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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최종 스펙 빌드] 화염 타이탄 정점, 쇄도+평타 졸업 빌드

비외른얀델(121.160) 2025.01.26 04:14:12
조회 9222 추천 32 댓글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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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빌드] 화염 타이탄 정점, 쇄도+평타 졸업 빌드]] 



안녕 워리어/타이탄 칭구들!


화염 타이탄의 끝을 파고 있는 비외른얀델이야



이제 타이탄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트리를 다 해보았고


쇄도 계열에 평타를 섞어서 마지막 빌드를 짰어.


이제 여기서 더 스펙업이나 스킬 변경을 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 마지막 글을 써!



저번 글 이후로 거래할 때 마다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어.


좋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마음이 뭉클해지더라구.


다양한 질문들과 사냥 영상 올려달란 반응을 받아서 이번 글에서 최대한 정리해보려구.


결국 안 올리려던 영상 캡쳐도 올리고야 말게 되는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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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공격과 방어 스펙]



저번 빌드 올린지 많은 시간이 지나지는 않았는데,


그 때 많은 조언과 아이디어를 얻어서 나름 스펙업을 많이 했어.


더 못할 줄 알았는데 그 단계에서도 또 스펙업 할게 있더라?


지금도 이게 끝인거 같은 기분이 들긴 하는데,


또 고민하고 연구하다보면 새로운 돌파점이 나올지도 모르지.



어쨌든, 저번이랑 비교해서 바뀐건


원소저항 최대치를 어둠에의 저항 쥬얼 없이도 올 87% 까지 끌어 올렸고 (방패 바꿨어!)


공격력이 거의 2배 가까이 늘었어. (고유 쥬얼을 좀 더 활용하기 시작했거든)



[신들의 망치]  170만 -> 325만


[평타] 17만 -> 22만


[산산조각] 28만 -> 39만



으로 딜이 대폭 오른 것 정도? 


물론 평타 빌드를 같이 쓰느라 공속이 올라서 공속뻥으로 올라간 dps 인것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딜을 요리조리 더 챙겨서 최고 스펙으로 만들어보았어.



다들 알다시피 화염 계열 타이탄은 쇄도나 평타 둘 중 하나의 루트를 타.


나도 그래서 둘 다 극한까지 파봤는데,


각각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이 있더라.


일단 템 가격 제외하고 빌드로서의 장단점만 논해볼게.




[쇄도]


장점 : 논타겟, 넓은 범위와 방어구 파괴, 이동기 겸용 (전진 해야 되는 상황에서 유리)


단점 : 선딜 느림 (시전하다 맞아죽을 수 있음), 방향 제어 어려움 (이상한데 쳐박힘)




일단 쇄도는 논타겟이라 공격대상이 없어도 쓸 수 있는게 최대 장점이야.


몹이 없어도 대충 땅 찍고 쓰면 안보이던 몹까지 멀리서 쓸려 나가서 안정성이 늘어나.


벽 뒤에 숨어있는 놈들 안전하게 조지는데에는 평타보다 쇄도가 나아.


벽 앞에서 쇄도 써도 여진에 다 죽거든.


더불어 이동과 동시에 공격을 하기 때문에 전진을 해야만 하는 균열에서는 평타보다 시원시원하고 좋더라.



물론 단점도 극명해.


선딜 진짜 너무 길다 쇄도는;


공속 올려도 느려; 몹에게 둘러쌓인 상태에선 쇄도 시전하다 맞아죽을 수도 있는거 다들 알잖아.


그리고 돌진 방향 조절이 어렵고 가끔 삑살이 나기도 하지.


이상한데 가서 쳐박히거나 몹 사이로 들어가버려서 빡친 경험은 다들 해봤을 거야.


그 외에도 몹이 1,2마리 짜잘하게 남았거나 가까이 있을 때 쇄도를 쓰는건 좀 낭비기도 하고,


스킬렙 올라갈수록 마나소모가 좀 부담되는 것도 있고. 





[평타]



장점 : 선딜 없음 (매우 빠름), 마나소모 없음 


단점 : 타겟형 딜 (대상이 있어야지만 범위 피해), 때리려면 반드시 멈춰 서야함 



평타는 선딜과 마나소모가 없는게 최대 장점이야.


어떤 상황에서도 평타는 편하고 빠르게 몹들을 때려줘.


몹들한테 둘러쌓였을 때는 쇄도 기모으는 것보다 평타 한방 쎄게 나가는게 생존 확률이 훨씬 올라가지.



대신 그만큼 단점도 있어.


평타는 타겟이 있어야 발동하기 때문에 허공에다 쓸 수 없어. 


그래서 멀리서 원거리를 쏘는 몹들이나 벽 뒤에 애들이 많을 때 좀 취약하지 (붙어야 때릴 수 있어서)


즉사기를 쓰는 몹 무리나 보스에게는 붙기가 좀 꺼려져서 어려움이 있기도 하고,


또 평타를 때리기 위해선 반드시 정지상태여야 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이동하면서 사냥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있어. (e.g 균열)


물론 잠깐 멈추는거기는 하지만, 어쨌든 완전정지를 해야하긴 하니까.


그 외에도 쇄도에 비해 평타템은 극한으로 맞춰도 신망 딜이 약한 편이야. (망치는 공속 빨을 안받거든)


그래서 스킬렙 올리는 스왑을 하는데, 망치 시전하다가 방패 없어서 윽엑 죽을 때도 있지.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짓밟가락을 활용하는 빌드도 있지만, 글쎄, 난 짓밟가락 셋팅은 보스전에서만 유용하다고 봐.


보스딜은 확실하지만, 좀 애매한 애들, 이를테면 +4 맵보스나 피통 좀 많은 노랭이들? 


벽깔고 짓밟딜 하는 것 보단 그냥 평타 순삭하는게 편하고 즐거울거라고 생각해.




[그렇다면 쇄도 + 평타 둘 다를 활용하면?]


그래서 나는 쇄도와 평타 둘 다 잘할 수 있는 빌드를 만들면 두 기술의 장점만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됐어.


아주 어렵지는 않은 일이더라. 어차피 엔드스펙급 템이 갖춰져있으니까.. ㅎㅎ 노드랑 쥬얼만 좀 손보면 되긴 하던데?!


그렇게 완성된 마지막 빌드를 소개할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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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노드]



일단 바뀐 최종 노드는 이래.


쇄도만 하는 타이탄이 아니라 쇄도 +평타를 둘 다 쓰기로 했기 때문에


공속 관련 노드가 많이 추가 되었어. 


평타 빌드 깎는 장인들 정보를 많이 참고 해서 적절히 수정해봤는데 아주 마음에 들어.




멀리 떨어져 있는 스킬들은 목걸이 [할당]이나 [과대망상 다이아몬드]로 확보한 스킬들이야.


[과대망상 다이아몬드]로 [공성 병기], [날카로운 발톱], [화산의 피부]를 확보하고


[허무의 산물] 다이아몬드로 [가속] 노드를 찍으며,


목걸이 [할당]으로 [깊은 무아지경]을 넣었어.


이건 쥬얼 설명할 때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할게!




노드의 특이점으로는


1. [혈마법]을 쓰지 않음 


2. 광역 피해 범위를 극단적으로 끌어올림


3. 공속 노드 많이 찍음 



이렇게 3가지가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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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마법]을 쓰지 않는 이유는, 결국 공격력을 높일려면 스킬레벨을 높여야 하기 때문이야.


엔드 스펙에서 스킬레벨은 38~40까지 올라가.


(스킬레벨은 최대한 올려도 40레벨이 최대인 것 같아. 내 계산 상으로는 44까지 맞췄는데, 40으로 고정되더라. 이게 버그이거나 표기오류면 알려줘!)



40레벨 망치는 소모가 거의 1900이나 들어...


혈마법을 찍으면 1900이 한번에 생명력에서 빠지는거야.


제 아무리 생명력 몰빵을 했어도 망치 쓰자마자 위태위태해질 수 밖에 없어.


더군다나 망치질 하는건 보스전이 대부분이니까, 망치 쓰자마자 골로가는 상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템을 맞추고 있는 상황에서는 스킬레벨이 낮아서 큰 문제가 안되겠지만, 


혈마법 베이스로 템을 계속 맞춰나가다보면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봐.


보스몹한테 강타를 맞아도 1900이 안빠지는데 스킬 한번에 생명력 1900이면 너무 크잖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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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혈마법 대신 [자유의 대가][솟구치는 피]를 찍어서 마나의 일부를 생명력으로 전환하고, 스킬 마나 소모를 줄여줘. 


이건 뭐 저번 빌드 설명글이랑 달라진게 없는데, 이 쪽 노드는 스킬 속도도 같이 올라가서 그래서 한 번 더 언급했어!


쇄도에 평타를 섞을거면 이제 스킬속도/공격속도를 꽤 챙겨줘야 해.


그래서 마나소모 감소랑, 공속 올라가는 노드들을 많이 활용하게 되더라.


목걸이에 할당 역시 [깊은 무아지경] 으로 공속과 마나소모 감소를 동시에 챙겨주고 있어.


이렇게만 찍어도 혈마법에선 1800 생명력을 빨아먹던 40렙 망치가 마나 550, 생명력 600 정도로 비용이 감소하거든.


그럼 좀 부담없이 쓸만해져! (어차피 힘쪽에서 마나 10% 감소하는 노드들도 빼버린 상태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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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는 다들 알고 있는 [공성 작전] [공격 태세] 노드로 공격력도 올려주고,


공속을 찍는다고 해도 인크뎀도 적절히 챙겨줘야 해.


잘 조화를 이뤄야 쇄도+망치+평타 다 뎀지를 올릴 수 있더라.



노드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늘 그렇듯 취향에 따라서 뺄거 빼고, 넣고 싶은거 넣어서 변형이 가능해.


나 역시 노드를 자주 바꿔서 실험하기도 하고. 


중앙 6시쪽에 공속 노드를 7포인트씩 낭비해가면서 찍어도 되고,


마나 소모감소를 포기하고 눈속의 모래로 공속 10% 챙겨도 되지.


내가 제시한 노드들 역시 가이드라인 정도이지 정답은 아냐.


항상 고민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더 잘 어울리는 것을 찾길 바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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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셋]



노드를 다 셋팅했으면 다음은 바뀐 스킬셋이야.


내가 조언들을 귀기울여 듣고 최종으로 채택한 스킬 공격력과 젬들은 이래


저번 빌드에서 제일 크게 바뀐건... 


모든 스킬젬 다 21렙젬 만들었다는 것 정도...?


100딥 정도 깨진듯;; 


쇄도는 1트만에 21렙젬 나왔는데, 5솟 지옥불 함성 31개 찍어냈어.


아 그래서 거래소에 매물이 많고 싸구나...나만 망한게 아니라서!



어쨌든, 스킬젬은 다음과 같아.



[평타] : 근접전투*, 원소 집중*, 격노, 무도의 속도*, 무자비*


[신들의 망치] : 전쟁의 주먹*, 원시적인 병기*, 화염 주입*, 중량*, 효과 집중


[쇄도] : 방어구 폭발**, 파괴**, 기세, 압도, 강해진 효과**


[산산 조각] : 화염 관통, 여진*, 격노벼림, 처형, 모래 시계


[지옥불 함성] : 모의, 격앙된 함성, 격노하는 함성, 영감, 기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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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적인 존재감*]: 식인*, 정밀함* (확고한 기술 찍었으면 무쓸모니까 뺄것), 약초학*, 명상


[주운 판금*] : 지속성*, 물리 숙련*


[재의 전령*] : 화염 숙련*


[긴요한 시기] : 빨리 감기 (재사용 대기시간 7초로 감소)


[광폭] : 넣을게 없음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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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화성] : 고조된 저주*


[점멸] : (취향에 따라서 넣을지 말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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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액티브 스킬]



기본적으로는 [평타], [쇄도], [신들의 망치], [산산조각], [지옥불 함성] 5개 딜 관련 액티브 스킬을 쓰고, 이건 지난번이랑 똑같아.


[평타][쇄도]가 메인이고, 보스전을 [신들의 망치]로 치루는 컨셉인 것도 저번과 달라지진 않았어. 


원거리에서 처리해야하거나 망치를 던졌는데 보스가 안 죽은 경우, [산산조각]으로 보조 하는 것도 같고.


대신 이젠 평타 빌드를 섞어서 산산조각을 그렇게 자주 안쓰기 때문에 


[산산조각] [모래시계]를 넣어서 딜을 많이 올렸어.


(어차피 산산조각은 선딜 모션이 커서 연사하기는 어려우니까 모래시계도 좋은 것 같아.)


노드 확고한 기술을 찍어서 산산조각의 치명타뎀이 효용이 없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그냥 써도 강력한 원거리 한방이라 쏠쏠하더라. 


여진 효과도 좋고.



대신 이번엔 평타가 좀 강화가 되었어!


쇄도에 들어가던 공속 25% 젬인 [무도의 속도]를 평타에 넣어줬거든.


쇄도는.. 그렇게 크게 티가 안나더라 공속 25% 넣든 빼든 ;ㅁ; 어차피 선딜 모션이 긴건 변함이 없어서.


차라리 즉시시전인 평타가 빨라지는게 이득이지!




[지옥불 함성]은 어둠의 저항 다이아몬드의 효과를 최대화 하기 위해 함성 강화 관련 노드도 찍은 만큼,


자주 써주면 아주 좋아.


그래서 함성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소모비용 감소를 넣었어. 


지옥불 함성은 5솟 젬이 거래소에서 아주 싸더라. 


완벽 쥬얼러 사지 말고 5솟 젬 사서 보조젬 많이 넣구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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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력 패시브 스킬]




기본적으로는 방어도를 올려주기 위해 [주운 판금]을, 광역 딜링을 위해 [재의 전령]을 넣어주는 것 까진 필수인것 같아.


나처럼 방어도 높으면 주운 판금 빼도 되긴 하는데, 차라리 방어도 좀 낮추고 주운판금 쓰는게 이득일듯?


[긴요한 시기][광폭] 같은 경우에도 꼭 필요한건 아닌데, 쏠쏠히 도움 되는 정신력 스킬이야. 


허리띠를 [기발함]을 쓰면서 호신부가 1개 밖에 안되는 만큼,


긴요한 시기의 상태이상 제거는 가끔 슈퍼세이브를 해주기는 한다는 걸 기억해줘! 


기발함과의 쿵짝이 좋아 아주.



[광폭] 같은 경우엔 평타를 섞어 쓰는 경우에 (그리고 평타에 격노+4젬 넣어준 경우에) 딜을 엄청 올려주기는 해.


좀만 때리다보면 격노 30은 금방 되거든.


그러니 격노 관련 포인트를 노드에서나 쥬얼에서 챙기셨거나, 평타에 격노 젬을 넣었다면 [광폭] 패시브를 가져가는걸 추천해.




취향에 따라서 정신력을 템에서 덜 챙기거나,


패시브 스킬을 적당히 빼서 [인화성]저주를 넣어 보스딜을 올리거나, [점멸]을 넣어 맵핑 속도를 늘리는 것도 방법이야.


[점멸] 같은 경우엔 정신력을 크게 잡아먹기 때문에 정신력 스킬을 대부분 빼긴 해야할 거야.


그리고 평타나 쇄도 모두 점멸을 하면서 공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정도 가치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


어차피 기술 쓰려면 점멸 멈추고 해야하는데, 그럼 이득을 못보는 거잖아?



얼음 타이탄 빌드에서는 스탑럴커식으로 잘 쓰는 것 같긴 하지만,


(그쪽은 템포랄리스도 활용 가능하긴 하더라)


또 그게 타이탄 다운지는 나는 잘 모르겠어.


뭐, 저마다 취향과 키우고 싶은 스타일이 있는거니까.


나는 좀 맵핑 느려도 쎄게 펑펑 터트리는게 내가 생각하는 타이탄 다워서 좋더라.


그런 의미에서, 막 터트리는 사냥 동영상 한 번 보고 갈래?





어차피 제쉬트 망치로 원콤 내는 동영상은 넘치게 많고, 나는 영상 찍는게 너무 귀찮아서 맵핑만 대충 찍어봤어.


쇄도와 평타를 섞은 스왑 빌드의 사냥은 이래. 


맵을 펑펑 터트리면서 뚜벅뚜벅 걸어다녀!


노란 레어몹도 펑펑펑 맵보스도 펑펑펑 핵꿀밤 펑펑펑



공격력과 범위 하나는 끝내주는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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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알다시피 화염 계열 타이탄은 타이탄 빌드 중에서 가장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릴 수 있는 빌드야.


냉기 계열이 맵핑이 빠르고 에쉴을 활용한 생존이 좋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올릴 수 있는 공격력은 한계가 있어.


냉기는 평타든 쇄도든 쥬얼에서 뎀증을 많이 챙기기도 어렵고, 어쨌든 노드에서 피해를 많이 챙기는 빌드는 아니니까.


그에 비해 화염은 딜뻥을 진짜 원없이 시킬 수 있지.



그에 비해서 방어력이 많이 낮은가 하면, 


솔직히 에쉴에 비해서 방어도가 효율이 많이 낮아서 좀 글킨 해;


냉기 계열이 에쉴 몰빵해서 얻는 생존력에 비교하면 약하긴 하지 ㅎㅎ 에쉴은 사기니까!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화염 타이탄이 마냥 물렁하기만 하냐 하면, 그건 아냐.


화염 타이탄에겐 생존을 올리는 방식이 따로 있어.



1. 막기 확률 75% 맞추기


2. 원소저항 최대치 올리기


3. 방어도 70% 이상 올리기


4. 생명력 4000넘기기



이 4가지를 통해서 충분히 가능하다고 봐.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중요해서 생명력을 좀 덜 맞추더라도 나머지는 꼭 맞춰주는게 좋아)


이정도 맞췄으면 갑작스럽게 끔살은 안나거든?


그 뒤부턴 딜을 올려서 몹을 녹이는거야. 


먼저 죽이지? 그럼 안 죽어. 그 정도로 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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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가이드]




저번하고 크게 바뀐 건 없는데,


목걸이 딥질하다가 생명력 수치 날려먹고 복구가 안되길래 새걸로 바꿨고,


방패 직작+타락 대성공해서 업글했어.


원소저항 최대치 너무 좋아!


90%까지 올리고 싶다!



미러 대란 때 기발함을 94% 짜리 팔고 좀 보태서 98% 짜리를 샀고,


평타스왑용 광신자 망치를 좋은분께 싸게 구했어.


얼음 짓밟빌드 짜야해서 망치 판다고 하시던데, 그분 빌드도 궁금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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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가이드 - 무기]



원래 있던 무기랑, 새로 구한 광신자 망치랑 비교샷이야.


평타만 광신자 망치로 때리고 망치, 쇄도, 산산조각은 원래 있던 미러 망치를 써


만약 dps 높고 스킬렙 높은 광신자 망치 좋은게 하나 있다면, 스왑 없이 그거 하나로만 평타+쇄도 다 해도 될 것 같긴 해.


dps가 높은걸 구하기가 힘들어서 그렇지 광신자 망치 고유옵은 진짜 사기야.


만약 나처럼 스왑용으로 쓸거면 좀 dps가 낮아도 좋으니 공속이 좀 높으면 좋은 것 같아.


공속 낮고 요구치 감소 안붙은 광신자 망치는 그래도 엄청 비싸진 않더라.


물론 쇄도용 무기는 더 싸. 


700~800dps에도 떨이용 매물 많더라 쇄도용 무기는 ㅋㅋ




[평타용 망치]


광신자 망치 같은 경우엔 양손 철퇴 능력치 필터에서 [고정 - 타격 스킬로 주변 대상에게 범위 피해를 줌] 


옵션을 넣어 검색하시면 광신자 망치만 떠!


광신자 망치를 볼 때 중요한 옵션은



1. 물리 DPS


2. 스킬레벨 =공속 (개인적으론 스킬레벨이 더 중요하다고 봐.)


3. 요구치 감소 (최정점 쓰는 빌드에선 불필요)


4. 화염 플랫


5. 냉기나 번개 플랫


순서야



다들 알다시피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물리 DPS야


아무리 나머지가 다 좋아도 DPS가 낮으면 아무 의미가 없어. 


거래소에서도 dps 순서로 정렬해서 위에서부터 하나씩 보길 바래.



DPS가 비슷하다면 스킬레벨과 공속이 그 다음으로 중요해 


평타는 스킬 계수가 높다고 엄청난 이득을 보지는 않지만, 어쨌든 없는 것보다는 있는게 훨씬 쎄더라.


1스킬렙 = 50 dps 정도로 보면 되는 것 같아.


즉, 600dps + 6스킬렙  망치 = 900dps +공속 28% 망치인거지.


(왜냐면 공속 28%는 이미 무기 dps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야!)


쇄도/망치용 무기랑 달리, 평타는 공속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민맥뎀보다 dps 자체를 보면 돼.


그리고 공속은 거래소 dps에 포함되어있다구!



[쇄도용 망치]



쇄도용 무기에서 중요한 옵션은


1. 물리 DPS (화염 플랫도 합산 가능)


2. 스킬레벨


3. 원소 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 (또는 공속)


4. 처치 시 마나/생명력 회복


5. 요구치 감소 (최정점 쓸 경우에 불필요)


순서야



당연한 거지만 쇄도용 무기도 마찬가지로 물리 DPS가 높아야 해.


대신 이번에는 평타 망치랑 달리 공속이 비교적 덜 중요하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뺀 물리피해 값을 보면 좋아


무기 위에 500-700 물리피해 라고 써있는 거 있지?


작은 값이 민뎀, 높은 값이 맥뎀이거든.


민뎀+맥뎀 나누기 2 하면 그게 물리 피해 값이야.


공속을 포함한 dps값보다, 실제 물리피해 수치가 높은 무기가 이득이라는 거 기억해줘.


스킬렙은 마찬가지로 1스킬렙 = 50물리피해로 계산해주고.


(600물리 + 7스킬렙 망치 = 950 망치인거야)


신들의 망치를 쓸 용도기 때문에 스킬렙으로 인한 딜상승이 꽤 중요해.


쇄도용 망치에는 꼭 스킬렙을 높게 붙이도록 하자.



스킬렙 까지 잘 챙겼다면, 쇄도용 망치에선 [공격 스킬의 원소피해 증가] 옵션이 아주 중요해.


이 옵션은 높으면 139% 까지 붙는 것 같아.


뎀증이 140% 가량 무기에 추가로 붙는 것이고, 무기에 붙었기 때문에 효율이 어마어마하지.


무기에 붙었을 때 이정도로 데미지 증가를 시켜주는 옵션은 공속 28% 뿐인데, 


실질적으로 공속이 [신들의 망치] [쇄도] 데미지를 증가시켜주지는 않음을 감안하면 쇄도용으론 최적의 옵션이라고 봐.



화염 피해는 추가되면 좋지만, 무기 물리피해 증가 수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건 아니더라구.


다른 좋은 옵 챙기자 무기에선.


냉기와 번개 피해 추가(플랫) 역시 마찬가지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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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셋팅]


다음은 바꾼 방패들이야.


무기를 2개 스왑해서 쓰기 때문에 방패도 2개를 쓰게 되었어.


사실 난 냉기저항 최대치 +3% 이렇게만 붙는 줄 알아서 


모든 원소저항 최대치+2% 옵션이 방패에 붙는 줄을 몰랐어;


하지만 이왕 올릴거 단일 3% 보단 모든 저항2%가 이득이잖아?


그래서 열심히 바꿔 봤어. 


방패 타락 성공했을 때는 진짜 소리질렀다. 


이보다 더 완벽한 방패가 있을까!?



방패에서 중요한 옵션은



1. 막기확률


2. 받는 물리피해 추가 감소


3. 저항 최대치


4. 생명력


5. 방어도 



순서라고 봐.


5개 다 잘 붙었으면 졸업급 방패라 비싸지만, 밑에서 한 두개만 빠져도 살만해져


그래도 막기 확률은 타협하면 안돼! 반드시 44%는 붙어야 한다는거 기억해줘.


안그러면 막기 노드를 진짜 많이 찍어야 하거든.



타이탄은 노드 1포인트 = 18% 뎀증 정도 되기 때문에


막기 1포인트 찍어야 할 때 마다 뎀증 18% 날려먹는거랑 똑같아.


그러니까 막기 높은 방패를 고르자.[



방패에 붙은 물리피해 추가 감소 수치는 방어도 수천에 맞먹을 정도로 생존을 엄청나게 올려주는 수치야!


방패에서 딴걸 빼도 저건 꼭 붙어야 한다고 생각해.


물리피해 추가 감소가 8% 까지 방패에 붙을 수 있어.


물리피해 감소 8%면 방어도 4000정도에 가까운 물리피해 방지야! 


방패에서 이것만 챙겨도 생존률이 확 달라져.



그 외에는 원소저항 최대치를 올릴 수 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은 만큼, 방패에서 확보해주면 좋아. 


쥬얼이나 방어구 소켓에 박는걸 제외하면 거의 방패에서만 저항 최대치를 올릴 수 있어.


모든 원소저항 최대치 2%가 가장 이상적이고, 거기에 다른 저항 최대치 3%가 같이 붙으면 베스트라고 봐.


만약 레어 방패 좋은 옵이 없다면, 스발린이나 후회도 아주 좋은 방패야.


물리 피해 감소 7~8%가 붙지 않은 레어방패는 엔간해선 고유 방패보다 실성능이 떨어지니까


꼭 막기 확률 높고 물리 피해 감소 7~8%는 붙은 레어 방패를 쓰거나고유 방패를 고민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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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랑 무기 외에는 크게 바뀐건 없고, 기발함 정도만 4% 정도 옆글 되었어.


하지만 98% 기발함 자랑하고 싶으니까 한 번 더 보고가.



아! 반지 미러 떠달라고 한 대여섯분한테 연락와서 기분 좋았어.


미러 260딥 이럴 때여가지고 그 때 뜨신 분들 다 이득 엄청 봤을 듯?


여전히 왼쪽 반지 미러피 전혀 안받고 공짜로 미러 떠주니까 언제든 연락줘!


(하지만 이젠 미러가 500딥이 넘어가서 미러 뜨기가 부담되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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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 셋팅 - 쥬얼]



그래도 마지막 글에 비해서 쥬얼들은 좀 다이나믹하게 바뀌어서 소개하고 갈게.


나는 템셋팅의 최종은 좋은 쥬얼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해.


좋은 템이 받쳐주지 않는데 좋은 쥬얼까지는 필요가 없고,


반대로 말하자면, 좋은 템을 잘 맞췄다면 쥬얼로 완성시켜야 한다고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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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에의 저항 - 오래된 다이아몬드]



첫 번째로는 어둠에의 저항을 바꿨어.


다들 알다시피 이 다이아몬드는 7시 부분 쥬얼칸에 넣으면 주요 패시브 스킬 6개의 효과를 받을 수 있어.


나는 원래 화염피해 4% /최대 생명력 1% 증가 옵션을 썼는데, 타락 가-챠 대성공을 하면서 화염피해 5%로 업글 되었어.


화염피해 5% 획득 추가 옵션이 24% -> 30%로 는 셈이야.


게인 6%는 인크값으로 따지면 거의 60% 증가에 맞먹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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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대망상 다이아몬드]



두번째 자리는 여전히 저번에 봤던 그 과대망상이야.


이것보다 더 좋은 과대망상은 아직까진 못찾았어.


어쩌면 시즌 끝날 때 까지 못찾을지도..


아주 만족스럽기는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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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의 분광기]



저번 글에서는 분광기 아무 이득이 없다고 쓸 필요 없다고 했는데,


그것은 내가 스킬렙 최대치가 40인걸 몰랐기 때문이었어...


쌍망치 스킬렙+7 짜리 끼고 분광기 착용했더니 스킬렙이 안오른 거였더라구.


제대로 적용된 분광기는 아주 좋더라.



21렙젬 + 장갑3 + 목걸이3 + 무기 7 +분광기3 하면 스킬렙이 37이 나와.


그럼 망치 하나 던지겠다고 쌍수 스왑하는 것 보다 그냥 방패 끼고 망치 던지는게 낫더라.


어차피 망치 dps 330만 쯤 되면 방패 끼고 던져도 모두모두 그대로 즉사여서!


스왑은 평타용 스왑으로 하는게 좋더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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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무의 산물]



허무의 산물은 멀리에 있는 패시브도 단독으로 찍게 해주는 쥬얼이야.


평타 빌드 장인분 빌드글을 보고서 옳다커니 하고 채용해 왔어.


죽음의 춤 할당으로 허무의 산물을 구하면,


근처에 있는 가속 (공속 10% + 이속3%) 노드와 공격속도 4% 노드 2개,


막기확률 22% 노드 2개와  공격력 증가 25% 노드 등을 단독으로 찍을 수 있더라.


(근데 막기 확률 22% 노드는 막을 시 빽뎀 7% 있어서 엔간해선 안찍길 추천해. 강타 같은걸 막아도 빈사 상태가 되더라)



특히 평타를 활용할거면 이 가속 노드가 아주 유용하기 때문에 쥬얼 한자리를 허무의 산물을 넣어줄만 한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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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쥬얼]



화염 타이탄은 루비옵션이 아주 좋아서 고유 쥬얼과 비교해도 크게 꿀리지는 않아. 


그래서 애매한 고유쥬얼 2 종류 (제어된 변형과 영웅적인 비극 - 보라나, 메드베드) 는 아직까지 효용을 못찾았어.


장대한 파장이나 오래된 루비도 마찬가지야. 그냥 일반 루비 끼는게 훨씬 나은 것 같더라.


나는 번개저항 최대치+2%를 올리느라 에메랄드 하나에서  공속4% 피해증가 26% 챙겼는데,


공속 효율이 좋은 빌드라 아주 만족스러워. 루비 45% 뎀증과 비슷하게 애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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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비를 검색할 때에는 모든 쥬얼에서 가중치 적용 합계를 이용해서 원하는 옵션을 찾으면 좋아.


나는 기절 축적까지 넣어서 최대치 합계 40이상 되는 보석으로 자주 검색하곤 해.


가끔 뎀증 합계가 44~45% 인 최상급 루비가 5엑잘에 올라올 때도 있어.


루비 시세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충 창고에 때려박는 경우가 있거든.


그럴 때 잽싸게 사면 좋아. 


지금도 3시간 전에 올라온 매물 중에 뎀증 41% + 함성 쿨감 13% + 기절축적 17% 의 최상급 루비가 5엑잘인게 있어.


나는 누군가 목마른 워리어가 그걸 사고 기뻐하길 기대하며 일부러 낚아채지 않았다구!


뎀증 41%면 누가봐도 5엑잘보단 비싼건데 꽤 오래 안팔리고 그대로 있네.


어느 럭키가이가 득템해 갈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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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으며]


처음에는 화염 쇄도 타이탄으로 시작했지만, 


정말 안해본 타이탄 없이 다 하나하나 해보다가


결국 최종으로는 평타와 쇄도 둘 다 쓰는 화염 종합 타이탄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어.


아무리 궁리해도 여기서 더 스펙업을 하거나, 스킬을 크게 바꾸지는 않을 것 같아.


뭐 일단은!


더 재밋는 생각이 나면 또 도전해보고, 발전해보고, 알려줄게.



어쨌든 가볼 수 있는 최대치에 도달해본 결과, 


이런 길로 완성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고 싶어서


그동안 재미있게 글 쓰고 정보 공유 해왔어.



동료 타이탄들에게 이 공략이 힘이 되었길 기원하며,


재미있게 읽었거나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을 해줘!!




다들 새해복 많이 받고 항상 디바인과 건강이 함께 하길 바래!



베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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