4. 전체적인 색을 조절해서 자연스럽게 만듦


얘로 가기로 하고 여러 동작을 만들어서 진행했음



이때까지 우리팀은

도트(반도체과), 도트(중어중문), 프로그래밍(국어국문)

로 이루어진 단 한 명의 전공자도 없는 기괴한 팀이었음

특히 아트쪽에서 많이 문제가 됐었는데, 색감 잡거나 원화가 가능한 사람이 없다는게 제일 컸다


그래서 주변에 친한 개발팀에 전공자분들에게 많이 물어보고 했었는데

얼마 전에 지원사업 하나 합격하면서 한 명 고용할 여유가 생겼고 전공자를 데려오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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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원화하고 일러를 게임에 넣을 수 있게 되었따

2



뽑을 당시에는 팀 내부가 BIC 준비로 미쳐 돌아가고 있었기 때문에 일단 기존 캐릭터로 일러를 뽑았는데,

나중에 기존 캐릭터 문제점이 다시 드러나서 아예 원화부터 캐릭터를 대대적으로 갈아엎기로 했다




이번에 바꾸는 포인트는

1. 확실한 포인트(머리 스타일)

2. 밋밋하지 않은 옷배색

3. 옷이 교복, 제복 같아 보일 것

4. 인게임 계절에 맞춰서 춘추복, 동복이 바뀔 것

5. 귀여움



기존 캐릭터 동작들이 꽤 나와있어서 바꾸는게 좀 리스크가 있긴 했지만 옷이나 특징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았기 때문에 우선 원화를 뽑아보기로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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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왔던 시안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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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최종적으로 결정된 것이 이것

꽤 괜찮게 나와서 이걸로 진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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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추복 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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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복 일러


그런데 일러는 괜찮은데 인게임 캐릭터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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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추복 배색 때문에 팔, 상, 하체가 나눠지면서 비율이 이상해짐

머리 비율이 커지니까 모자가 같이 커지면서 색도 좀 이상해보이고

이게 확실히 해결될 기미가 안 보여서 우선은 어차피 들어갈 동복으로 작업해보기로 했다

춘추복은 정 안되면 동복으로 통일하는걸로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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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현재 동복 기준으로 인게임 캐릭터 모션을 제작하고 있는 중임


여하튼 캐릭터가 더 귀엽고 알록달록 해진거 같아서 마음에 든다


16

참고로 BIC는 떨어졌음 어ㅡ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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