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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정보] 개발일지 #202: 네메시스 함선셋 디자인 이야기

ㅇㅇ(124.49) 2021.02.25 22:45:35
조회 8026 추천 44 댓글 50
														

링크


들어가기 앞서서 이번주 일지는 아트팀이 올렸고, 이번 dlc 함선셋 만들때 어떤 발상이나 생각을 했고 이런 과정을 거쳤다 뭐 이런 내용임

인겜 관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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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들과 이야기 해서 제국 테마의 함선셋을 만들기로 결정되었고 따라서 해당 컨셉에 대해 많은 단어를 떠올려보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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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적인

인상적인, 제국, 위대한, 

은폐된 사악함, 엄격함, 역사적, 부유한 

우아한, 위험한, 위엄있는, 권위적인, 치장된, 과격한, 영광스러운, 신성한

미니멀리스틱한, 깔끔한 구조, 아트 데코, 왕, 고딕, 로마 스타일, 금색, 아름다운


위쪽으로 갈 수록 우리가 만들고 싶어했던 컨셉에 가까워진다고 보면 됨


이제 방향을 어느정도 정했으니 이제 보조될 여러 이미지들을 정해서 따라갈 방향과 따라가지 않을 방향을 나누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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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의 은하 제국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면서도 원하지 않는 것이었음

팰퍼틴과 지상군: 너무 명백하게 사악함

함선: 우리가 원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크고 깔끔한 함선, 인상적이고 큰 규모 면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바를 따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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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적인 사악함 제외

이유: 망령류 함선과 너무 유사해짐, 나 자신을 사악하게 표현할 필요가 없음


이런 아이디어들을 취합해 보았을때 우리는 먼저 밝은색 방향으로 컨셉을 정하기로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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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메시스 함선셋

밝은 제국톤

금색 장식

19세기 SF

역사적인 면모


아래부터 나오는 짤들은 이렇게 아이디어를 만든 후 개발일지 쓴 개발자를 포함해서 여러 사람이 제출한 아트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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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 과정에서 별겜에서 라이팅이 작용하는 방식이 흰색을 못쓰게 만들었음. 흰색이 너무 흐리게 나오는 것임. 그리고 너무 많은 색을 표현하다가 색이 깨지는 일도 발생했음.


그래서 다시 어두운 톤으로 돌아가기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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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컨셉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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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제작을 위해 스타일마다 톤을 설명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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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결과물(저거넛)


다만 이게 끝은 아니고 애니메이션, 이펙트, 소리를 집어넣는 과정이 더 들어가는데 이거는 조만간 개발일지에서 다른 사람이 소개할 거임


원문에는 이 함선셋 타이탄으로 뭔 빔 쏘는거 있는데 이거 vimeo 영상이라 어떻게 끌어와야 될 지를 모르겠음


답글에 달린 개발자피셜 이 함선셋은 기본적으로 은하 수호함대, 제국 함대가 사용하지만 플레이어도 시작할때 선택할 수 있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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