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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Unify After Long Divide (UAD) 모드 한글화 배포

ㅇㅇ(180.69) 2019.07.23 10:23:55
조회 4023 추천 17 댓글 14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pS7AC5gxKpjpzhCvDSvrpmVBKE5yAaUy


일단 제작자한테 말은 해놨는데 며칠간 접속을 안하고 있어서 팩 파일로 먼저 배포함

창작마당은 올려놨는데 비공개 상태고, 업로드 허가 안 해주면 삭제하고 해주면 공개로 돌릴 예정임

뭐 안해줘도 번역한게 아까워서 이런식으로 꾸준히 배포하겠음


팩 파일은 movie 형식이라 둘 다 모드 매니저에 안 잡힘


암튼 이제 한글화 할 대형모드도 없고 나도 내 모드나 만들러 간다




(설명: https://drive.google.com/file/d/1AQpFZ-zeCcPAVHRJbnLNKWY3pTNREqwl/view)


새로운 캠페인 시작이 필요하며 밸런스는 오직 정사 모드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행군은 아마 제작쪽에서 일부러 막아놓은 것 같습니다.


주의: start_pos, ceo 모드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소개
UAD (Unify After long divide)는 오버홀 모드로 게임의 많은 부분을 수정하였고 기존 오리지널 게임과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른 모드와 비교했을 때, UAD 모드는 경제, 인구통계, 보충, 군대, 사기, 특히 전장과 같은 여러 부분의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여 실제 삼국시대를 체험해볼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오리지널 버전과 비교한다면, UAD는 롬토의 Europa Barbarorum (EB), 롬2의 Divide et Impera (DeI), 아틸라의 Fall of the Eagles (FotE) 와 비슷한 모드로, 실제 냉병기 전투를 복원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플레이어의 공격과 방어 전략을 테스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PFM의 개방성 제한과 우리의 능력 부족으로 UAD는 다른 많은 모드들에서 볼 수 있는 역사적인 인물이나 이벤트와 같은 사항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드를 최적화하여 위에서 언급한 토탈워들의 전설적인 모드처럼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1. 게임 지도를 다시 만들었습니다
UAD에서는 역사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각 주의 실제 인구를 190년 역사 상황에 따라 시뮬레이션하고 복원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역사적인 자료에 따라 각 영지에 특성 시스템(commandery feature system)에 독특한 버프와 디버프를 넣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을 실제 삼국시대와 같은 플랫폼에 넣고 플레이어에게 진정한 삼국시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복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경제적 인구 시스템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UAD에서는 인구가 경제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인두세와 노동력은 한 지역의 천연자원보다 중요합니다.
역사적 자료에 따라 우리는 동한시대의 인구증가율 곡선에 맞게 인구 성장률을 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수도의 식량 소비를 설정을 취소하고 인두세의 실제 세금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UAD의 인구 시스템은 오리지널의 불합리한 산업과 상업을 대체하는 경제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플레이어들은 영토상실을 통한 잠재적 경제 붕괴를 방지하기 위해 인구가 많은 도시를 보호하는 데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오리지널에 있던 공성-약탈 시스템은 우리의 모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기능은 일시적으로 차단되었습니다.

위의 수정을 통해 중원에 위치한 팩션들은 강화되고, 변방의 팩션은 약화되었는데 실제 삼국시대와 비슷한 조건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변방 지역에서 시작한 팩션이 서서히 맵을 차지하는 방식과 같은 불합리한 전략이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수정 사항이야 말로 플레이어들이 실제 삼국시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끈다고 믿습니다.
(논문 인용 자료는 번역 생략, 궁금하면 https://drive.google.com/file/d/1vRVvP5Y-RDgrLcFN0paByNihVrKLlhPw/view 에서 확인해보세요)


3. 맵의 몇몇 자원의 전략정 중요성이 강화되었습니다
UAD에서는 팩션이 고급 기마 자원을 소유하지 않으면 고급 기병을 모집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을 복원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고급 기마 자원이 없으면 플레이어는 오직 민병대 기병만 모집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소금과 철의 경제적 이익을 증가시켰습니다.
다음 버전에서 업데이트 할 다른 자원의 전략적 중요성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4. 역사적 유닛을 추가하고 현재 유닛들의 속성의 속성을 수정하였습니다 (More Unique Units 모드랑 유닛은 동일, 밸런스는 다름)


5. 군사 시스템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전투의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사기 시스템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사기 시스템의 재구성으로 인해 유지비, 전투 효과, 민병대와 정규군, 정규군과 정예병 사이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수행원들의 사기를 냉병기 전투의 합리적인 수준으로 복원하였습니다. 특히, 수행원 대부분은 사망자가 30% 이상이면 싸움을 지속할 수 없으며, 민병대는 사망자가 10%를 초과하면 전투를 두려워하게 됩니다.
민병대를 주력 부대로 삼는다면 역사속에서 농빈 반란군이 정규군과 맞닥뜨렸을 때의 좌절감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UAD는 전투의 속도를 감소시켜 냉병기 시대 역사의 복원을 추구합니다.
냉병기 전투에서 부상률은 매우 낮습니다.
정규군이 대치하고 있는 역사적 전투에서 한 시간 동안 싸워 양측의 진영이 붕괴되지 않는 이상, 사상자의 수는 단지 수백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수십명의 군인 정도가 일반적이었습니다.

한편, 13세기 이후의 냉병기 전쟁은 사망자의 수가 10%를 넘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해 만약 10,000의 병사 중 2,000을 잃었다면, 진영간 전투에서 사망한 병사의 수는 300이나 400명 정도일 것입니다.
이러한 기록은 옛 당나라의 고서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높은 수의 사망자는 언제나 사기가 떨어져 진영이 대규모로 붕괴된 뒤 기병의 추격에 의해 발생하였습니다.
UAD에서는 양 측의 군대가 대치하고 있을 때, 양측 모두 사기가 떨어져 후퇴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군대는 심각한 피해를 입지 않아 휴식을 취한 후 다시 복귀할 것입니다.
앞으로 계속 돌진하는 이 스릴을 즐기세요!

-UAD에서는 군사 보급품이 사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보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군사들이 굶주리게 된다면 사기는 0에 가까울 것입니다.

전투 룰은 오리지널과 다릅니다
-UAD에서 근접 보병은 군대의 대립의 핵심 주력이 되었습니다.

-철갑 근접 보병은 이제 군 대결의 핵심 주력입니다. 철갑과 창이나 극을 들고 있는 보병은 여전히 두 군이 진영을 갖추고 대립중일 때의 핵심으로 검과 방패를 착용한 보병은
이들에게 대적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긴 무기를 착용한 보병들은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진형을 유지하고 보병대의 사기를 유지하여 최대 전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검과 방패를 착용한 보병대가 우위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추가로, 우리는 긴 무기를 착용한 유닛들의 스텟을 변화하지 않는 것을 기초로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검-방 보병대는 긴 무기를 착용한 보병대의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언덕, 계곡, 골목에서 전투 버프를 얻습니다.
그리고 검-방 보병을 제외한 대부분의 보병대는 성벽 오를 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공성전이나, 길거리 싸움, 산에서의 전투 등을 직면하게 된다면 검-방 보병의 종합적인 능력이 반영될 것입니다.

다양한 유닛의 단위가 더욱 현실적인 분류로 조정되었습니다.
-궁수는 철갑 유닛을 죽이기 매우 힘듭니다. 대신 갑옷을 착용하지 않은 유닛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갑옷을 입은 병사의 후방을 노린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추가로 화살의 궤적을 수정하였으며 노를 실제 전투 상황에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오리지널과 비교하여 벽력거는 심하게 약해졌으며, 많은 수의 벽력거를 끌고 다니는 장군은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망쳐버릴 것입니다.
그렇기에 오직 공성을 위한 적은 수의 벽력거 모집만을 권하며 결정적인 전투의 주력 부대는 근접 보병과 값비싼 기병입니다.


6. 캐릭터 시스템을 수정하였습니다.
장군의 체력을 약화시켜 장수의 역할을 역사적 사실에 가깝게 바꿨으며, 동시에 무쌍을 펼치는 굉장히 좋은 장수가 나타나는 것을 피하게 하였습니다.

장군의 출산율이 조정되었고 승전 후의 아이템 획득률이 증가하였습니다.

높은 난이도에서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 배신을 피하기 위해 몇몇 장수의 충성심을 증가시켰습니다.

UAD는 장수가 수행원을 모집할 때 받던 오행 제한을 폐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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