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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개발일지 #382 - 진화의 다음 단계

ㅇㅇㅇ(118.176) 2025.04.30 20:31:21
조회 2175 추천 23 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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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5월 5일 바이오제네시스와 4.0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 개발 일지로 코스모곤이 왔습니다. 오늘 저희는 다양한 사회 제도와 은하계를 위협하는 최신 위기 기술인 베히모스(Behemoth)를 살펴보겠습니다.


사회 제도

다룰 내용이 많으니 간결하게 설명하고 스크린샷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일반 제국/기업 사회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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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우드소싱: 파벌 생산량 수치는 최종본이 아닙니다.
  • 유전자 감별: 사이버네틱 신조 및 차원 숭배와 결합하여 과학자 없이 플레이 가능
  • 시민 교육: "유토피아 풍요와 중첩됩니다" - Iggy (2025)


군체 사회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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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지능 사회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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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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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됨]은 [From.GetSpeciesSpawnNamePlural]이 어둠을 무서워하게 하고 여러분을 통제하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에 불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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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 부분은 Iggy가 새로 만든 첩보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합니다.

  • 팝 밀수: 모든 제국이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첩보 작전으로, 대상 제국에서 수백 명의 팝을 훔칠 수 있습니다. 노예를 해방하는 데 사용할지, 시냅스 가공기에 투입할 뇌 조각을 얻는 데 사용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 침략 준비: 이 사회 제도 전용 작전으로, 팝을 소모하여 전쟁 시작 시 그림자 속에서 공격하여 가까운 성계를 점령하고 일부 행성에 소수의 병력을 소환하여 기습적으로 점령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의 영향을 받는 성계의 총 수는 작전 준비 시 희생하는 팝의 수에 따라 다르며, 최대 2000팝을 소모하여 해당 종족이 통제하는 성계의 50%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베히모스의 격노

저희가 만들어낸 새로운 위기 경로로, 생체 함선 제국만 이용할 수 있으며, 괴수 영화, 거대한 용, 그리고 아주 거대한 몬스터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필수 플레이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 위기에서 여러분은 행성에 얽매여 숨 쉬고, 따뜻해야 하며, 태양 복사가 성계를 망칠 수 있다는 어리석은 핑계로 우주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막는 약한 형태를 뛰어넘고자 합니다.

새로운 삶으로 향하는 길은 새로운 우주 생명체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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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늘어나는 위기 승천을 지원하기 위해 위기 탭은 그 어느 때보다 모듈화되어 새로운 배경과 색 구성표를 수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야기가 샜군요. 베히모스의 격노에서는 야생의 통찰력을 축적하여 레벨을 올리고, 괴수를 탄생시키고 상호 작용하는 것으로 크나큰 보상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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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특전은 베히모스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지만, 제국 전체가 괴수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방향으로 기울어짐에 따라 생체 함선, 식량 생산 및 사회 연구를 크게 강화하는 특전도 상당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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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를 탄생시키려면 먼저 이 정도 크기의 생명체를 위한 적절한 용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거대 건축물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베히모스 알은 오직 식량으로만 건설되고 부화되므로 농부들은 열심히 일해야 할 것입니다. 엄청난 양의 식량이 필요할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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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태어난 베히모스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겨우 28.5K의 함대 전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도 대부분은 그냥 몸빵에서 비롯된 수치입니다. 궁극의 포식자를 키우는 목표에는 아직 멀었지만, 꼭 거쳐가야 하는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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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성장" 진행 막대와 전혀 위협적이지 않은 "분노 상태"를 위해 멋진 새로운 함선 UI가 만들어졌습니다. 아기 거대 괴수가 은하계를 돌아다니며 함선과 팝을 먹으며 최고의 삶을 살아가면 (행성을 폭격해서 먹습니다. 아직 통째로 먹을 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성장 막대가 채워집니다. 막대가 가득 차면 버튼으로 바뀌고, 위기가 충분히 진행되었다면 버튼을 클릭하여 베히모스를 알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번데기입니다.


다시 한번 더 많은 식량을 소비하여 번데기에서 훨씬 더 큰 괴물을 탄생하고, 그 괴물은 방심한 은하계를 먹어치울 준비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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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베히모스는 정말 위험한 짐승이며, 완전히 통제할 방법을 찾을 때까지 때때로 여러분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분노와 굶주림에 미쳐 날뛸 것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자극을 주면 인위적으로 이 분노를 유발하여 적절한 시기에 풀어놓을 수 있습니다.


분노한 베히모스는 해당 성계의 다른 모든 것을 공격한 다음, 가장 가까운 먹이 공급원(식민지 또는 베히모스 알)을 찾아 먹어치우려고 합니다. 베히모스 위기 제국으로서 여러분은 전투에서 그들을 제압하여 복종시키고 통제할 수 있지만, 분노한 괴수를 이길 수 있는 다른 제국은 그들을 죽일 것입니다.


이 시스템에는 더 미묘한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분히 먹이를 먹은 베히모스는 더 이상 무작위로 분노하지 않으며, 두 베히모스가 만나면 서로 싸우려고 할 것이고, 심지어 죽음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함대 보기의 분노 상태 표시기는 여러분의 베히모스가 본능적 분노에 굴복할 위험에 처했을 때 알려줄 것입니다.


자신이 길러낸 야생 베히모스에게 죽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며, 1 행성 플레이로 베히모스의 분노 위기를 테스트하다가 게임 오버된 횟수를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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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최종 단계는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최종 단계를 넘어서는 것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우선, 은하계 공동체 전체가 여러분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몰락한 제국조차 개입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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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융합 특별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여러분의 베히모스 중 하나를 완전히 통제하게 되며, 이는 다른 베히모스들을 통제하여 여러분이 분노 행동을 사용하지 않는 한 분노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제국민들의 정신을 괴수와 융합시키면서 최종 승천 전에 점점 더 강력한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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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뭐죠? 최종 보스요? 걱정 마세요.


수도는 도시 구획을 정신 연결 대도시 구획으로 바꾸어 이미 "전이"되어 정신이 베히모스와 하나가 된 각 팝마다 통합력과 연구력을 생산합니다.

초기 생산량은 미미하지만, 자원자를 찾을 수 있는 한 빠르게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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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つ ◕_◕ ༽つ 카이주, 나의 에너지를 받아라! ༼ つ ◕_◕ ༽つ


반면에, 베히모스와 같은 우주적 짐승과 정신 연결을 갖는 것은 약간 정신이 나갈 수 있으며, "짐승과 융합하는 것에서 삶의 의미가 있을까?"와 같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다음 모디파이어로 표현되며, 위기의 최종 상황을 진행할수록 악화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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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간 짐승을 정신 속에 들여놓는 것이 이런 결과를 초래할 줄 누가 알았겠어요?


말하자면, 성장통 상황은 새로운 몸에 얼마나 잘 적응하는지를 추적하며, 4단계 베히모스를 위한 점점 더 강력한 변이를 잠금 해제하여 궁극의 우주 태생 포식자로 성장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


상황은 여러분의 접근 방식과 성장 요인에 따라 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성장 요인은 얼마나 많은 팝이 전이되었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이 먹었는지를 추적합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의 베히모스는 성체 크기에 도달했으며, 은하계를 돌아다니며 거주 가능한 행성을 삼켜 생체 물질과 인구를 모조리 흡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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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단계에서 베히모스는 "영웅 함선"을 위해 새로 만들어진 함대 UI를 최대한 활용하며, 성장통 상황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활성화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마다 얻을 보너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첫 번째는 베히모스가 낳을 알의 유형에 관한 것입니다. 알은 다른 아기 베히모스나 생체 함선 무리로 부화하여 거대 베히모스가 은하계를 먹어치우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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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그셀런트


상황이 끝나면 일반 명령 막대 아래에 있는 다섯 가지 새로운 활성화 능력을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이 능력은 행성, 적 함대, 아군 함대 또는 베히모스 자체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그중 하나는 퍼스트 컨택트 DLC가 있다면 베히모스를 은폐할 수 있게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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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더들이 이것으로 무엇을 할지 정말 기대됩니다. 설마 너무 터무니없는 건 없겠죠.


그 외에도 베히모스는 전투에 고정되지 않고 (거대 구조물처럼) 전투 중에도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다양한 능력을 발동할 수 있도록 멋진 전투 UI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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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리스 MOBA 게임은 언제 나오나요?


이것은 특정 베히모스의 능력 샘플이지만, 열핵 포효를 제외한 모든 능력에는 교체 가능한 변이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이것은 모두 매우 새로운 것이므로 함대 전투력이 이러한 능력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며, 솔직히 여러분이 이 새로운 시스템을 흥미로운 방식으로 망가뜨릴 것이라고 확신하며, 앞으로 나올 밈들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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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는 모든 변이를 다 넣을 공간이 없으니, 위기에 대한 몇 가지 수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6,244 아니 78,732 아무튼 꽤 많은 변이 조합

*13가지의 액티브 스킬

*21가지의 패시브 스킬

*1개의 (추정상) 무적 최종 보스


말씀드릴 시간이 없는 내용이 훨씬 더 많으니, 직접 발견하시도록 남겨두겠습니다.

UX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배고프고 화난 베히모스가 등장하는 멋진 임시 UI 아트워크로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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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저희가 깜빡한 것이 또 있습니다…


개발 일지에 맞지 않는 내용과 4.0에서 최근 변경된 내용이 있어 완전하지는 않지만 목록을 알려드립니다.


* 군체 팝이 제거되지 않고 비군체 제국에서 살고 일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행성 관련 이벤트가 많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모든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포유류 초상화가 대거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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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군체 행성과 기계 행성이 이제 행성 도시와 비슷한 수준으로 작동합니다!

* 고대 기술 역설계를 사용할 때 기계 시대의 모든 새로운 몰락한 제국 건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급진적 광신도들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다면 더 이상 모든 성계에서 그들을 쫓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 완성된 제국 연대표를 보여드린 적이 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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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출시 노트

이번 출시에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오늘 패치 노트 일부를 공개합니다. 나머지 내용은 월요일 DLC 출시와 함께 공개될 예정입니다.


바이오제네시스 주요 사항


유전자 승천 개편

  • 복제, 순수, 변이의 세 가지 승천 경로 중에서 선택하세요.
  • 제국의 정부를 18가지 향상된 권위 중 하나로 진화시키세요.
  • 순수, 복제, 변이 전통을 융합하여 유전자 승천을 맞춤 설정하세요.


생체 함선

  • 제국과 함께 진화하는 살아있는 함대를 지휘하세요.
  • 전함부터 지원함까지 특화된 역할을 수행하도록 이 함선을 맞춤 설정하세요. 각 함선은 아군을 강화하고 적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스피노보어와 쉘크래프트, 두 가지 새로운 생체 함선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위기 경로 - 거대 괴수의 분노

  • 싸우게 하세요! 멈출 수 없는 생물학적 괴물을 번식시켜 방심한 은하계에 풀어놓으세요.


세 가지 새로운 기원

  • 진화적 포식자: 독특한 표현형 능력을 잠금 해제하고 결합하여 궁극의 적응형 제국을 건설함으로써 종족 특성의 한계를 뛰어넘으세요.
  • 별빛 요새: 심우주 요새 거대 구조물에 조기 접근하여 하이퍼레인 병목 지점 전략을 강화하면서 제국의 생물학적 공격자의 미스터리를 해결하세요.
  • 광야 공생군: 조화롭게 통합된 수많은 생명체의 살아있는 게슈탈트 의식인 지적 행성 생태계로 시작하여 그 의식을 별들로 확장하려고 노력하세요.


몰락 군체 제국

  • 세 개의 분열된 인격 사이에서 깨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새로운 몰락한 제국, 분열된 군체를 만나보세요.


일곱 개의 새로운 사회 제도

  • 유전자 식별
  • 크라우드소싱
  • 익숙한 얼굴
  • 항공 우주 적응
  • 공유 유전학
  • 시민 교육
  • 신체 강탈자


심우주 요새 거대 구조물

  • 어떤 성계에서도 강력한 적 함대를 막아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새로운 방어 기지입니다.


12개의 새로운 종족 초상화

  • 계측과 역할에 따라 진화하고 변화합니다.


표현형 종족 특성

  • 종족의 능력에 기반한 16개의 새로운 특성입니다.


광야 공생군 테마 도시 세트 및 외교실


새로운 음악


65개의 새로운 이벤트


4.0 '피닉스' 주요 변경 사항


행성 경제 개편

  • 행성은 일자리를 통해 자원을 생산하고 소비합니다.
  • 지구는 개발 정도에 따라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 지구 특화는 지구가 제공하는 일자리 유형과 건설 가능한 건물을 결정합니다.
  • 건물은 일반적으로 일자리의 생산량을 수정합니다.


팝 그룹 및 노동력 게임 개념 도입

  • 팝은 이종족, 계층, 윤리관, 성향에 따라 그룹화됩니다.
  • 팝 숫자가 100배 증가하여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팝을 더욱 세밀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팝은 일자리를 채우는 노동력을 생산합니다.
  • 제국의 군사와 경제에 일반적으로 기여하지 않는 대중을 나타내는 시민 계층이 추가되었습니다.


팝 성장 방식 개편

  • 행성의 모든 팝 그룹은 기존의 로지스틱 성장 공식에 따라 매달 동시에 성장합니다.
  • 인구수가 적은 팝에게 더 이상 인구 성장 보너스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 월별로 남은 소수점 성장은 유지되지 않습니다. 팝 그룹의 성장률이 소수점인 경우 해당 달에 그 비율에 따라 1명의 팝을 얻을 확률이 있습니다.
  • 모든 이주는 이전의 팝 성장에 영향을 미치던 밀고 당기기 방식 대신 자동 이주 시스템을 통해 처리됩니다.
  • 소규모 식민지의 최소 성장률이 제거되었습니다. 초기 식민화는 제국 수도로부터의 이주에 의존하게 됩니다.


제국 초점 및 연대기 추가

  • 제국 연대기는 상황 기록 보기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진행의 중요한 이정표를 기록합니다.
  • 제국 초점 과제는 플레이어가 달성해야 할 단기 및 중기 목표를 제시하며, 핵심 기술을 해제하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 제국은 핵심 제국 초점으로 정복, 탐험, 개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어떤 유형의 과제가 주어지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 과제 완료는 해당 플레이 스타일에 중요한 기술 잠금 해제에 대한 진행도를 제공합니다.
  • 과제 완료는 소급 적용되며, 과제가 주어지면 진행 상황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 과제는 약간의 통합 점수를 소모하여 폐기할 수 있습니다.


무역 시스템 개편

  • 무역 가치는 표준 자원으로, 시장 통화로 사용됩니다.
  • 무역로 시스템이 제거되었습니다.
  • 함선은 이제 무역으로 지불되는 군수 유지비를 가집니다. 정박 시(무료), 우호적인 공간(감소), 중립 공간(보통), 적대적인 공간(높음)에 따라 달라집니다.
  • 대형 함선은 유지비가 더 높습니다.
  • 저거너트는 무역 유지비가 없으며, 해당 성계 내 함선의 군수 유지비용을 75% 감소시킵니다.
  • 행성은 이제 지역 자원 부족에 따라 무역으로 지불되는 유지비를 가집니다. 지역 무역 부족 비용은 자원의 기본 시장 가치에 따라 다릅니다.
  • 무역 정책을 통해 유지비 지출후 남는 순 무역 가치를 다른 자원으로 전환하는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함대 유지 보수 물류 비용 및 행성 부족 물류 비용에 대한 은하 설정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뱅크 게임 정보 라이브러리 추가

  • 메인 도움말 버튼을 누르면 게임 내 많은 개념에 대한 간략한 기사를 탐색할 수 있는 데이터뱅크 창이 표시됩니다.


나머지 내용은 대략 9000줄에 다달아 개발 일지에 담기에는 너무 많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음 주

다음 주에 4.0의 전체 패치 노트를 확인하고, 물론 바이오제네시스를 플레이하세요!

고기 함선에 흥분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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