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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워테일즈 나름 꿀팁 #2 용병 육성(스킬)

바우리움막(121.139) 2022.05.05 14:32:29
조회 82225 추천 31 댓글 6
														

한글화 기원 및 올퀘스트 클리어 기념 제 맘대로 꿀팁 작성시작


참고하기 좋은 워테일즈 위키 https://wartales.fandom.com/wiki/Wartales_Wiki


워테일즈 나름 꿀팁 #1 월드맵 및 캠프

워테일즈 나름 꿀팁 #2 용병 육성(스킬)


#2 Attributes (속성)

레벨업시 1~2개 포인트를 줄 수있다. 랜덤으로 뜨는 아주 뭣같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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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rength

근접무기(검,도끼,메이스,창)의 공격력 증가. Warrior , Swordman , Spearman, Brute 의 주요 속성. +가 1개여도 찍는것을 추천

2.Dexterity

민첩무기(단검, 활) 공격력 증가. Archer 와 Ranger 의 주요 속성. +가 1개여도 찍는것을 추천

3.Constitution

유닛의 체력을 증가하고 무게 한도를 늘려준다. 공격 스텟과 크리, 무빙포인트 찍을 것도 부족하다. 비추.

4.Movement

유닛이 전투시 이동하는 최대 거리를 증가. 모든 용병이 최소 10~12가 되도록 찍을 것은 권장. 후반갈수록 맵이 커지고 함정이 많아짐.

5.Willpower

전투 중 부대의 사기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크리티컬 히트도 증가. 크리티컬 용병이 아니라면 사실상 찍을 일이 없다.

6.Critical Hit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데미지를 증가.




#2-1 Archer 아처

용병대의 강력한 원거리 딜러. 좋은 유니크 무기를 입수하면 한 라운드에 3명을 죽이고 발러포인트(VP)를 3개씩 모으는 효자.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존중하지만 필자가 테스트하고 나름 괜찮은 스킬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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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alorous Victory (Passive) : 적을 죽일 때마다 발러포인트(VP)를 획득한다.

아처를 효자로 만들어주는 핵심 패시브 스킬. 아처 특성상 원거리에서 크리가 터질시 1스킬 1킬이라는 짜린한 모습을 보여준다. 얻어지는 VP로 다른 용병들의 스킬을 무한으로 돌릴 수 있게 해준다.


2. Recoil Shot (Active) : 적을 2m 넉백시키고, 1라운드 동안 이동거리 감소 효과 부여. (업그레이드 3M넉백과 이동 거리 감소효과 3라운드)

아처의 또 다른 효자 스킬인 세번째 Barrage (Active) 경계사격이 더 좋은 부분도 있으나, 이 스킬은 아처의 유니크 무기인 The Indomitable One을 얻는 순간 계륵같은 스킬이 되기때문에 범용성이 좋은 리코일 샷을 찍는것을 추천. 또한 적들중에 강력한 치명타 도적계열과 출형망치를 휘두르는 떡대들의 이동력을 감소 시켜줄 필요가 있다.


3. Precision (Passive) : 2번의 공격마다 적에게 취약성(데미지를 30% 더 받음)을 부여한다.

아처의 데미지 증가 스킬


4. Thrill of the hunt(Passive) : 사냥의 전율. 6미터 거리 이상의 적에게 공격할때마다, 데미지 증가 5% 효과 Rage 부여. 중첩가능.

원샷 원킬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스킬. 전투 1라운드에 한 두발 쏘면서 Rage를 쌓으면 2라운드에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유니크 무기 The Indomitable One을 얻으면 기본공격이 적을 다중 관통하기 때문에 2~3명의 적을 건드리며 Rage을 중첩할 수 있다. 사실 나머지 스킬 2개가 쓰레기다.




#2-2 Brute 짐승이라 해석하고 상남자라 읽는다.

게임의 탱커 담당 및 강력한 누커. 리더몹과 보스전을 대비해 용병대에 필수로 1명이상 두는 것을 권장한다.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존중하지만 필자가 테스트하고 나름 괜찮은 스킬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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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eakening Blow : 약화 공격. 힘의 80~100%로 공격하고, 상대방에게 3라운드동안 데미지 감소 부여.

헤비아머를 입기 위해 강제 선택하게 되는 스킬. 그렇지만 보스전에서는 그 효과를 톡톡히 본다. 또한 유니크 무기 입수시에는 강력한 딜링까지 기대해 볼 수있다.


2. Defensive Stance (Base Action): 집중방어. 상대방의 데미지를 70% 감소 시키고. 적과 교전중일때 사용하면 VP를 획득한다.

탱커를 탱커답게 만드는 기술. 댐감 70%라는 놀라운 수치와 깨알 VP회복으로 보스나 리더몹을 물고 늘어지는데 아주 좋다.


3. Opportunism (Passive) : 기회주의. 6미터 안에 적이 2명이상 있을시 데미지를 30%감소 시키는 Protection 효과 부여

2번 Defensive Stance와 함께 찍을시 무려 100% 데미지 감소를 노릴 수있는 패시브 효과. Brute 특성상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 리더 몹을 물고 늘어져야 하는 경우가 많아 스킬 발동은 매 라운드마다 가능하다.


4. One on one (Passive) : 맞짱. 유닛 주변에 아무도없고 적과 1대1 교전시 기회공격 데미지를 50% 감소시키는 Rivalry 효과 부여

이 게임은 일반 공격과 상대방의 가드를 무시하는 기회공격이 존재한다. 아무리 가드율이 높아도 기회 공격 위주의 스킬이 많은 스피어맨과 아처에게 내 떡대들이 녹는 이유가 그 중 하나이다. 이 스킬과 유니크 악세서리인 기회공격 데미지 감소 50% 악세사리를 함께 껴준다면, 데미지감소 100% 기회공격 데미지 감소 100%라는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며 그 어떤 적을 만나도 맞는 모션은 있지만 데미지가 아예 없거나 단 1만 뜨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준다.




#2-3 Warrior 워리어. 도끼살인마.

용병대에서 서브탱커과 강력한 근접딜링을 담당. 양손도끼와 한손 도끼는 취향에 따라 착용가능하지만 그냥 힘 능력치 높은 것을 착용해주는것이 가장 좋다.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존중하지만 필자가 테스트하고 나름 괜찮은 스킬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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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Rampage :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힘의 30~40%로 적을 3번 공격.

도끼살인마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스킬. 게임 초반에는 3~4의 숫자만 보여주며 실망스런 모습을 보이지만 중후반부터 유니크 무기와 3번스킬과의 연계로 첫 턴 한정 원하는 놈 1명을 지옥으로 보내준다. 크리가 터질시 리더몹도 원킬 가능.


2. Defensive Stance (Base Action) : 집중방어. 상대방의 데미지를 70% 감소 시키고. 적과 교전중일 때 사용하면 VP를 획득한다.

워리어는 생각보다 물몸이다. 중갑 착용을 못해 가드율이 낮기 때문이다. 용병대에서 전문탱커를 2명이상 육성하는 것은 자칫 딜링 부족으로 이어지기때문에 차라리 워리어에게 서브탱커 역할을 확실 할 수 있게 해주는 집중방어 스킬은 좋은 선택이다. 또한 깨알 같은 VP획득으로 무한 도끼난타가 가능하다.


3. Recklessness (Passive) : 무모한 일격. 전투당 1회에 한하여 첫번째 스킬 사용시 150%(업그레이드시 200%) 공격을 실시한다.

도끼 살인마를 완성시켜주는 스킬. 이 게임은 리더몬스터가 일반 몹에 비해 2배이상 강하고 강력한 특수 버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최우선 제거 대상이다. 전투당 1회에 한하지만 라운드 시작시 1번 램페이지 스킬을 가장 강력한 적(리더나, 딜러)에게 사용하여 초반아웃시키고 전투를 풀어나가자.


4. Ecstasy (Passive) : 전투자극.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 공격이 된다. (업그레이드시 체력 50% 이하)

남자라면 찍어야 하는 스킬. 일부러 워리어에게 적당한 수준의 아머를 입혀서 체력에 피해를 준후 강력한 딜러로 변신 시킬 수 있다. 필자는 잘 키운 아처의 화살을 일부러 워리어의 뒷대가리에 명중시켜서 게임 초반부터 자극을 주고 전장을 휩쓸고 다녔다. 뽕맛오짐.



#2-4 Swordman 소드맨

용병대에서 서브탱커과 강력한 다중 공격을 담당.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존중하지만 필자가 테스트하고 나름 괜찮은 스킬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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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stabilising Strike : 불안정한 일격. 힘의 80~100%로 공격. 상대방의 가드율을 0%만든다. 업그레이드시 가드가 없는 상대방에게 항상 크리티컬 공격

소드맨의 세번째 광역휩슬기 공격과 쌍벽을 이루는 스킬. 그렇지만 광역휩쓸기는 VP를 2개 소모하고. 의외로 2명이상 공격하는 상황이 전투에서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진다. 또한 업그레이드시 터지는 크리티컬은 동물형 적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2. Valorous Duel (Passive) : 용기있는 결투, 상대방과 교전(Engage)상태가 되면 VP를 획득한다.

소드맨의 앵벌이(?)스킬. 중후반 얻을 수 있는 일명 퍽치기 양손검(교전을 풀고 돌진하는 무기스킬)을 얻으면 전장을 종회무진하며 쏠쏠한 VP수급이 가능해진다.


3. Bulwark (Passive) : 성채. 적과 교전에 들어갈 때마다 데미지를 70% 감소 시키는 Defensive Stance를 부여한다. (업그레이드 시, 집중방어 이후 대미지 증가 50%)

소드맨의 방어와 공격을 완성시키는 기술. 서브탱커의 역할을 완성시키고, 위의 퍽치기 양손검으로 교전을 풀었다 걸어다 하며 적을 농락할 수 있다.


4. Hardcore Training (Passive) : 빡훈. 상태 이상 공격(출혈, 화상, 독)에 면역이 된다. (업그레이드시 상태이상 공격당 Rage(+5% Dmg) 1회 중첩)

그를 진정한 괴물로 만들어주는 스킬. 워테일즈는 온갖 상태이상의 파티이다. 적은 출혈과 독은 기본으로 달고 나오며 심지어 몸에 불(화상)도 질러준다. 이러한 모든 상태이상에 면역과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공격력 버프로 딜 버프를 노릴 수 있다.




#2-5 Ranger 레인저, 도적, 암살자(?)

용병대의 강력한 근접딜러, 뒷치기 프로. 독과 출혈 담당. 또한 숨겨진 암살자 직업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암살자 직업은 퀘스트를 통해 해금할 수 있다. 재미를 위해 알려 주지 않겠다.

취향에 맞는 스킬트리를 존중하지만 필자가 테스트하고 나름 괜찮은 스킬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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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alorous Victory (Passive) : 적을 죽일 때마다 VP를 획득한다.

아처처럼 도적 역시 전장을 돌며 일명 킬딸을 치며 VP를 벌 수있다.


2. Right between the Eyes : 미간펀치. 원거리 공격(6M), DEX의 60-80%로 공격하고 상대방에게 출혈을 일으킨다. 이미 상대방이 출혈이 걸린 상태라면 크리티컬.

암살자 직업을 해금하고 얻을 수 있는 스킬. 근접딜러에서 뜬금없는 원거리 공격이지만. 3번스킬과 연계가 좋고 VP를 한개만 소모하면서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일반 단검 중 출혈단검을 착용 후 선출혈을 걸고 크리를 터트리는 매커니즘.


3. Knife Throw (Passive) : 단검던지기. 스킬 사용직후 DEX의 25%로 단검을 던진다. (업그레이드시 단검 투척 후 이동포인트 초기화)

도적이 맵을 다 쓸고 다닐 수 있게 해주는 핵심 스킬. 초반에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스킬 업그레이드 이후 적의 뒤란 뒤는 다잡는 뒷치기 전문이 된다. 스킬 매커니즘은. 이동 후 뒤잡기-일반출혈공격-단검던지기-2번 출현단검-단검던지기-보조무기 토치공격-단검발사-레이스(적 체력 50%이하 공격)-단검던지기-이동순이다.


4. Cold blooded (Passive) : 냉혈. 적 뒤에서 공격시 35% 데미지 증가.

단순하면서 확실한 공격 스킬. 사실 나머지 스킬 3개가 별로다.




#2-6 Spearman 창잡이. 창찌남.

사실 이 게임의 숨은 핵쟁이가 아닐가 싶을 정도로 높은 가성비와 말도 안되는 효용을 보여주는 직업. 필자는 올 스피어맨으로 게임을 끌리어 해보려고 계획 중일 정도로 성능이 어마무시하다. 딜탱 모두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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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alorous Support (Passive) : 아군 옆에서 턴 종료시 VP획득.

항상 아군옆에서 얍삽하게 공격한 창잡이에겐 필수.


2. Spear Wall : 창벽. 범위(3M)안에 들어오는 적에게 기회공격을 1회 가하고 적의 턴을 종료시킨다. (업그레이드시 2회)

타 모게임인 형제단에서는 계륵인 스킬이 비해 이 게임에서는 갑 오브 갑. 무쌍을 가능하게 해준다. 그 어떤 적도 근접 할수 없게 하고 턴을 강제로 종료까지 시키는 스킬. 멍청한 AI특성상 이 창벽을 피해가지 않으니 자칫 게임이 재미 없어 질 수 있으므로 창잡이를 도배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3. Sweet Spot (Passive) : S스팟(?) 일점타격 정도로 해석한다. 공격시 적의 가드를 0으로 만드는 Destabilisation 부여.

사실 같은 라인의 모든 스킬은 버릴것이 없다. 그냥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4. Preparedness (Passive) : 대비. 이 유닛의 턴이 끝날때 분노(Dmg +50%)와 반격(피격시 적에게 공격) 부여.

창잡이 특성상 적 2명을 혼자서 묵어놓을 수 있는데. 가끔 뒤로 돌아와서 공격하는 천재 AI가 있다. 이 스킬은 그런 상황을 방지하고,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스트 마스터, 동물 스킬트리도 있지만 시간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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