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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팁] 25.02.12 데브톡

낙붕이(58.238) 2025.02.13 13:47:00
조회 1494 추천 19 댓글 14
														

안녕하세요. 낙원 디렉터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5년에 들어서며 낙원의 개발 기간이 이제 2년을 넘겼습니다. 

프리 알파 테스트 이후 1년여 동안 많은 개발 진척이 있었습니다. 


다만 내부의 개발 진척도와는 별개로 외부적으로 공유드리는 요소들이 줄어들면서  

디스코드에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걱정하고 오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말씀드릴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첫째는 디스코드 내 CM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프리알파 이후 낙원의 개발 규모가 커지면서 기존 인원에서 규모가 늘어났고, 이에 맞춰 홈페이지, 운영 관리 등 여러 다양한 업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개발에 집중하고 있지만 추후 적당한 시기에 활동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낙원의 개발 및 서비스 인력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둘째는 테스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음 외부 테스트는 단순한 탐사 플레이 위주로 구현되었던 프리 알파 테스트보다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드리기 위해 내부에서 열심히 구상하고 개발하고 다듬는 단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미흡한 모습으로 보여드리는 것보다 더욱 완성된 모습으로 선보여드리기 위함이니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최대한 빨리 여러분들에게 게임을 선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는 데브톡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와 연계된 내용으로, 낙원의 모습을 다양한 콘텐츠의 형식으로 공유해드리기 위해 여러가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는 대로 주기적으로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 개발 진척 상황 관련 뉴스와 콘텐츠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럼 많이 기다리시던 개발 현황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낙원은 작년 프리알파에서 아래와 같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주요 개발 변동 사항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각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그 외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될 콘텐츠들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탐사 

  - 자기장 제거 

  - 탈출 규칙 변경 

  - 플레이 동선 설계 

  - 특수 이벤트 추가 

액션 

  - 근접 전투 시스템 리뉴얼 

  - 상하 자유 공격 

  - 넘어진 대상 공격 

  - 방패 컨트롤 시스템 추가 

성장 

  - 레벨 및 특성 시스템 추가 

  - 직업 개념의 스타일과 스킬들 추가 

좀비 

  - 좀비 부활 제거 

  - 좀비 스폰 시스템 추가 

  - 좀비 어그로 시스템 추가 

  - 신규 좀비 추가 

  - 좀비 관련 각종 개선 

환경 

  - 건물 유리 전부 부술 수 있도록 개편 

  - 나무와 풀 등 식생 추가 

  - 탐사 맵 추가 

  - 랜드마크 공략 추가 

파밍 및 조작 

  - 인벤토리 개선 

  - 링 커맨드 추가 

  - 개선된 파밍 방식들 추가 

  - 장비 스탯과 랜덤 옵션 추가 

  - 식품군 유통기한 추가 

하우징 

  - 물리적인 숙소 추가 

  - 숙소 내 가구 및 장식 배치 시스템 추가 

  - 숙소 내 제작과 아이템 분해 기능 추가 

콘텐츠 

  - 메인 퀘스트 추가 

  - 서브 퀘스트 추가 

게임 전반 

  - 인게임 마이크 추가 

  - 외형 커스텀 추가 

  - 의상 교체 가능한 슬롯 추가 

  - 계정 내 여러 캐릭터 생성 및 플레이 가능한 구조로 변경 


우선 금일은 위 내용 중 두가지 내용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공유 드리겠습니다. 


우선 '건물 유리 전부 부술 수 있도록 개편' 부분입니다.  

https://youtu.be/V4cXYgnhnag

기존 프리 알파 때에는 건물의 문(유리문과 철문)만 부서질 수 있었지만, 이제는 진입 가능한 모든 건물의 유리를 파괴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로서 탐사 중 행동의 선택지와 전략이 더 다이나믹 해지게 되었습니다. 

유리가 파괴된다는 점을 활용해 이후 공개될 로프 스킬을 사용, 2층 창문으로 바로 침입해 들어가거나, 좀비들이 상가 유리를 뚫고 나오거나 하는 경험들을 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다음은 ‘하우징’입니다. 

https://youtu.be/whpwXIvGKj0

낙원의 시민들은 모두 숙소를 배정받아 살아갑니다. 

시민 등급에 따라 더 크고 좋은 숙소를 배정받게 되는데, 그 안에서 여러분은 먹고 자고 생활을 이어가야 합니다. 

제작대를 배치해 장비를 제작하거나 침대를 놓고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속 모든 아이템 자유롭게 배치하고 꾸밀 수 있습니다. 

탐사 중 가져온 액자를 벽에 걸어놓는다던지, 전등을 주워 와서 책상 위에 놓을 수도 있을 겁니다. 

지금은 그런 하우징을 위해 모든 아이템과 가구들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반 작업을 개발하는 중입니다.

 현재 공개해 드리는 모습은 아직 개발 진행 중인 관계로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낙원이 지향하는 하우징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보시는 데에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것들이 준비되고 있고, 그것들을 최대한 빨리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좀비 사태로 망해버린 세상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부대끼며 먹고 살아가는 이곳,  

낙원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하는 그날을 기다리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낙원에 대한 깊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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