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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직도 있을 유입을 위한 클래스 선택

가드맨(115.41) 2024.10.25 11:17:07
조회 4585 추천 20 댓글 23
														

결론부터 말하면


택티컬(유탄) >= 헤비 > 뱅가드 > 불워크 > 스나 > 어설트

순서로 추천


1. 시간 없으면 택티컬(유탄 볼트 라이플) or 헤비(플라즈마) 키워라

2. 시간 많으면 뱅가드로 입문해라

3. 어설트,불워크,스나로 입문하면 이 게임의 기본기는 존나 튼튼해지긴 한다.

4. 반박 시 니 말이 맞다.


이 게임은 근접전 패링(쳐내기 무기를 써라. 판정이 제일 넉넉함) + 빈틈 사격과 거리유지 + 탄창 관리 게임임

쫄몹 빈틈 사격은 아머 1을 공통적으로 채워주며 근접 사격의 딜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2~3번 성공하면 큰 놈들을(큰큰놈들은 더 때려야됨) 처형할 수 있음.


이 게임은 일단 2황이 있음.


택틱컬헤비


택티컬은 20특 황제의 분노를 통한 탄창 확보 + 유탄 발사

헤비는 모두 평균 이상의 고성능 무기를 들고 갈아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함.


본인이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없는 뉴비들은 이 둘 중 하나 잡고 키우는 것을 추천함.

한 캐릭 키우는데 무기까지 포함해서 6시간은 걸리는 게임임.



만약 본인이 시간을 좀 더 갈아 넣을 수 있다면 제일 먼저 추천하는건 뱅가드다.


뱅가드는 어설트와 택티컬의 중간 지점으로 중근거리 교전 및 순수 재미를 느낄 수 있음.

거기다가 앞 라인을 설 일이 많기 때문에 이 게임의 기본기를 익히기가 쉬움.


이러나 저러나 탄이 부족한 멜타를 사용하면서 탄 관리 및 딱 평균점에 위치한 체인 소드를 사용한 근접전을 무난하게 풀어갈 수 있는 클래스임.

위 두 개가 거대한 육각형이라면 얘는 좀 좁은 육각형이지만, 쫄몹들을 빠르게 밀어버리고 큰 놈들을 근접 무기로 대치하면서 시간을 끌어줄 수 있는 녀석임




택티컬(거대한 육각형)

추천도 : 5/5

무기 : 볼트 라이플(유탄) > 멜타 라이플 > 헤비 볼트 라이플 >>>>>> 그외


가장 많은 무기 선택지가 있고 순간 화력이 가장 강력한 클래스임.

근접전 또한 볼트 피스톨 + 체인 소드를 통해 무난하게 가능함


또한 능력 스캔을 통해서 범위 내 모든 몹의 증뎀을 제공해 게임 터트리는 요소들을 빠르게 처리하게 만들 수 있음.


20레벨 전까지는 유탄 장전 수단이 매우 한정적(무기고/드랍되는 탄 상자)임.

탄 은닉함에서 무한 유탄 쏘는걸 보고 게임사에서 너프해서 그거는 안됨


그렇다고 20레벨 전에 볼트 라이플을 쓰지 않으면 무기 경험치가 부족하기 떄문에 그냥 유탄 볼트 라이플 들고 싸우는걸 추천함.

볼트 라이플을 줌 인해서 최대한 몹들의 머리를 따면 생각보다 딜이 나쁘지 않고 보라무기 유탄은 리필이 안된다 뿐이지 한 순간 화력은 굉장히 강함


만약 편하게 레벨업 하고 싶다면 멜타를 드는 것도 좋으나, 초록색 무기는 되야 유탄을 달 수 있고 초록 라이플은 데미지가 진짜 약함. 크게 추천하지는 않음



택티컬의 운영 방법은 큰 놈들(마요리스 ++)뭉쳐있는 곳에 스캔을 뿌리고 팀원들에게 T존나 누르면서 사격해라

빨리 정리하라고 눈치 주는거임.


이후 황제의 복수 특성을 찍은 이후에는 유탄 조절이 필요함

유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최대한 처형으로만 만들고 유탄 전부 소비한 이후에 직접 죽이는건 처형으로 깔끔하게 죽여라


헤비(거대한 오각형)

추천도 4.5/5

무기 : 플라즈마 > 멜타 >= 볼트


일단 헤비의 기본은 줌으로 시작한다.

줌을 쓰냐 안쓰냐에 따라서 탄 퍼짐이 달라지는 클래스임.

그러니 헤비를 쓸려면 줌 화면에 익숙해져라


헤비는 근접 무기를 장착할 수 없는 대신 성능이 뛰어난 원거리 무기를 들고 있음.

헤비 플라즈마는 이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생각함.

유탄은 비는 타이밍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이 새끼는 걍 차징하면 되기 떄문에 그런거 없다.

또한 피스톨도 플라즈마를 사용하기 때문에 막타정리/피스톨 교전도 강력함

곡사라 숙련도가 살짝 필요하지만 잘 맞추기 시작하면 차징 한 번에 몹들이 눕는걸 볼 수 있음


멜타는 존나 쌔고 범위도 넓으며 숙련될 필요도 없다.

헤비 볼트는 시원하게 갈길 수 있는데 이게 dps가 결코 떨어지지 않음. 다만 생각 없이 쏘면 탄이 부족하기 때문에 큰 놈 부터 쏠 필요가 있음


하지만 단점은 앞에 서술했듯 근접 무기를 장착할 수 없다.

따라서 근접 교전에서 패링이 균형 판정이라 정확한 입력이 요구됨

숙련되면 근접 교전 능력이 크게 떨어진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그 전에는 근접 교전 능력이 많이 답답하다고 느끼는 클래스일거임.

(단, 멜타 제외)

근접 공격을 누르면 잡고 있는 무기를 휘두르는게 그거 쓰지 말고 걍 강공을 써라.

강공은 발구르기 이며 발구르기 끝나기 전에 한 번 더 사용하면 또 발로 찍음


따라서 거리 유지를 잘 하면서 플레이 하는게 중요함.



헤비의 능력은 탄막 방패임. 스스로 on off를 할 수 있으며 헤비의 생존에 큰 기여를 하는 놈임

이거 키고 건트같이 짤짤이 넣는 애들 위주로 먼저 처리해주면 게임이 무척 편함

또한 특성으로 아군 지원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굉장히 큰 메리트가 있음



뱅가드(중간 육각형)

추천도 : 4/5

무기 : 멜타 > 오쿨루스 >>>>>>>>>> 볼트카빈


뱅가드는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게임을 할 수 있음.

가장 큰 장점은 순수 재미

능력 갈고리를 통한 빠른 근접 및 아군 지원

멜타를 통한 쫄몹을 순식간에 지우고 앞에서 버틸 수 있음

또한 아군 지원 패시브를 통해 처형을 통한 능력을 빠르게 채울 수 있도록 지원함.


이 녀석 아머가 2인 이유는 이리저리 날라다니면서 생존성은 이 게임에서 불워크와 같이 탑을 달리는 녀석임

25특에는 처형을 통한 자체 흡혈이 있으며 그 이전 특성들을 잘 조합하면 생명력 피해를 최대한 줄이며 임시 체력을 길게 유지할 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근접 교전 시 패링(C)만 잘 누른다면 누울 일은 잘 없을거임.


뱅가드를 하면서 주의할 점은, 뱅가드의 능력(Q)은 광역 경직용이다. 절대 을 넣기 위함이 아님.

이걸로 쫄몹 한 방에 못잡지만 넓은 범위를 발로 차서 밀쳐낸다.


다만 뱅가드의 단점은 원거리 교전 능력이다.

베놈 캐논/건트는 빠르게 갈고리로 접근 후 멜타와 근접 교전을 걸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음.

하지만 샷건을 발사하는 녀석은 실수한다면 누울 수 있을정도로 근접 dps가 높은 원거리 교전몹임


또한 뉴로/조안같이 공중에서 리스폰 되는 녀석들에게는 굉장히 무력함.

근접해서 멜타를 쏘기에는 탄이 부족하며 피스톨로만 상대하기에는 한 세월임.

따라서 원거리 교전 능력이 높은 헤비/스나/택티컬 중 하나가 절실하게 필요함


이 단점 외에는 적당한 육각형의 캐릭이라고 보면 됨.


불워크(근접 교전 뚜벅이)

추천도 : 2.5/5

무기 : 체인 소드 >= 파워 소드(전용 무기) > 파워 피스

피스톨 : 플라즈마 피스톨 고정


첫 클래스로 선택하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기본기가 튼튼해야지 제대로 성능을 낼 수 있는 클래스이며 주무기를 들 수 없어 원거리 교전 능력이 상당히 떨어진다.

플라즈마 피스톨 풀 차지 3방이면 처형이 뜨지만, 풀차징 한 번당 10발의 탄이 소모되기 때문에 보이는 족족 쏠 수 없다.

따라서 아군 의존성이 굉장히 높다.


파워소드는 재밌는 무기지만 사용하기에 복잡해 제성능을 내기 어렵다.

또한 현재 근접 무기들의 데미지가 해머를 제외하고는 저열하기 때문에 발구르기를 통해 전방위를 커버할 수 있는 체인소드와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다.


다만 전용 무기이기 때문에 경험치작을 원한다면 파워 소드를 장착하고 25레벨까지 사용한는 것도 나쁘지 않다


불워크의 가장 큰 장점능력 깃발을 통한 파티 안전성이다.

지속적으로 아머를 채워주며, 이후 깃발 특성을 통해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C를 홀드하는 것으로 방패를 들 수 있는데, 방패를 올리면 니드전에서 베놈 캐논을 제외원거리 공격을 뚫고 돌진할 수 있다.

방패 올리고 전진해서 짤짤이를 섞는 건트들을 그대로 방패 밀치기로 경직을 먹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레벨의 불워크도 깃발을 세워 부활 및 아머 제공은 교전시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깃발을 꽂고 임시 체력이 제공된다면 불워크는 처형 말고 몹이 뭉쳐있는 곳에 플라즈마 피스톨 차징 한 번 쏘면 풀피가 되니 굳이 본인이 처형에 목매일 필요는 없다. 같은 이치로 아군이 '몹이 뭉쳐있는 곳을 공격하면 빠르게 회복한다.'를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다만 불워크 자체의 전투력은 높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주도적으로 게임을 하고 싶다면 크게 추천하지 않는다.


불워크의 재미는 근접 패링 및 아군 지원과 소생이다.

그게 맞지 않는다면 크게 추천해줄 수 없는 녀석이다.



스나이퍼(기본기 숙련 필요)

추천도 : 2/5

무기 : 라스푸실은 스나가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다


스나이퍼의 장점은 높은 데미지를 가진 저격을 통해 큰 몹들을 빠르게 정리하는거다.

헤드 1~2방이면 처형이 발생하며, 건트들을 멀리서 정리할 수 있다.


다만 탄재생 능력을 가지기 전까지 잡몹 정리에 탄이 굉장히 부족하므로 볼트 피스톨로 건트를 정리하는 상황이 많이 나온다.


근접 무기는 컴뱃 나이프 고정이며 컴뱃 나이프의 근접 교전 능력은 상당히 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탄이 부족하기 때문에 높은 근접 전투 역량을 요구로 한다.

쳐내기 나이프로 최대한 공격들을 쳐내며 빈틈 사격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게임에서 근접 교전 능력의 역량과 거리 조절 및 탄약 조절 능력이 가장 필요한 클래스다.

주무기의 탄은 금방 부족해지기 때문에 쫄몹에 둘러 쌓이면 근접 무기로 풀어내거나 능력 은신을 통해 아군에게 보내는 수 밖에 없다.


근본적으로 탄이 부족하기 때문에 니드전에서는 원거리를 제외하면 근접 교전을 통해 처리하는 것이 좋다.


몹이 비교적 적게 나오는 카오스 전에서 더 빛이  난다.

강력한 원거리 교전 능력으로 베놈캐논,죠안,뉴로를 빠르게 처치해줄 수 있기 떄문에 니드전에서도 생각보다 나쁘진 않다.

플라즈마 헤비와 조합 시 플라즈마가 눕히고 라스푸실 헤드로 즉각적인 처리 연계가 가능하다.



적당한 포지셔닝 및 높은 기본기, 적당한 Q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아군에게 모든 짐을 떠넘기는 트롤이 되어 버린다.

또한 아군이 근접한 상태에서 처형몹을 헤드샷으로 죽이면 그만한 트롤이 따로 없다.



어썰트(높은 기본기 필요)

추천도 : 2/5

무기 : 썬더 해머(전용 무기) >= 체인소드 > 파워 피스트(pvp용 무기)

피스톨 : 헤비 볼트 피스톨(전용 무기)


이 게임에서 순수 재미와 웃음벨을 담당하고 있는 어썰트다.

다만 첫 클래스로는 추천해줄 수 없다.

주무기 사용이 불가능 하지만, 성능이 상위권인 헤비 볼트 피스톨을 사용할 수 있다.

Q를 통한 순수 재미 및 자유로운 이동과 썬더 해머를 이용한 유연한 근접 교전이 가능한 것 처럼 보이는 클래스다.


썬더 해머의 강점은 차징의 높은 데미지가 있다.

그러나 낮은 공격속도와 긴 모션 떄문에 상당히 눈치를 보며 플레이를 해야 한다.

따라서 유연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썬더 해머보다 체인소드를 드는게 더 낫다.


상당히 높은 근접 교전 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다면 재미를 느끼기 전에 폐사하기 쉬운 클래스다.

Q를 사용해서 내려찍은 이후 상황을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다굴당하다가 눕는다.

빨간 공격이 보이지 않는다면 쳐내기를 통해 공간 및 여유 확보가 필요하다.



본인이 근접 교전 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싫어할 이유가 없으며, 25레벨 기준으로 성능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빈틈 사격의 데미지 증가를 제공하기 때문에 팀원 전체 근접 교전을 상당히 빠르게 끝낼 수 있게 만드는 것도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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