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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별겜 개발일지 #173 요약(?)

P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3.13 02:11:04
조회 3174 추천 21 댓글 18
														

모딩 관련한거같으면 그냥 잘랐음.

영어 잘 못하고 주저리주저리 붙인것들이 많음.

개인적으로 중요한거같은건 굵게 표시함.


한패 유저가 아니라서 뭐라 적어야할지 모르겠는건 영어로 적었음.


스텔라리스 개발일지 #173 : 연방 곧 옴!


(우린 안정성과 통합성을 위해 2.6.1로도 나눠서 만들었음.

스텔라리스 - 속성 - 베타탭에 stellaris_test로 2.6.1을 할것.

세이브 호환 장담 못함. 2.5.0으로 해온 중요한 게임을 2.6.0이나 2.6.1로 불러오지 말 것.)


 2.6.0


 Federation에서 추가될 것들.


- 연방 재정비됨

 : 고유한 패시브 효과가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연방 타입을 만들 수 있고, 레벨을 올려서 퍽(Perk)을 활성화할 수 있음.


- 은하 공동체(Galactic Community)

은하 공동체에 가입하고 다른 애들과 투표해서 은하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음.

아니면 외교 압력(weight)을 만들어서 상원이 될 수도 있음.


- 오리진

제국을 커스터마이징 할수있는 새로운 방법임. 거주지 스타팅이건 연방스타팅이건.


- 저거너트

 항성기지만큼 큰, 전장에서 함선을 건조하고 수리해주는 새 타입의 함선.


- 거대조선소

새 거대 건축물임. 최대 30개의 조선소를 보유할 수 있고, 또한 제국의 함선 건조속도에 버프를 줌.


- 새 업적 10개.

League of Nations : 은하 공동체의 창립 멤버가 되기

To the Next Level : 연방의 레벨을 올리기

We're Number One : 만렙 연방의 리더가 되기

Unstoppable Force : 저거너트를 만들기

Forge Among the Stars : 거대 조선소를 만들기

Whatever it is, I'm against it : 은하 공동체 만드는걸 거부하고 연방에서 탈퇴하기

Opposites Attracts : 연방에 여덟 개의 윤리관을 모두 모으기

Humble Pie : 우월주의 외교자세를 가진 국가를 모욕하고 제압하기

See You In Court : 모든 주요 제재를 통과시키고도 은하 법률을 실질적으로 위반하지 않는 국가를 비난하기(이건 뭔지 감이 안잡힌다. 미안.)


2.6.0 무료 컨텐츠


외교 강화.


 - 사절이 추가되었음.

고용할 필요는 없지만, 소수만 가질 수 있음.

다른 제국과 관계 개선, 관계 악화를 하거나 연방 결집도를 올리거나 은하 공동체에서 외교 압력을 키울 수도 있음.

그리고 이 사절은 상단 표시줄에 정보 툴팁과 함께 표시됨.


 - 국가는 이제 외교 자세를 가짐.

 다른 제국에 대한 태도를 결정할 수 있음. 정책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음.


 - 속국을 가진 국가가 연방을 떠나거나 쫒겨나면 속국도 쫒겨남. (당연한거 아니었나?)


 - 외교 행동창과 반응창에 공격적인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중립적인지 배경색이 나오게 되었음.


 - AI가 아닌 사람이 플레이하는 제국은 태도에서 사람으로 표시됨.(멀티에서 인듯)


 - 외교 지원(Diplomatic Grants) 칙령은 신뢰 상승속도와 거래 매력도 대신에, 외교압력을 높여주고 사절의 효율을 올려줌.


 - 외교와 관계해서 아이콘 추가된듯.


 - 외교창에서 제노의 플레이버 텍스트가 페이드인 후 5초후 사라지게 되었음.(define에서 설정가능)


 - 외교창에서 상태바에 의견 레벨에 따라 색이 다르게 나옴.


기타


- 천상의 전쟁 스크립트 업데이트했음. 가장 강한 연방의 리더는 그 연방을 중립연방으로 만들 옵션을 얻음.

(이전엔 다 뜯겨졌다가 재결합해야했던 그거.)


- "Eat the Titan" 행성 모디파이어는 이제 Titan Hunter 직업을 줌.

(외혐달고 Titanic Life 모디파이어 있는 행성에서 연구하면 주는거에서 직업도 추가해주는듯.)


- 지구연합을 플레이하면 어딘가에 무조건 인류연방이 나옴.


- 석질류 제국 하나 만들었음(제헤트마하고 똑같았던 그녀석인듯)


- 함대 충원은 이제 MIA 방식으로 이뤄짐.

함대 충원은 해적이나 아메바같은 어떤 적대적인 유닛도 없는 길이 있어야함.

함대를 충원하면 실종상태로 있다가 함대에 충원되는 형식이 됨.


- Terravore의 행성 먹기 디시전이 완료되면 어디서 뭐를 얻었는지 알림이 뜸.

(한번도 안해봐서 모르는데 안떴냐 설마?)


- 기계행성으로 테라포밍하면 사이보그가 아닌 모든 유기체는 죽고,

Organic Slurry(유기체 흙탕물?) 매장지가 생성됨.

말살자는 이 방법으로 죽이면 팝당 100 통합을 얻음.


- Colossus Assembly Yard는 이제 Colossal Assembly Yard라 불림. 저거너트 테크에서 열릴 것.


- 리더에게 쿨타임이 추가됨.(지금은 사절에게만 적용됨) 움직이려면 기다려야함.

그리고 리더에게 관계를 개선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모디파이어가 추가됨.


- Docile, Unruly 트레잇 추가됨. 제국 팽창도에 영향을 줄 것. (유기체)

(10%씩)


- Streamlined Protocols, High Bandwidth 트레잇 추가됨. 제국 팽창도에 영향을 줄것 (로봇)

(10%씩)


- Maintenance Protocol 기계제국 시빅이 추가됨. 정비드론이 통합 1 생산하는 시빅임.


- 동기(게슈탈트의 조화전통) 전통에 시냅스 드론에 행정한계를 2 늘려주는 Instinctive Synchronization 전통을 추가함.


- 고고학 추가됨. 본편에 하나, Ancient Relic에 하나.


- 춤에 관한 새 콜로니 이벤트 체인 추가됨.


- 새 시빅 추가됨. Effective Bureaucracy, 행정한계 5% 늘려줌.

(근데 Efficient Bureaucracy도 있지 않았나? 이름 비슷하게 추가한건가)


밸런스


나름 중요한 내용 많은거같다.


- 외선은 이제 추가 사절을 갖고 시작함.


- 연방 전통은 추가 사절을 제공함(기계제국의 Universal Compatibility, 그러니까 기계제국 버전 연방 형성 전통은 사절 안줌.)


하이브 월드의 하이브 지구는 이제 거주와 정비 드론 직업을 더 제공함.


- Hive Warren 건물은 이제 더이상 정비 드론 직업을 주지 않음. 그냥 거주와 편의만 제공함.


- 무역가치가 은하시장 주도국이 되는데 영향을 줌. 게슈탈트는 선택되기 힘들 예정.

(허미..)


- One Mind 하이브 시빅은 리더에게 부정적 트레잇이 붙을 확률을 줄여줌.


- 비잔틴 관료제의 제한 없어짐.


- Philosopher King 시빅은 통치자와 총독에게 부정적 트레잇이 붙을 확률을 줄여줌.


- 후계 칸국 디아도코이는 이제 라이벌 디아도코이의 모든 성계에 클레임을 가짐.


- 칸이 행성을 점령하면 더 많은 팝이 생성됨


- 후계 칸국은 생성될때 합금과 소비재를 얻게됨.


- Genetic Resequencing(생물 2단계 승천 후 뜨는 연구)를 하면,

석질류에게 Adaptive(거주적합+10%), Rapid Breeder(성장속도+10%)를 붙일 수 있음.


- 동기(조화의 게슈탈트 버전) 전통에 변화 있음.

Instinctive Synchronization(하이브)은 시냅스 드론이 편의 2를 생산하게 해줌.

Integrated Preservation(기계)는 코디네이터가 행정한계를 3 늘려주고 일탈을 2 줄여주게 해줌.

(미안.. 어떤 전통인지 모르겠어.. 근데 조화 떡상같다.)


- 기계제국이 번영전통을 완성하면 20팝당 하나씩 정비드론 직업을 줌.(지금은 코디네이터 주고있고..)


- 지배 전통의 Modular Depots(기계제국)은 지구에 의한 제국 팽창도를 25% 감소시켜줌


- 해적을 파괴하면 보상이 게임에 진행됨에 따라 증가함.


- Resource Processing Center는 시냅스 드론이나 코디네이터를 주지 않고, 합금 직업을 줌.


- (게슈탈트) 주거 기술 두번째를 개발하면 도시 지구에 추가적인 정비드론을 제공함.

(반중력 건축인가 그거 말하는거같음)


- (게슈탈트)행성도시의 주거 지구가 제공하는 정비드론 직업이 2개에서 9개로 늘어남.

(..행성도시를 게슈탈트가 쓴다고?)


- 연방은 이제 영향력 이제 영향력 1을 소모함. (이전에는 2를 소모함.)


- 인류연방으로 플레이할때 지국련은 더욱 강하게 등장할 것.


- 비잔틴 관료제는 이제 행정가가 통합 1과 안정도 1을 주도록 변경됨.


- 콜로니는 제국 팽창도를 5 상승시킴(이전에는 2)

 팝은 제국 팽창도를 0.5 상승시킴

총독은 팝이 만드는 제국 팽창도를 레벨당 2%씩 줄여줌.


- 즈로니 고고학에 약간의 변화있음.


- 합금 생산을 올려주는 공학기술 두개(재료), 소비재 생산을 올려주는 물리학 기술 두개(컴퓨터) 추가됨.


- Master Builder 승천 퍽은 이제 Mega-Engineering만 있으면 찍을 수 있음.


- 방어 플랫폼은 시작부터 격납고(Hanger)를 달수 있음.


- 폭격기(strike craft) 떡상함.

스펙 버프해줬고, 이제 미사일, 상대 폭격기를 격추하는 PD역할을 할거고,

초계함 같은거 잘잡을거임.

"항공모함" 전투 컴퓨터 추가됨. 극도로 긴 거리에서 대기하는 AI임.


- Hallucinogen Removal 프로젝트에 드는 비용 감소.


- 가이아 월드는 이제 High Gravity나 Hazardous Weather 모디파이어를 갖지 않음.


- Indentured Servitude(고용 노예) 추가됨. 전문가에서 일할 수 있지만 정치력을 더 행사함. 유토피아 DLC 있어야하구.


- Finding The Truth 이벤트 보상 변경.(뭔지 모르겠다.)


- Probe the void 프로젝트 비용 변경.(차원문 이벤트인가?)


- 약탈자는 이제 연방전통을 열수 있음. 하지만 군사동맹과 헤게모니밖에 할 수 없음.


- Scared Populace 모디파이어를 20년에서 5년으로 줄여줌.(뭐지 이건)


- 마르닥 볼 이벤트 조금 더 자주나오게 만듬.(가이아 주는 이벤트)


- 궤도속도 악마 이벤트로 주는 Alien Box를 팔면 이제 광물대신 소비재를 줌.


- Nanite 관련 이벤트는 이제 Nanite를 줄것.


- Teaching of Explorer 이벤트는 광물대신 소비재를 줌


- 하이브는 팝 3개를 더 갖고 시작하고, 하이브 지구를 1개 덜 갖고 시작함.


- 하이브 수도는 이제 편의/주거, 8/8과 15/15로 바뀜.


- 제국 팽창도는 리더 유지비를 증가시키지 않음.


-  PMC 시빅은 이제 지상군 경험치도 100 올려줌.(...의미있나?)


- 비밀의회 시빅은 통치자 자원 생산을 10% 증가시켜줌.


- Ascetic(하이브마인드 편의소모 감소) 시빅은 거주적합도를 5% 더 늘려줌.

(필수시빅에서 사기시빅된듯)


- Divided Attention 시빅은 행정한계를 20 늘려주는것에서 10% 늘려주는것으로 바뀜.

(하이브)

- Strength of Legion 시빅은 지상군 경험치 100을 더 줌.(...)

(하이브)


- Subsumed Will 시빅은 칙령비용 감소 대신 팝으로부터의 제국 팽창도를 20% 줄여줌

(하이브)


- Pooled Knowledge 시빅은 리더 풀+1대신, 리더 경험치를 10% 늘려줌.


- Atomic Countdown 이벤트는 이제 광물대신 합금을 줄것.


- Adaptive Bureaucracy 테크는 행정한계를 5% 늘려줌.


- Colonial Bureaucracy는 행정한계 10과 티어2 행정가 건물을,

Galactic Bureaucracy는 행정한계 10과 티어3 행정가 건물을 줄 것.


- Adaptive Combat Algorithms는 Colonial Bureaucracy를 요구하지 않음. 생물학 대신 군사학으로 옮겨감.


- 범죄콥은 이제 연방을 만들거나 가입할 수 있음. 또한 일반적인 외교 전통을 사용할것.

(설마 트레일러 정말 하즈부잔이었냐)


- Interstellar Assembly는 두번째와 네번째 티어에서 추가적인 사절을 제공해줌.


- Private Prospector 메가콥 시빅은 이제 성계로 인한 제국 팽창도를 33% 줄여주는것으로 변경됨.


- 이주협약은 영향력 0.25를 소모함.


- 자보리안 천연두는 이제 무차별 폭격(아니면 아마게돈) 폭격 정책이 있어야함.

(설마 선별적 폭격 정책에서도 자보리안 때릴 수 있었니?)


- 조화/동기화 전통 완료시 안정도를 증가시키지 않고 팝으로 인한 제국 팽창도를 10% 감소시킴.


- Utopian Dream은 팝의 편의 소모를 줄이지 않고 안정도를 5% 줄임.


- 평화주의는 팝으로 인한 팽창도를 15%/30% 줄여줌.


- 제국 특권 승천 퍽은 이제 행정한계를 20% 늘려줌.


- 확장 전통의 Courier Networks 전통은 행성과 성계로부터 주는 팽창도의 25%를 줄여줌.


- Auto-Curating Vault(마지막 티어 통합건물)은 이제 통합과 문화노동자 생산력을 증가시킴.


- Citadel of Faith(사원 마지막티어)는 고위사제 직업을 추가함.


- 생산부등의 부스터 건물과 자원 건물 업그레이드에 드는 기술 비용 평준화(?)


- 사이오닉 이론은 통합을 주지 않고 팝으로 인한 팽창도를 10% 줄여줌.


- Construction Templates 기술은 이제 지구로 인한 팽창도 10%도 줄여줌.


- 컨틴전시 행성에 신성집행기 쏠수있음.


- Hyperlane Registrar은 무역 수집 범위를 1 증가시켜주는것으로 변경됨.


- 행성에서 생산하고 있는 로봇 설계를 바꿀 때 진행도 50%를 까지 않고 10%만 없앰.


- 모든 제국의 시작 위치 비슷해짐.


- 제국 팽창도로 인한 전통 비용은 20% 증가함.

기술비용은 33%


- 기계제국의 자원 지구는 주거 1을 추가로 제공함.


- 건물 유지비 건설비용 시간 이런거 밸런스


- 이제 통합건물은 티어 3개로 나뉨.


- Calculator 직업(기계제국 연구드론)은 이제 광물을 먹지않고 에너지를 연구로 바꿈


- Integrated Preservation 동기화 전통은 이제 연결지구의 정비드론 직업의 수를 늘려줌(정비창이 아닌)


- OTA Update 기계제국 시빅은 제국 팽창도를 줄여줌.


- Machine Assembly Complex를 만들수있게 해주는 Mega Assembly Technology가 새로 생김

(새 건물. 지금의 기계제국 조립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는거고 복제기 직업 3개를 줌)


- 의욕적 동화자는 추가적인 정비드론 직업을 받음. 그러나 여전히 복제기는 1개 적을것.


- 기계 수도는 이제 더이상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더 많은 복제기를 받지 않음.


----------------------------------------------------


그리고 성능 좋아졌구, 버그 고쳤구, AI 좋아짐.

AI 좋아졌구,

AI 좋아졌음.


특별히 중요한거에선


- 너무 큰 함대를 갖고있을 경우 쪼개서 운용하기도 함.

- 이제 개척할 수 있는 행성이 있는데도 거주지를 지어대지 않음.

- 수도성에 가깝게 거주지를 지으려고 함.

- 거주지에 거주지구를 하나만 지을것.


2.6.1 밸런스


- 타이탄도 항공모함 컴퓨터를 쓸 수 있게 되었음

(드디어 닥돌하지 않음.)


- 제국 응집도 삭제됨.


- 노예 길드 시빅으로부터 대부분의 제한을 제거함.

(혼합진화하고도 쓸수있는듯. Agrarian Idyll과도 쓸수있을지도?)


- 갤러트론은 외교 압력을 100% 더 추가시켜줌


- 사절은 전쟁 터지면 집으로 돌아감


- Doomed Planet으로부터 강제로 재정착 할 수 있음. 재정착 정책에 관계없이.


- 반복연구는 승리점수와 외교압력에 완전히 영향을 줌.

... 일단 이쪽은 나와바야 알거같다. 일단 중단.


천천히 읽어보는 김에 적어봤음.

오역 있을수있구, 그냥 참고만 하고 넘겼으면 좋겠음.


두시간걸렸네 ㅂㄷㅂ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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