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나와같은 뉴비플레이어 들에게 해주고싶은 말]
내가 키우고 있는 타이탄 세부스탯이야 보면 뭔가 다른 타이탄보다 체력도 낮고 힘도 낮고 방어도도 낮고..
많이 부족해 보이는 스탯일거야.
근데 난 이런 게임장르를 poe2로 처음 접해 본 사람이고 평소에 리그xx레전드, 배xx라운드 등 이런 게임만 해봤지
디x블로 같은 게임은 본적도 생각해본적도 없는 진짜 쌩 뉴비 그 자체였어
그러다 보니까 이런 장르를 해본 유저들과는 다르게 성장속도가 좀 느렸고, 내가 제일 애먹었던건 다른 게임에선 본적도 없는 옵션 시스템이였지
접두고 접미고 난생 처음보는 시스템속에서 체력/마나/정신력/방어도/저항/DPS 등 모든 필요한 스탯을 다 가져가는건 뉴비 입장에선 너무나도 힘들기도 하고 욕심이기도 했어
그러다보니까 처음부터 템 세팅을 이쁘게 하면서 성장해 나가야 그림이 이쁜데 옵션을 잘 볼줄모르니 어거지로 맞추게 됐고 또 그 템들을 기반으로 리빌딩을 하려니
싹 다 갈아엎어야 하는 상황이 오고 자연스럽게 재화가 더욱 더 많이 들게 됐지.
그러다 보니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템을 맞추고 나가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타 고수분들의 타이탄 보다는 세부스탯 상태가 좋지 않은 타이탄이 된거야
근데 난 내 캐릭터에 만족하고 있고 만약에 나와 같은 뉴비 플레이어가 이 글은 본다면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는데 조급해 할 필요없고 자책 할 필요도 없어
이 게임은 다른 게임이랑은 다르게 경쟁요소도 없고 자유도가 엄청 높은 게임이야, 나만의 빌드를 꾸리면서(다른 사람 빌드를 참고해도 너무 좋아) 자기만족에 하는 게임
이라는 거지, 자기 만족에 하는 게임인데 다른 사람이랑 비교하면서 조급해하고 자책한다? 다른 게임은 몰라도 이 게임에서 만큼은 그럴 필요가 없고 나같은 쌩뉴비도
재밌게 잘 즐겼고 즐기고 있으니까 자기가 뉴비 플레이어고 이 글을 봤다면 앞으로는 부담감이랑 욕심 조금만 내려놓고 재밌게 즐기는거에만 신경쓰면서
플레이해봐 그럼 더욱 더 재밌을거야
[의미없는 캐릭터의 장단점]
일단 타이탄의 단점부터 말해볼게 나는 워리어 라는 직업으로 게임을 시작했어, 정말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한거라 이 게임에서 밀리가 얼마나 불리하고 힘든지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었지 확실히 플레이를 많이 해본 유저라면 몰라도 나같은 뉴비가 시작하기엔 밀리, 특히 타이탄이라는 직업은 많이 불리하고 힘든게 사실이야
타이탄의 단점을 적어보면 방어구, 방패에 영향을 받아 이속저하, 선딜, 후딜 등 많은게 있지만 난 타이탄 단점중에서 가장 큰 단점은 단연코 <방어도>옵션 성능의 문제
라고 생각해 이 게임을 하면서 느낀건데 방어도가 있으면 좋지만 어느 수준에 가서부터는 방어도가 크게 의미가 없어지는 수준이 와,
가끔은 세케마의 시련에서 고난중에 <방어도가 없음> 이라는 고난이 있잖아? 이 고난을 먹은거마냥 방어도가 의미없는 순간이 많이 생기기 시작해
하지만 이 모든 단점을 커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바로 <재미>야
해보니 타이탄 만큼 재밌는 캐릭터를 찾기도 힘들다는게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야 게임은 재미로 하는건데 재미가 없으면
성능이 좋고 편하고가 뭐가 중요하겠어? 그리고 개인적으로 타이탄이라는 직업은 세팅이 잘 되면 고점이 정말 높다고보는데 이것도 장점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지
아무튼 내가 이 카테고리를 의미없는 캐릭터의 장단점 이라고 한 이유가 난 캐릭터의 모든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게 바로 재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단점은 크게 중요하다고 보지않아, 자기가 그 캐릭터에 만족하고 재밌으면 됐지 누가 이건 이게 안좋네, 뭐가 안좋네 하는거 보면서 좋은거만 찾아서 할 거라면
이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성과는 좀 다르다고 생각해, 물론 성능이 좋아야 재미를 가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난 어짜피 직업은 돌고 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너무 성능만 찾아서 보지말고, 게임과 그 캐릭터 자체에 재미를 가졌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쓴거니까 이해해주면 고맙겠어
[내가 채택한 빌드와 다양한 빌드의 장단점들]
일단 이번 대목을 내가 채택한 빌드라고 한 이유는 위에서 말해서 알겠지만 난 뉴비야, 즉 모든 뉴비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보통 뉴비는
자기만의 신비한 빌드를 만들어서 플레이하는건 어렵다는거지 그래서 나는 정말 많은 빌드를 보면서 플레이 해보고 그중에 괜찮았던 것들을
종합해서 내가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만 찍어서 플레이했어(이런걸 내가만든 빌드라고 하는건가?) 아무튼 내가 사용해봤던 모든빌드의 장단점을 적어볼게
아 참고로 내가 쓰고있는 빌드가 아니면 다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으니까 맘에드는거 있으면 잘 찾아서 활용해봐!
1.방파쇄도 빌드(물리피해)
장점 : 높은 저점 / 단순한 세팅(세팅이 다른 빌드에 비해 저렴할 수 있음)
단점 : 낮은 고점(물리피해 기반이라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한계가 느껴짐), 살짝 답답한 맵핑
이 빌드는 초중반에 좋은 빌드라고 생각해, 즉 이 말은 저점은 높지만 고점이 낮다는거야
일단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점은 (물리피해) 이 대목인데 이게바로 저점은 높지만 고점이 낮은 이유라고 생각해
물리피해가 후반부로 가면 갈 수록 성능이 점점 떨어지게 돼 있어, 다른 직업은 스킬로 저항 제거시키고 원소피해로 데미지를 배로 넣는데
물리피해로만 하기엔 후반에는 힘들다는거지
이 게임은 생각보다 상태이상이 상당히 중요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타이탄이 가져갈 수 있는 상태이상이 보통 점화, 출혈 두 가지가 있는데
저 두 가지가 세팅이 되기 전에는 성능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는 단점이 있어 하지만 세팅이 되기만 하면 고점이 우주를 뚫을수도 있지
그래서 개인적으로 내가 생각하기에 이 빌드는 세팅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초반에 채용해서 빌드업하면 정말 좋은 빌드라고 생각해
2.얼음쇄도 빌드(출혈)
장점 : 좋은 밸런스의 저점,고점 / 시원한 맵핑 / ★빙결 산산조각 효과로 인한 몬스터 시체폭발의 삭제
단점 : 출혈 패시브 노드의 부재(없는게 아니라 타이탄이 찍기 애매한 위치)로 인한 약간의 노드 손해 / 출혈 기반이라 에너지보호막 필드보스를 만나면 힘듦 / 반지 고정
이 빌드는 일단 맵핑이 너무 시원해, 쇄도로 맵핑을 하는데 쇄도 너프전 맵핑보다 훨씬 좋은 범위를 가지고있어
보스딜도 출혈로 괜찮게 나와서 정말 좋은 빌드라고 생각해 음 생각해보면 딱 중간선에 있는 느낌이랄까? 엄청 부족하지도
엄청 특출나지도 않은 진짜 밸런스형 빌드라고 생각해 그리고 타이탄 하다보면 쇄도로 머리박고 몬스터 시체폭발에 죽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게 얼음쇄도만의 반지 효과로 몬스터를 죽이면 동결되어 산산조각으로 죽어서 시체폭발이 사라지는 장점이 있어, 이게 은근히 좋더라고
다만 조건부 반지를 껴 줘야 하기때문에 다른곳에서 저항등 다른 옵션을 더욱 더 챙겨줘야 하는 단점이 살짝 있고
일단 출혈기반의 빌드다 보니까 에너지보호막 보스를 만나면 조금 힘들어지는 상황이 와, 내가 말하는 에너지보호막 보스는
그냥 일반 보스가아니라 에너지보호막 강화 보스를 말하는건데 에너지보호막은 출혈에 면역이기 때문에 출혈이 에너지보호막을 뚫지 못해서 난감한 상황이 와
물론 기본 깡딜이 쌔면 이것도 무의미 하겠지만 재화가 별로 없는 유저가 그만큼의 깡딜을 바라는것도 힘들기도 하니까 난 단점이라고 봐
고점도 화염에 비해서는 떨어진다는게 내 개인적인 의견!
3.광신자 망치 평타 빌드
장점 : 광신자 망치와 범위노드로 인한 맵 전체를 때리는 시원한 맵핑,
단점 : 보스딜의 부재 / 패치가 될 수도 있는 위험성(?) / 맵핑 원툴 느낌(다른 빌드에 비해서만 그렇다는거지 이 빌드가 보스가 약하다는게 아님)
이 빌드는 개인적으로 내가 생각하기엔 모든 타이탄 빌드중에서 단연코 맵핑은 원탑이라고 생각해(뭐,,그 혜성빌드 이런거 제외하고)
이게 광신자 망치의 고정옵션 효과로 플레이하는 매커니즘인데 범위노드까지 찍으면 진짜 어마어마한 범위를 자랑해(모니터 상에 보이는 맵 전체가 터질수도 있음)
하지만 단점이 보스딜의 부재라고 생각해, 다른 사람들은 이게 뭐 별거아닌 단점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난 그래도 타이탄은 한방 이라는 생각으로 게임하는
사람이 많을거 같아서 이게 정말 큰 단점으로 넣어두고 싶어
그리고 이건 단점이라기에는 좀 뭐한데 광신자 망치 효과가 버그(?) 라는 말이 많더라고 그래서 다음 패치때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는 말이 있어,
나는 솔직히 poe에 대한 개념이 많지는 않아서 뭐가 버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다고 해!
그래서 이 빌드는 맵핑은 정말 시원하다! 하지만 언제 패치될지 모르는 위험성과 약간의 보스딜 부재 정도로 정리할게
4.한손철퇴+방패 / 한손 쌍수 스위칭 빌드 (화염)
장점 : 정말 값 싼 무기 / 타이탄의 느린 공격속도 커버 /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보스딜링 / 거인의피를 찍지 않아도 됨(템 세팅의 여유)
단점 : 낮은 DPS로 인한 맵핑의 어려움(맵핑도 쌍수로 하면 커버가 가능하겠지만 그럼 생존이 힘들어짐), 거인의 피를 찍지 않음으로서 자연스러운 낮은 체력
일단 이 빌드는 다른사람의 빌드를 보고 따라한게 아니라 내가 한번 직접 해본건데 일단 장점은 무기가 진짜 정말싸다는 장점이 있어
한손은 스킬렙이 +5까지 붙는거로 알고있는데 스킬렙+5에 DPS 상위권 무기를 구해도 1딥이면 구매가 가능해
거기에 타이탄의 답답한 느려터진 공격속도를 어느정도 커버해주고 생각보다 화염으로 가면 보스딜이 나쁘지가 않아, 필드보스 정도는
그냥 다 잡을수 있는 수준이야,
하지만 단점이 이게 거인의피를 찍지 않다보니 자연스럽게 낮은 체력을 보유하게 되는 문제랑
보스한테는 딜링이 좋은데 일반 맵핑을 할 때는 딜이 모자라다는 생각이 많이들어, 그래서 그런지 경로석 옵션을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가야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도 하고 여러모로 피곤해지는 단점이 있어 하지만 내가 아직 poe초보라 빌드를 구성을 잘 못해서 그런걸수도 있고
poe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한다면 좋은 빌드를 만들수도 있을거 같다는게 내 개인적인 생각이야 정말 생각보다 나쁘지 않더라고!
5.내가 사용하고 있는 방파쇄도(화염) 빌드
여기서 부터는 이제 내가 쓰고있는 빌드고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설명할거야, 단 설명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게
내가 직접 만든 빌드가 아니란건 인지해줘! 물론 내가 생각하면서 좋아보이는 것들만 찍은 빌드는 맞지만 많은 고수분들의 빌드를
참고하고 또 참고해서 찍은거기 때문에 온전히 내가 만들었다고 하기 어려워(타이탄이 뭐 거기서 거기겠지만) 그럼 빌드 설명 시작할게
[장비세팅]
[투구]

일단 투구는 최정점 부족 가면을 채택했어, 이걸 채택한 가장 큰 이유는 템 세팅 비용이 많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채택한거야
물론 지금 이 투구가 1~2딥 하기때문에 재화가 없는 사람 입장으로서는 너무 비싼데?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이걸 채택함으로서
힘 요구수치 212의 무기를 살 때 감가받는 재화가 훨씬 크다는걸 당장 거래소에서 매물만 검색해봐도 알 수 있을거야
이게 무기에 능력치 요구사항 감소 라는 옵션이 붙게 된다면 가격이 몇배가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을거야
[무기 - 맵핑]

나는 쇄도로 맵핑을하기 때문에 스킬렙이 높은 무기를 사용하면 마나소모가 감당이 안돼(혈마법 채택하면 되는데 기본 스탯이 낮기 때문에 채용안함)
그리고 애시당초 쇄도 라는 스킬 자체가 스킬렙으로 인한 향상폭이 좋은편은 아니더라고 깡 DPS가 높아야 더 효율이 잘 나는느낌? 이건 아는사람 있으면 알려주라
아무튼 그래서 일단 맵핑용으로는 이 무기를 사용하고 있어 가격은 힘 212 보너스로 1딥에 구매해왔어
[무기 - 신망 스위칭 전용]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보스전 신들의망치 스위칭 전용 무기야 우선은 스킬렙을 기본적으로 챙겨줬어
스킬렙을 챙겨주는 이유가 신들의망치가 스킬렙 효과를 아주 잘 받는 스킬중 하나야 스킬렙이 +1이 될 때마다 그 딜 상승폭이 엄청 커
그래서 스킬렙을 우선 +4로 가지고 와줬고 그래도 기본 DPS가 너무 낮으면 안되니까 적당한거로 들고 왔어
그리고 공속은 전혀 중요하지않아 공속이 신들의망치 DPS의 영향을 주긴 하지만 신망은 한방 데미지 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딜 차이가 하나도 없다고 보면 돼
그래서 공속으로 인해 올라가는 수치는 뻥DPS라고 봐도 되는거지, 어짜피 신망만 쓸 용도인데 공속이 있어봤자 뭐하겠어
그리고 어지간하면 전문납빛대망치로 구매해주는걸 추천할게! 이게 중요한 포인트인데
같은 DPS임에도 불구하고 전문납빛대망치가 신들의망치 피해량이 제일 높아 그 다음이 전문 허물어지는 대형망치고
이건 민뎀 맥스뎀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 나도 엄청 자세히까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그래 그니까 알아두면 좋아
이 무기 2개는 개당 2딥에 구매했어 총4딥 비싸게 샀을수도 있다면 있겠지만 이정도 무기에 개당2딥이면 난 다른 직업에 비해 엄청 저렴하게 구매했다고 봐
[반지]

반지는 이런식으로 끼고있어 최대한 저항을 땡겨와 줬고 난 화염피해 기반이다 보니까 화염피해와 플랫을 챙겨줬어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굳이 화염피해까지 챙길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챙길수 있으면 챙기는게 난 좋다고 봐 거기에 플러스로
플랫 + 피해% 둘 다 달린거 구매하면 진짜 좋은데 그 이유가 퀄작을 할때 화염 퀄작을 하면 두 옵션 모두 오르기 때문에 효과가 배가 돼
균열 반지에서 이런 옵션을 가져오면 좋겠지만 그럼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난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세팅하는걸 좋아해서 균열 반지는
채택하지 못했어
[기타 나머지 장비 - 저항을 많이 올린 이유]

일단 장갑이랑 목걸이 에서는 신들의 망치를 위한 근접스킬을 챙겨왔어 장비 사진은 이정도면 될거같고
나머지 방어구에서도 저항을 많이 가지고 와줬는데 맨 위에 내 세부스탯을 보면 초과한 저항이 이상하게 높은걸 볼 수 있을거야
저렇게 해준 이유가 나름 있는데 신망 스위칭을 할때 아무래도 방패가 빠지게 되는데 이 때 너무 취약한 상태가 돼 근데 저항까지 빠지면 진짜 위험하다고 생각해서
그나마 조금 단단하게 해주려고 스위칭 했을때도 75%를 맞추기 위해 그렇게 세팅했어 이건 내 개인취향이고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까진 안하는거 같더라고 그냥 참고만 해둬
그럼 이제 패시브 노드를 한번 보자고
[패시브 노드 - 무기세트 활용]
[메인 노드]

이게 내가 찍은 패시브 메인노드야 나는 무기세트를 활용했는데 이게 정말로 엄청 좋은 기능이더라고
쌍수 스위칭을 사용하면서 맵핑할땐 맵핑만, 스위칭을 했을땐 데미지를 더 극대화 시키고 싶은 아쉬움이 남았었는데
이 무기세트 활용이 모든걸 해결 할 수 있더라 이건 내가 부족한 지식으로 머리 쥐어짜내면서 찍은 패시브 노드인데
일단 메인노드야, 메인은 즉 1번 2번 무기 모두가 효과를 받는 패시브 노드인거야 그래서 나는 중점을
보스데미지가 올라가면서 맵핑 데미지+효율 까지 올라가는 패시브에 중점을 뒀어, 들어가서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메인노드로 찍은 걸 보면 점화확률 / 점화강도 / 함성 강화 데미지 증가 / 화염관통 등 솔직히 맵핑에는 필요없는 노드는 단 하나도 찍지 않았어
또 그렇다고 맵핑에 도움되는 범위 이런거에 몰아서 찍은것도 아니야 범위만 들어가 있는건 싹 다 빼고 범위 + 피해 까지 들어가있는 것들만 찍어서 맵핑 보스
둘 다 챙길수 있는 노드들만 메인노드에 몰아뒀어 이러면 1번무기든 2번무기든 모두 다 범위와 데미지 효과를 챙길수 있으니까 내가 원하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지
[1번 패시브 노드 (맵핑)]

자 이제 여기보이는 저 빨간색 선들이 1번 무기세트, 즉 맵핑 노드야 보면 알겠지만 주로
저항 / 막기확률 / 체력 / 공격 범위만 증가 등 오로지 맵핑에만 중요한것들에 몰아뒀어
이러면 맵핑 할 때 1번 무기로 맵핑을 하면 오로지 맵핑에 필요한 노드만 가져와서 쓸 수 있는거지
여기에 점화 확률 / 점화 강도 / 함성 강화 이딴게 들어가버리면 우린 맵핑할때 필요도 없는 노드를 낭비하고 있게 되는거야
분광의 수호병 빼고 범위 쪽 노드로 좀 더 찍어줬어 몸이 약한거 같은 사람들은 분광의 수호병 + 주변노드 찍어줘도 좋아
[2번 패시브 노드 (보스 쌍수 스위칭 전용)]

이제 여기 보이는 초록색 선들이 2번 무기세트야, 즉 쌍수 스위칭용 보스노드 라고 보면 돼
여기 찍힌 것들은 맵핑에 도움되는 것들이 대부분 다 빠져있다고 보면 돼
주로 점화 확률 / 점화 강도 / 방어구파괴 딜 / 함성 강화 등 맵핑에선 사용 안하고 보스전에서만 쓰는 것들만 찍혀있어
여기서 의문이 있을수도 있어, 어? 점화신망은 점화딜로 죽이는거 아닌가 왜 방어구파괴 딜 상승을 찍어뒀지 할 수 있는데
이건 이제 스킬설명에서 보면 돼 노드는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전체노드 한번 보고 스킬 설명으로 가볼게
[패시브 노드 전체]

방어 노드를 많이 안 찍어준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 방어도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않아, 난 60정도만 맞춰줘도 된다고 생각해 제일 중요한건
진짜 오버밸런스라고 생각드는 막기확률을 75퍼를 만들어주는게 우선이야
추가로 할당은

이거로 해줬어
[스킬]
나는 지금 맵핑에선 쇄도, 보스에선 신망으로 사용하는 전형적인 빌드를 하고있어
그래서 솔직히 이건 무조건 써야 된다 싶은거 아니면 나머지는 부가설명 안할게!
맵핑에서 쇄도를 쓰던, 뼈박살을 쓰던, 평타를쓰던, 화산 균열을 쓰던 이건 쓰는사람 취향이고 다 다르니까
따로 쓰지는 않고 이것만큼은 무조건 사용하면 좋겠다 라는것만 적어보도록 할게

일단 신들의 망치야, 필수지 어떠한 빌드든 신들의망치는 무조건 쓰게 돼 있으니까
한번 보조잼을 보면 난 지금 영원한 화염 / 화염 주입 / 이글거리는 화염 / 원시적인 병기 / 약점 이용 을 사용하고있어
여기서 내가 핵심적으로 생각하는 보조잼은 약점 이용, 그리고 화염 주입이야 한번 설명을 보자
화염주입이 효율이 안좋다는 말을 듣고 수정좀 해 봤어 화염주입 빼고 격노벼림 넣어주면 될거같아!

다음은 약점 이용이야 보통 타이탄은 방어구 파괴를 시킨다음 산산조각으로 그 방어구 파괴를 소모시키는데 우리의 목표는 뭐야
최대한 신들의 망치로 큰 데미지를 줘서 보스를 한방에 보내는게 우리 타이탄의 목표잖아 그래서 아까도 그렇고 노드에 완전히 파괴된 방어구를 가격하면 데미지 증가 노드를 찍은거야
이걸 이용해서 최대한 신들의 망치 데미지를 극대화 하자 그리고 데미지가 높으면 높을 수록 점화의 강도도 높아지니까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어 자 그럼 여기서 이제
신들의 망치 데미지를 더 올려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 그건 바로 밑에 인화성에 달려있어 바로보자

인화성 보조잼은 솔직히 난 조고된 저주 이거만 껴주면 나머지는 취향차이라고 생각해 조고된 저주는 꼭 껴주자!
일단 이 인화성을 채택하는 이유는 보스의 화염저항을 깎아 내리기 위해서야
일반 지도보스는 상관없겠지만 당장 균열보스 4단계만 봐도 화염 저항 75%라는 수치를 가지고있어
근데 지금 내가하는 빌드는 불의화신 빌드, 즉 화염피해만 넣을 수 있다는건데 화염저항이 강한 보스를 만나면
무기력해지는게 이 불의화신의 단점이야 더군다나 신망 하나만 바라보는 빌드인데 신망딜이 반토막난다?
그럼 너무 힘들어져 그래서 인화성 저렙을 하나 구해서 조고된 저주넣고 퀄 작 해주면 이거 하나로
화염저항을 40퍼 이상은 깎고 시작 할 수 있는거지
여기서 이제 문제가 있는데 인화성을 끼려면 일정수준의 지능이 필요하다는거야, 타이탄은 힘도 필요하기 때문에 지능을 챙길 여유가 많지 않은데
난 최정점을 착용했기 때문에 요구수치의 절반만 있어도 사용이 가능해, 8레벨 기준 26만 있으면 가능할거야
그리고 이제 여기서 인화성과 일정 루비를 활용해서 효율을 극대화를 시켜야 하는데 그 루비가 바로

댓글 보니까 내가 생각한게 틀렸더라고! 관통이랑 저주깎은 엄연히 다른 개념이였어
쉽고 간단하게 내 부족한 지식으로 설명해보면 저항관통은 힛딜 즉, 때릴 때 적용되는 수치고
저항감소는 지속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치야 거기에 저항관통은 0밑으로 내려갈 수 없지만 저주깎은 음수로도 갈 수 있어
그래서 댓글보면 관통이 너무 과하다 라는 말들도 많이 해주더라고! 음.. 근데 나는 조금은 다르게 생각한게
(댓글로 알려준 사람들 진짜 다 너무 고맙고 감사함)
위에 보는거처럼 난 주얼에서 관통옵션 / 강도옵션 둘 다 이미 다 챙겨놓은 상태고 내가 계속 말했듯
내가 추구하는건 어짜피 맵핑단계가 아니야 맵핑단계는 감소고 관통이고 필요없이 어짜피 쇄도면 일반몹, 레어몹은 다 죽일수 있으니까
그래서 내 신망은 엔드보스 상위 즉, 저항75%를 달고다니는 보스들한테 사용하기 위한 신망이기 때문에
그래도 저항관통을 챙겨야 한다고 보는게 내 입장이야 이건 점화의 설명기재를 봐야 하는데 보면

<보면 점화를 유발한 명중으로 준 화염 피해의 20%와 동일한 피해를 1초마다 줌>
라고 돼 있는걸 볼 수 있을거야 그말은 즉, 내 신망은 불의화신으로 온전히 화염피해만 들어가니까
관통을 높혀서 신망딜을 강하게 넣어주면 그만큼 점화의 딜이 상승한다는 뜻 이겠지
거기에 주얼에 관통만 챙긴게 아니라 점화강도 옵션까지 챙겼으니까 이 2개옵션이 같이 있어서 더 좋은 시너지가 생긴다고 보고있어
그래서 난 따로 주얼 수정은 하지않고 이대로 갈거같아!
댓글로 저항감소와 관통은 다르다는걸 알려준 사람들이랑, 너무 과하다는 의견까지 알려줘서 또 내가 모르는걸 배워가는거 같네
다들 진짜 고마워

다음은 선대의 전사 토템이야 이걸 채택한 이유는 방파자를 직접 안써도 된다는 장점도 있고 또 더 좋은 장점은
격노의샘 이라는 보조잼이야, 격노가 은근히 좋은 효율을 자랑하는 딜 상승옵션인건 알고있지
근데 타이탄이란게 격노를 유지하는게 정말 힘들어, 맵핑단계에선 쉽겠지만 보스에서 격노를 유지한다?
느린 평타를 가지고 챙기기는 정말 힘들수밖에 없어 근데 그걸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게 이 선대의 전사 토템에
격노의 샘을 넣어주는거야 격노의 샘을 넣어주면 그 근방 3미터 안에서 격노가 자동으로 회복됨과 동시에 격노를 상실하지 않게 돼
그래서 보스전에서 방파자도 자연스럽게 넣어주면서 딜 상승까지 시켜주는 아주 좋은 스킬이 될 수 있어!

이건 타이탄이라면 안쓸수가 없는 스킬이지 공격 강화도 해주면서 동시에 적 위세 5당 퀄작하면 최대 화염피해 35%를 챙겨주는
진짜 좋은 스킬이야, 보통 보스몬스터는 위세 20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론상 화염피해 140%를 공짜로 챙겨 갈 수 있는거지
거기에 모의와 격양된 함성을 껴주면 데미지 10%증폭 추가에 격노를 소모해서 30%증폭까지 들어오는데
우리는 토템에 격노의 샘 이라는 보조잼 덕분에 격노 소모와 관리 걱정이 따로 필요없어
추가로 상위주얼로 4홈 뚫어서 격노하는 함성 넣어주면 좋아!
[마무리 - 영상]
아무튼 POE2 너무 재밌고 타이탄 힘들 캐릭일수도 있겠지만 정말 매력있고 재밌는 캐릭인거 같아, 난 너무 만족하고
새 시즌이 열려도 난 타이탄스타트를 하지 않을까 싶어 마지막으로 DPS가 너무 낮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고 하니까
보스전에선 이렇게 한다 라는것도 보여줄 겸 영상하나 남기고 갈게
[제쉬트 난이도+3 영상]
[제쉬트 난이도+4 영상]
[맵핑영상(답답함 주의)]
맵핑 원하는 분이 계셔서.. 맵핑은 많이 답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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