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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략] 주간보스 6~8단계 기믹 완전공략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4.12.19 16:23:25
조회 29241 추천 27 댓글 23
														

0. 주간보스 단계별 로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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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주간보스는 단계별로 이렇게 구성됨.

1단계~5단계까지는 1소대만 필요하고 기믹이 단순한 다이시그라프 Type.I 만 나온다.

하지만 6단계부터는 전반/후반 나뉘어서 2소대 총 8명의 캐릭터가 필요하며

​(하지만 애들 스펙은 레벨대에 맞지 않게 매우 낮음! 상상이상의 저스펙 파티로도 깰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꼭 도전해보길 바람!)


똑같은 다이시그라프가 나오지만 기믹이 완전히 달라짐



어차피 다이시그라프 Type.I 은 너무 좆밥패턴이라 쉬우니 스킵하고 이번글에서는 Type.II 랑 Type.III 만 설명할것




1. 다이시그라프 Type.II (6,7단계 후반/8단계 전반)


참고로 이 다이시그라프 Type.II << 이건 내가 임의로 붙인 이름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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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이름은 그냥 셋 다 똑같이 "다이시그라프" 임

하지만 그 스킬셋이라던가 기믹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저렇게 Type.I, II, III 으로 분류할 수 있음.


아무튼 이 다이시그라프 Type.II 는 그 전까지 상대해왔던 Type.I 과 완전히 다른 기믹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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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Type.II 의 보스맵임

(왜 인게임맵을 안찍어오냐면 이미 이번주 티켓3장 다써서 못들어감 ㅅㅂ)

특이하게도 맵이 두 구획으로 나뉘어져있고, 그 사이를 높은 벽이 가로막고 있어서 두 구역간에 직접 사격을 하지 못함

높은 벽 너머에 있는 공간은 기믹 수행 공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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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라운드거나 / 이후 다이시그라프가 저 스킬을 사용하면 호다닥 달려가서 임무를 깨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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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포인트는 저렇게 땅바닥에 주황색 빛기둥으로 표시된 지점에 원하는 인형을 데려다가 상호작용 하면 걔가 기믹 수행 공간으로 순간이동됨.


기믹은 크게 세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더 있을지 모르지만 일단 내가 본건 이럼)


1) 범위공격 미션

= 말 그대로 n명 이상을 죽이고 맵 끝에 도달


2) 안정붕괴 미션

= 1명을 안정붕괴 상태로 만들고 맵 끝에 도달


3) 치료/호송 미션

= 피가 빠진 아군 철댕이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맵 끝에 도달


이 셋중에 랜덤으로 부여되며, 이는 재시도로 리롤이 가능함


범위공격 미션과 안정붕괴 미션은 쉽다. 절반쯤 이동시키고 스킬하나 툭 써서 죽이거나 안정붕괴 시키고/ 다음턴에 맵 끝까지 뛰면 됨.

하지만 이 치료/호송미션이 꽤나 난감한데

왜냐하면 저게 걸리면 귀한 힐러를 데려다가 기믹 수행에만 2~3턴을 써야 하기 때문임.


물론 수오미1돌을 한다면 그냥 다른년 보내고 수오미가 궁 딸깍 하면 된다 ㅇㅇ

근데 수오미는 몸이 한개고 8단계는 이 다이시그라프 Type.II 가 전반에 나오는게 문제임


그래서 어떻게 하면 되냐?????


뭘 어쩌긴 어째 그냥 리롤하셈


저게 안뜨길 빌면서 그냥 재시도 누르셈 ㅇㅇ 그게 속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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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두 미션은 그냥 베프리를 보내면 쉽게 깰 수 있다.

얘가 이동력도 빵빵하고 범위공격기도 가지고있고 안정붕괴도 2스 한방에 안정붕괴 시킬 수 있어서 날먹임

그리고 베프리는 이후 설명할 기믹해결에도 좋으니 애지간해서는 다이시그라프 Type.II 를 상대할 때 베프리를 넣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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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미션을 해결하면 모든 아군이 장갑보충 버프를 1스텍 얻을 수 있고, 이는 이후 전투에까지 지속된다.

어차피 다이시그라프 Type.II가 후반에 나오는 6,7단계에선 의미 없지만 전반에 나오는 8단계에선 후반부 파티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그리고 이 기믹을 수행할 때 꼭 알아둬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저 높은 벽은 직사 사격만 막지 범위공격은 막지 못한다는 것임.


그러니까, 밑에서 말할 십자감옥이나 아니면 수속성 곰팅이가 부와악 하는 범위공격으로는 기믹수행공간에 나와있는 아군을 때릴 수 있다. 조심하셈.




- 꼭 피해야 하는 스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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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시그라프 Type.II를 상대할때 이 '십자 감옥'은 어지간해서는 꼭 피해야 함.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문제는 저새끼가 저 공격을 적중시키면 자기에게 방어력+40%, 받는피해 -30%의 버프를 걸어버린다.

그냥 딜이 반토막 이하로 떨어지는 수준임.

그리고 다이시그라프 Type.I 에도 저런 비슷한 스킬이 있었지?

하지만 걔와는 다르게 이 다이시그라프 Type.II는 이동력이 3이라 스스로 턴마다 3칸 이동할 수 있음


그러니까 저새끼가 십자감옥을 쓸 때마다 얘가 이동할 거리까지 계산해서 피해야 하는데, 이게 이동력 3칸이라 매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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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 때 필요한게 이 이동 감소 디버프

특히 베프리나 사브리나가 가지고 있는 이동감소II 는 이동력을 2칸 줄여버린다. 그 말은 다이시그라프 Type.II가 한턴에 한칸씩밖에 이동 할 수 없다는걸 의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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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말은 즉,

다이시그라프 기준 저 범위 안에만 아군이 들어가지 않으면 십자감옥의 데미지와 방어상승/뎀감을 피할 수 있다는 뜻이 됨.


저렇게 이동감소2를 먹이고 저 범위를 피해있으면 아예 십자감옥 자체를 시전 안하더라 ㅇㅇ


물론 위에서도 써놨지만 저 반대편에 있는 기믹 수행 구역에 있는 아군도 저 범위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함!!!


그리고 저 방어상승/뎀감 버프는 베프리/경구 등의 인형이 가진 정화로 풀어버릴 수 있음.



- 꼭 피해야 하는 스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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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시그라프 Type.II는 일반 장갑을 특이하게 수류탄처럼 던지는데

처음 던질 때 범위데미지를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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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턴 후에 이를 회수하는데, 이 회수 패턴을 조심해야함.


왜냐하면 이 회수 패턴의 데미지는 그렇게 아프지 않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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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에 맞으면 전력 증폭이라는 정화 불가능 버프를 이후 전투까지 얻는다.

이게 진짜 중요함 방어력+20%만으로도 데미지가 확 깎이는데 안정피해까지 줄어드니 전투가 힘들어진다.


파훼법은 간단한데, 그냥 저 스킬을 쓸 때 일반장갑 주변 1칸 (정확히는 일반장갑을 둘러싼 8칸 범위 안) 에 인형을 두지 않으면 됨.




총정리


1) 기믹수행용 이동력이 높은 인형/힐을 할 수 있는 인형 투입 (앵간하면 힐 기믹이 걸리면 재시작으로 다른걸로 바꾸는걸 추천함)

2) 십자감옥 꼭 피하기. 이걸 피하기 쉽게 하게끔 이동감소2 를 가진 인형 투입

3) 보스가 떨구는 일반장갑 주위에서 놀지 말기


추천 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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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프리(기믹 수행에 적합함 + 이동감소 보유 + 실수해서 십자감옥 맞았을 때 버프 정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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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브리나 (이동감소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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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돌 수오미 (힐 기믹을 딸깍으로 해결 가능)

근데 8단계는 수오미를 후반에 빼는걸 추천함. 후반이 더 아프거든



나머지 경구/토로로/샤크리 같은애들은 알아서 메인딜요원으로 투입하셈





2. 다이시그라프 Type.III (8단계 후반)


이새끼는 갑자기 패턴이 다이시그라프 Type.I 이랑 비슷해짐.

이동력이 0이고, 가운데 가만히 있어서 포격만 와바박 쏴댄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는데, 얘가 나오는 맵에는 엄폐물이 단 하나도 없음.


왜냐하면 후술할 전멸기를 파훼하는 조건이 엄폐와 관련되있기 때문임.


- 주의해야 할 스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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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I과 Type.II도 가지고 있는 스킬인데, 약간 업그레이드되서 연속으로 두 번 쳐맞으면 즉사함.

​(보호막이 있으면 사는지는 모르겠음)

대신 그 전처럼 알아서 나눠서 맞으면 상관이 없고, 또 저 표식이 디버프 해제스킬로도 해제가 되서 딱히 위협적이지는 않다. 알아두고만 있으면 됨 ㅇㅇ


- 주의해야 할 스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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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시그라프 Type.III 는 특이하게 밀명장갑 이라는 기물을 투척함.

얘는 일반장갑과 같이 엄폐물처럼 작용하지만 주변에서 턴을 마치면 다음 적 턴에 일정 데미지를 받고 디버프 1개가 걸림


근데 뭐 빡센 디버프는 아니다. 받는피해 10%증가, 주는피해 10%감소 뭐 이런것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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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밀명장갑은 특이하게도 공격 대상이 될 수 있어서, 롯타를 기용하기 좀 더 편해진다. (밀명장갑과 적을 같이 때리면 추가스킬 발동됨)

대신 이 밀명장갑을 아예 부숴버리면 후에 전멸기 대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앵간해서 부숴질정도로 때리지는 마셈.



- 꼭 막아야 하는 스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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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시그라프 Type.I 이 가지고 있는 그 스킬이다.

얘가 이 스킬을 쓸 때는 인형이 일반장갑 앞에 나와서 대신 맞아주면 됨


Type.I 깼던놈들은 이미 다 알고있을거니 짧게 넘어감.



- 꼭 막아야 하는 스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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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십자감옥은 반드시 피해야한다.

범위는 더 넓어진 5x7이지만, 얘는 이동력이 0이니 다이시그라프 Type.II 상대하던 감각으로 거리유지하면 됨.

여차해서 이걸 맞아주면 적에게 방어력 +40%/피해감소 +30%/ 공격력+20%/피증 +30% 이라는 개미친버프가 걸리니 꼭 피해야함






- 꼭 막아야 하는 스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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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턴 텀을 두고 쓰는 즉사기임.

전 맵을 때리며, 이걸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곤 엄폐물(일반장갑/밀명장갑) 뒤에 있는 방법밖에 없다.

정확히 딱 한칸 뒤는 아니고, 캐릭터와 맵 중앙 점을 이은 선 사이에 장갑이 있게만 하면 됨.

말로 들으면 헷갈릴 수 있는데, 실전에서는 알아서 위험구역을 표시해준다.




다이시그라프 Type.III 의 기믹은 생각보다 간단함. 전체적으로 다이시그라프 Type.I 와 비슷하고, 거기서 전멸기가 하나정도 추가된거라고 봐도 무방하다.



총정리


1) 절대 절대 절대 십자감옥 맞지 말기

2) 한 인형이 두번 연속으로 백작의 징계(다이시그라프 Type.III랑 가장 가까이 있음) 맞지 않게 교대해서 맞기

3) 언제든 엄폐물 뒤로 이동할 수 있게끔 거리를 조절하기





추천 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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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오미

딜이 많이 아파서 수오미가 있고 없고 난이도 차이가 클거임



나머지 경구/토로로/샤크리 같은애들은 알아서 메인딜요원으로 투입하셈






3. 세줄요약


1) 2파티 요구컨텐츠라고 쫄지 말고 스펙은 좆밥이니 꼭 도전해보기.

여차하면 그냥 나가도 티켓 소모 안하고, 설령 0딜을 한다고 해도 전단계 풀딜 한것보다 보상 더 많이준다.


2) 다이시그라프 Type.II는 이동감소2 를 들고있는 베프리를 데려가면 매우 편해짐



3) 뭐가됐든 십자감옥은 반드시꼭무조건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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