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vap7KEdpEP0
참고 영상 - 영상업로드 해주신분은 5800x3d, 3080ti 사용중
내 사양
12600k 3080 10g
퀘 3 으로 일주일 정도 게임을 돌려 봤어
Vr 생각보다 흐릿하다 구리다해서 엄청 기겁했는데 컴페를 돌려보니 실제로 흐릿함
렌더링 해상도 100% 픽셀밀집도 100% 영상처럼했는데 마냥 블러 심하고 멀리있는건 아예 안보임.
시력이 1.5가 넘는데 시력 0.7로 게임하는 느낌이였어.
그래서 이대론 반품할거같아서 최적 옵션을 찾음
일단 오큘러스 세팅
해상도 1.0~1.1배
주사율 80hz (3080ti 이상부터는 90hz 가능)
그리고 부가 소프트웨어 설정
oculustraytool 다운받기
Oculus Tray ToolApollyonVRhttps://www.apollyonvr.com › oculus-tray-tool

*** 사진은 예시 ***
트레이툴에서
슈퍼샘플링 1.5
3080 이하이면 1.5 이하로 조정
ASW mode off (프레임 보간기능이라 무조건 꺼야함)
mirror fov multiplier - 1.0, 0.85 (수직 fov를 15% 줄여서 렌더링 픽셀 줄이기, 수평도 줄이면 많이 도움되는데 0.85 이하는 진짜 헬멧캠됨)
visual hud - performance ( 이게 그래픽카드 여유 % 랑 프레임 수치 보여줌)

그리고 퀘스트 링크 설정
Distortion Cuvature - 렌더링할때 픽셀을 중앙에 좀더 모을것이냐 적게 모을것이냐 옵션임 성능에는 영향없음. HIGH 로 해서 중앙에 몰아주기
인코딩 비트레이트 무선 200이하 , 유선이면 400해도 됨
샤프닝 enable - 영끌해서 선명도 가져가야함
인게임 세팅은 위에 영상에서 다운받을수 있는데
거기서 조절해야할게 몇가지 있음
렌더링 해상도 - 70%~ 80%.(3080 이상이면 90% 도 가능)
그림자 중간
그림자 거리 중간
TAA - HIGH
적 보이는 차량수 15~20 (20대 넘어가면 하락폭이 매우 커짐)
볼륨메트릭 안개 이펙트 (중간 or 낮음)
그리고 선명도에 매우 중요한거
VR pixel density 로 픽셀밀집도가있는데
3080 기준 130~140% 로 올리면 선명도가 엄청좋아짐
마음같아서는 150%해서 엄청좋게 하고싶은데 그럼 그림자나 다른 옵션을 포기할게 너무 많아짐
3080 윗급 사용자들은 150%써봐 진짜 좋음
이렇게하면 차량 20대 있는 환경에서 72fps 이상 안정적이게 뽑힘
*추가 세팅
오큘 기기 72hz 1.3배
트레이툴 슈퍼샘플링 1.0
인게임 DLSS 밸런스or 퍼포먼스, 픽셀밀집도 125%~135%
단점은 자동차 잔상이 조금 생김
*추가세팅 2
오큘 기기 72hz 1.3배
트레이툴 슈샘 0.85 ~ 0.9
DLSS TWEAK 툴로 컴페 DLAA 강제, 인게임에서 DLSS 아무거나 활성화
인게임 픽셀밀집도 130%
TAA 보다 DLAA가 더 성능이 좋아서 현재 이 세팅 쓰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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